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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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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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5 (현 실버3) 봉인풀린 주문서 올라프. /챔피언별 상대법.

- 도끼나무꾼(2018-01-23, 조회수: 4407)

그의 이름은 올라프. 모데카이저와 함께 시즌7에 필자를 골드로 꺼내준 고마운 사나이다.



재능없는 실버 됬으니까 나한테 질문할빠에 저기 위에 엑셀 투성이인 장인에게 질문하도록..


참고로 올라프는 형씨 스킨을 써야 상대에게 무거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어째서 봉인 풀린 주문서를 가야하는가.


정확히는 취향차이다. 본인은 다른 장인들의 유성 올라프를 사용 해 보았지만, 강력하기는 하지만 초반 못크면 중 후반 걸레되는 건 똑같기에 나를 감동시키는 룬이 아니였다. 그래서 사용하게 된 룬이다.


이 룬의 장점을 말하자면 6렙에 대부분의 챔프를 족칠 수 있다. (단, 피오라같은 Dog baby는 제외.)


올라프의 생명인 궁을 자주 사용함으로써, 슬로우를 걸리지 않은 채로 q를 던져주며 e로 대가리를 뽀개자.


쾌속접근은 좋지 않다. 써선 안된다.

Flash(점멸)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

봉인 풀린 주문서로 바꿀 수 있긴 하지만, 상대 정글이 자르반이 아닌 이상, 절대 들지 않는다.


유성유저가 만약 플래쉬를 들었다면, 상대가 ap챔프가 아닌 이상, 난 선으로 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를 올린다. 



Ghost(유체화)어째서 유체화를 들어야 하는가.


올라프의 주 딜은 q다. 상대가 플래쉬가 없다면, 초반에는 올라프가 q를 맞추는 동시에 바로 유체화 키고 계속 q를 주워가며 평타를 섞어주는 딜교를 하면 이긴다.


Ignite(점화)점화는 뭐.. 선택이다. 초반에 텔 아니여도 나중에 봉인풀린 주문서로 바꿀 수 있으니. 나머지는 여러분들이 판단 해야한다. 나는 블라디 나와도 잘 안든다. 트런들 같은 놈이라면 해볼만 하다.


Heal(회복) 가끔 게임 중~후반에 드는 스펠인데, 내가 원딜 지켜야 하는 상황이 나오면

Heal(회복)Teleport(순간이동)or Heal(회복)Ghost(유체화)를 드는 편이다.


이니쉬 할 때도 좋다. 겁나게 빨라진다.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q평,e 반복.


스킬 활용 팁

2렙에 w를 찍는 경우도 있나요???

있다. 상대가 마나가 없고, 지금 평타 딜교를 계속 하고 있는 중이라면 w가 e보다 효율적이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저 세가지는 필수다.



모든 ad 챔프들은 핵심 아이템 필수로 올려야 한다.


첫 시작시 상대가 ap일 경우엔 어떻게 해요??

Kindlegem(점화석)를 올리고 정령의 형상을 가던지, 아니면 그대로 칠흑 양날 도끼를 가는 것도 좋다.


필자는 상대가 티모같은 물몸이든, 마오카이 같은 놈이든 후자를 추천한다.


물론 선택은 여러분들 몫.


하나 말하자면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이건 딱히 추천 안한다. 차라리 란두인을 가는 것이 좋다.



솔직히 말하면 올라프에게 있어서 이건 최고다! 라고 말할 수 있는 아이템이 없다.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 사실 얘가 최고였는데, 너프 처먹어서 가는 것도 선택이 돼 버렸다.



Trinity Force(삼위일체) 이거 가는 사람도 있던데요??


상대가 물몸인 챔프 (예:티모, 케넨, 가끔 오는 퀸)에게 효율적이다.

트포를 간다면 칠흑도끼를 가선 안된다. 쓸모가 없어진다.

내가 후반 안가고 중반에 끝낼 수 있다! 싶은 사람은 이거 가는 것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1~3렙은 이긴다. 6렙이 문제지.

싸울 꺼면 q 맞추자 마자 바로 죽여 패야한다.
일라오이
처음부터 끝까지 쳐발린다. 팁은 가시갑옷 하위템 가고 닌탑 올린후에 존버.
근접에서 싸워야 하는 올라프다 보니 q 몸에 스쳐서 쉔 공속이 너무 빨라진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실명을 먹어도 주딜이 q라서 q~e 찍어주면 정신 못차리고 빌빌 기어다님.
나서스
우리의 영원한 강아지. 요즘은 장인들이 룬 분석을 자주해서 가끔 지는 경우도 허다함.

뚜벅이들의 영원한 카운터지만 cc기 제어 있는 올라프에겐 개털림 ^^ 6렙 전까지 꼭 사려야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에 플을 들고 시작하든 유체화를 들고 시작하든 상관 없다. 룬 덕분에. 다만 유체화를 들었다면 와드를 꼭 잘해야 한다. 라인 밀었다가 정글한테 털린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라인전을 이기고, 상대 1차 포탑을 부쉈다면, 미니바론이나 정글과 함께 용을 먹는 것이 좋다.

나는 로밍 각이 제대로 잡히지 않았다면 가지 않는다. 올라프는 로밍에 효율적이지 않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 원딜을 물던지, 우리 원딜을 지키던지 해야한다.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보통 : 얘는 q~e 번갈아서 찍고, 침묵 맞으면 거의 딜교 털리니 멀리서 q짤 하다가 정글 불러서 따는 것이 좋다.

Gangplank(갱플랭크)보통: 술통 조심하고, q짤 아프니 또 조심하자.

Gnar(나르)어려움: 메가나르 끝나고 나서 딜교를 하는 편이다. 상대 나르가 메가나르 활용을 못한다면 q 선마해서 뒤지게 패면 된다. 그 반대라면 qe 번갈아 찍고 w랑 r를 Ragnarok(라그나로크)로 막아주자.

Nasus(나서스)존나쉬움:선 얼심가야함, cs먹으러 오면 q와 e로 참교육을 시켜주자.

Nautilus(노틸러스)존나쉬움: 나서스랑 똑같다.

Darius(다리우스)어려움: 얘 상대로 딜교 안하는 것이 좋다. 만약 싸우고 싶다면 다리우스가 q 쓸 때 외각 맞지 않도록 조심하자.

Ryze(라이즈)쉬움: 6렙 되고나서 싸우는 것을 추천, w때문에 거리 딸려서 딜교하기 어려움.

Rumble(럼블)보통: 6렙 전은 e때문에 킬각이 안나오고, 6렙후는 R 때문에 힘들다. 정글을 부르자.

Renekton(레넥톤)쉬움: 잘하는 레넥은 들어와서 e w q e 로 빠지는데, 팁은 e 들어올 때 바로 q 던져라. 포탑 근처가 아니라면 슬로우 묻어서 e로 빠져도 얼마 못간다.

Rengar(렝가)쉬움: 부쉬 들어가서 요리조리 피하는데, 체력 낮은 아군 미니언에 q 던지면 좋다고 달려든다.

Riven(리븐)??: 손싸움임. 팁 하나 주자면 얘 상대로는 탈진이 좋다.

Lissandra(리산드라)보통: 딱 한번 만나봤는데, e로 멀리 째서 6렙 전이든 후든 많이 힘들다.

Maokai(마오카이)쉬움: 최근 여진 마오카이가 초~후반 깡패인데, 초반에 Ignite(점화)Exhaust(탈진)들고 다 꼬라박고 딜교하면 된다. 후반은 잘크면 답 없기 때문에, 초반에 잘 털어야 한다. 얼마나 후반 깡패인지는 장인들의 영상을 보고 오도록.

Malphite(말파이트)쉬움: e 3렙 찍고 딜교 해주면 된다. 나서스랑 비슷하다.

Mordekaiser(모데카이저)존나쉬움: 모데카이저도 100판은 넘게 해봐서 잘 안다. 씹 썰린다. 팁은 아군 미니언이 적은 곳에서 싸우자.

e와 w때문에 패시브가 차오른다.

Dr. Mundo(문도 박사)보통: 점화 탈진 들고 초반을 족치자.

Vladimir(블라디미르)쉬움: 블라디는 지속적인 슬로우와 딜을 넣는 챔프에게 약하다. 그냥 q맞추면 바로 들어가서 딜교하면 된다.

점화를 들지 안들지는 취향.



그외 챔프들은 상대 후 업뎃, 혹은 시즌 6~7 활동했던 다른 장인들의 공략을 보도록...

마치며

골딱이다보니 챔프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낮다. 배드만 줘도 관심 가지고 오는 사람이 있으니 꼭 아무거나 찍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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