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바드, 영겁의 수호자
Bard, the Wandering Caretaker
0
0
0
0/0
원딜의 머리통을 박살 내는, 감전 아닌 수확 싸대기 바드!!

- Gugu9gu(2018-01-14, 조회수: 12090)

몸이 여린 원딜에게 극강 싸대기를 선사할수있는 원펀바드


딜세팅은 아니니까 오해하지말아달라..권하고 싶음







































여기서만 이야기인데. 게임이 30분정도만 되도 바드평타+ 패시브스택 + 수확 + 수호자의눈 딜로. 원딜 체력 3분의 1은 깍을수있음. 


평Q평 아니고 그냥 평타만. ㅇㅇ 첫타만 ㅇㅇ

바드, 영겁의 수호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3) 2381 마나 350 (+50.0) 1200
공격력 52 (+3) 103 공격 속도 0.658 (+2%) 0.882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6 (+0.45) 13.65
방어력 34 (+5) 11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수확딜 기본 40  (주문력 + 공격력계수 딜) + 정수딜 을
                            바드평타 +정령 딜에 더한 딜이 나오는데 이걸 맞고 정신을 못차리는 원딜은 없다고 자부함.

닥배드 줘도 괜찮지만 한번 해봐. 개꿀잼. 원딜 머리를 박살낼수있는 핵싸대기 바드 나올수있음.

감전 = 평Q평 해야되고. 예전 천둥군주처럼 평Q에 안터짐. 그래서 평캔하다가 더 쳐맞을때도 있음.

포식자 = 본인은 질풍블츠라고 이속템으로 완전무장한 블츠를 일겜에서 즐기는데 사용함.

바드 숙련도 7단계
포인트 45만점대인 내말믿고. 
한번만 해봐. 이거 은근 마약임. 
후반가면 바드도 보통 지원서폿처럼 주문력 100은 넘음.

후반 35분만 넘어가도 바드의 싸대기는 왠만한 원딜 치명타급으로 변모할수있는데다 감전은 쿨타임이 20초지만. 
한타때 진짜 사르르 녹지않는이상 정수 4~5개는 먹을수있음. 

정수를 먹는다 = 수확발동. > 싸대기 한대더 추가.
바드는 저거말고 들게 없는것 같은데. 상대가 암살자로 완전무장한 XXX들이 아니라면. 닥 익나 플이지.
방랑자의 부름 (Traveler’s Call)
바드가 맵에서 무작위로 고대의 종을 끌어모읍니다. 바드가 고대의 종 근처로 이동하면 종을 모으며 경험치가 20 증가하고 최대 마나의 12%를 회복합니다. 2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이동 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최대 10회)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우주의 결속 (Cosmic Binding)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바드가 투사체를 직선으로 발사하여 80/120/160/200/24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수호자의 성소 (Caretaker’s Shrin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짧은 시간 동안 치유력이 증가하는 체력 성소를 드러냅니다. 성소는 처음 발을 들이는 아군을 치유한 후 사라집니다.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신비한 차원문 (Magical Journey)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에 차원문을 엽니다. 아군과 적 챔피언이 모두 이 차원문을 이용해 정해진 방향으로 해당 지형지물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운명의 소용돌이 (Tempered F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목표 지점에 영적 에너지를 발사하여 잠시 동안 모든 유닛과 포탑을 정지시킵니다.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바드한테 그런게 어딨어.
E > Q > 평
평 > Q [벽꿍,미니언꿍,오브젝트꿍] > 평 > 점화
R > Q > 평    정도지.

 

스킬 활용 팁
스킬활용은. 숙달되면 본능적으로 깨우치게됨. 이말은 ㄹㅇ 팩트임.                바드는 ㅈㄴ 재밌는데. 정말. 싸돌아 댕기다 뒤지거나.              로밍갔다가 무리해서 디지면. 원딜에게도, 우리팀 라이너            에게도 ㅈㄴ 민폐임.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나는 내가 생각해도 바드는 진심 존나재밌는거 같아.

깜짝딜도를 상대 원딜에게 선사할뿐아니라. 튀는것도 국가 대표급임.

최종아이템에 저렇게 간다고 해놓았지만. 사실상 저렇게 나올때까지 게임이 간다면 시야석따위 팔아버리고
가엔이나 벤시를 가서 한타에 집중하는게 더 나아.

솔직히 저번에 탑에 갔는데 나서스가 온거야. 아 ㅈ됬네. 했는데 나서스의 엉덩이를 찰싹찰싹 때리다보니.
희열을 느끼기 시작했음.

보통 게임이 존나 말리거나.
존나 쉽거나. 들쭉날쭉해짐. 플레구간에도 심해벌레들이 올라와서 판을치는 사태가 일상처럼 벌어짐.

그럴땐 다 포기하고 극딜 바드가면됨. 게임은 즐기라고 있는것이고. 승패에 XXX !! XXX!! 할 필요가 없으니
현자의 마음을 갖고.. 아 현자타임이 왔다 싶으면 일겜에서 해보라는 뜻에서 쓴거니까
절대 랭에서 하면 안되니까. 지금 랭에서 돌린다고 한들 단물 다빠지고 다들 랭겜보다 일겜하더라고.

랭은  1월 16일 부터 하는걸로.


극딜바드로 서리여왕을 가던 안가던 자유지만. 개인적으로 가면 초반에 딜이 조x급인 바드에게 실낯같은 희망을 부여할수있으니 가주자고. 

스태틱의 단검<br />몰락한 왕의 검<br />구인수의 격노검<br />마법공학 총검<br />삼위일체<br />마법사의 신발<br /> 
극딜 바드의 예. 저중 스태틱하고 마관신만 나와도. 인피하나든 애쉬보다 딜도도 쎄고 애쉬를 트린다미어의 품에 
가..가버렷!! 할수있음. 서폿으로는 하지말고 탑이나 그런데 갔을때 가줘. 어차피 우린 바텀 갈거니까.

시야석에 쿨감신 신으면됨.. ㅇㅇ 그게 현실이야.

상대가 도트딜 위주고 AP가 2~3명이상 있으면 적응형투구.
그랩 or 강력한CC 라면 벤시를 가줘. 그게 현명해. 나도 딜도 꽂을거양!! 
하면서 심연의 가면 가면 그냥 쳐맞고 누우니까. 방템은 선택해서 가는거야.

딜템은 저기서 란두인빼고,적응형빼고 스태틱이랑 드락사르 가면됨 ㅇㅇ 그것만 가도 야생의 정글러나, 야생의 원딜을 만나면 맞딜도 가능하고 역관광도 가능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인전에서 soso하거나. 무난한 라인전이 생각된다면 로밍을 가서. 상황봐서 선택해.
로밍을 가서. 정수도 먹고 어시도 먹고 우리팀 정글러가 잡은 중립몹들에게서 나온 정수도 먹고! 할것인가. 라인전에서 원딜만 지켜듈꼬야. 할것인가.
참고로 필자는 원딜이 사람새기네? 하면 한번쯤 집가기전에 미드한번 찌르고 상대 정글에 와딩하고 우리 미드 타워근처에 성소 세팅해주고 집에감.
성소를 세팅받은 미드가 사람새기라면. 상대 미드 사라졌을때. 탑이나 바텀 한번씩 찔러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바드는 역시. 로밍갓. 정글러와 눈맞아서 같이 싸돌아댕기기 딱좋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