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2명
91.7% (11표)
0% (0표)
8.3% (1표)
타릭, 발로란의 방패
Taric, The Shield of Valoran
0
0
0
11/12
◈북미다이아의 진지한 탑타릭 공략 - 삼위일체 타릭 비긴즈

- Kanaph(2018-02-23, 조회수: 70669)

안녕하세요!

유학생이라 한국랭을 자주 못돌리다보니 북미에서 먼저 다이아를 찍게된 Kanaph입니다


시작에 앞서 우선 신뢰의 티어인증부터!!!







이번에 결과표를 보니 작년만 타릭을 458판 했네요 ㄷㄷ....


제가 탑타릭과 정글타릭을 진지하게 파기 시작한건 2017년 여름때부터였습니다.

첫배치로 실버2를 받고 3일도 채 안되서 골드를 찍은 저는 의기양양하게 계속 랭겜을 진행해나갔으나 어느순간부터 골3이상 부터는 올라갈 수 없는 슬럼프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주로 사용하던 케일로도 이를 극복할 수 없던 저는 제 수준이 딱 골드에 불과하다는 생각을 하곤 승리의 스킨을 받을 수 있으니 괜찮다는 자기위안을 하면서 몇날몇일을 그저 즐겜픽을 하면서 친구들과 게임을 하고 있었는데....

그러다가 우연히 올AD조합을 상대로 탑타릭을 플레이해보게 되었습니다.

정글러가 오면 2대 1도 이겨버리고 후반에는 다른 팀원들이 바론을 먹는동안 혼자서 1대 5를 하면서 죽기직전까지 2명을 잡아버리는 그 지상 최강의 상남자 다운 모습을 본 순간, 저는 왜 라이엇이 타릭을 서포터/탱커가 아닌 서포터/전사로 분류했는지를 깨달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3달간 저는 팀원들의 야유를 들으면서 꿋꿋하게 탑타릭을 플레이했습니다.

캐리했을때는 물론 찬사를 받았고 말렸을때는 탑타릭 때문에 졌다는 소리도 많이 들었었죠, 하지만 전 결국 이를 통해 제 슬럼프를 극복해내고 다이아의 휘장을 달게 되었습니다.



2018 . 1 . 13

한국에서 지내는 지난 1주일동안 틈틈히 일반게임으로 탑타릭을 플레이해보고 있는데 생각보다 한국섭에서도 잘 먹히네요! 이제 랭겜으로 돌격해보는 일 뿐!



2018 . 2 . 12

생각했던것 이상으로 많은분들께서 좋아해주셔서 앞으로 꾸준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엑셀주시고 덧글로 관심을 보여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꾸벅

지난번에 올렸던 이미지들이 대량으로 누락되어서 공략글 키자마자 사진란에 전부다 404가 나타나네요 ㅠㅠ

현재 저는 재배치로 플4를 받고 다시 플2로 끌어올렸습니다. 서폿타릭 했는데 6판 졌어요. 이건 서폿 타릭을 하지 말라는 계시야




다인큐 첫배치 결과 골2 나와서 바로 벌레티넘 입성했습니당! 물론 서폿 타릭과 탑타릭을 적당히 섞어서 갔으니 순수 탑타릭으로 올린건 아니지만서도.....

많이 부족한 공략이고 실력도 부족한 작성자이지만 제 공략으로 인해 탑타릭의 즐거움과 강력함을 더 많은 이들이 알아주기를 바라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탑 타릭의 장점

1. 힐과 실드로 인한 안정적인 라인전
2. 패시브로 보장되는 강력한 맞다이 능력
3.  안티AD 3대 산맥 중 하나다운 탱킹력
4. 팀 파이트에서 보여주는 독보적인 기여도

탑 타릭의 단점

1. 슈퍼 뚜벅이
2. 원거리 계열 챔피언에게 취약함
3. 물마시듯이 소비되는 마나
4. 초반에는 약한 탱킹력


타릭, 발로란의 방패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99) 2328 마나 300 (+60.0) 1320
공격력 55 (+3.5) 114.5 공격 속도 0.625 (+2.02%) 0.84
5초당 체력회복 5 (+0.5) 13.5 5초당 마나회복 8.5 (+0.8) 22.1
방어력 40 (+43) 771 마법 저항력 28 (+2.05) 62.8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50.0 150.0
2018 . 2 . 12 개량버전

집중 공격
Dazzle(황홀한 강타)를 맞춘 이후 빠르게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을 맞출 수 있는 타릭에게 상당히 어울리는 룬입니다. 이 스킬덕분에 타릭은 1렙부터 상대에게 서포터형 챔피언답지 않은 강력한 딜을 낼 수 있으며 중후반에도 아군의 딜이 더 강하게 들어가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주므로 반드시 들어야됩니다!

침착
처음에는 작년시즌의 위험한 게임(Dangerous Game)의 상위호환인 승전보를 많이 사용하였지만 라인전에서 레벨업을 했을때나 상대를 처치하였을때 순간적으로 무한마나를 보장해주는 침착이 훨씬 더 효율적이기에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전설: 민첩함
원래는 강인함꿋꿋함(Unyielding)을 들었으나 8.1 패치에서 정밀+결의룬을 들게 되면 공격속도 증가량이 18%에서 9%로 낮아진 탓에 공속을 보충하기 위해 민첩함을 듭니다!

최후의 일격 vs 최후의 저항
기본적으로 탱커인 타릭에게 체력차 극복은 어울리지 않으며 최후의 저항은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로 인해 빠르게 체력을 채울 수 있는 타릭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최후의 일격을 들게 되었습니다!
2018 . 2 .12 변경
생각했던것보다 최후의 저항이 잘 맞아요! 초반과 중반에는 오히려 풀피일때보다는 반피 조금 아래에서 싸울일이 훨씬 많기에 데미지 너프를 받은 최후의 일격보다는 최후의 저항의 데미지가 더 높게 들어가네요! 이건 취향따라 들어주시길-


강철 피부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로 인해 언제나 최소20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타릭에게 상당히 적절한 룬입니다, 방어력 증가는 덤! 하지만 상대가 AP라면 깔끔하게 거울 장갑으로 바꿔주세요!

소생
바람술사의 축복(Windspeaker's Blessing)의 축복의 하위호환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Bastion(수호의 고리)Starlight's Touch(별빛 손길)이 있는 타릭에게 가장 어울리는 룬들 중 하나! 서포터든 탑이든 정글이든 필수적으로 들어줘야합니다.
2018 . 2. 12
버프로 인해 더 이상 바람술사의 하위호환이 아니게 되었어요! 꼭 꼭 꼭 들어주세요!


빠른 합류와 복귀를 위해 언제나 텔포를! 

담대함 (Bravado)
스킬 시전이 타릭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을 강화시켜 18(+레벨당 4)(+15% 추가 방어력)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강화된 기본 공격은 기본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 만큼 감소시키며, 재빨리 연이어 공격합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25(+0.15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9/10/11/12/13%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7/8/9/10/11%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90/130/170/210/250(+0.5AP)(+5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50/12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레벨에는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를 찍습니다!
스킬 콤보
Dazzle(황홀한 강타)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Bastion(수호의 고리)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
특별히 스킬 콤보라고 부를만한것은 없습니다. 스킬을 쓴 이후 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를 확실히 맞춰서 효과를 극대화하는것을 언제나 기억해두세요!
스킬 활용 팁
황홀한 강타
(Dazzle)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타릭이 별빛 광선을 준비합니다. 1초 후, 105/150/195/240/285(+0.5AP)(+30% 추가 방어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1/1.25/1.5/1.75초 동안 적들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575

타릭의 유일한 CC기이자 유일한 공격형 액티브 스킬입니다. 사용한 뒤 Dazzle(황홀한 강타)가 날라가는 딜레이 도중에 점멸을 써서 깜짝스턴을 넣거나 킬캐치를 할 수 있으므로 기억해두세요! 상대가 조금 무빙을 할 줄 알거나 이동기가 있는 챔피언의 경우에는 쉽게 피할 수 있으므로 연습모드나 일반겜에서 맞추는 연습을 많이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 본인이 스턴을 못 맞추시겠다 싶으실때는 상대한테 바짝 달라붙어서 사용하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별빛 손길
(Starlight's Touch)
마나 소모: 60/80/100/120/14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모든 충전량을 소모하여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충전량 당 30(+0.2AP)(+타릭 최대 체력의 1%)만큼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레벨마다 최대 충전량이 1 증가합니다.

담대함으로 강화된 공격 시 별빛 손길이 1회 충전됩니다.

투자포인트에 비례한 힐스톡을 제공하며 Bravado(담대함)를 맞출때마다 1스톡이 즉시 채워집니다. 초반에는 스킬포인트를 2정도만, 중반에는 4정도 투자해서 마나와 체력의 1대1 교환이 이루어지도록 하는게 효율이 좋으며 마스터는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의문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타릭은 주로 패시브를 2번이나 4번 발동시킨 이후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를 사용하게 되는데 스킬레벨이 5가 되면 힐량은 스킬레벨4랑 똑같으면서 마나는 20씩이나 더 잡아먹는 비효율의 극치를 보여주므로(물론 5스톡힐량은 당연히 더 많습니다, 다만 5힐이 교전이나 한타도중 나오는 상황이 적다보니...) 맨마지막에 마스터하도록 합니다.


수호의 고리
(Bastion)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기본 지속 효과: 수호의 고리가 대상의 방어력을 타릭 방어력의 10/12.5/15/17.5/20% 만큼 올려줍니다.

사용 시: 아군 한 명에게 수호의 고리의 축복을 베출고, 2.5초 동안 최대 체력의 8/9/10/11/12%만큼 보호막을 씌웁니다. 수호의 고리는 새로운 대상이 선택될때까지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타릭의 기본방어력을 끌어올려주며 사용시 전체체력비례의 실드와 함께 타릭과 아군을 결속시켜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astion(수호의 고리)Dazzle(황홀한 강타)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이 모두 함께 나가게 해주는 타릭희 핵심스킬입니다. 하지만 방어력증폭이 아주 급하지 않은이상은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Dazzle(황홀한 강타)M 이후 천천히 찍게 되는 스킬이죠. 


우주의 광휘
(Cosmic Radi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타릭이 우주의 광휘를 시전하면, 2.5초의 지연 시간 이후 근처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우주의 에너지를 흘려보냅니다.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을 2.5초동안 무적 상태로 만듭니다.

범위내의 아군에게 몽땅Intervention(중재)를 걸어버리는 한타파괴병기이자 맞다이변수창출, 타워 다이브 등등 여러모로 활약하게 되는 타릭의 꽃입니다. 다만 2.5초의 딜레이가 실질적으로는 시전모션까지 합치면3초 정도로 사아아아아아앙당히 길기 때문에 이를 유념해두고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의 가장 적절한 타이밍을 찾아내는 것이야말로 타릭장인으로 가는 지름길!

시작 아이템
마나올인 타릭
탱커 타릭
딜탱 타릭
2018 . 2 . 20 개정

타릭에게 언제나 가장 필요한 것은 마나입니다! 

그렇기에 선템은 다음의 두가지 선택지중 하나를 택합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

현재 저는 마나수정과 충전형 물약 2개를 구매한 이후 빠르게 여눈을 올려서 탱로스와 딜로스를 줄이는 식의 템트리를 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플레이를 하면서 새로운 템트리를 발견하였습니다. 여러분 이제 타릭은 얼어붙은 건틀릿을 대신하여 삼위일체를 가야됩니다!

예상했던 것 이상으로 삼위일체와 타릭이 잘 어울립니다. 타릭은 기본적으로 서포터이자 탱커로 책정되어있기에 기본공격력이 높은편이며 쿨타임이 실질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를 통해  Bravado(담대함)과 함께 들어가는 삼위일체 딜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여기서 얼어붙은 건틀릿이 마나 500이
랑 방어력도 65나 주는데 탱커인 타릭에게는 얼어붙은 건틀릿이 낫지 않나요 라고 말씀하실 분이 계실텐데 일단 이 그래프를 보시죠.




딜뽕이 엄청나다 못해 살인적인 수준의 데미지가 탱커에게서 나오게 됩니다.

타릭은 기본적으로 Bastion(수호의 고리)의 고리로 인해 전체방어력에 비례한 추가 방어력을 얻을 수 있는 챔피언이며 Ninja Tabi(닌자의 신발)과 방어아이템 하나만 두르더라도 방어력이 200을 가뿐히 넘길 수 있습니다. (방어력 200은 물리데미지의 71%를 차단합니다) 그렇기에 이 메리트를 극대화한 템트리가 바로 2딜템, 2탱템 의 빌드입니다. 

템트리 순서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 Trinity Force(삼위일체) - 상대가 ad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ap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 Muramana(무라마나) -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or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Muramana(무라마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로 가시면 됩니다.

만약 상대가 올AD일시에는
Trinity Force(삼위일체)Ninja Tabi(닌자의 신발)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uramana(무라마나)Thornmail(가시 갑옷)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AP비중이 높을때는
Trinity Force(삼위일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uramana(무라마나)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얼어붙은 건틀릿이 절대 나쁜 아이템은 아닙니다, 오히려 팀에 딜러진이 충분히 있다면은 삼위일체보다는 얼어붙은 건틀릿을 기용하시는게 훠~~~~얼씬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래는 기존의 얼건트리입니다.

부디 건승하시길!



상대라이너가 AD이고 상대팀의 데미지 비중이 조화로울때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Muramana(무라마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발자유)

상대라이너가 AD이고 상대팀의 데미지 비중이 AD에 초점이 맞춰져 있을때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Muramana(무라마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라이너가 AD이고 상대팀의 데미지 비중이 AP에 초점이 맞춰져 있을때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Muramana(무라마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라이너가 AP이고 상대팀의 데미지 비중이 조화로울때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Muramana(무라마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신발자유)

상대라이너가 AP이고 상대팀의 데미지 비중이 AD에 초점이 맞춰져 있을때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Muramana(무라마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or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라이너가 AP이고 상대팀의 데미지 비중이 AP에 초점이 맞춰져 있을때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Muramana(무라마나)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orSpirit Visage(정령의 형상)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상대가 올AD일때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Thornmail(가시 갑옷)Muramana(무라마나)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AP비중이 높을때(이때는 가능하면 타릭말고 다른거 하세요!)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uramana(무라마나)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2018 . 2 . 12 개정
대 AP템트리 수정합니다. AP비중 많아도 상대 라이너와의 맞싸움에서 지지않을 자신 있다면 꼭 픽하세요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Adaptive Helm(적응형 투구)Spirit Visage(정령의 형상)Muramana(무라마나)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4AP상대로 꺼내봤는데....와 진짜 좋아요....쓰레기일줄 알았는데 진짜 좋아요....마법저항력에 투자를 잘 안하다보니 몰랐던건데 플래티넘 랭크 중에 서폿 알리스타랑 둘이서 라이즈, 스웨인, 조이, 니달리 상대로 피 절반도 않 까이고 그냥 이겨버렸네요. 심지어 이기던 것두 아니구 킬스코어 10이상 차이나던 게임이였어요

순수탱커빌드
Iceborn Gauntlet(얼어붙은 건틀릿)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Spirit Visage(정령의 형상)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orThornmail(가시 갑옷)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템트리는 상대와 상황에 따라 언제나 유동적으로 가야함을 잊지 마시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티모
대체로 원거리나 AP형 챔피언들에게는 취약한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티모는 원거리에 AP형인 종합뻐큐세트같은 챔피언으로 실명 다트와 맹독 다트로 타릭의 패시브를 무력화시키고 라인전 내내 고통을 줄 수 있죠. 하지만 충분한 마나가 갖춰진 이후부터 4스택 힐로 버티면서 한타 페이즈까지 이어간다면 아군보호와 광역무적이 있는 타릭에게 승기가 있습니다.
말자하
티모에 이은 또다른 종합뻐큐세트, 침묵+광역공격기, 정신오염, 그리고 궁극기의 제압, 심지어 패시브로는 cc나 평타의 데미지를 무효화시키는 베리어까지... 말자하가 초심자더라도 타릭 상대로 진다는 건 108갱킹에 당했을 때 뿐입니다. 얼건, 삼위일체 다 생략하시고 여신의 눈물을 뽑은 이후에 바로 심연의 가면으로 라인전을 버텨줍시다.
라인전이 상당히 힘듭니다. 충분한 방어력과 마나가 갖춰지기 전까지는 라인전 도중 맞다이는 금물, 궁극기로 인한 운영과 로밍도 후반에 뼈아프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한타중간에는 퀸이 암살하고자 하는 대상을 타릭이 안전하게 지켜줄 수 있으며 블클이나 라위계열이 아닌 고정방관을 가는 퀸에게 있어 후반타릭의 방어력은 너무나도 큰 장벽이 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카밀
뚜벅이 중에서도 흔하디 흔한 이동속도 증가스킬 조차 없는 타릭에게 카밀의 기동성은 너무나도 우월하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그 외는 부러워할 것이 없습니다. 너프전 조차도 타릭이 쉽게 이기던 챔피언 중 하나, 이제는 더욱더 상대하기 쉬워졌습니다. 갈고리를 타고 타릭에게 스턴을 넣기 위해 들어오면 역으로 스턴을 넣어버릴 수 도 있으며 카밀의 패시브는 AD와 AP데미지를 동시에 가하는 타릭의 데미지를 효과적으로 방어해내지 못하며 궁극기를 쓰면 타릭에게 밥상을 차려주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카밀에게는 더 지옥이 펼쳐집니다. 특유의 기동력으로 원딜이나 약한 물몸들을 잡기 위해 들어왔다가 역으로 타릭의 결속스턴으로 자기가 잡으려던 챔피언에게 잡히고 마는 굉장히 안습한 상황이 자주 펼쳐집니다.
쉔이 딜은 가든 탱을 가든 타릭을 절대 1대1로 이길 수 없습니다. 궁국기로 로밍을 가자니 스턴으로 끊어버리고 맞다이를 하자니 의지의 결계가 사라지는 순간 복날에 개패듯이 뚜들겨 맞게 됩니다. 쉔이 선템으로 덤불조끼와 가시갑옷을 사더라도 삼위일체를 뽑은 타릭이 그냥 잡아버립니다. 지금까지 10번 넘게 만나본것 같은데 다른 두라인이 터져서 졌던 1판을 제외하곤 라인전과 한타 양쪽다 타릭이 압도적으로 우세했습니다.
클레드
단숨에 공격속도를 늘릴 수 있으며 초반부터 상당한 양의 체력을 자랑하는데다가 황홀한 강타를 회피할 수 있는 스킬도 있는 클레드입니다. 하지만 안티AD인 타릭에게는 딜이 잘 안들어오며 덫날리기에 맞았다면 오히려 스턴을 키고 타릭이 달려들경우 반확정적으로 스턴에 맞아버리므로 맞딜은 절대 지지 않고 오히려 타릭이 압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궁극기는 맞궁으로 맞이해주도록 합시다. 도주궁이면 아군에게 시비르가 있기를 기도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접속할 때 마다 틈틈히 A부터 Z까지 탑에서 만나왔던 챔피언들의 상대법을 추가해나가겠습니다.

긴글 읽기가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각 난이도의 의미를 설명해보자면

下 - 상대정글 와도 잡음, 1대1 쉬움

中 - 우리정글 오면 잡음, 1대1 힘들지는 않음

上 -정글러ㅓㅓ어ㅓ러ㅓㅓㅓㅓ 1대 1 하지마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Garen(가렌)
가렌
데마시아의 힘
Decisive Strike(결정타)로 인해 스킬 사이클이 도중에 끊길 수 있으며 Judgment(심판)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조합은 타릭의 딜량의 원천인 방어력을 상당량 감소시킵니다. 회전베기의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으시도록 언제나 주의하신다면 초반부터 상당히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Galio(갈리오)
갈리오
위대한 석상
타릭을 잡을만한 딜이 나오지 않으며 1대1 상황에서 모든 cc를 적중시키더라도 타릭의 괴물같은 회복능력 앞에서는 무용지물이 됩니다. 단 이는 갱호응 능력이 어마무시하다는 의미이므로 언제나 상대정글에 주의하세요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바다의 무법자
Parrrley(혀어어어업상)으로 인해 초반부터 고통스러울지도 모르지만 일단 여신의 눈물을 뽑고난 이후부터는 Powder Keg(화약통)만 조심하신다면 질 일이 없습니다. 하지만 Remove Scurvy(괴혈병 치료)로 타릭의 유일한 CC기를 해제할 수 있다는 점과 Cannon Barrage(포탄 세례)로 다른 라인을 지원하는 등의 방식으로 킬과 어시스트를 챙겨서 라인전에서 지더라도 어떻게든 만회할 수 있는 챔피언이기에 언제나 아군들에게 갱플궁을 주의하시라구 일러두시며 본인도 갱플랭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주력해야합니다.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술취한 난동꾼
라인 유지력이 Happy Hour(행복한 시간)로 인해 나쁘지는 않은 편이지만 타릭의 힐량에는 따라가지 못합니다. AP챔피언 치고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 Body Slam(몸통 박치기)나 Explosive Cask(술통 폭발)로 인한 갱호응만 주의하신다면 참교육을 하실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법

대게 탑으로 타릭을 고르면 상대는 대부분 서포터를 탑으로 보냈으니 당연히 딜이 약할것이다 = 내가 싸우면 이긴다 라는 생각을 합니다. 그러므로 타릭이 cs를 열심히 챙기고 있는 도중에 1렙 맞다이를 신청할텐데 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에 집중공격이 터지면서 뚝배기 브레이킹을 당하면 아주 높은 확률로 전쳇에 "타릭 공속 왜저럼?"이라는 말을 칩니다. 이 기세를 몰아서 킬을 한번 따는게 최적의 상황이며 킬을 따지 못하더라도 빠르게 여신의 눈물을 마련해서 안정적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체력이 줄어들었다면 미니언에게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Starlight's Touch(별빛 손길)Bravado(담대함)Bravado(담대함)을 사용해서 회복도 하고 cs도 챙기면서 유사 문도를 보여줍니다. 상대에게 "너가 아무리 때려도 난 다시 회복한다"라는 것을 언제나 상기시켜주는 것이 포인트. 텔포는 라인복귀용으로만 쓰시지 마시구 기회가 보인다면 적극적으로 봇이나 미드에 가주는 것이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템들이 완성된 이후에는 '텔포가 있을때'에는 운영위주로, '텔포가 없을때'는 늘 아군과 함께 다니면서 아군을 든든하게 지켜주세요. 수비형 유틸리티 성능이 강한 타릭은 서폿의 부담감을 덜어주는 훌륭한 탑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Bastion(수호의 고리)와 연계하여 최대다수의 적에게 Dazzle(황홀한 강타)를 맞추고 상대의 핵심스킬 (ex: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The Quickness(매혹의 질주)CHAAAAAAARGE!!!(돌겨어어억!!!)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Cosmic Radiance(우주의 광휘)로 무력화시키는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두눈을 시퍼렇게 뜨고 살아있는데 우리 boy들을 때려?" 라는 마음가짐으로 선진입한 상대를 무한Starlight's Touch(별빛 손길)와 Dazzle(황홀한 강타)로 무력화시키는것도 잊지 마세요.




마치며


저의 슬럼프를 뛰어넘고 비록 북미라고는 해도 3달만에 골드3에서 다이아5까지 올라가게 해준 탑타릭, 그는 누구보다도 영롱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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