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1명
95.2% (20표)
0% (0표)
4.8% (1표)
리산드라, 얼음 마녀
Lissandra, the Ice Witch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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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8/30 목요일 나이스게임TV 장인어른 출연 확정! 많은 시청 부탁드려요~

- 로크라크리(2018-08-28, 조회수: 331800)

시즌 8 리산드라 원챔
        마스터 달성!

op.gg.기준 리산드라 1위
fow.kr 기준 리산드라 1위
아프리카 방송 시작!
BJ찬찡
유튜브 < 찬찡TV  구독!

아프리카 방송국 주소 링크
http://afreecatv.com/tpcks159


방송 시간 : 평일 저녁 9시~
             주말 랜덤




/////// 3월 16일 공략 업뎃

        룬 , 템트리 변동

/////// 4월 26일
       공략 내용 업데이트
        영상자료 업데이트 
        추가


안녕하세요 FTD입니다
시즌6,7 리산드라 공략 1위 작성자입니다.


이번 시즌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프리 시즌만 리산드라로 100판 이상 하면서
느낀 것들과 공략법을 써볼까 합니다.
일단 현 시점에서 리산드라 쓰기 굉장히 힘들더라구요. 괜히 요즘 랭크게임에서 안보이는게 아닙니다 ㅠ..
이번 대격변 룬패치로 인해 간접버프를 받은 챔프들이 많은 반면 리산드라는...딱히..
안그래도 힘든 라인전이 간접 버프들의 수혜자들때문에 더욱 지옥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라인 주도권은 더더더더욱 없어졌어요.
하지만! 장인이라면 썩은 동아줄이라도 최대한 안끊어지게 잡는법을 알아야 하는법...
여러 룬들을 써보고 그중에 그나마 제일 나은 룬 몇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시즌은 룬에 따라 플레이 방식과 아이템트리 또한 달라지므로 유의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이번 시즌8 공략은 바뀐 룬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룰 것이고 나머지 부분들은 크게 달라지지 않습니다.
미드 리산드라 기준이긴 하지만 탑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Glacial Path(얼음갈퀴 길)활용 부분은 전 시즌 공략 그대로입니다.





           





리산드라, 얼음 마녀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10) 2490 마나 475 (+30.0) 985
공격력 55 (+2.7) 100.9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4) 14.8
방어력 22 (+4.9) 105.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감전트리



여러 면에서 리산드라에게 제일 어울리는 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폭딜을 가능하게 해주는 트리.

2티어 -돌발일격으로 Glacial Path(얼음갈퀴 길)Flash(점멸)를 이용한 이니시에이팅시 순간 마관을 높여줘서 딜을 좀 더 높여줍니다.


3티어 -로밍을 많이 다녀야 하는 리산드라이므로 시야수집을  들어서  스택을 쌓은후 주문력을 조금이라도 더 올려줍니다. 로밍 잘 다니면 스택쌓기 수월합니다.

시야 수집 대신 좀비와드 들어도 괜찮습니다.


4티어-존야 쿨을 줄이기 위해 영리한 사냥꾼 들어줍니다.

        끈질긴 사냥꾼 들어서 합류 + 로밍 더 극대화시켜줘도 괜찮습니다.


보조룬은 취향입니다. 몇가지 선택지가 있다면



마법- 깨달음,기민함.주문작열,폭풍의 결집중 택 2

결의- 뼈방패, 재생의 바람 or 번데기

영감- 초시계 고정. 나머지는 취향이나 상황따라 선택


정도 입니다. 


보조룬 선택 가이드는


마법- 그냥 무난할때

결의- 적 짤짤이가 아플때

영감- 변수로 이득보고싶을때or적 주요스킬에서 한번 살아

       남기 위해


이정도입니다.


유성트리



보통 라인전에서 주도권을 뺏기지 않기 위해 갑니다.

Syndra(신드라)Azir(아지르)Orianna(오리아나)처럼 견제가 아픈애들 ( 스킬 2~3개 한번에 딜교로 쓰는 애들)한테 뼈방패랑 재생의 바람으로 어느정도 버티기와 유성과 주문작열로 조금씩조금씩 피를 깍아놓은후 갱을 불러서 죽이기 위함입니다.

혹은 Fizz(피즈)Talon(탈론)같이 거리유지만 잘 해주면 일방적으로 팰 수 있는 아이들을 상대로 더 심한 압박을 가하기 위해서  가주면 됩니다. 거리를 내주더라도 뼈방패때문에 초반에 별로 안아픕니다.

유성트리는 보조룬 결의 고정으로 갑니다.

유성-결의 룬이 좋은 이유는 적이 나한테 스킬2~3개 맞춰도 나는 한대만 맞춰도 피가 똑같다 라는 것입니다.

물론 적도 보조룬을 뼈방패 들고오면 좀 힘들겠지만요 ㅠ

근데 보통 리산드라 상대로는 미드에서 보조룬 결의로 들고오는 애들은 Kassadin(카사딘)같은 애들 말고는 별로 없습니다.



룬 요약 정리


감전 룬- 한타나 소규모 교전에서 폭딜을 넣기 위해

유성 룬- 라인에서 주도권을 갖기 위해


입니다. 우리의 조합과 적 조합 그리고 맞라이너의 챔프에 따라 유동적으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Flash(점멸)고정에 Ignite(점화)Teleport(순간이동)중 선택


 Flash(점멸)는 뭐 말하면 입 아프죠 리산드라에게 그 무엇과도 바꿀수 없는 필수 스펠. 모든 리산드라의 이니시에이팅은 전광석화같은Flash(점멸)로부터 출발합니다.


Ignite(점화)는 초중반 정글싸움,솔킬각, 로밍에서 이득보기 위해서 갑니다. 

Cleanse(정화)들고 오는 애들한테Ignite(점화)쓰는 팁은 보통 적한테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를 박으면 그때Cleanse(정화)를 쓰는데 쓸때까지 기다렸다가Ignite(점화)를 박으셔야합니다. 그전에 쓰면 Cleanse(정화)로 씹혀립니다.


Teleport(순간이동)는 라인유지, 후반운영 , 백업용으로 씁니다.

보통 적 미드가Ryze(라이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Galio(갈리오)같이 합류 빡세거나 후반 운영 들어가는 애들이 상대일때 들어줍니다.


탑라인 갈때는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고정.


냉기의 지배 (Iceborn)
리산드라 주변의 적 챔피언이 쓰러지면 얼음 노예가 됩니다.

얼음 노예는 살아있는 적이 근처에 오면 이동 속도를 25%만큼 늦춥니다. 4초가 지나면 극도로 차가운 냉기에 의해 얼음 노예가 폭발하며 120~520(+0.5AP)의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 파편 (Ice Shard)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처음 맞는 적에게서 부서지는 얼음창을 던져 80/115/150/185/22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20/24/28/32/36% 둔화시킵니다. 대상 뒤의 적들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둔화시킵니다. (사정거리: 725.0)
서릿발 (Ring of Frost)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에게 70/105/140/175/21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25/1.35/1.45/1.55/1.65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얼음갈퀴 길 (Glacial Path)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얼음갈퀴를 던져 여기에 맞는 모든 적들에게 70/115/160/205/2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하면 리산드라가 얼음갈퀴의 현재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사정거리: 1050.0)
얼음 무덤 (Frozen Tomb)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리산드라가 자신 또는 적 챔피언을 얼음으로 감쌉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자신에게 사용하면 2.5초 동안 경직되며 체력을 100/150/200 (+0.55 AP)만큼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잃은 체력 1%당 1%씩 증가합니다.

그 다음 검은 얼음이 대상에게서 번져나가 150/250/35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얼음은 3초 동안 유지되며 적들을 45/60/75% 둔화시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Ice Shard(얼음 파편)선마 후 Ring of Frost(서릿발)마입니다. 딜을 넣기 위한 룬이기때문에 

확정타로 맞출 수 잇는Ring of Frost(서릿발)의 딜을 더 늘려주기 위함입니다.

 


스킬 콤보

 제일 많이 쓰이는 이거하나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로 벽을 타고 몰래들어가서(상황보고 자신한테 혹은 적한테)



추가로 솔킬각낼때- 까지 딜용으로 써주는게 중요합니다.(거리좁힌후)

   로 마무리. 중간에 드셧으면 섞어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사실 이 공략을 쓰는건 이거 하나때문에 쓰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외우십쇼 그냥

이거 진짜 나말고 쓰는사람 못봐서 좀 아깝긴하다.

저작권을.....?

 

이 스킬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단 이 스킬에 관한 설명을 안하고 갈수가 없습니다.

스킬 툴팁에 나와있는 대로 보면 딱히 별 대단할 거 없는 이동기라고 보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킬이 1티어급 스킬인 이유는 바로 이 하나때문입니다.


벽 밀림 현상

 

원리는 와드를 벽에 밀어서 밖는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이게 왜 중요하냐구요?

이 벽밀림 현상을 이용해서

 1. 넘을수 없는 벽이 없습니다

 2. 2단 벽 넘기가 가능합니다.

 3. 를 벽에다가 쓰면 상대방에겐 이펙트가 잘 보이지않     음. 이걸 이용해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이 가능하다.

 

이 세가지 요소를 이용해 이니시에이팅.로밍 등을 다양하게 할수있다는 것입니다.

천상계로 갈수록 합류전, 로밍, 상대방의 예측을 뛰어넘는 플레이가 중요해지기 때문에

스킬을 얼마나 잘쓰느냐에 한타가 갈리고 승패가 갈리고 티어가 좌우됩니다.

그만큼 중요한 스킬입니다.

또한! 와드가 깔려있지 않은 예상 밖의 장소에서 나타날 수 잇다는 것

 

자! 이제부터 이 스킬의 활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소개해드릴 e스킬 지점을 e-스팟이라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드릴 e스팟은 프로게이머들도 모르는곳이 많을거라고 자부합니다.

개씹꿀 핵1급비밀급 정보지만 저는 홍익인간의 이념아래 여러분을 이롭게 하기위해...

해부해본다

 어차피 알고도 당함 이펙트가 잘 안보이니까~ 메롱~ 

 

자 갑니다!

 

1. 블루팀 억제기타워앞 벽 (반대로 블루팀 탑 억제기 타워앞 벽)


여기서 쓰면


이렇게 이동이됩니다.

타워앞에서 대치하시다가 기습적으로 이니시하기 좋습니다. 2단벽을 넘엇죠?

 이글을 갱맘이 좋아합니다.

2.삼거리 뒤쪽에서 용 ( 반대로 바론쪽 삼거리 뒤쪽에서 바론쪽으로)

   

여기서


적이 용이나 바론을 먹고잇을때 삼거리 와드를 무시하고 이니시하기 좋습니다.

   2단 벽을 넘엇죠?

이글을 갱맘이 좋아합니다.

3. 바텀쪽 두꺼운벽( 탑 두꺼운벽)


쓰면


넘어가집니다. 보통 로밍갈때 많이 쓰곤합니다.

이글을 갱맘이 좋아합니다

4.미드 부시- 칼날부리( 양쪽에서 둘다가능)



 

 적이 칼날부리를 먹고있을때 짤라먹기 좋습니다. 도주할때도 좋습니다

반대로 적이 미드 부시 와딩 지울때 이니시하기에도 좋습니다.

2단 벽이죠?

이글을 갱맘이 좋아합니다

 

5. 칼날부리 앞 벽

    

 2차타워 두고 대치하실때 쓰기에 좋습니다. 바로 아래있는 부시에 와드지우는 적을 짤라먹기에도 좋습니다.

2단 벽이라고 할수 있죠?

이글을 갱맘이 좋아합니다

6. 미드 1차타워 앞 벽


 미드 타워 두드리는 적들을 상대로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벽이 굉장히 두껍죠?

이글갱좋

7. 관문앞- 2차타워 앞


쓰시면

요렇게 와집니다. 적이 2차타워 두드릴때 와드무시한 기습 이니시에이팅에 탁월합니다

이글갱좋

8.미드2차타워 앞 부쉬

 2차타워 앞 대치시 이니시하기에 좋습니다. 필히 부시안에 와드를 렌즈로 먼저 지워주세요.



9.  늑대 앞- 2차타워

   

   모든 스팟들중에 난이도가 가장 어렵고 중요합니다.

2차 타워앞 대치시 기습적인 이니시 다이브할때 많이 씁니다.

저 위치가 꿀인 이유는 와드를 무시할수있고 순식간에 엄청나게 긴 거리를 좁힐수있다는

것입니다. 롤내에서 가장 두꺼운  2단벽이라고 할수있습니다.

정말 씹꿀팁이죠?


이 글을 갱맘이 싸버립니다..


여기서 기억하셔야될것.



제가 알려드린 E-스팟에서 이니시에이팅을 하기에 앞서 필요한 두가지

준비물이 있습니다.

첫번째, (탐지용 렌즈 (장신구))  두번째는Flash(점멸)입니다.

(탐지용 렌즈 (장신구))로 필히 자신이 이니시하는곳에 있는 적팀의 와드를 꼭! 지워주신후에

이니시에이팅 하세요. 적의 시야에 포착되어있는 리산드라는 대응하기 너무나

쉽습니다.

Flash(점멸)까지 사용하여 Frozen Tomb(얼음 무덤)를 조금이라도 더 깊숙히 펼치세요.

Flash(점멸)는 리산드라의 모든 콤보의 시작입니다. 플래시가 있고 없고가 한타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플래시가 없는경우에는 정말 신중히 진입해주세요.


이 이외에도 수많은 위치들이 있으나 리산드라를 어느정도 플레이하다보면 아 여기서도 써먹을수있겠구나 하는곳이

많습니다.직접 해보시길 바랍니다.


스크린샷으로 최대한의 이해를 도왔지만 결국 관전 몇번

하는게 더 이해가 빠를겁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장소들중 몇몇 곳은 프로게이머들도 모르는 곳이라고 제가 감히 장담할 수 있습니다. 저런곳에서 쓰는사람 한명도 못봤습니다.

이 위치들을 잘 숙지하시오 하드 이니시에이터로서 명성을 떨치시기 바랍니다. 이니시 멋지게 한번만 성공해버리면

팀원 적팀 너나 할것없이 다 기저귀 차버리로 가버립니다...

자 그럼 이크에크!


////////////////////////////////////////


라인 복귀 팁!


리산드라  을 이용한 꽤나 유용한 라인 복귀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매우 유용함 주의



1.  블루팀 기준 상점 아래쪽 벽 ( 퍼플팀 기준 상점 위쪽 벽 )

    [ 블루팀 상점 위쪽 벽 , 퍼플팀 상점 아래쪽 벽은 안됨!!참고 ]


스샷은 블루팀일때구요  아마 블루팀일때는 리산드라가  바텀라인 가는일은 없어서 딱히 쓸모는 없겠지만

퍼플팀일 경우 탑을 많이 가는 리산드라에게 조금이라도 라인 복귀를 빠르게 해줍니다.

자 갈퀴길 차지를 햇을떄 대충 사거리가 이정도입니다 그냥 썻을때..

하지만!!


이렇게 벽에다가 밀어서 쓰게 되면


자 이렇게 그냥 썻을때보다 좀더 앞에서 리산드라가 나타남

스샷은 블루팀이지만 퍼플팀일때 활용도가 더 높습니다

( 리산드라가 탑을 많이 가기때문에)

이런식으로 라인복귀 해주시면 밀릴 타워도 한타임 더 막을수 있거나 cs 놓치는걸 조금이라도 덜 놓칠수잇겠죠?  매우 소소한 차이지만 어쨋든 개이득; 굿


2.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민병대)이용한 라인복귀


정말이지 엄청나게 유용한 민병대를 이용한 라인복귀팁입니다.


민병대 효과를 받은 상태로 우물 테두리 끝라인 쯤에서 라인복귀를 원하는 

방향쪽으로 갈퀴길을 시전해줍니다.


그다음 스샷과같이 바로 민병대 효과가 초기화되는우물 중앙으로 이동해줍니다.


그 다음 툴팁에 민병대 효과가 다시 처음부터 초기화되는걸 보신 순간 바로 

갈퀴길 스킬을 다시 시전해주시면 보시는바와 같이 

 최소 넥서스 앞에서부터 민병대 효과를 새로 받으실수 있습니다.

정말 중요한 꿀팁입니다. 남들보다 최소 3초이상 민병대 효과를 더 누릴수 있습니다.

미드라인 기준 1차 타워-2차타워 사이쯤 민병대가 끝납니다.

라인복귀 정말 빠릅니다.

블루팀 퍼플팀 상관없이 다 됩니다.


아니이정도면개꿀팁 인정?


Ang~!♥


남들보다 빠른 라인복귀로 우리들의 소중한 타워와 CS를

지켜냅시다!!  하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대부분의 경우 위의 최종 아이템이 풀템 기준이다.-

8.4 패치로 AP템들이 많이 바뀌었다.


바뀐 템들 하나하나 살펴볼건데 일단 나열해보면 

(쌍둥이 그림자)(주문매듭 구슬) 새로 생기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옵션이 바뀌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아이템은 바로

(주문매듭 구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다.


(주문매듭 구슬)는 이니시에이터이자 한방딜인 Lissandra(리산드라)에게 너무너무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100스택시 주문력100증가 + 30% 이속 증가로 폭발적인 누킹과 폭발적인 접근을 가능하게 해준다.리산드라에게  마른 하늘에 단 비 같은 아이템이 생긴거다. 무조건 무조건 가주자. 스택같은 경우엔 대치구도나 팀원이 합류하는 시점에선 체감상 엄청 잘 쌓인다.

그러니까 보통 타워 철거가 끝나고 팀원들이 합류하기 시작하는 시점에 뽑아주도록 하자.

보통 2~3코어로 가는데 상황봐서(주문매듭 구슬)먼저 갈지 (존야의 역설)먼저 갈지 선택.

아 그리고 사용 팁!! 주자면 액티브가   4초 지속인데 이게 4초동안 능력치 그대로 지속되는게 아니라 4초동안 서서히 감소하는거라 액티브 누른 순간부터 바로 주문력이랑 이속이 떨어지기 시작하니 (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쉴드 떨어지는 원리랑 똑같음)  스킬 박기 바로바로 직전에 딱 써주자.

예를 들면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접근해서 이니시한다고 치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차징하고Glacial Path(얼음갈퀴 길)로 딱! 이동후 Frozen Tomb(얼음 무덤)박기  바로 직전에(주문매듭 구슬)눌러주자. 최대한 주문력과 이속증가 로스 없게.


다음으로 살펴볼 아이템은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다.

이속 증가가 없어지고 쿨감 20퍼센트가 생겼다; 개꿀

사실 패치전에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가 이속 10%로 로밍에 쓸만하고 한방누킹에 좋긴 했는데 쿨감이  없어서 잘 안가던 템이었는데 이속이 없어지는 대신 쿨감이 20퍼센트나 생겨버렸다..

이속이야 이제 커버할수 있는 특성들이 많아서 해결 되는 부분이라 개꿀.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가 쿨감이 없어져버렸기때문에 이제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대신에 1코어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가면 된다. 딜이 생각보다 꽤 쎄다. 라인 클리어에도 쏠쏠하다. 게다가 하위템이 무려Lost Chapter(사라진 양피지) 라 마나관리도 개꿀.

무조건 무조건 1코어로 가주자.


 과 시너지가 좋다 폭딜 나온다.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이제 리산드라가 가기엔 좀 쓰레기가 됬는데 뭐 적 팀에Vladimir(블라디미르)Dr. Mundo(문도 박사) 치감이 필요한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가는 템이 되었다. 웬만하면 잘 안감. 템칸 모자람.

2~3코어로 꼭 가줍시다. 플레이 하다보니 마관이 생명..


(쌍둥이 그림자)도 은근 쓸만하다. 첫코어로 뽑아서 로밍이나 합류할때 액티브 효과로 이득 꽤 쏠쏠하게 볼 때 있음. 허나 최종템은 아니니 후반가면  팔고 다른 템으로 대체하도록 하자.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는 이제 가격에 비해 능력치고 너무 창렬이다. 더군다나 액티브 효과도 너프되서 서리 서리 탄환이 너무 느리게 나간다.

콤보에 섞기에 이제 무리가 있다. 버리자.


Archangel's Staff (Quick Charge)(대천사의 지팡이 (급속 충전)) 원래 안가던 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스택 쌓기 좋은 챔프도 아니고  쌓다보면 겜 져있음. 버리자.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피 돼지 카운터템. 오래 싸우면 싸울수록 좋은 템이다. 적 팀에 탱커들이 너무 많으면   (주문매듭 구슬)대신 가주자 어쩔수없다 ㅠ 

ex ) 적 탑 오른,마오카이

     정글 세주or 자크

     서폿 알리 or 브라움 or 탐켄치

처럼 2~3탱 조합이라면 무조건 가야된다.


--------8.4 패치로  (주문매듭 구슬)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때문에 그나마 숨통좀 트였다. 근데 중요한건 적도 똑같이 쎄짐 ㅠ

한방을 잘 노려주자. 인생 한방이다.


여러 판 해본 결과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주문매듭 구슬)면 (주문매듭 구슬)발동하고 마방없는 적 원딜이나 미드or 몸 약한 서폿한테

 Frozen Tomb(얼음 무덤)Ice Shard(얼음 파편)Ring of Frost(서릿발)박으면 원콤 or 빈사상태 되더라.

이제 리산드라도 원콤딜이 나오니 8.4패치는 어느정도 이득봤다고 볼 수 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오리아나
라이즈
하..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근데 얘도 예전엔 쉽다고 생각했는데 잘하는 트페들은 신발들고 거리 유지하면서 골카 들고 달려오면 스킬 사거리 개짧은 리산드라가 이속 차이에 가끔 농락당할때 있음.
그래도 뚜벅이고 q는 피하기 쉬우니까...
피즈
할만한데 거리 한번 내주면 지금까지 딜교환 잘 해놓은거 다 도루묵~
초시계 필수
응 얘네 둘 뺴곤 없는거같아~

 


 일단 리산드라가 라인전을 압살할 수 있는 챔프?

 동실력이라는 가정하에 뭐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난이도별로 일단 나열하겠습니다.


미드 기준이며 랭에서 어느정도 나오는 챔프 위주로 작성.

-챔프 별 상대법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Azir(아지르)Orianna(오리아나)Ryze(라이즈) Cassiopeia(카시오페아) 얘네 4인방은 일방적인 딜교환 당하는 애들이고라인전도 그렇고 그냥 주도권 자체를 내주게 되어서 초반에 게임이 터질 확률이 높음.

정화들고 오면 갱콜해도 못죽임. 역갱도 쌤.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버프 때문에 Ryze(라이즈)Cassiopeia(카시오페아)둘은 오지게 나오니 선픽 할거면 하나는 내가 밴하고 하나는 팀원한테 밴 해달라고 하자.

나머지 둘은 안나오길 기도하기~


라인전 공략이라고 할 게 없음 얘내들은 그냥 라인 미는거 받아먹고 로밍이나 정글 백업 봐줘야한다. 극 카운터.


보조룬 뼈방패 들고 버텨야함.



Lucian(루시안)LeBlanc(르블랑)Vladimir(블라디미르)Viktor(빅토르)Zed(제드)Taliyah(탈리야)Katarina(카타리나)Kassadin(카사딘)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Syndra(신드라)Xerath(제라스)


와 뭐 추가하다 보니 일단 별 4개짜리가 너무 많아서 일단 여까지만 넣엇는데

얘내들의 특징은 일단 라인전을 개씹숨못쉴정도는 아님 아닌데 리산드라랑 딜 자체가 다른애들이라 손해봄.

혹은 블라디나 카사딘처럼 초반 한방폭딜이 쎄진 않은데 블라디 흡혈이나 카사딘 패시브랑 마법보호막처럼 걍 내 딜을 씹을수 있고 중반가면 나보다는 월등히 딜이 쎄지는 애들.

+ 사거리로 일방적으로 패는 애들

정글 개입 없이는 판을 뒤집을 수 없는 애들 

일단 딜이 초반부터 다 존나 쎈애들임.

특징이 대부분 들고 오는 애들인데 딜교 제대로 한번 삭 긁혀버리면 집 가야하는 애들.

정글 2:2 싸움도 다 쎄서 흠...2:1 싸움을 해야하는 애들이다 초반에 좀 따줘야 할만 한 애들이다.


그래도 대부분이 뚜벅이 or 암살자들이 많아서 뚜벅이면 우리 정글이 잘하면 이길 수 있고 암살자일 경우엔 중후반에 마크만 잘 해주면 겜 이길수 있다.




Malzahar(말자하)Yasuo(야스오)Ekko(에코)Jayce(제이스)Heimerdinger(하이머딩거)Karthus(카서스)Corki(코르키)


그나마 버틸만하고 솔킬은 안내줄수 있는 친구들

근데 야스오같은 애들은 실력에 따라 다르다.

얘내들은 그냥 갱콜하면 잡을만하고 로밍으로 다른라인 힘 실어주면 나쁘지 않음. 얘내들 특징은 리산드라 상대로 일방적인 딜교는 할 수 없는 애들임. 근데 딜은 얘내가 훨씬 쌤. 갱콜갱콜 or 로밍하자

Malzahar(말자하) 같은경우 Flash(점멸)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만 써도 호응으로 킬딸 치기때문에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들어서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거만 방지하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라인전 자체는 안 힘든데 기동성이 너무 좋아서 로밍 가는거 계속 유의해야됨. 근데얘는 실력이 너무 천차만별이라 좀 애매함.




Fizz(피즈)




거리만 안내주면 타워에서 파밍하게 가능. 미니언 막타먹을때만 



////


리산드라는 정말 라인에서 압살할수 있는 챔프가 아닙니다.

미드든 탑이든.

그런데 cc만큼은 롤에서 S급 챔프이므로 갱호응이 굉장히 좋음. 라인에서 나 혼자 이기기보단 갱각 잘보는 정글러랑 함께라면 두려울게 없음. 

갱을 부르자 갱. 갱이 답.

-도파 曰 " 아니 리산드라인데 미드 갱을 왜 안오는거야?"

















초반-

라인을 밀 수 있는 상대면 무조건  라인을 팍팍 밀어서 선 3렙을 찍어주고 우리 정글러 바위게 싸움이나 카정에 적극적으로 백업각을 봐줍니다. 싸움 안 일어나면 무난하게 5렙까지 쭉 찍어주다가 울 정글이 갱 오거나 하면 간간히 호응해서 스펠 빼주거나 킬 따먹으면 됩니다.
Ice Shard(얼음 파편)짤로 상대방 피를 많이 까놧다면 솔킬각을 노려보는것도 괜찮습니다!





6렙 타이밍-

보통 첫 귀환을 5렙 or 6렙 찍자 마자 하는데 5렙이라면 집  갔다 와서 라인을 다시 밀고 6렙을 찍은후 탑이나  바텀 로밍각을 보자. 내가 6찍었을때 보통 바텀은 4렙,탑은 5~6렙렙타이밍입니다. 미드가 Cleanse(정화)Flash(점멸)가 빠진 경우에니 미드 갱콜해도 좋음. 아니면 우리 정글 위치 잘 보고 항시 백업 대기하다 싸움나면 가서 Frozen Tomb(얼음 무덤)박고 죽여주면 됩니다.

6렙 타이밍 찍고 적 바텀이 4~5렙일때 로밍으로 킬을 따주고 침착하게 살아 돌아가는 모습입니다.





중반 합류타이밍- 

이때면 적어도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에서 + Aether Wisp(에테르 환영) , 잘 큰 경우(주문매듭 구슬) 까지 떠있을텐데 Oracle Alteration(예언자형 개조) 로 시야 잘 지워주고 이니시 각 잘 재다가 각 나오면 Glacial Path(얼음갈퀴 길)Glacial Path(얼음갈퀴 길)(주문매듭 구슬)(액티브발동)Flash(점멸) ( 적 한가운데)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Frozen Tomb(얼음 무덤)
박아주자. 짤라먹는 경우가 아니라면 Frozen Tomb(얼음 무덤)은 웬만하면 셀프궁. 최대한 적 진영 중심으로 들어가 최대한 여러명에게 광역딜 꼽아주자.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Frozen Tomb(얼음 무덤)가 적 딜러에게 들어갔다면까지 터져 적어도 빈사상태는 가능하다. 나머진 우리 팀원들에게 맡기자. 이정도 했으면 리산드라는 할 거 다 한거다,


2차 타워 타이밍- 

2차 타워 타이밍도 리산드라가 좋아하는 타이밍중 하나입니다. 2차 타워 타이밍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1. 우리가 적 2차 타워를 압박하고 있을때
   - 이 경우는 그만큼 우리가 유리하다는 거겠죠?
     이런 경우엔 상황을 보고 다이브를 치는것도 좋습니다.
     리산드라는 Frozen Tomb(얼음 무덤)셀프궁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로 그 어떤 미드챔보다도
     다이브에 특화돼있는데 챔프니까요. 여기서 다이브를
     성공적으로 해낸다면 그대로 적 내각타워~억제기 
     or 바론이나 드래곤 오브젝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상황을 보고 한번 시도해보세요!
     ( 여기서 상황이란  우리 팀의 조합, 적팀의 조합, 적         의 피관리 상태, 타워의 피 상태, 미니언 웨이브의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말하는겁니다.)

상대방의 피가 별로 없고 숫적으로 우세하기 때문에 다이브!

2. 우리 2차타워가 압박당하고 있을때
   - 이 경우엔 시간을 끌면 끌수록 아무것도 못하고 2차
      타워가 날라가버리기 때문에 상황을 보고 들어갈수 
      있는 상황이 나온다면 최대한 빨리 한타를 열어주는게
     좋습니다.

적이 타워를 밀어버리기전에 빠르게 한타를 열어줍니다.

텔을 이용해서 뒤에서 급습하는것도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2차 타워 타이밍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바론 타이밍

리산드라가 제일 좋아하는 타이밍이자 빛을 발할 타이밍
입니다.
특히!! 적이 먼저 바론 트라이를 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상황은 없습니다.
리산드라에게 바론쪽 한타가 좋은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좁은 지역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뭉쳐있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만큼 광역딜을 퍼붓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긴말 않고 영상으로 설명합니다.

아군이 합류하는동안 혼자서 광역딜링+어그로로 가볍게 승리.

팀원이 짤린 상황에서 숫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혼자 적을 다 터뜨려버린후
마무리하는 장면

일반적인 바론 한타.

말보단 영상이 모든 설명을 대신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같이 바론쪽 싸움은
상대방이 뭉쳐있을 확률이 항상 높기 때문에 그만큼 리산드라가 이니시를 걸기 아주 좋은 환경입니다. 중후반엔 바론쪽 싸움을 유도하십시오!





후반- 중반이랑 다를거 없다 각 잘 보다가 이니시 or 역 이니시 해줘야한다.
단 , 이제 적 딜러진도 마방을 갖추거나 적 서폿의 Redemption(구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등으로 순삭이 힘들어지니 더 신중하게 그리고 빠르게 스킬을 박아야한다.Frozen Tomb(얼음 무덤)은 진짜 웬만하면 앞라인 먼저 잡는다고 탱커한테 박지 말자.궁 Frozen Tomb(얼음 무덤)빠진Lissandra(리산드라) 는 적 딜러를 죽일 방법이 없다. 적 탱커 같이 치기보단 혼자라도 적 딜러진한테 들어가서 스킬 사이클 다 돌려서 피 많이 까주고 (존야의 역설)로 한탐 더 버텨주는게  리산드라의 제일 효율적인 역할이다. 정상적인 게임이라면 나머지 팀원들이 마무리 해줄거다. 


적 한가운데 들어가서 적 딜러진 포함 최소 3인에게는 
Ring of Frost(서릿발)Ice Shard(얼음 파편)Frozen Tomb(얼음 무덤)터뜨려주는게 후반 한타의 핵심. 

넥서스 타워 압박 받고있던 상황에서 칼같은 이니시 한번으로 게임 역전후 승리.

칼날부리에서 기습적인 이니시에이팅후 펜타킬...!


억제기 압박 타이밍-

이 타이밍도 리산드라가 꽤나 좋아합니다.
바론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상대방이 라인 클리어를 위해 뭉쳐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한타의 승리는 곧 게임 승리로 직결되기 때문에 침착하게 각을 보고 적이 조금이라도 틈을 보인다면 바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방이 뭉쳐있는거 발견하고 바로 각잡는 모습.

이런식으로 게임을 마무리 해줍시다.




이정도로 리산드라의 전반적인 게임에서 상황마다의 역할을 다뤄봤습니다. 확실히 영상으로 설명을 하니 훨씬 편한감이 있습니다. 보시고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아프리카방송과 유튜브를 시작합니다!
아프리카는 생방송을 진행하고 유튜브는 게임플레이 편집본을 올릴것 같습니다.
BJ명과 유튜브명 다 머리말 상단에 적어놨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아 그리구 매드무비 능력자분 구합니다! 자신이 직접 제작하시거나 소개시켜주실수 있는분 인벤 쪽지로 보내주시거나 카톡ID - charles40 로 톡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 당연히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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