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9명
78.9% (15표)
5.3% (1표)
15.8% (3표)
우디르, 정령 주술사
Udyr, The Animal Spir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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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 심플 우디르 입문 가이드 및 공략 리메이크 중

- 권태롭다(2018-04-14, 조회수: 226891)






[BGM]


When the Life Is Over

My Life Is Over
우디르, 정령 주술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 (+92) 2228 마나 271 (+50) 1121
공격력 62 (+4) 130 공격 속도 0.65 (+3%) 0.982
5초당 체력회복 6 (+0.75) 18.75 5초당 마나회복 7.5 (+0.45) 15.15
방어력 31 (+4.7) 110.9 마법 저항력 32 (+2.05) 66.8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에 대해서 말하자면?


 


#핵심 룬(정밀)

파일:룬-정밀-핵심-집중 공격.png[집중 공격]

호랑이 우디르나 피닉스 우디르나 모두에게도 잘 맞는 룬입니다.

다른 정밀의 핵심 룬과는 우디르랑 잘 맞지 않으며,

우디르의 장점인 1:1 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게 해주는 룬입니다.

안그래도 쎈 우디르인데, 안그래도 Q 계수 버프까지 받은 수준이기에 시너지가 잘 맞습니다.

[우디르의 Q의 도트딜 증폭]
[우디르 R의 도트딜 AP평딜 증폭]

파일:승전보.png[승전보]

승전보 룬은 과거에 있던, 현상금 사냥꾼과 위험한 게임의 특성을 섞은 룬입니다.

전에 있던 마나회복은 없지만, 체력 회복량이 많아져서, 정밀에서 거의 채택하는 룬이죠.

또한 점화에 맞아도 승전보 덕분에 살 수 있는 상황도 간간히 나옵니다.
=승전보 시전 시간이 꽤 있어서 그전에 죽을 때도 있죠.

파일:전설민첩함.png[전설: 민첩함], íŒŒì¼:전설강인함.png[전설: 강인함]

이 정밀 중 전설 계열은 취향인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저는 강인함을 선호합니다.

일단 제 우디르는 부르저 역할을 제대로 하며, 탱킹 역할에도 비중이 있고,

궂이 민첩함 않올려도 공속은 상대를 제압할 정도로 강합니다.

강인함 올려서, 스테락과 함께 CC기에 대해 면역을 가지는 편이 개인적으로 좋은 느낌이 납니다.

민첩함을 가면 거의 상대를 무조건 이깁니다, 공격속도가 너무 빠릅니다.

개인적으로 이 둘은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파일:최후의일격.png[최후의 일격]

딜교를 하는 라이너가 아닌 정글 우디르에게는 상당히 좋은 룬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갱킹 성공률을 높여주는 룬 중에도 하나이고요, 고민할 필요없이 채택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조 룬(마법)

파일:기민함.png[기민함], íŒŒì¼:물위를걷는자.png[물 위를 걷는 자]

이 둘의 시너지가 너무 좋습니다, 소규모 한타나 용, 바론, 바위게에도 상당히 크게 작용하고,

나머지 룬은 답답해서 안끼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보조룬 생각했었던거 많았는데,

이 두 룬을 사용하고 나서는 절대로 다른 보조룬은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그만큼 좋은 룬입니다.
강타, 점멸 고정

가끔씩 Ghost(유체화)유체화 드시는 분도 몇몇 계시는데, 차라리 점멸이라는 변수가 좋습니다.

유체화 들면서 매판할때마다, 점멸의 소중함을 느끼는 판이 큽니다.

근데 솔직히 그냥 말할게요, 그냥 Flash(점멸)점멸 들어요 좀, 개쓰레기 Ghost(유체화) 들지 마세요.
가교 (Bridge Between)
정령 각성: 네 가지 기본 스킬로 여러 '태세'를 오갈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 중인 스킬을 재사용하면 기본 효과에 더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레벨에 따라 50~20초)

수도승 훈련: 스킬 사용 후 4초 동안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의 공격 속도가 30% 상승하고 적중 시 각성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5% 돌려받습니다.
야생 발톱 (Wilding Claw)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발톱 태세: 4초 동안 공격 속도가 20/32/44/56/68/80% 상승하고 기본 공격으로 적중 시 5/11/17/23/29/35 (+0.2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최대 체력의 3/4/5/6/7/8% (+ 0.04% 추가AD)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사거리가 50 증가합니다.

각성: 공격 속도가 20/30/40/50/60/70% 추가로 상승하고 최대 체력 비례 피해량이 +2~4% 상승합니다. 추가로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번개를 여섯 번 일으켜 최대 체력의 9~16% (+주문력 100당 0.8%, 6회)%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고립된 적은 이 피해를 혼자 전부 받지만, 주변에 다른 적이 있으면 번개가 그쪽으로 튑니다.)

각 번개 공격은 최대 체력의 (1.5%~3.0% + AP 0.006%)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대상 최대 피해량: 15+ 0.5 AP + 1.0 추가 AD)
각성 스킬이 번개 하나당 미니언에게 최소 40~160의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갑옷 (Iron Mantl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갑옷 태세: 4초 동안 45/60/75/90/105/120 + 최대 체력의 2/2.3/2.6/2.8/3.2/3.5% + 0.4 AP%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15/16/17/18/19/2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1.2% + 0.08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 4초 동안 20~150(레벨에 따라) + 45/60/75/90/105/120 + 0.65 AP% + 최대 체력의 8%의 보호막을 얻고 10~75(레벨에 따라) + 22.5/30/32.5/45/50.25/60 + 0.325 AP% + 최대 체력의 4%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에 생명력 흡수 30% 효과가 부여되고 적중 시 최대 체력의 2.4/2.64/2.88/3.12/3.36/3.6% + 0.16 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각성된 스킬 사용 시, 기본 스킬로 얻은 보호막이 남아있다면 새로운 보호막과 합쳐집니다. 미니언을 상대로는 적중 시 생명력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불길 쇄도 (Blazing Stampede)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쇄도 태세: 이동 속도가 30/37/44/51/58/65% 증가했다 4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갑니다. 기본 공격 시 대상에게 돌진해 0.75 초간 기절시킵니다. (대상별 재사용 대기시간 6/5.6/5.2/4.8/4.4/4초)

각성: 1.5초간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에 면역이 되고 이동 속도가 25/31/37/43/49/55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가 증가한 동안 우디르가 유닛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이 태세에서 우디르가 가하는 기본 공격은 취소될 수 없습니다.
날개 돋친 폭풍 (Wingborne Storm)
마나 소모: 40~23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폭풍 태세: 4초 동안 얼음 폭풍으로 자신을 감싸 주변 적들에게 매초 20/34/48/62/76/90 +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18/21/24/27/30% 둔화시킵니다. 이 태세에서 가하는 다음 두 차례 기본 공격으로 폭풍 안에 있는 적에게 10~30(레벨에 따라) +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폭풍이 사라졌다면 우디르 근처 적에게 적용)

각성: 우디르가 마지막으로 기본 공격한 적을 따라가며 지속시간에 걸쳐 최대 체력의 8~14%(레벨에 따라) + (0.035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고, 5%만큼 추가로 둔화시키는 폭풍을 풀어놓습니다.

폭풍은 미니언에게 50/60/70/80% (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각성된 폭풍은 몬스터에게 최소 40~280(레벨에 따라)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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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디르의 스킬

우디르의 스킬 개념은 스킬 = 평타 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모든 스킬이 전부 평타와 이어져 있습니다, 스킬 설명은 간략하게 설명할게요.

계수나 복잡한건 스킬에 마우스 커서 대시면 설명 나와요..

Tiger Stance(호랑이 태세)[Q, 호랑이 태세]

[보다 싶이 도트딜 형식임]

호랑이 태세 3스택 공격

무려 1.8 AD 계수

Q 시전시 바로 3스택이 채워져 있으며, 지속딜 형태를 보여주며, 딜템이 추가될 수록 점화딜을 뛰어 넘는 딜
= 근데 솔직히 말할게요, Q만 쓰면 상대가 궁극기, 존야, 점멸같은 변수 말고는 1:1 거의 이겨요.

호랑이 태세 액티브

Q 시전한 몇초동안, 공격속도가 올라감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W, 거북이 태세]



거북이 태세 3스택 공격

W 시전시 바로 3스택이 채워져 있으며, 최대 체력에 비례해 회복됨

거북이 태세 액티브

W 시전시, 몇초 동안 보호막 유지, 보호막은 W 레벨과 AP 계수에 증가됨


Bear Stance(곰 태세)[E, 곰 태세]



곰 태세 공격

바로 평타가 스턴으로 바뀌며, 같은 대상에게는 5초동안 스턴을 못 먹임

곰 태세 액티브

이동속도가 빨라짐, 곰 태세 레벨에 비례하여 빨라지니 대부분 2번째로 마스터 함


Phoenix Stance(불사조 태세)[R, 불사조(피닉스) 태세]



피닉스 태세 3스택 공격

R 시전시 바로 3스택이 채워져 있으며, 관통되고 넓게 범위 AP 공격을 함

피닉스 태세 액티브

R 시전시, 우디르를 중심으로 원모양의 불 파동을 4번 발사함

@여담으로 R선마에 탱킹형식으로 가는 피디르도 있는데,
시작한다면 Q선마 브루저 호디르가 나음, 또한 추후에 새 공략에 쓸 글

Monkey's Agility(원숭이의 민첩성)[원숭이의 민첩성]



맨 왼쪽에 있는 아이콘이 우디르의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중첩이 되며, 1스택당 이동속도 +5, 공격속도 10%

5초동안 지속 됩니다, 이거 하나로 우디르가 1:1을 이길 확률이 높습니다.

이동속도 +15는 솔직히 아무 쓸데 없어요, 크게 체감도 않되고,

근데 공격속도 30% 는 진짜 체감됩니다, 이걸로 이겨보신 분들만 알아요.

이거 진짜 중요합니다, 근데 킹갓 우디르는 그냥 Q 긁으면 이기는데요 뭘

#스킬 찍는 방법

우디르는 먼저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를 찍고, 안정적인 정글링을 위해서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를 찍습니다.

스킬은 무조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 로 찍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선마 Bear Stance(곰 태세)마스터, Turtle Stance(거북이 태세)마스터 순으로 찍습니다.

버늑버(버프 - 늑대 - 버프) 루트로 3렙 찍고, 고통받게 될 미드 탑을 괴롭히는게 정석 루트입니다.

나는 안정적이고 3렙갱을 지향하지 않으신다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Tiger Stance(호랑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 로 찍고, Tiger Stance(호랑이 태세)Bear Stance(곰 태세)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순서로 마스터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공격 아이템
아이템 빌드
#우디르는 탱커일까?

과연 우디르는 탱커일까요? 시즌6의 우디르 모습을 보면서, 왠만해서는 탱커라 생각하실건데,

우디르는 탱커보다 부르저(딜탱) 계열에 속합니다.

그 이유를 먼저 살펴보자면, 우디르와 탱커로 기용되는 탱커 챔피언들과 비교를 해보면 아실 수가 있어요.

우디르의 스킬 셋과 기본 스탯만 보아도, 쿨타임과 공격속도,

공격력으로 가는 것이 효율이 높다는 것이 보여지는데, 얘가 탱템을 두른다고 해서, 탱커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치, 원거리딜러가 탱커가 되기 힘든 것 처럼요.

또한, 현재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사용되고 있는 탱커들, 즉 탱커로 기용되고 있는 챔피언들 특징을 한번 봅시다.

스킬 자체의 성능이 좋거나, CC기가 우수한 편인 챔피언들이고, 이것이 아니더라도 데미지로 비빌 수 있죠.

반면에 우디르는 탱킹 스킬과 CC기라고는 1초 스턴Bear Stance(곰 태세) 에, 보호막Turtle Stance(거북이 태세) 하나 끝? 탱커로도 못씁니다.

괜히 브루저로 가라하는 소리가 아닙니다, 브루저 그냥 가세요.



#아이템에 관해서

시작 아이템은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고정,  우디르 초반 마나 많이 쓴다고 생각하셔서, 추천템이라서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 가시는 분들 계신데,

우디르는 정글링이 평타로 시작해 평타로 끝나는 챔피언이라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를 가야합니다, 심지어 Tiger Stance(호랑이 태세)만 써도 공속이 올라요.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개인적으로 취향차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완두콩은 나중에 Tiamat(티아맷)살때 도움된다 하는데,

솔직하게 체감도 안나요, 150원이 차이가 안나는건 아닌데, 완두콩을 간다해서 크게 오는 것도 없고요.

차라리 4렙용에 도움을 주는 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를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로 업그레이드해서 사용하는게 상당히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아이템이 나쁜 아이템은 아니고요.


그 후 업그레이드는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강타 아이템 계열은 Stalker's Blade: Warrior(추적자의 검: 용사)Skirmisher's Sabre: Warrior(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중 하나 고르시면 됩니다.

왜 잿불거인이랑 피갈퀴손을 거르냐고 말씀을 드리시는 분들이 없잖아 계시던데,

우디르는 공격속도는 충분히 넘치고, 우디르의 스킬셋만 봐도 공격아이템, 쿨타임 감소 아이템을 가면  좋아보이는데,
Tiger Stance(호랑이 태세)의 계수가 무려 1.8AD 인데, Skirmisher's Sabre: Cinderhulk(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Stalker's Blade: Cinderhulk(추적자의 검: 잿불거인)Skirmisher's Sabre: Bloodrazor(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Stalker's Blade: Bloodrazor(추적자의 검: 피갈퀴손) 를 갈 필요는 상당히 없죠.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매 판마다 가시는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모든 하위템이 우디르의 강점에 도움을 주는 형태입니다.

Stinger(쐐기검)은 공격속도와 쿨타임 감소, Sheen(광휘의 검)은 깡딜과 쿨타임 감소, Phage(탐식의 망치)은 추노 플레이에 도움을 줍니다.

쿨타임 20% 와 중요한 스탯이 있기 때문에, 우디르에게 굉장히 중요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는 7시즌 중반, 말쯤에 버프를 먹었죠, 일단은 좋은 선택으로 보고 있습니다.

스테락과 우디르랑 꽤나 잘 맞는데요, 기본 공격력 관련에는 우디르가 기본 공격력이 높고,

우디르 처럼 들어가는 챔피언에게는 많이 집중 공격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스테락 패시브는 좋죠.

또한 강인함까지 있는 데, 우디르에게 좋은 스탯도 강인함이죠.

일단은 좋은 선택입니다만, 스킵하셔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는 현재 필수 아이템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나하나밖에 못치는 우디르에게,

Tiamat(티아맷)로 인한 라인클리어 능력이 상당히 좋아지고, 정글링 속도도 빨라집니다.

또한 두 아이템의 효과도 나쁘지 않은 편에 속하고요.

물론  Titanic Hydra(거대한 히드라)을 추천드리지만, 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방템 계열은 전 공략 그대로 복사했습니다, 저 저거 말고 절대 안가요.

@방어력 계열

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치유 감소 기능까지 생겨서, 완벽한 아이템이 된 것 같습니다.

체력 흡수(피흡)과 평타 기반형 챔피언, 예를 들어, 야스오, 피오라, 원거리딜러 상대로 좋습니다.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예언)

치명타 감소 기능과 높은 방어력으로, 안티-치명타 아이템으로 좋습니다.

치명타가 위주인 야스오와 원거리딜러 상대로 좋습니다.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얼어붙은 심장)

패시브로 적의 DPS를 감소시키며, 높은 방어력과 마나를 가지고 있고, 가성비도 좋은 아이템이죠.

평타 위주형인 야스오와 피오라 원거리 상대로도 좋고, 마나도 채워주니 좋습니다.


@마법 저항력(마저) 계열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적응형 투구)

마저와 체력, 쿨타임 감소까지 있고, 지속 피해에 강해, 좋은 아이템 같습니다.

티모같은 지속 피해에게 좋아보여요.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정령의 형상)

마저와 체력, 쿨타임 감소까지 있어 완소 안티-마법형 아이템이죠.

체력 회복 효과에 대한 패시브까지 있어서,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며,

마법형 챔피언에게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에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강철의 솔라리 팬던트)

확실히 좋은 아이템이며, 많많치 않은 실드량에 채택도 하며,

방마저도 올려주는게 이득입니다, 꽤 많은 방템을 두를 때, 실드량이 600~700 정도라서,

적 미드라이너 궁극기 정도는 한번정도는 씹어버리는 아이템이에요.

@체력 계열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정당한 영광)

확실히 이니쉬에이팅으로 확실히 좋은 아이템이며, 이니쉬에이팅이 부족한 챔도

순식간에 빨리 달려, 이니쉬에이팅도 걸 수 있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체력과 마나, 쿨타임감소까지 가지고 있기에, 채택하고 있습니다.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 갑옷)

여러가지 방템과 비교 했을 때, 방어적인 효율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하지만 이동속도 60 추가는, 결코 나쁘지 않은 스탯이죠.

왠만해서는 채택합니다, 또한 이동속도는 우디르에게 중요한 스탯 중 하나죠.

Knight's Vow(기사의 맹세)(기사의 맹세)

미드라이너와 원거리 딜러를 지키는 플레이 할 때, 가는 아이템입니다.

다른 티어에서는 채택률이 꽤나 떨어지는 아이템인데, 천상계에서는 왜인지 채택률이 높더라구요..
=그렇게 미치도록 좋은 아이템은 아닌데..

아무튼 체력과 방어력, 쿨타임 감소에 나쁘지 않은 액티브-패시브로 갑니다.


@그 외에 아이템

Zz'Rot Portal(즈롯 차원문)(즈롯 차원문)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라는 거 아실려는 지 모르겠습니다, 하위티어에서 안쓰시더라구요..

운영에도 좋고, 기본 패시브 단거리주자로 인한 이동속도 상승도 꽤나 괜찮고,

방어력 마법 저항력 상승에 크게 도움이 되서 매우 좋아요.

또한 액티브-패시브로 인해, 운영에도 좋은 아이템으로도 소개되기도 합니다.

한번 제대로 사용하시면 꽤 좋은 아이템이라는 거 아실 수 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자크
[초식 정글러]

초식 정글러들을 1:1 로 이길 수 있지만, 더 나은 이니쉬와 더 나은 탱킹을 제공해,

상당히 상대하기 꺼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당히 꺼림칙하는 경우가 많긴 합니다.
르블랑
[순간 기동력이 미친 놈]

왠만해서 절대 못잡습니다, 갱킹이 힘들어서 팀원에게 해가 되는 케이스가 많죠.

점멸을 사용해도 놓치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팀원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합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야스오]

야스오 상대로 왠만해서 져본적이 없습니다, 어떤 짓을 해도 야스오는 죽습니다.

그냥 스턴 박고, 때리면 죽습니다,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요.

그냥 미드, 탑 달려서 야스오한테 스턴박고 때리는게 일상이에요.
[뚜벅이 원거리딜러]

여러가지 많은데, 그 중 진은 CC기도 있지만 조건부 CC기기 때문에,

CC걸릴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전에 잡는게 대부분이에요.

또 생존기도 없기 때문에, 점멸이나 궁극기같은 큰 변수말고는 이깁니다.
오리아나
[뚜벅이 미드라이너]

여러가지 많죠, 오리아나, 신드라, 미드 바루스 등등..

왠만해서는 무조건 갱킹 가면, 점멸빼거나 킬 나옵니다. (적어도 상대방 궁극기는 뺍니다)

신드라, 바루스 같은 스턴이나 속박같은 CC기 말고는 크게 걸리는 것도 없습니다.

왠만해선 이기니, 자주 파시면 게임 잘 풀립니다.

추가공략은 크게 할 것이 없다고 생각해서 비워 놓았습니다.



나중에 필요하다 느끼면 작성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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