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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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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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고 개인적인 베인

- 응나도알아(2018-01-20, 조회수: 5278)

필자는 베인장인이라고 말할수는 없겠지만 베인으로 매드무비영상에도 몇번출현하였고 베인을 사랑하고 많은 연습과 연구를 통해 cs도 잘 못먹는 정글서폿유저에서 베인으로 다이아까지 찍는 쾌거를 이뤘다 그리고 제목에 달려있듯이 지극히 간단하고 개인적이며 좀더 베인을 유용하게 쓸수있지않을까 고찰하다가 소장용으로만든 것이지만 혹시 찾아볼 사람이 허전할까봐 조금 끄적여보는것이니 너무 달려들지 말것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필자는 거의 고정으로 저룬을 쓴다기민한 발놀림(근데 아이콘 크기어떻게 줄이냐)기민한 발놀림은 그냥 베인에게 최적화된 룬이나 다름없다 집중공격? 그런건 개나주진 말고 다른원딜한테 줘라 걔들은 그거드니까 쎄더라 하지만 우리베인은 그런거 없어도 쎄다.너무쎄다 유일한 약점은 라인전과 피즈,블라디미르 같이 더럽게 아프면서 어그로다끌고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Sanguine Pool(피의 웅덩이)이딴걸로 딜로스없이 딜을 넣어야 좋은 베인에게 평타를 때리지못한다는 큰딜로스를 주고 유유히 빠져나가거나 나를 삭제시켜버린다. 그런놈들에겐 지속적으로 딜을 넣어야좋은 집중공격보단  피흡하면서 이속증가로 카이팅하며 생존력을 높이는게 훨 좋은거같다. 라인전도 말할 필요없이 집중공격보단 발놀림이 라인유지력이 좋다.
둘중엔 상대 조합과 우리팀 조합(특히 서폿과의 상성)을보고 가는데, 솔직히 요즘에 보면 과다치유가 더좋은거 같다. 승전보는 킬을 따면서 생존력을 높이고 돈수급이 좀더 잘되는 이점이있지만, 베인은 솔직히 한타에선 어짜피 킬따기 시작하면 궁지속시간이 길어지면서 생존력이 더욱올라가면서 몰아치는 스타일이라 딱히 승전보가 잘 어울린다고 말하긴 아쉬운거같다. 물론 승전보로 피회복하면서 역관광 시키는경우가 있어 갓전보갓전보 거리긴하지만 그건 매드무비찍을때나 좋고, 베인의 정석은 라인전존버하면서 템이나오면 한타에서 날아다니거나 우리팀조합이 한타에서 밀린다 싶으면 후반에 혼자 궁+3타로 상대딜러한명 녹이고 시작하는 경우다. 초반만 버티면 어짜피 날라다닐수있는게 베인인데 굳이 라인전에서 킬을 따서 이득을 취한다? 낮은 티어에선 뭐 가능하지만 노련한 원딜들은 베인을 많이 상대도,직접 플레이해봤기 때문에 왠만한 킬각은 잘 주지않고 일방적으로 딜교할 뿐 이다. 그렇다면 우리팀 서폿의 케어를 받아가며 조금이라도 피관리에 용이한 과다치유가 좋다고 생각한다.피흡이 아닌 피회복으로 보호막이 전환되기 떄문에 기민한 발놀림과 앞서말한 고대유물 방패와도 시너지가 좋다. 그리고(ㄹㅇ루다가 그림너무크자너)중에선 뭐 고민할 필요가없다. 게임 쉬울거같으면 민첩함 들어도 되지만 아까 말했듯이 생존력을 높히면 화력도 강해지는것과 다름이 없는 베인에게는 피흡증가가 짱이다.
보조룬-마법,결의,지배,영감별 후기(이미지크기가 넘커서 거슬리니 그냥 글로 적겠다 양해)
지배:우선 지배는 무슨 룬을 끼우든 다 괜찮지만 뭔가 전부 아쉬운 느낌이 진한 룬이다. 우선 차례대로 설명하자면 서폿과의 cc기와 베인의 Condemn(선고)스킬로 추가딜에 괜찮은 비열한한방, 피회복이되 라인유지력과 생존력을 높혀주는 피의맛,심심하면 구르는 베인에게도 돌발일격이 적용된다. 2번쨰줄은 전부써봤는데 그럭저럭이였다.베인이 초반에 와드가 없어서 선고박아넣고 부쉬에 시야가없어서 혹은 상대방의 부쉬플레이(ex:렝가가 초반에 갱을오면 부쉬에서 점프하면서 공격하는 경우가있는데 그럴때 부쉬에들어갔을때 바로 선고를 해서 벽에 스턴을 박아야하는데 와드가없거나 늦게 박으면 점프뛰고 선고로 밀려서 바로 다시 점프해버린다.)에 난감할때 유령포로 괜찮은거 같았다.좀비와드도 빈번하게 일어나는 삼거리나 부쉬와드싸움에서 좀비와드로 좀더 시야에 우위를 보이기도했다. 시야수집도 그럭저럭이다.정말 그럭저럭이였다. 3번째 줄도 굶주린 사냥꾼의 스킬피해량 회복이 구르기평타에도 어느정도 묻는지는 모르겠지만 w3타와 선고에는 아주-조금 묻긴했다(아주조금) 영리한 사냥꾼은 뒤에 설명할 수은의 중요성에 어드정도 메리트를 뒀지만 조금 아쉽고, 영리한 사냥꾼도 비전투 이속이 붙는건 좋았지만 아쉬웠다. 쓸만하지만 대체로 전부 아쉽다.


보조-마법룬:필자는 기민함과 폭풍의 결집 고정으로 든다. 가장 좋고 쓸만한 룬인거같다. 이건 다른원딜들에게도 똑같이 적용되고 깡딜과 이속을 올려주는 메리트는 설명할 필요가없으니 생략.

보조-결의룬:이룬은 진짜 다필요없고 라인전때 숨쉬려고 산소호흡기마냥 들고가는룬이다.첫째줄은 다별로고 두번쨰룬에서 강철피부나 거울갑옷이과다치유와 꺠알시너지가 되고 우리팀서폿이 힐,베리어서폿일때 조금 도움이된다.그리고 사전준비(사전준비라 쓰고 맞을준비라 읽는다)는 뭐 ad ap할꺼없이 상대 조합이 한타가서도 두들겨맞을꺼같다 싶을때 마음의 준비를 하려고 들기도한다.(이거들어봤자 개쳐맞고 빈사되서 헐떡이는건 사실)3번째룬은 소생빼곤 다별로인거같다 소생도 마찬가지로 기민-과다치유와 시너지가있고 힐배리어 서폿이랑 가면 조금 효율이 좋은룬이다.

보조-영감룬
이건뭐 흙수저 베인을조금이나마 위로하기위해 드는거같은 룬.마법공학점멸은 쓰일때가 거의없다.가끔씩 쓸모없는데서 용이함을 보이기도 하긴하지만 여전히 쓸모없는건 사실(예를들어 도망칠떄나 궁+구르기해서 벽에붙은뒤 마법공학점멸을쓰면 상대에게 보인지 0.2초만에 얇은 벽하나는 넘을수있다.(말그대로 눈깜짝할새다)그래도 쓸모없다.비스킷배달은 조금 라인유지력에 도움이되는거같다.그리고 의외로 마나조루인 베인에게 마나증가는 쏠쏠한 재미를 준다 그리고 마나가 없을때 잃은 체력 20퍼회복도 간간히 재미를 준다. 초시계는 상대조합이 극혐일때 생존용으로 좋을때가 있긴하다 그러나 쓰일땐 많지만 한번밖에 못쓰고 존야나 가엔을 가지않는한 팔아버려야한다. 일획천금을 노릴수있지만 가성비가 좀떨어지긴한다.그리고 두번째룬에는 흙수저 베인을 보조해주는 전형적인 흙수저룬이다.물론 초반엔 꽤쓸만하고 재미가쏠쏠하다 그러나 후반에 힘이떨어지는건 어쩔수없다. 3번쨰룬은 괜찮다. 쿨감해서 나쁠게없는 베인에게 통찰력도 좋고,쾌속접근도 한타가 벌어지면 궁쓰고 달릴때 합류속도가 많이 빨라진다.천상의 신체도 체력100얻고 시작하고 체력조금이라도 올라가서 한끝차이로 살수있는 밑밥이 될수있기때문에 괜찮다. 하지만 룬전체를 보면 짜잘하게 부수적인 이득을 보는 룬이고, 조금 더 초반에 버틸수있는 힘들 주는것들이지 전체적으로 베인이 성장하는 3코어중반이 됬을때 시너지가 부족하다.
결론-양학,즐겜,일겜 아니면 그냥 고정으로 정밀-마법에 기민과다핏빛최후-기민함 폭풍의 결집들자. 제일낫다.
그냥 고정 가끔가다 배리어 정화 드는사람있는데 솔직히 정말 지옥같은 경우가 아니면 힐배리어조합이다 정화 안드는데 그조합이면 차라리 닷지나 벤해버리는게 가장편함.라인전 어찌버틴다 해도 높은티어에서는 한타가서도 포커싱1위 베인으로 잡히므로 베인한 의의를 상실한다. 그럴바에야 다른원딜하고말지 굳이 베인할 필요는없음. 멘탈 온존하고싶은 사람은 픽에서 결정하는거 추천함.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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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ㅇㅇ
스킬 활용 팁
그냥 별거없다 선고랑 구르기 반응만 좋으면됨 한타할때 급하면 궁키고 달려가면 더빠름 그리고 궁지속시간이 킬어시못따면 좀짧은편이라 오래끄는한타일때는 궁아끼면서 탱커때리고있다가 상대딜러를 녹일각나오거나 상대브루저,암살자들한테 물릴때 궁+구르기 하면 좋음. 아그리고 일기토나 암살자들 상대할때 팁이 상대가 오면 때리면서 무조건 벽쪽으로 붙어라 그래야 벽궁각 잘나오고 선고점멸하면 벽궁확정이니 매우유리해진다.그리고 구르기할때도 평+벽구르기+평하면 더빨리때릴수있으므로 일기토할때나 리쉬,오브젝트 버스트할때 심지어 cs먹을떄도 쓰인다 숙지하면 깨알 꿀팀이다 ㄹ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은 요즘 자주쓰이는 고대유물방패도 나쁘지않다 특히 아군서폿이 고대유물방패를 갈때 같이가면 우선 돈수급이 좋고 서폿과 함께 쳐맞아가며 딜교를 하고 물약3개라는 메리트로 라인유지력이 상승한다 상대원딜이 푸시력이 강하지 않은 원딜이라면 베인이 라인을 푸시해 주도권을 잡는 상황도 더러 나옴. 하지만 도란검에비해 맞딜은 비교적 약하다. 그리고 서폿도 물몸이면 조금 버티기 힘들다.(향로서폿일땐괜찮음) 그냥 딜서폿이면 라인푸시 견제 딜교 전부 서폿에게 맡기고 열심히 되지도않는 라인푸시하면서 존버하거나 간간히 같이 쳐맞으면서때리고 다시피흡하면 어떻게 버틸수는 있고 서폿이 잘하면 킬각이나오기도한다 이러면 라인전 개편해서 팔자편다.
중요템-신발선택과수은,치명타트리와 구인수혹은 몰락트리에 대해..
우선 크게 보기위해 구인수나 몰락같은 공속트리와 치명타트리에 대해 알아보자.는개뿔 알아볼게 별로없다. 뭐가 더좋냐하면 당연히 크리템트리이기때문이다. 우선 베인의 장점인 깡딜과 3타원딜삭제라는 마술을 보려면 크리템트리가 필수이다. 구인수트리는 아주 특별한 경우에 간다. 예를들어 상대 탱커가 극혐이거나 아까말한 베인할때 개인적으로 귀찮은 블라디 피즈 오공같이 귀찮은 녀석들이면 구인수+마법사의 최후나 얼망같은걸 가서 생존력과 카이팅을 극대화시키면서 딜효율이 좋아지긴한다. 그리고 재밌기도하고.그러나 깡딜자체는 치명타트리가 훨좋다. 상대가 암살자나 ap누커가 많을때는 크리템트리 간다음 닌탑가거나 가엔,맬모셔스를 가는게 훨낫다. 일단 가봐서 써보면 알것이다.맬모정도만 가도 후반가면 어짜피 한끗차이로 이기기 떄문에 베인이 먼저죽일수있다.
수은-헤르메스의 장식띠:얘는 내가봤을때 cc가 조금이라도 있다면 가는게 좋다고 생각한다.cc딱히 심하지않더라도(심하면 필수)헤르메스의 이속증가로 카이팅도 더좋아지고 괜찮은 피흡과 꺠알마저,공뎀까지 붙어있어 베인에겐 삼위일체 같은 존재다. 필자는 수은을 꽤나 잘쓰는 편이기 때문에 더 좋아하는 경향도있지만 정말 얘는 필요하다고생각한다.쓰일때가 너무나도 많다. 굳이 예를 들자면 전에 말했듯이 후반에 베인이 먼저상대딜러를 녹이면서 열리는 한타에서 빠르게 치고 빠직수도있고, 별로 심한cc가 아니더라도 상대 조합에따라 슬로우정도도 베인에겐 치명타가 될수있는데, 그 일말의 불안요소마저 없애버리니 실로 좋은템이 아닐수가 없다. 
신발선택:크게 닌탑,광전사,헤르메스,신속정도로 나뉜다.그러나 필자는 신속의 신발을 가본적이 없어서 잘모르겠다만 필요가없었다. 거의 수은을 필수로 가고 중요하게 여기는터라 헤르메스나 신속은 잘안가는데 그마저 헤르메스는 마저라도 붙어있지만 신속은 그런거없이 이속에만 메리트가있는데, 솔직히 베인이 한타때나 교전할때 이속이 부족하다고는 생각해본적이 없다. 궁+패시브하면 유체화킨 놈도 레드와 팬댄만 있으면 따라가는게 베인인데,굳이?갈필요가 있나싶다.
그렇다면 닌탑과 광전사. 상대암살자나 원딜 혹은 브루저가 잘컸다 싶으면 간다. 닌탑의 효율이 좋긴하다. 하지만 딱히 그런거없이 무난할때는 굳이 닌탑을 가기엔 광전사도 공속35퍼증가라는 어메이징한 효율을 자랑하기때문에 베인이 잘크거나 판이 무난하다싶으면 광전사를 가서 딜을 최대화 시키는게 바람직하고, 상대가 암살자가 무섭거나 상대원딜에게 맞다이를 진다싶으면 닌탑을 가서 후반을 좀더 보는게 맞다고본다.(원딜이랑 맞다이 해서 베인이 진다는건 원딜챔이 드븐 같은깡딜살인마이거나 정말 잘큰것이기 때문에 후반에 템이 비슷해지거나 베인이 쎄질 타이밍에 원딜정도는 이겨줘야 게임에 변수가 더생긴다.)말안한게 몇개있는데 템살때 어떻게 하느냐, 만약 도란검을 갔을경우다. 1600원이상있으면 bf대검+신발이나 단검 1600원 이하 1300원이상이면 bf대검과 물약그리고 제어와드 하나 꼭사가자. 도움된다.1300원이하면 곡괭이에 단검이나 신발 안되면 똑같이 물약과 제어와드 사자. 2~3렙때 잘못싸워서 뒤졌거나 cs더럽게 못먹고 디나이 주옥같이 당해서 집을 빨리왔을경우엔 좀 나뉜다. 단검에 신발을 사는것이 무난하지만 이거사서가봤자 상황이 나아지지않을거 같을땐 어쩔수없이 투도란을가거나 몰락트리를 타서 유지력을 높힌다. 하지만 첨부터 말릴거알면 그냥 고대유물방패가서 존버하자 요즘 괜찮더라.그리고 돈이 잘모이고 바텀터뜨리고 상대물몸밖에없을땐 무대바로뽑고 광전사 사자.그럼 대한민국에도 딜뽕이란 마약이 있다는걸 알수있다. 마지막으로 무대스태틱은 고정이고 2번째 공속템으로 팬댄과 고속연사포 고민하는데 필자는 팬댄고정이다. 고속연사포도 사거리늘려주는게 사기고 딜뽕이좋긴하지만 공속이 느린편이라 후반에 힘이 떨어진다. 팬댄을 갈경우에는 베인은 어짜피 인파이팅이라 한놈조지기가 매우빠르고 유리하므로 그이점을 극대화시켜주는 팬댄이 정말 좋다고 생각한다. 물론 상대조합이 거지같아 가까이 다가갈수조차 없어 맞딜을 넣을수없는 조합이면 고속을 가면좋지만 애초에 그런조합은 전에 말했듯이 베인한 의의가사라지는 것이므로 픽밴에서 적절이 조율하는게 더낫다고 생각한다.(ㅅㅂ간단하게 한다면서 말이너무길어지므로 이만줄이겠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그냥 ㅈ같다 전부터 말했듯이 지속딜 순간폭딜 다쎄고 꽤단단하고 피흡+w로 죽지도않는 베인입장에서 성가신 존재다.더구나 서폿의 지원을 받거나 잘커서 녹일순 있더라도 그럼에도 힘이 빠지게 만드는 성가시고 매우 귀찮은 존재.
미스 포츈
원딜 서폿 어느것으로 오든 심지어 우리팀서폿이라도 짜증나는 년이다 요즘사기니까그냥 닷지나 벤하고 안그럼 우리팀서폿이랑 상의해서 초반에 조심하도록하자. 스노볼 잘못굴러가면 맞다이쳐도 일방적으로 녹는만큼 딜이 세진다. 한타기여도도 좋으니 우리팀에게 원딜차이 소리듣기에 매우적합한 년
카직스
얘도 우리팀의 제대로된 케어가 없으면 그냥 사라져버린다. 겪어보면 알테지만 조금만 긴장풀고 돌아다니다간 아무것도 못하고 죽어버리기 일수다. 지금 1티어정글이라해도 과언이아니니 왠만하면 밴하고 아니면 조심하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볼리베어
우디르


라인 / 정글 운영법
리시잘해주고 무리하지않는다

초반 운영법
무리하지않고 cs잘받아먹으며 무난하게크자

중반 운영법
템좀 나온다고 무리하지말고 포지션부터 잘잡자 그래야 앞구르기 각도 잘나온다

후반 운영법
변수를 만들어 보는건 좋지만 그래도 원딜짤리면 끝이기때문에 무리하지않는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두명 짤라서 이길거같다고 맨앞에서 앞구르기하면서 쫒아가다가 폭딜맞고 사라질수있으므로 무리하지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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