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쓸모 없는 나르 공략
제목의 무슨 의미가 있는거냐고 물어보신다면
대답해주는게 인지상정이지만
딱히 의미가 없습니다.
딱히 서론에는 할말이 없으니
장,단점 몇개만 소개하자면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장점★
헤헷
1. 강한 라인전
원거리+삼타 이속+큐 슬로우 기타 등등
2. 강한 한타
광역스턴+광역스턴+광역슬로우+탱
3. 탱커 카운터
삼타+ 카운터
4. 커엽다
★단점★
ㅠㅠ
1. 이론상 강한 라인전
현실은 이동기 있는 애들이 나와서
몸 야칸 나르는 광광 울고 빠진다
2. 이론산 강한 한타
분노조절이라는 조건부와
시전모선 긴 w
진입하면 다빠져서 안 맞는 궁까지
우왕 정말 데단하자나
3. 약한 라인클리어
라인클리어가 느려서 운영에 약하다
4. 말리면 힘들다
말리면 오징어 마냥 잘말린다
탱가도 태생이 야칸 미니 나르ㅠㅠ
...............
그렇다고 칸다
굴렁이 담넘어가듯 스무스하게
본론으로 넘어갑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40 (+79) | 1883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0 (+3.2) | 114.4 | 공격 속도 | 0.625 (+0.5%) | 0.678 |
5초당 체력회복 | 4.5 (+1.25) | 25.7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3.7) | 94.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룬은 므흣한거 볼때나 먹는것과 같이 취향입니다
일단 라이엇이 말하는
이름부터 범상치 않은
[짠돌이 나르]를 박았지만
딱히 좋은거 같지 않습니다
이번 패치로 룬이 바껴서 많은 연구를 해보았지만
마땅이 요리왕비용처럼 띠용?! 이맛은?!
하는게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이콘은 이야기와 상관 없습니다)
잠깐 1초동안 반성하고
제가 연구한룬 몇개를 보여 주도록 하겟습니다
...................................
난입나르
난입에 장점은 둔화저항+이속증가입니다
굳이 이름 짓자면 [이속 나르]정도 되겟습니다
평타 3대 때리면 이속증가가 있는 나르와 시너지가 있는 룬입니다만
3대때릴각이 안나온는 챔프가 나오면 시무룩해집니다
사실 이속증가 빼고는 이득이 없으나 카이팅에 도움이 되니 같이 힘내봅시다
기타 특성은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굳이 적어보자면
무효와 구체는 은근 꿀이고
기민함은 카이팅할대 도움이되고 깨알같은 공격력증가도 좋습니다
주문작열은 짤짤이 Q에 묻어난다는 점이 ㄱㅊ은거 같고
승전보는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또한 승전보는 한타때 죽지않는 모습을 보여줄수있습니다
강인함은 있으면 좋습니다
평Q평에 난입이 터집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룬입니다
비슷한듯 다른 유성나르입니다
장점은 강한 짤짤이와 Q둔화로 유성이 잘맞는다는 점
나머지는 앞에나와있으니 복습하는 차원으로 한번 더 읽고 오면 좋겟습니다
아 물론 시험기간에도 복습을 안하니 안읽고 와도 ㄱㅊ을거 같습니다
라인유지력과 카이팅에 필요한 이속을 올려
나르에게 날개는 못되도 바퀴가 되어주는 룬입니다
아까 말했다싶이 승전보와 기타등등을 들고
보조특은 탱커인 나르에게 도음 되는 특성과
라인유지력이 약한 나르에게 도움이 되는 특성입니다
착취나르입니다
원거리라 효과가 반감되지만
영구체력증가가 있는게 어딥니까?
나머지는 대충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룬설명이 여기까지입니다
점멸+텔입니다
지극히 무난하고
라인복귀 로밍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텔각이 애매하다는게 단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연구 중인
점멸 탈진도 ㄱㅊ은거 같습니다
탈진은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무난한 라면처럼
탈진은 초반 중반 후반 언제 써도 무난합니다
근데 꼭 탈진을 들면 텔각이 잘보입니다
그래서 텔 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메가 나르: 돌덩이를 던져 맞은 대상과 주변 모든 적을 30/35/40/45/50% 둔화시키고 45/75/105/135/165 (+1.4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돌덩이를 집어들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00)

메가 나르: 1.25초 동안 일정 구역 안에 있는 적들을 기절시켜 25/55/85/115/145(+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가 메가 형태에서 미니 형태로 돌아올 때는 슝슝의 이동 속도 상승 효과를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메가 나르: 대상 지점으로 훌쩍 뛰어 착지 위치에 있는 모든 적에게 80/115/150/185/220 (+나르 최대 체력의 6%)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나르에게 밟힌 적들은 잠시동안 둔화됩니다.
우지끈 스킬을 사용하여 변신하게 되면 메가 나르가 되어서도 튕겨 날아갈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475/600)

메가 나르: 근처 모든 적을 정해진 방향으로 밀어내서 200/300/400 (+0.5 추가AD)(+1.0AP) 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25/1.5/1.75초 동안 속도를 45% 늦춥니다. 벽에 부딪히는 적은 150%의 피해를 입고, 둔화되는 대신 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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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마는 Q-W
-E
순입니다
딱히 스킬 콤보라는건 없지만
※ E스킬은 누군가를 밟으면 2단 점프합니다 딜링용이나 도망갈때 추노할때
그리고 마음에 안드는 팀원을 밟아 점프합시다
※상대에 따라
저렙땐 평Q평(당연히 평캔은 안됩니다)으로
3타를 터뜨리면서 이득을 볼수있습니다
날면서 궁쓸수 있는 공중 벽꿍!이라는것이 있습니다 헤헷
분노를 96~98까지 적절히 유지하면 쓸수있으며
간지도 있고 유용하면 누이 좋고 매부좋은 스킬입니다
나중에 영상을 올리겟습니다
※해보시면 알겠지만 E판정이 구대기입니다
인생은 타이밍이라는 말처럼 적절한 타이밍에 써주시는게 좋겟습니다
※E로 넘을수있는 벽이 은근 많습니다
나중에 영상 첨부 하겠습니다
※ 다들 아시겟지만 E스킬로 변신하면 변신한체로 2단점프가 가능합니다
가능해지면 E스킬 아이콘이 변신하는게 두려워 파랗게 질립니다 타이밍이 좋다면
빠른 변신으로 E스킬 아이콘에 무서움을 달래줍시다
※E스킬은 에어본이나 넉백이나 그랩에 끊깁니다 조심하여 줍시다
※w는 변신할대 쿨타임이 항상 없으니 잘 기억해두면 언젠가 쓸모있을것입니다
※Q플
안됩니다
큐플해도 부메랑 안잡힙니다
시작아이템은 상대에 따라
도란검
천갑옷
똥신
?! 띠용 부패
도란검은 뚜벅이 좆밥들 나오면 가면 좋습니다
무난하게 갈수있는 장점이있죠
도란방패는 짤짤이 챔이나 상대가 빡세면
숨쉴수있도록 도와 줍니다 존재만으로 안락함을 주는것 같지만
기분탓인거 같기도 합니다
천갑옷은 개빡센 AD상대로 갑니다
근데 그런애들나오면 나르를 안하면 되지만
그렇게 치면 이공략을 쓸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에
생각하지 않기로 합시다
부패물약은 잘안가지만
연구중입니다. 포션 3개를 들고간다는 든든함과
약빨면 추가뎀을 준다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집을감녀 3개를 추가로 줍니다
창조경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텔을들면 더욱 자주 뽑아낼수있습니다
선템은
도끼파와
망치파로 나누어 집니다
저는 망치파이기 때문에 망치를 많이 선호 합니다
도끼에 장점은 물리피해를 입힐시 이속증가옵션과 방관에 있습니다
다시말해 스킬을 맞춰도 이속이 증가하기 때문에 나르한테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쿨감이 20%나 됩니다 또 도끼파에 가장 큰 장점은
(탐식의 망치, 왜 탐식인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125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이속이라는 장점을 가져갈수있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가
망치에 장점은 평타 때릴떄마다 슬로우를 줍니다
사실 그게 다이지만
그게 모든걸 만들어 줍니다
높은체력과 슬로우라는 어마무시한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뽑을때까지 체력밖에 안올려주고 3100원이나 합니다
그래서 참 애매하지만 있으면 언제라도 도움이 됩니다
스테락
나르는 변신챔이라 원거리는 못가는 스태락을 갈수있습니다
한타에서 한가운데서 우로굴러 좌로굴러 뒤로취침 앞으로취침하는
나르에게는 보호막이 아주 좋은 옵션입니다
스태락인지 스테락인지 자꾸 헷갈려 괜스레 고민하게 만드는 템입니다
돌갑옷
나르는(은) 단단해지기를(을)썻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적진에서 쿰척되는 나르에게 아주좋습니다
양념반 후라이드반 같이 방어력과 마저가 골고로 들어있습니다
또한 룬에서 초시계를 가져가면 600원을 저렴하게 살수있습니다
쏠쏠한 마저와 같은 마법피해를 감소 시켜줍니다
럼블이나 모르가나한테 엿을 맥이기 좋습니다
망자는 이속과 방어력을 줍니다
망자이속은 은근 꿀이고 망자가 미니나르한테도 터지도록 버프를 받았다고 합니다
단점이라면 얼망가 비슷하게 코어로 올리기전에는 방어력과 체력밖에 안주는 템입니다
태불망
어는날 라이엇이 탱커들에 스플릿 템 태양불꽃망토를 만드니
여러 탱 챔피언에게 한줄기 빛이 되었으나
그 중 나르 라는 자는 저주를 받아
착용할시 분노조절 장애가 되어버리고 만다
루난의 허리케인
저는 잘안갑니다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합니다
별로라고 생각해서 설명이 적다고 느낀다면
기분탓이 아니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령무희
여러가지 옵션이 상당히 좋지만
탱로스가 심해집니다
즐겜할때 가면 재밌습니다
란두인
스오나오거나 원딜이 잘크면
무조건적으로 갑니다
란두인 액티브인 광역슬로우는
나르의 한타력을 41%항샹시킵니다
솔라리
정글or서폿이 가지 않는다면 가도 좋습니다
한타에서 비벼야하는 나르에게는 보호막이 아주 좋습니다
또한 팀에게도 줄수있고 나르에 딜템 또는 탱템에는 체력이
항상 따라다니고 있어 솔라리와 괜찮은 궁합을 자랑합니다
닌신
상대ad가 빡세거나 평타기반 원딜이 잘컷을때 가면
상대는 좋아 죽습니다 라인전이 힘들때 가도 좋고
그냥 ad가 쌔면 가세여
헤르메스
강인함과 마저를 줍니다
라인전에서 ap를 만나면 자주가게 되지만
항상 봇이 터져 닌신을 선택하게 됩니다
마법사의 최후
잘안가지만 티모나 케넨 상대할대 가면 은근 좋습니다만
잘안갑니다 쏠쏠한 마저와 때릴때마다 마저 증가가 있지만
잘안갑니다 평타 추가데미지는 은근 좋습니다
워모그
체력만 있으면 되는 나르에게
비전투시 어마어마한 체젠을 줍니다
하지만 체력만 준다는 점에서 딱히 가고 싶지 않아집니다
총검 연구중입니다
※가지마세요
카이팅에 아쥬조흔 슬로우와
라인유지력이 별로인 나르에게 주문 흡혈은 줍니다
가보니 괜찮기는 한데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공략은 계속 추가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르 한테 짜증나는 옵션이 가능한 벌레입니다
거리유지가 핵심이며 갱을 꼭 주의하시고
빠른 란두인을 추천합니다
물론 벌레라면 솔킬도 가능하지만
현실은 시궁창입니다
천천히 파밍해서 이득을 봅시다

죽창이 날라오죠
도란방패로 막아보지만
역부족이란걸 깨달은 흙수저 나르는
오늘도 굶습니다

꽤 성가신 상대입니다
원콤안날 체력을 항상 유지하고 빠른 탱템을 강제로 가게 만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항상 요들들한테 약한 가렌입니다
어느정도 하는 가렌은 q로 슬로우를 풀지만 나르는 이미 멀리에
주의할점은
점멸qer에 죽지 않기
악당일대 싸우지 않기

단 이놈 궁딜이 쌥니다
체력 유지와 거리 유지가 중★요
에어본은 피하기 쉽지만 묵은 어렵습니다
마저신이나 신속가면 그냥 이깁니다

뚜벅이는 나르에 밥이지만 나르는 약합니다 흙흙
쉽게 말하자면
이동기가 있고 폭딜이 쌔다, 암살자다
= 상대 하기 어려운 카운터
뚜벅이 탱커다
= 상대하기 쉬운 카운터
챔피언별 대응법
가렌
갈리
갱플랭크
나서스
노틸러스
다리우스
라이즈
람머스
럼블
레넥톤
렝가
룰루
리븐
리산드라
마오카이
말자하
말파이트
모데카이저
문도박사
볼리베어
블라디미르
뽀삐
사이온
쉔
스웨인
신지드
아칼리
아트록스
야스오
에코
오공
오른
올라프
이렐리아
일라오이
자르반 4세
자크
잭스
제이스
초가스
카밀
카시오페아
카직스
케넨
케인
케일
퀸
클레드
탐 켄치
트런들
트린다미어
티모
판테온
피오라
피즈
헤카림
마치며
나중에 추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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