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소라카, 별의 아이
Soraka, The Starchild
0
0
0
미입력
0/0
갓-라카(?)

- 타락된악마(2018-01-12, 조회수: 4305)

소라카 소개라던지 그런거 쓰려다가 생각해보니

 

1. 시즌 2~5쯤부터 계속해서 해왔던 롤유저

2. 계속 소라카를 해오던 소라카유저 인데 패치로 어떻게 할지 잘 모르겠는 유저

3. 버스타고 싶은 여왕벌

 

3가지 중에 하나라고 생각해서 그냥 소개는 집어치우고 들어가겠심

소라카, 별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5 (+88) 2101 마나 425 (+40.0) 1105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25 (+2.14%) 0.852
5초당 체력회복 2.5 (+0.5) 11 5초당 마나회복 9 (+0.4) 15.8
방어력 32 (+5) 11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솔직히 뭐 다른 룬들을 쓸 이유를 못느끼겠고 즐겜 및 조합의 차이에 따라 다르게 할 수 있기는 한데 그냥 이게 제일 무난하게 흘러갈 수 있는 룬임.

 

도벽, 유성 등은 너무 즐겜용 및 양학용이라 랭겜에서 배제.

 

수호자는 솔직히 그냥 여왕벌이나 아니면 그냥 뒤에서 힐만 하면 이길 조합, 또는 원딜이 잘해서 뒤에서 힐만 하면 된다. 라면 들만 한 것 같은데 그냥 콩콩이가 워낙 초반견제력이나 깨알같이 보호막증가도 있고 쓸만한 것 같음.

 

생명의 샘이랑 소생은 뭐... 그냥 고정픽.

 

생명의 샘은 소라카 Starcall(별부름)(Q)에 발동이 되서 딜교시 체력이득을 보기 쉽고 소생은 뭐... 그냥 소라카가 써라고 만든 것 같지 않나요? ㅋㅋㅋ

회복도 괜찮은 것 같긴 한데 탈진이 워낙 좋아서 그냥 탈진 꼬

 

점화로 킬각보는 것도 좋은데 점화들면 상대방이 쉽게 나대지는 않고 킬각보기도 힘들죠. 그리고 점화로 이득을 보는 것 보다 나중에 한타에서 원딜이 물리거나 소라카가 물렸을 때 탈진으로 생존하는 것이 더 좋죠.

구원 (Salvation)
소라카는 최대 체력이 40% 이하인 부상이 심한 아군에게 달려갈 때 이동 속도가 90%만큼 증가하여 매우 빨라집니다. (범위: 2500)
별부름 (Starcall)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소라카가 지정한 위치에 별을 떨어뜨립니다. 폭발 반경 안에 서 있는 적들은 85/120/155/190/225(+0.35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2초간 속도가 30% 느려집니다.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은하의 마력 (Astral Infu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최대 체력의 1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대상 아군의 체력을 100/130/160/190/220(+0.6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소라카가 별의 가호 효과를 받는 동안 시전하면, 대상에게도 3/3.5/4/4.5/5초 (별부름 스킬 레벨 기준)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제공합니다. 소라카의 체력이 5% 이하일 때는 시전할 수 없습니다. (사정거리: 550)
별의 균형 (Equinox)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지정한 위치에 1.5초간 구역을 생성하여 이 반경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에게 70/95/120/145/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영역 안에 서 있는 적 챔피언들은 밖으로 나갈 때까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기원 (Wi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신의 권능을 빌어 즉시 모든 아군 챔피언의 체력을 150/250/350 (+0.55AP)만큼 회복시킵니다. 체력이 40% 이하인 챔피언에게는 기원의 위력이 50%씩 증가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 Starcall(별부름)(Q)는 고정.

 

1렙에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찍었을 때 상대방이 압박들어오면 원딜이 너무 힘들고 씨에스도 잘 못먹는 경우까지 나옴.

 

1렙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는 8초이기 때문에 한번 힐을 하고 나면 상당히 시간이 긴데 그 동안 원딜이 계속 압박받는거임.

 

원딜을 믿는다면 상관없지만 바텀은 1 vs 2 가 아니고 2 vs 2 이니까 Starcall(별부름)(Q)를 찍고 적에게 압박을 넣어주세요.

 

2렙은 Equinox(별의 균형)(E)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 중에 선택을 해야 하는데 적 피가 200 이하라면 E로 압박을 더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아군 원딜 피를 보고 힐을 해줘야할 것 같으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를 찍어주세요.

 

4레벨에 Starcall(별부름)(Q)와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는 앵간하면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찍는데 적을 더 압박하면 이길 것 같다, 곧 아군 갱이 온다. 등의 상황에서는 Starcall(별부름)(Q)를 찍고 호응해주세요. Astral Infusion(은하의 마력)(W)를 찍고 호응해도 사실 갱이라면 앵간하면 딸꺼임 정글이 딜을 앵간히 못넣는게 아니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Ancient Coin(고대 주화)(고대주화)와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주문도둑검)은 취향의 차이인데 주문 도둑검이 스킬 or 평타에 13 추가마뎀이 붙어있어서 초반에 마음놓고 때릴 수 있는 상대면 사가고 아니면 그냥 고대주화.

 

초반에 마음놓고 때릴 수 있는 상대인지 아닌지는 챔피언 상대법에서 다루겠음.

 

Ardent Censer(불타는 향로)(향로) 너프이후 첫템은 별로고 2코어로 뽑는게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함.

 

Redemption(구원)(구원)을 올리고 향로가면 될듯. 하지만 게임을 이기고 있다면 굳이 구원보단 향로를 추천함.

 

향로에 이속이랑 주문력이 이기고 있는 게임을 아군 더 쉽게 살리면서 굳히기 쉬움.

 

(물론 적이 소라카를 잘 물면 구원으로 체력과 구원힐로 사는게 더 게임 이기기 쉬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신발은 이 세 개 중에 선택을 하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냥 쿨감신감. 기동력도 좋긴 한데 내가 워낙 잘 맞고 중간중간에 때려서 도망갈때 이게 더 좋더라구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벤.


난 얘랑 라인전 안함. 그냥 빡치니까. 잘끌면 더 빡치고 못끌어도 혹시나 끌리면 터져서 빡침.

블츠 올때 E깔면 된다는건 입롤이고 님 E 사거리랑 얘 Q사거리랑 거기서 거기임. 그리고 E는 그냥 걸어가도 속박안걸리고 W쓴상태면 그냥 바닥에 있는거 무엇? 하면서 지나감.

원딜이 끌려도 망하고 내가 끌려도 망함. 난 그냥 벤함.
케이틀린
얘 나오면 원딜이 1대 2해야됨. 견제넣어보겠다고 가면 케틀사거리가 너무 길어서 나만 쳐맞음. 그냥 뒤에서 원딜 맞는거 힐이나 해주는게 좋음.
알리스타
겁나 쳐맞아도 아파하지도 않으면서 2렙이후 WQ로 내가 킬각잡힘. 그래서 2렙 이후 사리면서 원딜이랑 붙어있지만 않으면 됨.

그리고 반속 오져서 WQ할때 밑에 E깔면 Q안써질줄 알았더니 오류인지 모르겠는데 침묵발동이 즉발이 아니고 사이 텀이 있음.

플로 소라카E안에 들어가서 스킬써짐. (실험해봤음) 얘도 마찬가지로 WQ가 될때도 있고 안될때도 있음. 아마 들어갔을때의 텀안에 쓰면 쓰고 아니면 침묵먹고 못쓰는듯.

그리고 한타때도 얘가 더 좋음ㅋㅋ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소나
초반싸움을 잘하면 쉽고 아니면 노멀한 정도임.

초반에 피 100정도 남을정도로 딜교를 하면 소라카가 힐량이 더 좋아서 이득봄. 그리고 소나 W는 마나소모가 심하면서 소라카보다 피작게 회복함.

소나 마나도없는데 원딜피는 우리쪽이 더 많음. 그래서 라인전에서 무난하게 이득가져감.
레오나
1렙싸움이 전부임. 1렙에 모든것을 걸고 적 원딜을 뚜까패서 포션빼고도 반피 이하로 만들어놓으면 물려도 적 원딜을 노리면 이겨서 할만함.

하지만 그정도로 빡세게 안해두면 무조건 사려야됨.
나미
소나랑 마찬가지로 초반싸움 잘하면 쉽고 아니면 노멀함.

소나랑 동일하니까 생략하지만 힐량은 나미도 좋긴함. 마나가 문제라서 그렇지.
정리중이라서 정리가 끝나면 올리겠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