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8 트린의 티어는 최하위에 머물고있다.
그 이유를 살펴보자.
이번 메타에는 역대적인 룬 특성 동시개편으로
각 챔피언의 특성을 하나의 선택지로 묶어 고를 수 있는데,
가장 큰 문제는 이 모든 특성이 트린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거다.
1. 집중공격
: 스킬 및 평타로 3회 타격 시 추가데미지 12%를 입히는 현 OP로
군림하는 AD딜러 대표특성이다.
타 공략에서 거듭되게 강조되고 있는 특성인데 필자가 보기에는
시너지가 좋아서 쓰는게아닌, 울며겨자먹기로 억지효율을 내려는거다.
물론 이 특성으로인해 라인주도권을 확실히 가져올 수 있지만, 스플릿과 한타구도 모든면에서 활용성이 떨어진다.
세방을 가격하는동안 상대 딜러진은 빈사가아니면 되려 트린이 녹거나 둘 중 하나의 수가 발생하는데 이를
바탕으로 집중공격의 효율을 기대하긴 무리가 있다고본다.
2. 치명적 속도
: 상대방 타격 후 1.5초의 시간이지나면 30~80% 공격속도의 최대치가 풀리는 특성이다.
공격수단의 99%가 평타인 트린에게 있어서 고려해볼만한 특성이지만,
마스터이와 같이, 평타자체에 고정데미지가 있는경우도 아닐뿐더러 코그모처럼 DPS를 극한으로 끌어내기도 어렵기
에 사실상 이 또한 잘맞다고 하긴 어렵다.
3. 기만한 발 놀림
: 타격 후 일정시간이 지나면 회복과 더불어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특성이다.
몰락한 왕의 검을 코어로 올리는 경우 라인유지와 추노를 이미 아이템에서 취득하기때문에 굳이 올릴 이유는없다.
그러나 몰락한 왕의 검 을 내려놓는다면?
이야기는 틀려진다.
이번 공략의 핵심이자 쓰는이유
한낮 플래티넘에 불과한 내가 한참 꿀빨고있어서 공유해볼까한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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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95.64 (+108) | 2531.64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4) | 134 | 공격 속도 | 0.644 (+3.4%) | 1.016 |
5초당 체력회복 | 8.51 (+0.9) | 23.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8) | 114.6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기만한 발놀림
트린다미어의 주요 핵심 템인 몰락한 왕의 검을 버리고 그 부분을 기만한 발놀림으로 대체한다.
또한 추노와 유지력을 줄이는 대신 강력한 초중반 캐리형 템트리로 왕귀 트린을 재구현.
승전보
: 유일하게 트린과 궁합이 적합한 특성이다. 라인전 궁다이브와 더불어 한타때도 서포터의 점화를맞고도 버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소개할 템트리에서 '가엔'이 언급되는데, 발동 후 잃은체력이 30%가아닌 42%의 경이로운 회복량을
볼 수 있다.
전설 : 핏빛 길
: 아이템 트리에서 부족한 흡혈을 기만한 발놀림과 핏빛 길로 보안
최후의 저항
: 5초동안 얼마나 많은 양의 딜을넣냐가 관건 인 트린다미어에게 12%의 고효율을 5초동안 최고효율로 이끌어올 수 있음
완벽한 타이밍
: 아이템 부문에서 보충설명을 하겠지만, 공략의 핵심인 가엔을 코어로하는데 높은 가성비 효율을 나타낸다.
그리고 지금은 초시계 오브 레전드.. 이거하나로 한타가 바뀌더라 ~
쾌속 접근
: 조롱의외침과 쾌속접근의 높은 시너지효과 몰락의 엑티브효과가 없어도 추노에 무리가없음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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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롱의외침 : 상대방 부쉬진입 시 와딩이 안되어있어도 불켜짐으로인해 시야확보가 가능함.
: 유일한 킬각 콤보.
서머너 스팰이 점화라면 자주 노려볼만하지만, 그렇지 않을 시 치명타를 노려야함. 35% 도박
킬을 못내더라도 이 콤보로 킬각을 잡았다면 무조건 상대도 맞플레시를 소비하게되니, 정글러와 시야확보 후
다이브콜을 하거나, 플레시가 없는 너는 적정글의 갱킹리스트에 우선순위가 되어있을거다. 철저한 와딩을하고
갱을 당하되, 죽어주진말자!
탑라이너의 기본소양이자 상대방 동선을 낭비하여 우리팀이 이득을 보게할 수 있다.
: 이거 은근 활용도가 빈번해
우리가 다마챌은 아니니까 맵리딩이 안될때가 종종 있잖아?
이해가?
상대 CC기가 다빠진 후 바로 텔을쓰고 궁을키면 무조건 살아가게돼.
물론 이런애들은 스킬을 다빼기도전에 빈사가되니 텔버리진말자.
: 기만한 발놀림 차징 후 회전베기 바로 도망
특성을 이용한 딜교방법이야.
이 딜교의 좋은점은 평타 회전베기와 달리 확실한 딜교가 가능하다는거야.
연습모드에서도 실험해봤지만 평타 회전베기는 상대가 약간의 빽무빙만쳐도 회전베기의 데미지가 안들어간다는거지
1평타 : 1평타 1스킬 의 딜교환이 성립되니 절대 손해보지 않는단거야.
이렇게 앞무빙치면서 들어오는 애들상대로는 하지말고.
드디어 내가 공략을 작성하는 이유와 설명을 할 시간이 왔네!
이게 무슨 템트리인가 싶을거야. 몰락도없고 1코어가 가엔이라니?
황당하고 약파는거같지?
일단 가엔을 첫코어로 뽑아 가져오게되는 이점을 설명해줄게.
: 스태틱보다 200원싼 가성비로 10분즈음에 킬관여가없어도 가엔이 완성되게돼.
이말은 즉슨 소규모 교전과 합류에있어서 절대 뒤쳐지지 않고 변수를 얼마든지 이끌어 낼 수있어.
그리고 두번째는 스태틱
40의 AD로 이전 몰락한 왕의검과 스태틱을 올린 데미지와 맞먹게돼.
현재체력 8%와 공속을 버렸지만, 탁월한 갱회피 능력과 상대방자체도 딜교를 포기하게돼서 결국엔 스플릿으로 라인밀어넣기가 가능해.
세번째 코어는 무한의대검
이 시점 트린의 데미지는 상상을 초월해 스플릿을하다가 합류를 해야 할 상황일때 이 템트리로라면 굳이 마다할 이유가없어.
후진입?
회전베기로 먼저들어가서 앞라인 딜다맞아주고 상대 딜러진을 노려봐.
만일 킬각이 보이잖아? 그럼 그대로 궁을키고 녹이면되고 그렇지않으면 궁을늦게쓰고 가엔을 소비해
그리고나서 판단하는거야. 들어갈지 쿨이 돌아온 회전베기로 다시빠져서 사이드로 빠질지 원딜과 앞라인을 다시 녹이던지 이전의 트린이 가져갈 수없는 여러 선택지가 생겨.
여기까진 고정이라고 보면돼.
자 이제 네번째 코어야
나는 여기서부터 탱템을 지향해. 시즌 3~4에 네임드인 파워은정님이 탱템을 섞어가더라고
물론 지금은 메타가 바꼈지만 탱킹을 담당하면서도 딜을 뽑을 방법을 생각해봤어.
왜 사람들이 트린이 탱을가면 안좋다는 인식이 박혀있을까?
씨씨기에 취약한트린이 탱을가면 고기방패밖에 되지않아서?
다르게 생각하면 탱은 탱되로되고 궁으로인해 더 많은 어그로를 끌 수있다.
여기서 어그로 핑퐁을 더해 가엔이란 템트리를 생각해냈고 변수창출의 기점이 될수있는다고 생각해
상대 AD비중이 많다면 나는 정당한 영광을 주로올려
3딜템 2탱템을 간다면 둘다애매해져서 깡체력으로 한틱을 더 버티고 앞라인에서 비비는거야. 정당키고 앞라인 파고들면 씨씨를 맞아도 커버가 되더라고.
만약 AP비중이 많을땐?
비사지를 올려줘. 기만한 발놀림과 시너지도 좋고 피의갈망이 증폭되어 가엔과 궁을 다뺀후에도 반피가차있는 좀비같은 모습을 보게될거야.
마지막 코어는 대게 스택락을 가는데, 솔직히 이 템트리로 너무 꿀빨고있어서 풀템전을 가본적이 거의없거든.
이건 더 좋은템이 연구되면 다시 수정해서 올리도록할게.
시간되면 마저 쓰도록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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