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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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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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Jhin) - 치명타와 공속에서 캐리의 해답을 찾다.

- 수왁(2018-01-18, 조회수: 14635)

안녕하십니까
- 구간에 서식중인 원딜 유저입니다.

룬이 개편되며 진이 굉장이 쓸만해졌다고 판단되어 최근 많이 사용하며 템트리와 룬에 초점을 맞춰 공략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제목에도 언급했듯이 치명타공격속도에 해법이 있습니다. 좋게 봐주시고 공감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룬 부분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중점은 진 이라는 캐릭과 아이템의 *시너지*에 맞추어 정밀 룬을 들도록 했습니다. 핵심은 기민한 발놀림에 있습니다.

보통 진 유저를 보면 정밀 vs 마법 으로 나뉘는데 하나씩 따져보면 정밀이 더 어울린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진이 쓸만한 룬만 비교 하겠습니다.

1티어
정밀 1티어 -> 기민한 발놀림
마법 1티어 -> 신비로운 유성
기민한 발놀림은 충전식 공격으로 이동, 기본공격에 스택이 차며 100에서 다음 공격시 체력회복+이동속도 증가 버프로 피수급면과 진의 Whisper(속삭임)치명타 이속버프에 기민한발놀림의 이속버프가 같이 터지는 경우 기본이속의 2배에 육박하는 이속버프를 받게 되는데 뒤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신비로운 유성은 스킬 적중시 유성을 통한 추가 데미지 기회를 얻는데 포킹이 가능한 진의 입장에서 나쁜 룬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추가 공격력에 대해 데미지가 증가하는데 추가공격력이 매우 큰 진에게 괜찮은 룬입니다. 단점은 Deadly Flourish(살상연희)속박판정을 받지 못하면 피할 확률이 꽤 크다는 점입니다.

1티어 - 시간이 지날수록 정밀이 우세하다고 판단

2티어
정밀 2티어 -> 과다치유
마법 2티어 -> 마나순환팔찌
과다치유는 현재 유행하는 원딜 타곤산 메타에 필수인 룬으로 라인전의 우월한 유지력 + 타곤산을 감으로써 서폿에게 돈을 수 백원 보태줄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집니다.

마나순환팔찌는 스킬을 조금 더 난사할 수 있도록 해주는데 라인전에서 스킬을 마구잡이로 사용하지 않는다면 큰 필요는 없습니다.

2티어 정밀 우세

3티어
정밀 3티어 -> 전설 : 민첩함
마법 3티어 -> 기민함
전설 : 민첩함의 공속 풀스텍은 18%입니다. 간혹 진에게 공속이 필요없다고 말하는 분들이있는데 Whisper(속삭임)의 시너지를 고려하면 진에게 공속은 필수입니다. 뒤에 더 설명하겠습니다.

기민함은 이속3%와 추가이속에 대한 공격력 증가를 가지는데 진은 이속과 관련된 효율이 좋습니다. 때문에 저는 보조룬으로 마법-기민함을 사용합니다.

3티어 둘다 좋음

4티어
정밀 4티어 -> 최후의 일격
마법 4티어 -> 주문작열 or 폭풍의 결집
최후의 일격은 진의 Whisper(속삭임)4타와 정말 잘어울리는 룬입니다.
적의 잃은체력 25%의 데미지 + 9%의 추가데미지로 4타에 적이 예상 안되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주문작열은 초반~중반에 효율이 좋고 폭풍의 결집은 후반을 바라보고 사용하므로 취향껏 쓰시면 됩니다. 저는 폭풍의 결집을 사용합니다. 전설 : 민첩함 중첩과 더불어 후반에 힘을 실어주기 때문

4티어 둘다 좋음
원딜 진리의 스펠 Flash(점멸)Heal(회복)을 거의 95%이상 사용합니다. 추가설명 안하겠습니다.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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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평타 사이사이에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Deadly Flourish(살상연희)Captive Audience(강제 관람) 섞는게 전부요.


1:1 궁극기 킬각만들기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 빽무빙 + 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는다면) 바로Curtain Call(커튼 콜)Curtain Call(커튼 콜)Curtain Call(커튼 콜)Curtain Call(커튼 콜)

스펠만 빼도 개이득인 부분

상대방이 Deadly Flourish(살상연희)를 피하기 힘든 벽쪽으로 몰렸을때 잡거나 스펠 뺄 확률 높음

스킬 활용 팁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꼭 읽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진을 이해하려면 진의 패시브가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분


Whisper(속삭임)Whisper(속삭임)

1. 진은 4발의 공격 후 장전이 필요하며 4번째 탄은 100% 확률로 치명타잃은 체력 25%의 추가 데미지 가함

2. 치명타공격속도가 진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

3. 추가 공격속도에 대해 공격속도가 증가하지 않음

   ->레벨이 증가할수록 공격속도가 조금씩 증가

4. 치명타피해량이 25%감소 하지만 발동시 진의 추가 공격속도에 비례한 이동속도 증가 버프 발생


여기에서 진이 치명타공격속도를 가져가야 하는 이유가 생깁니다. 여기에서 설명하는 진은 치명타에서 얻는 빠른 이속으로 도주와 추노를 모두 하며 적을 유린하는 것이 컨셉입니다. 여기에는 두가지 조건이 필요한데요.


1. 치명타 -> Whisper(속삭임)치명타 발동시 추가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이속 버프를 얻으려면 일단은 치명타가 터져주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4타는 무조건 치명타 이므로 앞의 3발이 치명타가 터질 확률을 저는 80%면 충분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실제로 왠만하면 4발 다 치명타 터집니다.


2. 공격속도 -> 치명타가 터진 경우 진의 이동속도가 추가 공격속도에 비례하여 상승합니다. 이 템트리의 경우 추가 공격속도가 95%이며 전설 : 민첩함 중첩으로 최대 18%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밀룬선택으로 인해 18%를 얻으니 추가 공격속도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어요. 이로 인해서 *치명타 발동시 기본 550대 이상의 이동속도*를 가지게 됩니다. -> 핵심



-> 기민한발놀림 + 치명타 이속증가 발동시 -> 619의 이동속도, 619의 이동속도면 Final Hour(결전의 시간)킨 베인보다 훨씬 빠릅니다.


(광전사의 군화 이속+45) + (치명타 이속버프+64%) + (기민함 룬 이속3%) + (스태틱+연사포+10%) + (기민한발놀림 +30%) + (헤르메스시미터 액티브 : 수은 이속+50%)

= 추가이속 45 + ( 기본13% / 지속77% / 최대157% )


이므로 생존력이 매우 우수한 진이 됩니다. 평타 사이사이에 달려주시면 궁킨 베인보다 자리잡기가 쉬워집니다.

-> 3코어+2티어신발 부터 매우 강해짐


공속 아이템을 3개 가져가는데에 대한 딜부족이 있는가?

살펴보면 공속증가에도 공격력 증가가 있었죠.


보시면은 공격력 증가분은 40%+32%+34%=106% 증가하여 공격력 374 증가를 나타냅니다. 영약을 빨면 공격력이 700을 웃돌게 되므로 딜부족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게다가 방관도 가져간 템트리였습니다. 실제 공격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은 3개인데도 패시브로 인한 공격력 증가가 더욱 큼을 보여줍니다.


3불용 + 분노의 영약 도핑시 폭풍의 결집 3~4스텍부터 공격력 900대 진입합니다.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라인 푸쉬 + 딜교환

Deadly Flourish(살상연희)장거리 cc + 마무리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슬로우 + 갱킹 방어용

Curtain Call(커튼 콜)장거리 딜 지원 + 이니시에이팅 + 마무리


Captive Audience(강제 관람)는 여러개 곂쳐 쌓을 수 있습니다. 한점에 4개씩 박아둿다가 적 오는거 예측해서 밟는 순간 Deadly Flourish(살상연희)맞춰주면 폭사시키는 쾌락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안될시 Curtain Call(커튼 콜)Curtain Call(커튼 콜)Curtain Call(커튼 콜)Curtain Call(커튼 콜))


풀템상태에서 Curtain Call(커튼 콜)4타는 방템없는 적에게 정말 또라이같은 딜이 들어갑니다. 적팀 미드/원딜 같은것들 반피 좀 넘게 남은것 정도는 가볍게 보내드리니 신중하게 쏴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조건 Whisper(속삭임)와 시너지를 위한 템트리 입니다.

룬과 아이템, 패시브의 삼위일체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민한 발놀림 -> 스텍 충족시 이속증가 버프 + 체력회복(치명타로 적중시 치명타데미지 증가분의 40% 회복력 증가, 대부분 치명타이므로 영약+시미터 흡혈량과 더해지면 놀라운 체력회복량(수백)을 보여줌), 이속에 비례하여 스텍 빠르게 충전

기민함 -> 이속 3%증가, 추가 이동속도에 대한 적응형 공격력 증가이므로 치명타 터질때마다 추가 공격력 얻음

최후의 일격 -> 체력40%이하 적에게 9% 추가 데미지

Whisper(속삭임) -> 치명타확률, 공격속도 증가시 공격력 증가, 공격속도 증가시 치명타에 대한 이속증가 버프발생, 치명타 데미지 25%감소, 4타는 항상 치명타 + 잃은 체력에 대한 25%추가 데미지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 -> 치명타확률 + 이속증가 + 공속증가 + 스텍 충족시 강력한 충전공격(이속에 비례하여 빠르게 충전)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치명타 확률 + 치명타 데미지 50% 증가


이것들을 보면 시너지가 어마어마 하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겁니다. 3가지가 서로서로에게 시너지가 엄청나요.

주요 룬을 마법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오로지 시너지를 위하여 선택한 빌드입니다.

저렇게 셋팅이 된 진은 무지막지한 생존력과 딜을 뿜어내게 됩니다. 진의 단점인 생존기와 카이팅 능력을 엄청난 이속으로 보완한거죠. 그리고 또하나 중요한 점은 재미있다

-> 치명타 100%를 굳이 가지 않은 이유
딱 말씀드리면 가도 됩니다. 그러나 랭크 게임 등에서 적팀이 한타 조합을 생각해 하드탱커가 하나 이상 존재하면 방관템이 있고 없고에 따라 탱커에게 들어가는 딜의 앞자리 수가 달라집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또한 버릴 수 없다고 생각되는 판이 많아 치명타 100% 대신 방관과 수은 효과를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의 수은 효과에 이속+50%증가의 효과로 순간 800대의 이속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적들은 진의 잔상을 때리게 됩니다.

그리고 80%도 4타가 치명타 확정인것 고려하면 충분히 크리 잘터집니다. 걱정ㄴㄴ

Relic Shield(고대유물 방패)->Targon's Brace(타곤산의 보호)까지만 업글해주시고 나중에 팔아주면 됩니다.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의 치명타 50%증가가 Curtain Call(커튼 콜)의 4타 치명타에도 영향 줌.

기존의 방관템트리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에도 장점은 있으나 그 효율이 앞서 말씀드린 시너지에는 한참 못미칩니다. 진의 패시브와 아무런 시너지를 내지 못하죠.
요우무 20% 이속증가? 기어다니는 걸로 보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극명한 딜/생존 차이가 보일겁니다.

즐겜판 -> 막템 Trinity Force(삼위일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밀
자르반 4세
전투중 이속 550이상을 유지하는 진한테 딱히 어려운 상대는 없습니다만 자르반의 버거킹이나 카밀의 1:1 일기토 신청은 확정으로 들어와서 이속이 아무리 빨라도 나갈 수가 없으니 넣어두었지만 매우 깊숙한 곳에서 걸리는게 아니라면 큰 위협은 되지 못할거라 생각합니다. 1:1로 싸우는것도 아니구요

마치며

두서 없었지만 진이 왜 치명타와 공격속도를 가야하며 정밀룬을 들어야 하는지에 대하여 설명하는데 초점을 두었습니다. 공감이 되신다면 이런 빌드로 협곡을 누비며 승리를 쟁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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