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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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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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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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만 놓아주자...

- 푸른화염섬(2018-01-10, 조회수: 234066)

접었다가 룬 개편됐다는 소식 듣고 한 달 정도 해봤는데...

무슨 챔이 나와도 이길 수가 없다....

그동안 다른 챔들이 리메이크되는동안

패치가 정말 쥐똥만큼 되니까 할 수 있는 게 하나도 없다....

초반에 e평짤에 갱콜로 괴롭혀서 어찌저찌 차이를 벌려놔도

한타 들어가면 온갖 생존기로 무장한 브루저에 딜러들이 난리를 쳐서

느릿느릿한 qe나 날리는 얘는 할 수 있는 게 너무 제한된다.

라인전부터 온갖 챔들이 미쳐날뛰는데 짤 치기도 개힘듬

그냥 걸어다니는 뚜벅초 와드임

이런 상황에서 럭스로 티어 올렸다는 건

다른 챔을 하면 더 티어가 높을 수 있었다는 뜻 같다.... 

진정한 실력자가 아닐까

어지간히 애정이 없다면 이제 그만 놓아주도록 하자....




매드무비 보면 좋던데요

유튜브에서 광고갖다가 돈 벌라고 올려놓은 매드무비 좀 그만 봐라.

농담이 아니라 매드무비의 90%는 쓰잘데기가 없다.

4/0/2 이런 상태에서 매드무비 찍으면 누가 못 찍나?

실론즈도 전적 좋으면 매드무비 저 정도는 찍을 수 있다.

유튜브에 럭스 매드무비 치고서 한 번 kda가 얼마일 때 매드무비 찍었나 감상해봐라.

ㅋㅋ  27/3/5 ㅋㅋㅋㅋㅋ

저게 매드무비임? ㅋㅋ 양학이지 ㅋㅋㅋㅋㅋ

킬어시 잘 먹고 레벨링 잘 됐으면 적보다 유리한 상태에서 앞점멸을 써도 유리한 건

모든 챔피언이 똑같다.

아니지, 럭스보다 더 흥했을지도 ㅋㅋ

어찌저찌 킬 주워먹으면 당연히 딜 잘 나오고

카이팅을 하느니 스킬을 써서 죽이느니 이래저래 할 수 있는 여지가 훨씬 많아진다.

중간 과정은 생략하고 그냥 매드무비 한타 찍고서 그거 보고 매드무비니 한타의 여왕이니 ㅋㅋㅋㅋ



제일 중요한 건 0/2/0이나 0/3/1 같이 아주 말렸을 때도

컨트롤이나 시야 싸움이라던가 센스를 바탕으로 저런 영상이 나오냐다.

글쎄다. 매드무비는 거의 다 흥했을 때 컨트롤 약간씩 양념친 정도라

럭스같이 생존기 나쁜 챔에서는 잘 안 나올 것 같다.



매드무비 좀 제발 그만 봐라.

광고료 수익으로 돈 퍼다줄 일 있음?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이것저것 플레이해보면서 구성한 게 저렇다.

룬을 공격적으로 들을 수도 있는데...

딱밤 1대 때리러 가다가 흑백화면 보는 챔이 럭스다.

어떻게 하면 파리같은 목숨을

조금 더 오래 연장할 수 있을지 생각해야한다.

어차피 딜링 구조가 좋은 것도 아니고

넘사벽으로 계수가 좋은 것도 아니라서

살아서 스킬 쿨을 1번이라도 더 돌리리 생각을 하자.



생존에서 점멸의 의존도가 정말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봉풀주가 그나마 나았다.

될 수 있으면 신발도 마관신 끼다가 후반 가서 한타 격해지면 쿨감신 끼자.

살려고 멀리 있으면 한타 참여가 궁 밖에 없고

스킬 맞추려고 다가가면 점멸 없어서 훅 가고....

노답...


외상은 써봤는데 생각보다 템 구매할 때 애매하다.



마법룬을 쓸 수도 있는데 일단 2티어 룬이 넘 노답이라..

콩콩이나 유성은 확실히 좋긴 한데

아무래도 점멸 쿨이 더 좋은 것 같다.



영감에 도벽은 생각해봤는데

패시브 터뜨리러가다가 비명횡사할 확률이 다분해서 안 한다.

실력차이가 나서 평타 때릴 수 있을 때는

물약이 들어와서 유지력은 확실히 좋다.

양학용...



**
롤에서 산술적으로 생각해보면 중요해지는 개념이 있는데

추가 주문력이라는 것이다.

룬에서 깡으로 주문력을 쥐똥만큼 올려주는 건 찍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공격력은 생각해볼만하다.)



추가 주문력이라는 게 얼마나 노답이냐면

AP 20을 올려주는 룬이 있다고 치면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가 0.6AP 계수를 받아서 데미지가 12 강해진다. 참고로 12는 마법 저항력이 계산되면 더 깎인다.

정말 눈물이 난다.




이것 때문에 롤에서는 초반에 도란링 도란검 들고 똑같이 딜교를 하면 어지간해서는 AP가 AD를 이기기가 힘들었다.

파랑에 마법저항력 룬이 효율이 넘사벽이기 때문이기도 했지만

AD는 밑도끝도없이 쓸 수 있는 평타를 1AD라는 효율로 강화시켜주는 반면에

AP는 거의 1미만의 계수를 적용받은 다음 스킬의 딜을 올려주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AP 딜러의 스킬이 쿨이 돌고 있는 순간에는 딜교에서 dps가 밀리면서 순식간에 불리해지기 때문에

AP는 항상 치고 빠지는 식의 딜교가 강요되는 반면에

AD는 AP의 스킬이 빠지는 순간만 노리면 훨씬 우위에 섰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원딜 카이팅 생각하면 된다. 움직이면서 계속 평타로 괴롭히잖아?



AD AP 차이 때문에 뚜벅거리는 AP 미드로 설계한 딜러들이

초반부터 제드나 카직스, 미드로 오는 원딜 등쌀에 못 이겨서 자꾸 서폿으로 기어들어갔다.

예를 들면 자이라, 벨코즈, 브랜드....

럭스도 서폿으로 기어들어가던데 ㅋㅋ

생존기가 없으니까 논타겟 주력 스킬 Pilla of Flame(화염 기둥)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빗나가거나 파밍에 쓰여지는 순간...

쓰는 사람이야 별 생각 없이 썼겠지만 주도권이 확 넘어가버린다.

AP가 AD에 비해서 템이 싸긴 한데 그게 계수 적용 받고서도 유리할 입장인지는 애매하긴 하다.

지금은 그나마 마법 저항력 룬이 없어져서 조금 숨통이 트였더라.

물론 그래봤자 쿨 도는 중이면 무방비인 건 여전하다.



이제 마법 룬의 2티어 룬을 한 번 살펴보자.

놀랍게도 싹 다 추가 주문력 룬이다.

깨달음은 10레벨 때 쿨감이 붙어있어서 그나마 볼만한데

절대 집중은 더 놀랍다. 체력 70프로 이상이어야 레벨 따라 최대로 AP 40 ㅋㅋㅋㅋㅋㅋㅋ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Illumination(광채) 풀콤 넣어야 AP 계수 2.25인데 40 곱하면 데미지 90... 정말 눈물 나온다.


서폿 럭스가 아니라 미드 럭스지만 스펠도 무조건 수비적으로 들어야한다.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 이런 거 들었다간 킬 헌납하기 십상이다.

Exhaust(탈진)barrier(방어막)Heal(회복) 이런 거 들어야된다.

그래야 1뎃이라도 덜한다.



킬을 올릴 생각보다 데스를 줄일 생각을 해야한다.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라인 도착해서 상대가 나보다 못한다 싶으면


3렙에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말고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찍어서 쎄게 나가는 것도 답이다.


앞에서 추가 주문력이 쓰레기라 그랬는데


반대로 스킬 레벨링은 스킬 위주의 딜러한테 정말정말 중요하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가 1렙에는 데미지가 60인데 2렙이면 데미지가 105다.


45라는 데미지 차이를 갖기 위해서는 AP가 75가 올라야한다.


(참고로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가 AP 60 올려준다)


당연히 추가 주문력 따위와 비교가 안 되는 효율이다.


절대 집중 최대 레벨해봐야 AP 40인데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레벨을 1 차이내는 거로 AP가 75차이를 낸다.


마법저항력 룬이 없어져서 사람들이 별 생각이 없는지 모르겠는데


아직도 1~3렙 구간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Illumination(광채)은 꽤 센 편이다.


Fizz(피즈) 얘도 극카운터지만 저렙에서는 딱밤치면 아주 무섭지는 않다.


(재간둥이 찍히고 6렙 이후가 문제... 로밍가서 커오면 답이 없다.)



스킬 콤보

모든 콤보가 Light Binding(빛의 속박)로 시작해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로 끝난다.



스킬 활용 팁
Light Binding(빛의 속박)는 적이 뇌만 있으면 안 맞는다.

맞출 수 있는 조건이 몇 가지 있긴 하다.



1. 적이 돌진기 써서 아주 바짝 붙었을 때

근데 이 때는 어차피 점멸 없으면 적이 아니라 내가 죽은 거다.

접근 = 데스 다.



2. 적한테 내가 안 보일 때

그래도 안 맞으려면 안 맞지만

쌩으로 던졌을 때보다 훨씬 확률이 올라간다.

단, 시야 확보를 해야하고

적한테 안 보인다고 생각하고

아군이랑 떨어져서 부쉬나 벽 너머에 있는데

암살자 오면 니가 더 먼저 죽음.



3. 아군 cc에 연계할 때

제일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이다.

서폿이나 다른 딜러한테 cc 걸어달라 그래야된다.

하다못해 슬로우라도 걸면 적중률이 확 오르는 건 사실이다.

무책임한 말처럼 들리겠지만 선으로 Light Binding(빛의 속박) 날려도 요새 아무도 안 맞는다.

양심의 가책이 느껴지겠지만 괜찮다.

럭스 픽한 거 자체가 노양심인 경우가 많다.





초반에 쉴드가 별 도움이 안 되는 이유

쉴드가 초반에는 별 도움이 안 되고

던졌다가 돌아오는 사이에 그대로 뚫리는 경험을 몇 번 해봤을 것이다.

이유는 간단하다.

럭스 기본 스탯이 허접이라 그렇다.

롤에서 쉴드라는 매커니즘은 챔피언의 물마방에 영향을 받는다.

초반에 방어룬 마저룬도 다 삭제된 상태의 물몸에서

쉴드가 별반 도움이 안 되는 게 당연하다.



말렸을 때 딜 뽑을 생각 말고 방템을 섞어서 가야 그나마 스노우볼링이 방지되는데

Seeker's Armguar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 이런 템을 가주면 생각보다 쉴드 효율이 크게 오를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역으로 생각하면 후반에는

멀리서 아군 탱커나 브루저에게 쉴드를 걸 수 있다면

한타를 굉장히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는 뜻이 된다.

어느 정도 방템을 섞어서 가는 앞라인에 쉴드를 걸면

럭스같은 물몸한테 거는 쉴드보다 효율이 급격하게 상승한다.

그만큼 적 딜러가 뚫기 어렵다.

쉴드치려고 던져주면 기적같은 무빙으로 피해서 그렇지...





궁극기

럭스한테 그나마 산소호흡기로 붙여놓은 궁극기다.

짧은 쿨, 괜찮은 데미지, 긴 사거리....



대신 선딜이 있고

피지컬이 좋아져서 빨간 선 보고 다 피해버려서..



더군다나

초시계가 나오면서 산소호흡기마저 떼버린 비운의 스킬이 됐다.

적 딜러 노려서 쏴도 초시계로 씹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

그냥..... 안 될 챔....



Light Binding(빛의 속박)가 속박이 아니라 기절이었다면 모를까

속박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게 많아졌기 때문에

Light Binding(빛의 속박)Final Spark(최후의 섬광)콤보가 잘 안 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존야가 제일 중요하다.

어차피 죽을 상황에서는 존야가 있으나마나지만

적이 갱을 들어오거나 Paranoia(피해망상)Glacial Prison(빙하 감옥)

상대가 궁극기로 훅 들어온다거나 할 때 Death Mark(죽음의 표식)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

무효화시킬 수 있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생존기가 없으니 존야라도 의존해서 적 스킬 하나와 교환한다는 마인드로 나가야한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는 진짜 생존에 생각보다 도움이 안 된다 ㅡㅡ





쿨감템을 꼭 하나 껴야한다.

스킬쿨이 전체적으로 너무 길고

살아서 스킬 한 번을 더 쓸 수 있는 상황이 오면

상황이 훨씬 유리하게 돌아갈 때가 많다.

(살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싹 다 카운터라고 보면 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상대하기 쉬운 챔이 없다.
예전에는 Swain(스웨인)이 그나마 카운터치기 좋은 챔이었는데

(푸쉬력 부족 + 도트뎀이라 쉴드에 막힘)

얘도 리메이크되서 이제 푸쉬 개잘한다.

쉬운 챔이 단 하나도 없다.




만약에 럭스로 라인전을 이겼다면

우리 정글러가 잘해준거거나,

아니면 적 라이너가 너무 못했거나.

둘 중 하나다.

럭스는 애당초 한계가 있고 딜교하기도 나쁘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 때 무조건 평타 터뜨려서 피 빼서 조질 생각을 해야한다.

적 정글러가 캠프 3개 돌고 오는 시간을 대충 생각해서 그 때까지 최대한 e평해야한다.

못하면 끝이라고 봐도 좋다.

하이리스크 로우리턴의 전형이 아닐까..



cs 몇 개 놓치는 한이 있더라도

라인전에서는 절대로 죽으면 안 된다.

한타에서는 몇 번 죽어도 된다.

살아남은 아군이 뒤집을 수도 있고

적군이 멍청하게 오브젝트 먹을 생각을 못하거나

라인 상황이 애매해서 타워를 못 밀 수도 있다.

문제는 물몸에 뚜벅이라 라인전에서 개복치마냥 존나 잘 뒤진다는 거



라인전에서 죽으면 도저히 복구가 안 된다.

일단 cs도 타워에 꼴아박히고 심하면 타워가 밀린다.

복귀할 때 어차피 내가 딸피라 못 먹을 cs 같으면(먹다 죽을 것 같으면)

최대 사거리에서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던지고 복귀해서 적 미니언 피 까주자.

미드라이너가 죽으면 미드라인으로 올 수 있는 유휴 전력은 정글러 밖에 없어서

정글러가 2:1로 뭘 해줄 거라고 기대하기도 힘들다.

서폿이 막으러 와줄 수도 있다고 생각하는데

서폿이 오는 순간 봇에 원딜 혼자 남는다.

솔랭에서 남을 그렇게 믿는다고? 글쎄.....

불신과 패드립이 난무하는 게임에서 그런 걸 기대하는 게 잘못 아닐까



라인전에서 죽으면 한타 페이즈로 넘어가서도 적 딜러보다

할 수 있는 게 너무 적어진다.

정 안 되겠다 말렸다 싶으면 AP템 포기하고서라도 방템가자.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보다도 뒤에 서야한다 ㅡㅡ

물려 죽는다.

챔피언별 대응법
쉬운 챔이 없어서 뭘 어쩔 수가 없다.

최대한 살아남으려고 기를 쓰고 머리를 써라.

그 노력으로 다른 챔 파는 걸 더 추천하지만....

마치며
어지간히 애정 없으면 이제 그만 놓아주자....

다른 좋은 챔들이 기다린다.

예쁘긴 한데.... 그걸로 끝이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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