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라이즈, 방랑 마법사
Ryze, The Rogue Mage
0
0
0
0/0
[룬연구] 라이즈 영감 봉풀주 가즈아!!!

- 바람냥(2018-01-19, 조회수: 6712)

라이즈의 영감룬 효율을 알아보자! 라이즈가 초반에 되게 딜이 안나오고 성장을 빨리 해야되는 챔이라면, 골드 이득을 볼 수 있는 영감룬을 드는건? 초반에 킬 따기 힘든 라이즈에게 핵심룬을 마법룬으로 초반에 집중하려는 것보다 버티기 식으로 상대보다 더 이득을 보는 영감룬으로 세팅해보자!
라이즈, 방랑 마법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24) 2753 마나 300 (+50.0) 1150
공격력 58 (+3) 109 공격 속도 0.658 (+2.11%) 0.894
5초당 체력회복 8 (+0.8) 21.6 5초당 마나회복 8 (+1) 25
방어력 22 (+4.2) 93.4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룬 연구글) : 연구글이기에 잘 정리가 된 상태는 아님.

영감룬

봉풀주 : 텔 스펠로 시작해서 초반에 안정적으로 여신의 눈물을 뽑을 수 있다. 그리고 초반 효율이 안좋은 난입룬 대신에 유체화의 쿨감을 25% 줄여 활용한다. 이때 스펠의 중요성이 커지므로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꼭 사도록 한다.

- 완벽한 타이밍: 600골드 이득에 초반에 쓸 수 있는 궁존야
- 비스킷 배달 : 초반에 극한 마나 부족함과 체력 안정성을 해결해주고 최대 마나도 160 올려준다. 라이즈에게 최대 마나량 증가는 어느정도 딜적 효율이 있지만 마나 160밖에 안되므로 크진 않다. 그래도 존야 갈 필요가 없다면 올려주자.

마법의 신발 350 골드+이속10 효과(기민함 3% 효과와 효율이 비슷함)

- 우주적 통찰력 : 전체 쿨감 5%, 이론상으론 dps 5%를 늘릴 수 있다만 이동도 그만큼 많이 하게 됨. 초반에 마나도 더 많이 들고.
- 쾌속 접근: 부족한 이속을 보충할 수 있는 룬이다. 라이즈에게 부족한 로밍 능력을 해결할 수 있는 룬이기도 하다. 
- 천상의 신체: 초반 최대 체력에 5~15%의 가치를 주는 룬이다. 300골드 가치에 해당된다. 다만 피해량 10% 감소때문에 이걸로 300골드 손해를 본다. 라이즈게에 로밍에서도, 10분전 소규모 딜교, 한타에서도 10% 감소라는 불리함을 가지기에 적절치 않다고 판단.

지배룬이냐 마법룬이냐 그것이 문제다.

마법룬: 마나순환팔찌(X 초반 텔포로 마나에 대한 부담이 적어지기 때문), 깨달음(쿨감 10% 감소, 10분 후 dps가 10% 상승한다), 기민함(이속 3% 증가, 하지만 깨달음이 라이즈에게 딜적으로 효율이 더 좋으며 이속 장화가 어느정도 해결을 봐준다.), 주문 작열(라인전에서 라이즈와 딜 효율이 좋은 룬. 텔포를 타고 오기 때문에 역으로 킬을 딸 가능성도 높아짐)

지배룬: 피의 맛(체력 이득은 주문작열과 효율은 같다. 라인전 뿐만 아니라 생존에 있어서 깨알 이득볼 수 있다), 비열한 한 방(고정 피해를 고려해서 계산해봐도 주문 작열보다 효율이 별로다. 그리고 이 라이즈는 초반에 마나룬을 가지도 않아서 금방 텔포로 집을 가야되기 때문에 그렇게 메리트가 있는점은 아니다.) 굶주린 사냥꾼(2.5%~15%의 주문 흡혈 효과를 준다. 쾌속 접근을 든 라이즈기 때문에 스택을 올리기가 좀더 쉬우리라 본다. 그리고 지속 마법 딜러인 라이즈에게 최고의 회복 효율을 주는 룬이다.)

마법룬: 깨달음-주문 작열 / 주문 작열은 초반에 라인전에서 킬을 보겠다는 것인데, 라이즈 설계상 킬을 따기가 굉장히 어렵다. Q를 계속 맞춰야 된다는 점도 있고 초반에 마나룬을 안가서 지속적으로 딜교하기도 어렵고, E 쿨감 너프로 인해 초반 라인 클리어력이 상당히 준 현재로선 초반 라인전 능력이 바닥임. / 후반에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모렐로노미콘, 존야의 모래시계로 쿨감 40%가 알아서 맞춰지기 때문에 10~30분 쯤에 메리트가 있음

지배룬: 피의 맛-굶주린 사냥꾼 / 피에 대한 안정성, 초반에 딜적으로 이득볼 수는 없지만 그 대신에 안죽으려곤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쾌속 접근의 이속 증가에 ew로 로밍다니면서 스택도 쌓고. 그리고 영감룬 특유의 물약 효과 20% 증가로 인해 피 관리는 문제없어지는 것이다.


(이 룬 세팅의 장점)

[영감 : 봉인 풀린 주문서 - 완벽한 타이밍 - 마법의 신발 - 쾌속 접근]
- 초반 텔포를 통해 안정적으로 템을 뽑는다.
- 중후반에 유체화로 변경해 적극적인 딜러로 활약한다.
- 완벽한 타이밍으로 존야 없이 게임 중 한번 존야 효과를 쓸 수 있다. (궁존야 가능)
- 완벽한 타이밍과 마법의 신발로 950원 이득
- 마법의 신발의 이속 10은 유체화와 EEQ, EWQ, WEQ로 터지는 이속 증가에 효율을 깨알 높여줌.
- 쾌속 접근은 라이즈에게 부족한 로밍, 한타 합류와 추노 능력을 향상시켜준다.
- 영감룬의 효과로 20% 물약 효과, 50 체력 이득볼 수 있다.

[보조 지배 : 피의 맛 - 굶주린 사냥꾼]
- 체력 회복을 통한 초반 라인전의 안정성
- 굶주린 사냥꾼의 주문 흡혈로 생존력 대폭 증가
초반엔 무조건 텔포를 들어주세요.
여신의 눈물을 뽑기도 편해질 뿐더러 300초로 쿨이 긴 스펠이라 봉풀주의 효과도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라인 복귀, 로밍, 합류를 담당하는 텔포 스펠.

중후반 한타가 막 진행될 시점에는 유체화 스펠로 바꿔줍시다.

 유체화
난입을 없앤 라이즈에게 꼭 필요합니다.

회복은 이미 라이즈가 주문 흡혈 룬을 2개나 든 상태고, 영감룬 물약 20% 효과로 안정적입니다. 유체화로 카이팅에 더 힘을 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전 연마 (Arcane Mastery)
라이즈의 스킬이 추가 마나에 따라 추가 피해를 입히고, 최대 마나가 주문력 100당 10%씩 증가합니다.
과부하 (Overload)
마나 소모: 40/38/36/34/32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룬 감옥(W)과 주문 흐름(E) 사용 시 과부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4초 동안 룬이 충전됩니다. 룬은 최대 2개까지 충전되며, 과부하 사용 시 룬을 전부 방출합니다. 룬을 2개 방출하면 2초 동안 이동 속도가 28/32/36/40/44% 상승합니다.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0/90/110/130/150(+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룬 감옥 (Rune Prison)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즉시 80/110/140/170/200 (+0.7AP)(+ 추가 마나의 4%)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35% 둔화시킵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전이 표식을 소모하여 대상을 속박합니다. (사정거리: 615)
주문 전이 (Spell Flux)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구체를 발사해 60/80/100/120/140(+0.5AP)(+ 추가 마나의 2%) 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과 주변의 모든 적에게 4초 동안 전이 표식을 퍼뜨립니다.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공간 왜곡 (Realm Warp)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210/180/150초
기본 지속 효과: 과부하가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40/70/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트리의 구조)

1. 라인을 밀기 위한 E를 먼저 찍고 나머지 Q W를 찍는다. 급하게 정글의 호응이 필요할 경우 E 다음에 W를 먼저 찍을 수도 있습니다.

2. Q를 3번 찍고 궁을 찍은 이후에는 E - Q - W 선마

 

스킬 콤보

라이즈에게 가능하면서 효율적인 콤보 모두 적어놨습니다.


EQ : 강화된 Q를 맞추는 기본적인 콤보

막타E(E)Q : E 막타를 이용해 생긴 전이 효과 콤보, 챔피언 막타E도 가능하다.

EE : E를 퍼트리는 콤보, 미니언, 오브젝트, 챔피언 모두 가능함.

EWQ : 2초동안 속박시킬 수 있는 콤보

EEQ : EE로 전이된 것들에 모두 EQ 딜을 넣어주는 콤보, 광역딜이지만 한타에서 왠만하면 쓰지 말자. EE 전이를 안맞기도 쉽기 때문.

WEQ : 카이팅을 위한 딜교 콤보


R존야 : 라이즈, 또는 팀원들의 생존이 위협될 때 모두 뒤로 빠질 수 있게 하는 콤보.


QEQWQEQ-EQ... : Q의 실드를 받지않고 폭딜을 넣는 콤보.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상대가 마저를 올리고 있는경우에는 위 아이템 빌드와 같이 가주고요.
만약 마저를 안올리고 있다면 [-대천사의 지팡이 - 존야 - 라바돈의 죽음 모자] 순서로 가주시면 됩니다.

상대가 AP 비중이 되게 크면 영겁의 지팡이 대신 심연의 가면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대신 이대로 가면 10% 오버 쿨감이기 때문에 1) 망가진 초시계를 팔고 루덴의 메아리를 가거나 2)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대신 마법사의 신발을 올리세요. 상대가 탱커가 아닌 이상 마법 피해 10% 증가 효과를 보여줍니다. 가뜩이나 심연의 가면으로 딜이 줄어든 라이즈한테 제일 적당합니다.


이미 라이즈 템트리는 다 연구된 상태기 때문에 딱히 설명이 필요하다 생각하진 않습니다만,
[쿨감 40%, 마나딜 효율 극대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꼭 올려주시는게 좋은게, 스펠 쿨감 10%을 주기도 하고 가격도 마법사의 신발에 비해 200원 쌉니다. 물론 마법사의 신발이 마나딜이 있는 라이즈에게 라이즈 신발이라고 할 정도로 되게 딜 효율이 좋은 편이지만 합니다만 후반에 쿨감 30%로 세팅할 수 없습니다.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영감룬의 물약 20% 효과 증가로 왠만한 상대는 커버가 됩니다.
치명적인 갱 등에도 초시계와 R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쿨이 35% 짧아졌기 때문에 스펠로도 이득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