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거의 고정으로 저룬을 쓴다
(근데 아이콘 크기어떻게 줄이냐)기민한 발놀림은 그냥 베인에게 최적화된 룬이나 다름없다 집중공격? 그런건 개나주진 말고 다른원딜한테 줘라 걔들은 그거드니까 쎄더라 하지만 우리베인은 그런거 없어도 쎄다.너무쎄다 유일한 약점은 라인전과 피즈,블라디미르 같이 더럽게 아프면서 어그로다끌고
,
이딴걸로 딜로스없이 딜을 넣어야 좋은 베인에게 평타를 때리지못한다는 큰딜로스를 주고 유유히 빠져나가거나 나를 삭제시켜버린다. 그런놈들에겐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야좋은 집중공격보단 피흡하면서 이속증가로 카이팅하며 생존력을 높이는게 훨 좋은거같다. 라인전도 말할 필요없이 집중공격보단 발놀림이 라인유지력이 좋다.
와
둘중엔 상대 조합과 우리팀 조합(특히 서폿과의 상성)을보고 가는데, 솔직히 요즘에 보면 과다치유가 더좋은거 같다. 승전보는 킬을 따면서 생존력을 높이고 돈수급이 좀더 잘되는 이점이있지만, 베인은 솔직히 한타에선 어짜피 킬따기 시작하면 궁지속시간이 길어지면서 생존력이 더욱올라가면서 몰아치는 스타일이라 딱히 승전보가 잘 어울린다고 말하긴 아쉬운거같다. 물론 승전보로 피회복하면서 역관광 시키는경우가 있어 갓전보갓전보 거리긴하지만 그건 매드무비찍을때나 좋고, 베인의 정석은 라인전존버하면서 템이나오면 한타에서 날아다니거나 우리팀조합이 한타에서 밀린다 싶으면 후반에 혼자 궁+3타로 상대딜러한명 녹이고 시작하는 경우다. 초반만 버티면 어짜피 날라다닐수있는게 베인인데 굳이 라인전에서 킬을 따서 이득을 취한다? 낮은 티어에선 뭐 가능하지만 노련한 원딜들은 베인을 많이 상대도,직접 플레이해봤기 때문에 왠만한 킬각은 잘 주지않고 일방적으로 딜교할 뿐 이다. 그렇다면 우리팀 서폿의 케어를 받아가며 조금이라도 피관리에 용이한 과다치유가 좋다고 생각한다.피흡이 아닌 피회복으로 보호막이 전환되기 떄문에 기민한 발놀림과 앞서말한 고대유물 방패와도 시너지가 좋다. 그리고
와
(ㄹㅇ루다가 그림너무크자너)중에선 뭐 고민할 필요가없다. 게임 쉬울거같으면 민첩함 들어도 되지만 아까 말했듯이 생존력을 높히면 화력도 강해지는것과 다름이 없는 베인에게는 피흡증가가 짱이다.
보조룬-마법,결의,지배,영감별 후기(이미지크기가 넘커서 거슬리니 그냥 글로 적겠다 양해)
지배:우선 지배는 무슨 룬을 끼우든 다 괜찮지만 뭔가 전부 아쉬운 느낌이 진한 룬이다. 우선 차례대로 설명하자면 서폿과의 cc기와 베인의
스킬로 추가딜에 괜찮은 비열한한방, 피회복이되 라인유지력과 생존력을 높혀주는 피의맛,심심하면 구르는 베인에게도 돌발일격이 적용된다. 2번쨰줄은 전부써봤는데 그럭저럭이였다.베인이 초반에 와드가 없어서 선고박아넣고 부쉬에 시야가없어서 혹은 상대방의 부쉬플레이(ex:렝가가 초반에 갱을오면 부쉬에서 점프하면서 공격하는 경우가있는데 그럴때 부쉬에들어갔을때 바로 선고를 해서 벽에 스턴을 박아야하는데 와드가없거나 늦게 박으면 점프뛰고 선고로 밀려서 바로 다시 점프해버린다.)에 난감할때 유령포로 괜찮은거 같았다.좀비와드도 빈번하게 일어나는 삼거리나 부쉬와드싸움에서 좀비와드로 좀더 시야에 우위를 보이기도했다. 시야수집도 그럭저럭이다.정말 그럭저럭이였다. 3번째 줄도 굶주린 사냥꾼의 스킬피해량 회복이 구르기평타에도 어느정도 묻는지는 모르겠지만 w3타와 선고에는 아주-조금 묻긴했다(아주조금) 영리한 사냥꾼은 뒤에 설명할 수은의 중요성에 어드정도 메리트를 뒀지만 조금 아쉽고, 영리한 사냥꾼도 비전투 이속이 붙는건 좋았지만 아쉬웠다. 쓸만하지만 대체로 전부 아쉽다.
보조-마법룬:필자는 기민함과 폭풍의 결집 고정으로 든다. 가장 좋고 쓸만한 룬인거같다. 이건 다른원딜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되고 깡딜과 이속을 올려주는 메리트는 설명할 필요가없으니 생략.
보조-결의룬:이룬은 진짜 다필요없고 라인전때 숨쉬려고 산소호흡기마냥 들고가는룬이다.첫째줄은 다별로고 두번쨰룬에서 강철피부나 거울갑옷이과다치유와 꺠알시너지가 되고 우리팀서폿이 힐,베리어서폿일때 조금 도움이된다.그리고 사전준비(사전준비라 쓰고 맞을준비라 읽는다)는 뭐 ad ap할꺼없이 상대 조합이 한타가서도 두들겨맞을꺼같다 싶을때 마음의 준비를 하려고 들기도한다.(이거들어봤자 개쳐맞고 빈사되서 헐떡이는건 사실)3번째룬은 소생빼곤 다별로인거같다 소생도 마찬가지로 기민-과다치유와 시너지가있고 힐배리어 서폿이랑 가면 조금 효율이 좋은룬이다.
보조-영감룬
이건뭐 흙수저 베인을조금이나마 위로하기위해 드는거같은 룬.마법공학점멸은 쓰일때가 거의없다.가끔씩 쓸모없는데서 용이함을 보이기도 하긴하지만 여전히 쓸모없는건 사실(예를들어 도망칠떄나 궁+구르기해서 벽에붙은뒤 마법공학점멸을쓰면 상대에게 보인지 0.2초만에 얇은 벽하나는 넘을수있다.(말그대로 눈깜짝할새다)그래도 쓸모없다.비스킷배달은 조금 라인유지력에 도움이되는거같다.그리고 의외로 마나조루인 베인에게 마나증가는 쏠쏠한 재미를 준다 그리고 마나가 없을때 잃은 체력 20퍼회복도 간간히 재미를 준다. 초시계는 상대조합이 극혐일때 생존용으로 좋을때가 있긴하다 그러나 쓰일땐 많지만 한번밖에 못쓰고 존야나 가엔을 가지않는한 팔아버려야한다. 일획천금을 노릴수있지만 가성비가 좀떨어지긴한다.그리고 두번째룬에는 흙수저 베인을 보조해주는 전형적인 흙수저룬이다.물론 초반엔 꽤쓸만하고 재미가쏠쏠하다 그러나 후반에 힘이떨어지는건 어쩔수없다. 3번쨰룬은 괜찮다. 쿨감해서 나쁠게없는 베인에게 통찰력도 좋고,쾌속접근도 한타가 벌어지면 궁쓰고 달릴때 합류속도가 많이 빨라진다.천상의 신체도 체력100얻고 시작하고 체력조금이라도 올라가서 한끝차이로 살수있는 밑밥이 될수있기때문에 괜찮다. 하지만 룬전체를 보면 짜잘하게 부수적인 이득을 보는 룬이고, 조금 더 초반에 버틸수있는 힘들 주는것들이지 전체적으로 베인이 성장하는 3코어중반이 됬을때 시너지가 부족하다.
결론-양학,즐겜,일겜 아니면 그냥 고정으로 정밀-마법에 기민과다핏빛최후-기민함 폭풍의 결집들자. 제일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