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0 (+114) | 2588 | 마나 | 300 (+40.0) | 980 |
공격력 | 62 (+5) | 147 | 공격 속도 | 0.625 (+1.44%) | 0.778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7.5 (+0.75) | 20.25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장례식: 요릭 근처에서 12/6/2번째 적 유닛이 죽을 때마다 무덤이 생성됩니다. 적 챔피언이 죽으면 항상 무덤이 생성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최후의 의식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무덤이 생성됩니다.
근처에 무덤이 3개 이상 있고 최후의 의식을 사용한 상태라면 각성을 사용해 무덤에서 안개 망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요릭과 요릭이 소환한 유닛은 표식이 있는 대상 쪽으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안개 망령은 멀어지는 적에게 한 번 뛰어들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60/130/100초
요릭이 안개 마녀의 표적을 공격하면 최대 체력의 2/2.5/3% (상대가 몬스터일 경우 최대 10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는 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10초 후 이 스킬을 재사용하면 안개 마녀를 해방해 가장 가까운 공격로로 보냅니다.
안개 마녀 능력치
체력 400~1,950 + (최대 체력의 60%)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10~50
공격력 0/10/40 (+0.5 AD)
안개 마녀가 공격로 미니언으로부터 70%감소된 피해를 입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은 순서로 찍는다.
평타 캔슬기술을 가진 챔피언 상대로는 마스터 전에 를 3까지 찍는다.
체력 100+(LV*5)+0.15HP
방마저 없음
이동속도 300 + 60(요릭 근처)
레벨 당 공격속도 있음(수치 불명)
평
높은 데미지를 낼 수 있다.
가둬놓은 챔피언이나 치고 빠지는 챔피언들에게 자주 사용한다.
평를 사용하면 가 발동되는 도중 적이 을 써도 반드시 적중한다.
가장 기본적인 딜교방법이다.
급할때 마니면 무덤은 4개 모으고 사용하는게 좋다.
빠르게 스킬을 사용해야 할 경우 쓴다.
부쉬에서 기습할 때나 한타 이니시호응, 적 정글러가 갱을 왔을 때 사용하면 좋다.
E를 맞추지 않고 W를 사용하는건 맞추기 어렵기에 요릭에게 어그로가 끌려있지 않을 때나 아군의 스킬들과 연계하여 사용해야 맞추기 쉽다.
구울은 최대 4마리까지 생성 가능하다.
이미 구울이 있는 상태에서 로 각성해 구울이 4마리를 초과하게 될 경우, 기존 먼저 소환된 구울 순서대로 죽게된다.
다만 이미 소환된 구울이 일정 거리 밖에 있다면 그 구울은 죽지 않고 여러 구울이 유지된다.
이걸 응용해 탑에 구울4마리, 미드에 안개마녀, 봇에 요릭이 가 맵에 구울 12마리를 소환 가능하다.
위에 설명에서 언급하였듯,구울은 안개마녀나 요릭이 주변에 없으면 공격력이 현저히 떨어진다. 하지만 미니언보다 강력해 단 두마리정도의 구울만 라인에 있어도 밀리는 라인이 형성된다.
한타 합류 전에 라인에 구울을 박아두고 합류한다면 유리한 라인 형성이 가능하다.
또한 구울의 공격력은 물리 피해이기에, 및 그 상위 아이템의 이동속도 효과를 받는다.
를 사용하면 평타 사거리가 늘어난다.
초반 사려야될 때에 이 사거리 증가를 이용해 미니언을 챙기기 편하다.
체력이 절반 이하라면 체력회복이 늘어난다.
부패의 영약
삼위일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탱커 챔피언들은 라인전을 버티고 한타를 하는 것을 전제로 두고 플레이한다. 때문에, 라인전 초반을 압도해야하는 요릭에게 있어 초반을 무난히 넘어가기만 하는 탱커들은 상대하기 까다롭다.
특히 오른은 요릭의 모든 스킬을 카운터 칠 수 있어 라인전마저 압도한다.
유일하게 노려볼 것은 오른의 E가 빠지는 타이밍인데, 오른이 생각이 있다면 먼저 E를 쓰지 않는다.
단 오른이 E를 쓰고 먼저 진입한 경우엔 킬을 노려볼 수 있다.
W나 E를 회피하며 들어올 경우 요릭에게 대처수단은 없다.
요릭은 지속딜이 강한 챔프이기에, 치고빠지는 챔프에게 약한 편이다.
라인전에서 피오라에게 지진 않는다. 6대4 정도로 요릭이 유리한 편이다. 떡히 편한 라인전 상대는 아니지만, 어려운 상대는 절대 아니다.
하지만 시간은 피오라의 편이다. 탱커학살자인 피오라는 시간이 갈수록 요릭을 잡을 딜이 높아지고, 흡혈템이 나오는 순간 요릭의 딜로 잡을 수 없게된다.
운영에서도 피오라가 한 수 위이기에, 20분 안에 게임을 끝내지 못한다면 게임 내내 휘둘리다 패배하게 된다.
다만 모데카이져의 경우는 조금 다르다.
모데카이져의 W는 미니언이 아닌 대상을 상대로 높은 회복량을 보여준다. 구울딜교를 하면 구울은 WE에 처치되고, 모데카이져의 피만 회복시키는 결과를 낳는다.
한가지 희망적인 이야기는 모데카이져도 요릭을 딸 수 없다는 거다.
돌진기도, CC기도 없는 모데카이져는 요릭을 딸 어떠한 방법도 가지고 있지 않다.
모데카이져를 상대할 때는 처형인을 올려 6렙 깜짝킬을 노려보거나 도란방패 흡혈의 낫으로 라인전을 지속하다 갱을 부르자.
또 모데카이져는 용을 이용한 운영을 위해 봇텔각을 볼 텐데, 텔을 W로 끊어주거나, 봇으로 내려간 사이 포탑을 철거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벽에 가둬 Q끝날을 맞추지 못하게 할 수 있고, 구울만 보내 딜교하면 다리우스는 일방적으로 맞기만 할 수 밖에 없다.
한타에서도 다리우스가 아군에게 접근하면 W로 가두면 그만이다.
요릭은 뚜벅이 AP 견제형 챔피언 상대로 강하다. 라인유지력 좋고 한방딜교가 있기 때문이다.
갱플을 W에 가두냐 못 가두냐에 따라 라인전 난이도가 달라진다.
갱플랭크의 후반은 강력한 편이라 라인전에 최대한 디나이 시키는것이 중요하다.
6렙 이후 봇 라인 상황에 따라 프리징과 라인푸시를 번갈아가며 상대와 나의 성장차이를 벌린다.
적 탑라이너가 봇에 텔을 탔다면 같이 텔을 타주거나 탑 1차를 철거하자.
탑 1차를 철거한 이후 지속적으로 라인푸시를 하며 2차를 부술 각을 노려야한다.
이 때 수시로 미니맵을 보면서 적 정글러나 미드 또는 서포터의 합류를 주의한다.
탑에 최대한 많은 적 챔피언들을 붙들어 놓는 것이 목적이며, 이를 통해 바텀의 타워나 용을 챙기도록 유도한다.
팀원과의 채팅을 통해 자신이 탑을 지속적으로 푸시할 것을 어필하고, 상대 라이너가 탑에 모였을 때 탑에 오지 말고 다른 오브젝트를 챙기라고 부탁하자.
탑을 위주로 밀되, 바텁에서 큰 한타가 일어날 조짐이 보인다면 텔을 타주자.
반드시 싸워야 할 때는 가야한다.
시간이 난다면 협곡의 전령을 챙겨주자.
텔레포드가 있을 때,용 한타 직전이면 탑을 가고 바론 한타 직전이면 바텀을 혼자서 밀자.
텔레포트가 없다면 라인에 구울 몇 마리 보내놓고 팀원과 합류한다.
요릭에겐 이 있어 오브젝트를 챙기는 시간이 빠르다.
한타 도중 적을 짤랐다면 포탑을 철거하거나 용이나 바론을 버스트해 스노우볼을 굴리자.
라인전에서의 요릭과 한타에서의 요릭은 딜을 넣는 방식이 다르다.
라인전에선 을 이용한 지속 딜교 위주였다면 한타에서는 와 을 이용해 버스트 딜을 넣어야 한다.
한타에서 구울은 빠르게 삭제될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높아진 적의 이동속도로 인해 구울이 딜을 넣을 환경 자체가 나오지 않는다.
구울은 에 추가데미지를 주고, 적의 투사체를 막는 보너스 유닛의 개념으로 생각해야한다.
은 순간적으로 상대방의 진입 및 후퇴를 막을 수 있고, 벽을 치도록 유도해 적의 딜로스를 유발한다.
용이나 바론 한타 시 좁은 길목에 설치해 탱커진과 딜러진을 분리시킬수도 있다.
혼자 떨어저있는 같은 뚜벅이를 가둬두고 한타에서 배제시키는 것 또한 가능하다.
를 한타에서 사용할 시 요릭의 바로 앞이나 옆에 깔아둔다.
한타에서 의 처럼 적진에 깔기엔 그만한 딜이나 CC기도 없고, 탱킹을 하기엔 너무나도 빈약하다.
적당히 적을 성가시게 하는 위치에 깔아, 상대방이 의식하게 만들면서도 잡기 힘든 위치에 깔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추후 작성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