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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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 니달리 신 템트리 거드라?!
본 공략은 그냥 정보를 알리는 글입니다.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10 (+124) | 271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58 (+3.5) | 117.5 | 공격 속도 | 0.638 (+3.22%) | 0.987 |
5초당 체력회복 | 6.01 (+0.6) | 16.2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 | 335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감전이 거드라랑 제일 어울립니다.
공속니달리를 플레이하셔서 공속이 정말 답답하다 느끼시면 최후의 일격 --> 정밀:민첩함
으로 바꿔주세요.














수풀 배회 (Prowl)
수풀을 통과하면 니달리의 이동 속도가 2초간 10% 상승하며, 1400 범위 안에 적 챔피언 쪽으로 갈 때는 30%까지 올라갑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챔피언에게 창 투척과 매복 덫으로 피해를 입히면 4초간 이 대상들을 사냥할 수 있게 되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이들을 향해 향해 갈 때 수풀 배회의 이동 속도가 더 높아집니다. 또한, 사냥 당하는 대상에 대한 다음 번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가 강화됩니다.

창 투척/숨통 끊기 (Javelin Toss)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창을 던져 70/95/120/145/170(+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창 투척이 니달리의 기본 공격 범위를 넘어가면 피해량이 늘기 시작하여, 최대 거리에서의 총 피해량은 210/270/330/390/450(+1.2AP)까지 올라갑니다.(사정거리: 1500)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의 다음 기본 공격이 5/30/55/80(+0.75AD)(+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 체력의 1%당 1/1.25/1.5/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숨통 끊기로 30%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매복 덫 / 급습 (Bushwhack)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으로 짧은 거리를 도약한 후 착지하면서 적들에게 55/100/145/190 (+0.5 추가AD)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쿠거 형태일 때 유닛을 처치하면 급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로 줄어듭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들은 정상 범위의 최대 두 배 거리에서 급습에 당할 수 있습니다. 사냥 당하는 대상을 처음 급습했을 때만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줄어듭니다.
인간 형태: 니달리가 2분 동안 유지되는 투명한 덫을 설치합니다. 적이 덫을 밟으면 모습이 드러나고 4초간 4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덫은 동시에 4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6레벨, 11레벨, 16레벨에 덫의 최대 설치 가능 수가 증가합니다.)

태고의 생명력/할퀴기 (Primal Surg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자신과 아군 챔피언을 잃은 체력에 비례해 35/50/65/80/95(+0.275AP)(+잃은 체력 1%당 1%)만큼 치유하고 7초 동안 공격 속도를 20/30/40/50/60% 증가시킵니다. (사정거리: 6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 형태: 니달리가 전방의 적들을 발톱으로 공격하여 70/130/190/250 (+0.7 추가 AD)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00)

쿠거의 상 (Aspect Of The Cougar)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니달리가 쿠거로 변신하여 기본 스킬이 숨통 끊기, 급습, 할퀴기로 바뀝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인간 형상일 때 사냥이 발동되면 쿠거의 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쿠거 형태: 니달리가 인간 형태로 돌아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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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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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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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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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 16
- 17
- 18
Q를 조금 더 먼저 찍습니다. 공속이 답답하신분들은 e선마 하셔도 됩니다.
(적중시) 
평
평(캔슬)
(거드라평타후)
★ 스킬콤보 ★
거드라가 들어가 있기때문에 다른편입니다.





이 콤보시에는 공속의 답답함이 약간 빡치실수 있습니다.
를 키시고 들어가셔도 좋습니다.

(거리가 가까울시) 
평
평(캔슬)
(거드라평타후)
~





등이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 아이템은 저 중에서 적 탑을보고 맞는걸 고르시면 됩니다.
핵심아이템은 뭐라해도 거드라입니다.

일단 거드라 툴팁설명을 보시죠.
체력 +450 공격력 +40 기본공격 적중시 5+최대체력1% 원뿔형 데미지로 40+ 최대체력 2.5%
사용시 원뿔 지형에 40+ 최대체력 10% 데미지
저 아이템 덕분에 쉔이나 다리우스 같은 챔프들이 체력만 올려도 데미지가 쏠쏠하게 박히는 이유입니다.
탑달리의 부족한 체력과 데미지를 보충해주는 만능 템입니다. 후의 템들은 체력을 보충하면서 탱을 두르신다던지,
or
같은 딜을 좀더 추가 하신다던지 방면으로 가시면 됩니다.


(니달리는 원거리와 근거리 챔프라서 거드라가 사집니다.)
(거드라 평타는 원거리평타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니달리 버그로 원거리 평타를 날리는 동시에 R로 근거리 폼 전환을 할시 거드라 평타가 적용됩니다.)
(근거리 평타가 더쌥니다.. 거드라 패시브가 적용되기 때문에)
초반 운영법
니달리는 탑 라인을 밀고 미드로 로밍을 가준다던지 적 정글을 확인 해본다던지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 원딜을 무는게 최선입니다만, 체력만으론 or
or
에게 털리므로, 주의하여 접근합니다.
마치며
다른 누군가가 먼저 거드라를 공략하셨다면 이 공략은 내리겠습니다.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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