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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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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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최적의 템트리

- 노답형님(2018-01-06, 조회수: 29636)


편의상 음슴체로 하겠음 

필자는 지금껏 야스오를 수백판 해왔지만 단점이 너무

명확한 챔프여서 랭겜에서 꺼내기가 쉽지 않았음 


그러나! 야스오는 정말로 재밌기 때문에 

야스오를 포기할 수가 없었음. 

얘로 무슨 템을가야 좋을지 이런저런 템들을 

다양하게 가봤음.


그러다 최근에 너무 좋은 템트리를 발견해서 

꿀빨고 있는데 나만 꿀빨기 아까워서 님들한테도 알려줄려고함




  [ 야스오 전적 인증 ]





사실 이거 부캐 실버~골드 구간 전적임.
그러면 누가 이 구간에서 양학 못하냐고 묻는사람 있을텐데
애초에 이 공략은 브실골 유저들 대상으로 적는거니깐
자기랑 안맞다 싶으면 뒤로가기 누르시면 됨.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이 공략은 템트리가 핵심이니깐 룬은 대충 설명하겠음
정밀은 저걸로 고정인건 다들 알테고
두번째 룬으로는 보통 지배를 드는데 (상대에 따라 결의 들때도 있음)

 
굶주린 사냥꾼굶주린 사냥꾼 이거 왜 찍냐면 야소 Q 로 미니언 찌르면 피흡이 되더라고
                    야소 Q가 평타판정이어서 피흡 안될줄 알았는데 잘됨. (연습모드에서 확인함)
                    게임 내내 Q를 수백번 쓰는 야스오 특성상 이거 찍으면 라인 유지력이 좋아짐
난 미드 야스오를 주로 하기때문에 보통 Ignite(점화)Flash(점멸) 이렇게 드는데
탑야스오 할거면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이렇게 드셈
Exhaust(탈진)Flash(점멸)이거도 나쁘지 않음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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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템트리가 핵심인 공략이니 스킬도 대충 설명만 하겠음


 솔직히 스킬도 상대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찍어야됨

 상대가 AP원거리 챔이면 1렙때 e찍어서 첫번째 라인 상대 근접미니언 3마리 거의 죽어갈때쯤에 

 e타고 상대 챔프에 달라붙어서 평타 3~4대 정도 쳐서 집공 터트리고 빠지는식으로 빡세게 딜교함

 상대 근접이면 그냥 1렙때 q 찍으면됨


스킬 콤보

 콤보라 할건 딱히없이 그냥 상대가 미니언먹는데 스킬을 빼면 

 e타고 달라붙어서 평타하고 q로 신나게 뚜까패고 빠지는게 내 딜교방식

스킬 활용 팁

야스오 국민콤보: 회오리로 띄우고 - 평타한대 친다음 - 궁쓰면서 점화걸고 - Q평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제 이 공략의 핵심인 템트리를 알려주겠음




첫번째로 야소는 투도란가는게 좋음.

투도란하면 사람들 인식이 라인전 말렸을때 그나마 상대랑 좀 비벼볼려고 가는걸로 아는데

나는 어떤 상황이던지 거의 무조건 투도란을 감. 체력도 올라가고 라인유지력도 도란 한개보다 체감이 엄청큼.


그리고 이번 공략 핵심이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걸 제일 먼저 뽑는거임
이해 안가는 사람들 많을꺼임. 왜 Zeal(열정의 검) 이거 안뽑고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거 뽑는지 궁금할텐데, 두아이템을 비교하겠음


Zeal(열정의 검) vs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가격:  1200  < 1100
                                                 공속:  15%   < 35%
                                                 이속:  +5%   < +45
                                              치명타:   20%   >  0%

사람들이 Zeal(열정의 검) 이거 가는이유는 치명타 20% 옵션 때문임. 그런데 치명타라는 운적인 요소빼고는

다른 옵션은 다 광전사의 군화에 후달리며, 치명타가 터지더라도 야스오 기본공격력이 다른 AD 챔프

들에 비해 낮은지라 공격력이 갖춰지지 않은이상 그렇게 아프지가 않음.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거가면 좋은점은 일단 공속부터 체감이 확다름. 체감상 공속이 유령무희 뽑은거랑 크게 차이가 안남.
Q쿨도 Zeal(열정의 검) 이거 갔을때에 비해 체감상 상당히 빨리돔. 아무튼 직접 가보면 앎 이거 말로 설명못함
그리고 게임 초반부터 빠른 이속을 챙길수 있는데, 첫템으로 신발업글 뽑아오는 챔프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이런애 빼곤
거의 못봄. 그 말은 즉슨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이걸 첫템으로 사면 초반부터 상대라이너와 이속격차를 크게 벌릴 수 있는데,

상대가 미니언을 먹는데 스킬을 빼면 바로 e로 상대에게 달라붙은다음 평타 + Q짤로 계속 따라가면서 신나게

뚜까패는 플레이가 가능해짐. 상대가 뒤로 쭉 도망치더라도 이속격차가 크기때문에 계속 따라가면서 

달라붙어서 평타 + Q로 빈사상태로 만들 수있고, 여차하면 킬까지 따거나 점멸도 뺄수있음. 

[ 그외에 초반에 이속 높으면 좋은 점 ]

1. 상대 챔피언의 논타겟 스킬을 피하기 쉬워진다.
2. 초반 라인전 상대 정글이 갱왔을때 도망쳐 살 확률이 높아진다.
3. 초반 정글 소규모 난전에 빠르게 합류할 수있고, 빠르게 로밍 갈수있다. 

참고로 투도란에 광전사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나온 야스오는 라인전이 정말로 강력함. 직접 해봐야 알수있음.

여기까진 고정이고 이제 다음템은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이 두개를 가면 됨.
특히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얘는 필수템이니 2코어로 딴거 갈생각말고 무조건 이거뽑으면 됨


이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이걸 설명해야되는데 언뜻 보기에는 야스오랑 전혀 어울리지 않는 템같지만 의외로 야스오랑

시너지가 좋음. 최대한 간단하게 설명해주겠음



우선 체력 400부터가 물몸인 야스오에게 꿀옵션이고 실제로 저거가면 야스오가 잘 안뒤짐.

그리고 공속과 Q쿨이 빠른 야스오 특성상 블클의 방깎 패시브를 빠르게 중첩시킬수 있음.

야스오는 방관이나 라위를 안가는데, 블클을 가게되면 탱커를 좀더 수월하게 잡을수있음.

거기에 40 이라는 준수한 공격력과 3000 골드의 착한가격, 쿨감이 쓸모가 없는게 아쉽지만 

그거빼곤 버릴게 없는 꿀템임. 이거 나왔을때랑 안나왔을때랑 딜 차이가 상당히 큼.


그다음 템으론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거 가면되는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 두템이 갖춰진 야스오는 왠만한 딜탱 챔피언급으로

잘 안뒤짐. 막템으론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가면됨.


[ 최종 템트리 순서 ]

Doran's Blade(도란의 검) -> Doran's Blade(도란의 검) ->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 Phantom Dancer(유령 무희)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 안가는 아이템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Trinity Force(삼위일체)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 안가는 이유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얼망 (가격 3100)

얼망이 애초에 상대방 느려지게 만들어서 계속 붙어서 때릴려고 사는 템인데

유령무희 패시브 (상대가 가까이 있을시 이속증가) 만으로도

충분히 추노가 가능하고 블클보다 가격도 비쌈.

무엇보다 얼망갔을때랑 블클갔을때랑 딜 차이가 커서 별로 추천안함

그리고 이 템을 사면 갑자기 공속이 답답해진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함

그래도 기존에 얼망가던 유저들은 블클대신 얼망가도 무방함



Trinity Force(삼위일체)트포 (3733 골드)

아직도 옛날생각에 트포가는 야스오 유저 가끔가다 보이는데

트포는 야스오랑 전혀 어울리지가 않음.


일단 첫째로 비누씨님 공략에서 볼수있듯이 트포의 주문검효과가 

가장 가까운 적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미니언을 끼고 싸우는 야스오 특성상

트포와의 시너지를 크게 발휘할 수가 없음. 


두번째로는 더럽게 비쌈. (모든 아이템중 2번째로 제일 비쌈)

블클보다 733 골드나 비싸면서 체력, 공격력 옵션이 블클에 비해 딸리고

버리는 옵션이 마나, 쿨감 2개나 있음.

패시브도 블클의 방깎 패시브가 더 좋은편.

야스오는 무대필수인거 다들 알테고 트포를 3코어로 뽑을경우

다른템이 나오는 시기가 너무 늦어짐. 비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피바라기 (3700 골드)

이거는 개인취향이 섞였으니 몰왕대신 피바갈 사람은 가도 무방함.

[ 피바 대신 몰락가는 이유 ]
1. 피바가 더럽게 비쌈
2. 몰락가는게 딜이 더 잘나옴
3. 액티브 효과로 못잡을 적도 잡게해줌
4. 2% 부족한 공속을 보충해줌

피바가 몰왕보다 공격력이 높음에도 딜이 더 안나오는 이유는

몰왕 패시브 (기본공격 적중시 상대 현재체력의 8% 추가피해) 때문인데,

야소 Q가 기본공격 판정이어서 Q에도 상대 현재체력 퍼뎀이 들어감.

야스오 주딜이 평타와 Q이기 때문에 몰왕과의 시너지가 아주 좋음

그리고 몰왕 액티브 (상대 이속 훔치기) 가 야스오 e 사거리 안 닿일때 못잡을 적도 잡게해줌.


솔직히 피바는 피흡하면서 버틸려고 가는건데

피흡량도 몰왕갔을때랑 별반 차이를 못느끼겠고

피바 하나만으로 한타때 피흡하면서 버티기에는 역부족임.

한타때 피흡하면서 버틸려면 피오라처럼 피흡템 적어도 2개이상 가줘야됨.

피바갈거면 극후반에 가엔빠졌을때 가엔팔고 몰왕이랑 피바 같이가는걸 추천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손만 된다면 어려운 챔프가 없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손이 안된다면 쉬운 챔프가 없음


마치며
 딸리는 필력으로 공략글을 처음 써봤는데

 이 글을 보고 한명이라도 참고해준다면 고마울 따름이고

 이 긴글을 하나하나 끝까지 다 본사람은 없겠지만

 이 글로인해 야필패가 조금은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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