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2.8 (+99) | 2335.8 | 마나 | 295.6 (+45.0) | 1060.6 |
공격력 | 64 (+3) | 115 | 공격 속도 | 0.644 (+2%) | 0.863 |
5초당 체력회복 | 10 (+1) | 27 | 5초당 마나회복 | 8.09 (+0.65) | 19.14 |
방어력 | 30 (+4.2) | 101.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0.5/9/7.5/6초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45/70/95/120/145 (+0.8 추가AD)에서 90/140/190/240/29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찌그러뜨리기를 발동하면 폭발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초
바이는 12/11/10/9/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추격 중인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바이는 대상에 대한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또한 중간에 부딪히는 적들을 옆으로 밀치면서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바이는 16~8초(1~9레벨,9레벨 이후로는 8초 고정)마다 보호막이 충전됩니다.
적에게 스킬을 1회 맞추면 발동됩니다.
3초간 바이의 최대 체력의 1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조건부로 최대 체력비례 보호막을 얻을 수 있다
말파이트의패시브와 여러모로 비교하게 되는데
-조건없이 보호막 생성,BUT 시간이 걸리기에 싸우면서 원하는대로 보호막 생성 불가
-쿨타입이 더럽게 길긴 하지만 일단 싸울때 보호막 생성됨,필요할 때 발동이 가능함.
이 정도가 되시겠다.
바이의 유일한 탱킹 스킬이기 때문에 싸울 때 여러모로 든든하다(정글링 할 때도 든든함)
덤으로이런 애들이랑 맞다이 깔 떄
보호막 덕분에 맞다이가 짱짱 쌔다
...라고하면 좋지만 아무리 레벨링해봐야 8초가 한계라서 여러번 터트리기 힘든데다
적을이런걸로 때려야 발동이 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점점 애매해진다
버프좀 해주면 좋겠다
- 금고 부수기
(Vault Breaker)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16/14/12/10/8초
- 강력한 한 방을 충전하여 바이가 전방으로 돌진합니다.
최초 시전 시: 1.25초 동안 이동 속도가 15% 감소하면서 공격력과 돌진 범위가 증가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전방으로 돌진해 부딪친 모든 적에게 55/80/105/130/155 (+0.8 추가AD)에서 110/160/210/260/310 (+1.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모든 적에게 찌그러뜨리기 효과를 적용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대상으로는 75%의 피해를 가합니다.) 적 챔피언과 충돌하면 멈추며,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 무엇인가를 제대로 보여주는 기술
논타겟+이동기+공격기 삼박자인 스킬이다
간단하게세주아니 Q라고 생각하면 된다
충전형이기 때문에 충전을 하지 않으면 155(0.8추가AD)-250거리 돌진이라는 희대의 개똥스킬이지만
풀차지 후 때린다면310(1.6추가D)-750거리 돌진이라는 희대의 사기스킬이 된다.(0.7초넉백+에어본은 덤)
설령노차지라고 해도 데미지는 50%가 고스란히 남아있기 때문에 노차리로 떄려박아도 나중엔 은근히 아프다
문제는 "충전형"이라는 점인데,
차징 도중 이동속도가 줄어버리고, 서머너 스펠이랑 이동만 할 수 있다.
즉 적의 면상에서 쓸려고 하면 당연히 상대가 막으려 한다는 것.
하지만 그런 단점이 있더라도 1.6추가AD+750거리 돌진+0.7초 에어본은 위협적이기 때문에
위협적인 스킬임은 분명하다.
활용법들을 적어보자면
1.추노 OR 도주-리그 오브 레전드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벽을 넘을 수 있음
2.채널링 캔슬-처럼 가만히 서있어야 하는 스킬
3.갱-접근+데미지+CC 삼박자를 고루 갖춘데다 궁이 없으면 사실상 CC기가뿐이기에
더더욱 맞춰야 함
4.논타겟 스킬 회피-이런거 피해야지 죽고 정치질 당하지 말고 ㅇㅋ?
5.Q 쿨타임이 비교적 짧은 중반쯤에 추천하는 방법인데 어디든 이동할 때마다
로 벽을 넘으면서 다니셈(시간 절약 가능.물론 시야없는데 썼다가 뒤지지 말고)
6.광역 에어본-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맨 처음 맞은 적 바로 옆에 있는 애들도 같이 띄워짐
일단 나는 바이하면서 2명까지 띄워봤슴 3명도 될라나 잘 모르겠다 나중에 해보고 수정함
- 찌그러뜨리기
(Denting Blows)
- 같은 대상을 3번 맞힐 때마다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5/7/8.5/10 (35 AD당 +1%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20% 낮추며 바이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상승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 대한 최대 피해량 300)
- 사정거리: 750
라이엇이 좋아하는 3타 스킬중 하나다
스킬 효과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체력비례퍼뎀)+(방깎)+(공속증가)=라고 할 수 있겠다
아쉽게도 베인w처럼 고정데미지는 아니지만, 대신ad를 올릴 때마다 수치가 올라가는데다
공속 증가, 방깎도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바이의DPS를 올려줌과 동시에
방어력도 깎아놓기 때문에 1대1이던 팀파이트(한타)던 여러모로 유용한 스킬이다
참고로 이거 아는사람 거의 없는데
3타 터트릴때 평타 사거리가 50?정도 더 는다 대충 알아둬라 ㅋ
- 과도한 힘
(Excessive Force)
- 마나 소모: 40/45/50/55/60
- 재사용 대기시간: 1초
- 다음 기본 공격은 대상과 그 뒤의 적들에게 10/30/50/70/90(+1.15AD)(+0.7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는 14/12.5/11/9.5/8초에 한 번씩 새로운 한 방을 준비하며, 최대 2번의 충전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기동타격
(Assault and Battery)
- 마나 소모: 100/125/150
- 재사용 대기시간: 130/100/70초
- 대상 적 챔피언을 추격하여, 1.25초 동안 공중에 띄우며 150/300/45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추격하는 동안 바이를 멈출 수 없으며, 중간에 걸리는 적들을 띄워올리고 뒤로 밀어내면서 75%의 피해를 입힙니다.
바이의는 평타 캔슬이 되는 스킬이다.
그걸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스킬 콤보를 연결하는데 부드럽고 빠르게 이을 수 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콤보(상대가 당연히 거리를 주지 않았을 때의 상태)
1.Q-평타-E
가장 기본적인 콤보. 3타로를 터트리는 것이 핵심.
2.Q-평타-E-평타-R-평타-E
바이가 일반적으로 적에게 우겨넣을 수 있는 최강의 콤보.를 2번이나 터트릴 수 있다.
급하게 데미지를 넣어야 한다면 Q-평타-E 이후에 평타를 빼고 스킬을 우겨넣어야함
를 쓰지 않는 콤보
1.평-평-E
패시브 터트릴 수 있다.상대를 때릴 여유가 있을 때 이런 컴보를 쓸 수가 있다
2.평-E
일단 가까이 있는데 상대가 ㅌㅌ할 때
아군들이 있어 적에게 다구리라는 아름다운 행위를 보여줄 수 있을때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때 자주 쓸 것이다)
1.Q-R-E
Q로 접근후(이왕이면 맞춰라) 로 주위의 적들을 튕겨내면서 딜러 대가리 꽝
2.R-Q-E
보다가 사거리가 75더 높기 때문에 편하기는 이쪽이 더 편하다
편한 대신 나홀로 돌진해버리기 때문에 아군에 이니시에이터 1명 정도는 있어야 함
덤으로 돌진하면서주위에 애들 밀쳐놓으면서 진형도 어느정도 붕괴 시켜놓을 수 있다
이 세가지가 있다면 데미지부분에선 이미 만족스러울 정도의 데미지가 나온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람들이 우디르 똥챔이니 뭐니 하는데 난 똥챔으로 안본다
장인챔프니까 똥이라고 보는 사람도 있는거같은데
하기나름이란거니까(승률도 상위권임)
일단 이분은 1대1 더럽게 쌔다
한타때도 곰같은 정력으로 기절먹이고 북두의 권으로 내 대가리를 부수는게 짜증난다
픽률이 낮아서 다행이다
문제는 팀원이 뒤진다
그리고 내 엄마아빠는 만수무강...
한타때도 손싸움이긴 한데 내가좀 많이 불리하다
역갱이고 나발이고 힘드니 벤하던가 알아서 해라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고치?극초반엔 맞아도 걍 패면 이기는게 바이고
중반엔 탱템 두를테니 뭐...
아 참고로 바이는덕분에 돌거북 칼날부리 를 매우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즉이런 애들 처럼 쪼렙에 돌거북 칼날부리 못 먹는다고 찡찡댈 필요가 없다는 거
그 덕분에 카정가서 털 수도 있고 창의적인 갱 루트를 생각할 수 있다
아쉽게도 나는 장인은 커녕 바이를 미친듯이 하지도 못했기 때문에
바이 장인분들이 창의적인 갱 루트를 만들어 줄 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하고싶지만 장인들 다 버로우탐 ㅠ
1.메타에 적응한 방붭
버프-늑대-버프
가장 기본적인 방법
빠르게 3레벨을 달성하고
탑갱 OR 카정 OR 미드갱 등등을 하는 방법이다
(시간이 된다면 직접 영상을 찍어 올려보겠다)
갱!카정!역갱!
을 할수 있으면 쉽겠찌?(야이 써글럼)
그걸 하기 위해선 일반 정상적으로 커야한다
1.탑라이너에게 반대쪽 버프를 봐달라고 하자
버프 털리고 시작하면 개같다
특히마체테를 들어 마나문제에 민감한바이는 더더욱
2.리쉬를 받고 상대 탑OR바텀을 유심히 살펴보자
적 서포터가 체력OR마나가 적다면?
아 평범하게 정버프했군
적 서포터랑원딜이 부쉬에 숨어서 우리 바텀2명을 급습했다면
음 역버프 아니면 카정버프했군
적탑이 조금 늦게오고 체력도 깎여있다면
음 확실하게 역버프구만!
적도 아무 이상없이 오고 얘들도 미리 와있었다면...
^^
3.버프를 뻇길 요소를 조심하자
내 경험상 버프 뻇으러 왔던 애들이
였는데
잘못하면 ㄹㅇ ㅈ망임 버프 반대쪽에 있는 부쉬에 와드 해노면 편함
4.싸돌아댕길때 조심해서 싸돌아댕기자
내가이동기가 있는가?
내가 적진에 있어 아군에게 도움을 받을 수 없는가?
적 정글러가 우리진영에 있는데 아군이 와줄 수 있는 상황인가?
를 따져야 함
핵심:-이거 쓴다고 적에게 광고하지 말자
핵심2:질 것 같다면 싸우지 말자
사거리 750+0.7초 에어본이 달린
사거리 800+1.25초 에어본+돌진 중 적 챔피언 넉백+75%의 피해를 입히는
데미지부분에서만이 아닌 CC기도 뛰어난 편이기에
중반까지 바이는 매우 강한 캐릭터다
한타를 한다면
보이지 않는 곳에서로 빠르게 거리를 좁히면서 적 딜러에게 CC기를 넣으며 이니시를 해야한다
다만 바이의 이니시는이런 돼지의 일반적 이니시가 아니라
워윅 처럼 적을 기습하는 형식의 이니시임을 알아야 한다
스플릿을 한다면
스플릿은 음... 사실상 얘는 백도에 가깝다
니가+를 갖춰도 합류한다고 빤스런하면 15초는 된다
그렇기 때문에 니가 스플릿을 할 때는이놈의 정신을 가지고
우직하게 해야한다
라인클리어와 포탑 부수기는++덕분에 드릅게 빠르다
하도 롤이라는 게임이 변수가 많기 때문에 특정해서 ~~를 해라,~~를 해라 하면서 찝어줄 수는 없음
일단 중반 운영법이랑 별 차이가 없긴 한데 생각을 신중하게 해야함
레벨이 레벨이다 보니 죽었을 때 부활하는 시간도 오래 걸리고
딜러들의 아이템이 많아질 수록 뭘 하든 급격하게 흘러가기 때문에
후반에 실수로 한번 뒤지면 바론을 뺏기거나 억제기가 터져버리는 수가 있는거임
대표적으로 고민해야하는 게
1.딜러 뒤에 서포터가 대기를 타고 있을까? = 내가 들어가서 암살할 수 있을까?
2.등등이 있는가?없는가?
3.강제 이니시를 걸까? 아니면 걍 백도나 할까?
이런 정도가 있음
고민하고 고민해 신중하게 돌격해 이기는 것이 기본 중에 기본인데
상황보고 니가 스스로 판단해야함
걍 꼬라박아? 아니면 백도나 해?
확실한 건 한번 선택한 건 돌이킬 수 없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