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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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10 (+99) | 2293 | 마나 | 400 (+0.0) | 400 |
공격력 | 64 (+3.38) | 121.4 | 공격 속도 | 0.666 (+3%) | 1.006 |
5초당 체력회복 | 8.5 (+0.75) | 21.25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4 (+4.2) | 105.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쉔 메인 룬은 전부 다 결의 아니면 정밀임 다른 건 예능이에요
결의
메인은 다들 알다시피 착취 또는 여진인데
어떨 때 착취를 들고 어떨 때 여진을 드는지 알아보자면
착취는
1.라인전에서 지속적인 평타 견제가 가능한가?
2.상대의 짤짤이가 쉔의 패시브로 버틸 수 있는가?
3.싸움이 주기적으로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가?
이럴 때 들어줍니다.
한 마디로 상대가 좀 만만해 보이는 근접챔프일 때 착취를 들면 됩니다.
여진은
1.상대가 원거리인가?
2.일방적으로 맞아야 하는가?
3.우리 정글의 갱킹으로 한 번에 킬을 따야 하는가?
이럴 때 들어줍니다.
상대가 원거리 챔이면 닥치고 여진 드는게 나중 한타 때 이로워요
쉔을 선픽 했는데요런 라인전 개깡패 친구들이 탑에 놀러오면
착취냐 여진이냐는 취향이긴 한데 갠적으로 여진을 더 추천
괜히 착취 터뜨리러 갔다가 개 뚜디 맞는 수가 있음
이런 애들은 갱에 약하니까 채팅으로
정글러ㅓㅓㅓㅓㅓㅓㅓㅓㅓ
2티어 특성은 철거 고정
생명의 샘은 쉔의 체력이 회복되지 않음 스플릿 푸쉬를 주로 하는 쉔에게는 철거 개꿀
3티어 특성은 라인전 상대보고 고르시면 됩니다.
빡세면 방마저 올리는거 찍고
만만하면 사전 준비 찍는거
4티어 특성 재생의 바람 고정
과잉성장= 대부분의 게임이 25분 즈음에 끝나는데 이 룬의 효과를 보려면 40분 가야함
소생= 체감 안 됨
보조는 정밀이나 영감을 들어줍시다
정밀은 승전보는 고정이고 공속을 높이냐 강인함을 높이냐는 상황보고 ㄱㄱ
영감은 천상의 신체 고정 나머지 하나는 미니언 해체분석기 초시계 비스킷 마법의 장화 골라주면 됨
상대가 초반 강캔데 초반만 버티면 되는 경우 이렇게 들어줌
특히 빵테 비스킷만 있으면 빵테한테 버티기 쉬운 편
정밀
정밀은 집중 공격이 들고 싶을 때 드는 룬
집중 공격 3타 뽕맛을 본 사람이면 그 맛을 잊지 못하고 들어버림
사실 집중 공격도 너프 먹고 딱히 들 이유는 없지만 빠른 공속과 딜을 원하는 사람은 들어도 좋습니다.
정밀을 들 때는 예외적으로 보조에 무조건 영감을 들어주세요
이유는 천상의 신체 때문임 초반 체력을 늘려주는 특성은 쉔에게 개꿀입니다.
그럼 보조에 결의를 들면 되지 않냐 할 수 있는데 결의의 보조 룬은 영감보다 별로임
결의는 솔직히 착취나 여진 때문에 드는거지 하위 룬을 보고 드는게 아니라서요
정밀을 들거면 집중 공격-승전보-강인함-최후의 일격
영감 천상의 신체 고정 하나 자유
이렇게 찍음
여기서 알려드린 룬은 예시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다 생각되는 룬을 써 놓은거지 강요는 아닙니다.
챔피언 별로 다른 룬이 필요한 경우는 이따 추가 공략에 적겠습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20/220/320 (+추가 체력의 15%)(+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192/352/512 (+추가 체력의 24%)(+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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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로 상대나 아군에게 영향을 줄 때마다 패시브 쉴드 쿨이 줄어드는 것을 이용해서
아군이 합류할 때 까지 버텨 줄 수 있습니다.
(사실 도발로 벽 넘을려 했는데 삑사리 남)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쉔은 궁으로 로밍을 직접 가는 반면에 갱플은 궁을 써주기만 하면 됨
이기려면 미드 봇을 키우는 수 밖엔 없음
쉔이 1렙에 맞대응 하면 기력이 딸리게 됨
궁로밍도 상대가 안됨 집갔다가 2차포탑에서 바텀로밍가는데 광역에어본+슬로우라
보호막만 주는 쉔궁과 비교가 안됨
다만 6렙전에는 상대할 만 함
근데 6렙전에 반반가면 무조건 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보이는 탑 야스오마다 쉔이 그렇게 만만한지 e로 들이대는데
강화q딜교 하다보면 앞도발 킬각 나옴
야스오가 2코어 나오기 전까지 최대한 말려놓는게 중요
유성들고 w로 각선미를 자랑할텐데 이게 거슬리긴 하지만 심히 아프진 않음
카밀이 쉔에게 압박을 주려면 주딜인 q를 쓰러올 수 밖에 없음 그 때 강화q와 w를 사용해서 딜교하면 쉔이 거의 이김
근데 카밀의 로밍은 사기가 맞으니 와드 잘 하고 안 보이면 미아핑 오지게 찍자
요금은 내지도 않았는데 강제로 찜질방 체험하게 해줌
럼블은 다 지가 엄청 쎈 줄 알고 계속 들이대면서 라인을 밀거임
이 때가 제일 중요함
빠르게 정글러ㅓㅓㅓㅓㅓㅓㅓㅓㅓ를 외치면 됨
얘는 딱 한 번만 갱콜해서 따면 쉔이 무조건 이김 적응형 투구 나오면 진짜 안 짐
쉔에게 중요한 것은 반반 가는 것입니다.
조급해 할 필요가 없어요. 심리적인 압박은 상대가 느끼면 됩니다
'쉔을 망하게 하지 못하면 우리 바텀이 힘들다' 라고 맞라이너가 느끼게 하면 되요
급할 필요가 하나도 없습니다. 쉔은 맞받아치는 능력이 탑에서 최고봉입니다.
뒤로 빼면서 강화 q를 계속 날려주면 딜교 잘 안져요
어쩌다 cs차이 좀 나면 어떻습니까 다른 라인 키우면 되는데
안죽고 성장 열심히 해서 바텀 터뜨리러 갑시다.
초반은 파밍입니다. 딜교는 상대가 걸어옵니다. 무조건
그걸 우리는 뒤로 빼면서 강화q 3타를 먹여주면 됩니다. 앞으로 나갈 필요 없어요
3렙 부근에는 라인을 무조건 당기세요. 라인 밀면 정글옵니다
대신 우리가 정글을 부를 수 있죠 쉔의 갱호응은 최상급입니다. 라인 당기세요
쉔이 단단해지는 타이밍입니다. 게임이 너무 길어지기 전에 게임을 끝내는게 좋습니다.
궁을 배웠으면 라인을 적당히 밀고 궁쿨마다 싸움을 유도하고 로밍을 갑시다.
궁으로 이득을 보면 볼수록 승률이 높아집니다.
특히 우리 정글이 바텀 갱 갈 때 무조건 딴다는 확신이 없으면 그냥 궁 타세요
2킬에 용까지 챙기면 승기가 넘어옵니다.
적당히 탱킹해주시면서 이득 봅시다
후반이라도 우리 팀과 같이 있으면 안됩니다. 같이 있어봤자 할 게 없어요
같이 있을 때는 우리 팀이 궁 타는 시간조차도 못버티고 죽을 때나 궁텔 둘다 없을 때만 같이 있습니다.
계속 스플릿을 하면서 상대에게 압박을 주고 상대팀에서 날 막으러 오면
이니시를 열라 하고 궁을 타는게 제일 좋습니다.
후반은 특히 어그로 핑퐁이 중요해요 체력이 30%즈음에서 뒤로 빠져줍시다.
도발에 좀 더 신경 써 주세요.
상대 딜러를 순삭 시킬 수 있다면 앞도발을 긋고
아니라면 우리 딜러진을 지켜줍시다.
탱킹은 그냥 맞는게 아니라 대신 맞아주는 겁니다. 우리 딜러진 딜 넣기 편하게 어그로 끌어주세요
특히 후반이라면 아군 원딜을 계속 봐주세요. 원딜 물러오는 상대 챔프한테 도발 그으면 타격이 큽니다.
쉔이 아무리 잘 컸더라도 앞도발을 그을 때는 호응 해줄 챔피언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도발만 긋고 빠르게 빠져나오세요 다구리에는 장사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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