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0
0
0
0/0
1초에 4457 마법피해 핵 아지르를 함 해봅시다!!

- 바람냥(2018-01-27, 조회수: 5890)

아지르한테는 마법룬을 핵심으로 들어서 20 올리는 것보다 18% 공속 주는 정밀룬이 훨씬 효율 좋아보여서 연구해봤는데 기만한 발놀림은 안되는데 치명적 속도는 되더라고요? 템트리 연구해보니깐.
주문력 621, 아지르로 나올 수 있는 최대 공속 2.79로 보니깐
2.79 * 532.6 * 3 = 4457.867 이라는 말도 안되는 dps가 나옵니다. 기존 마법 룬에서는 상상조차할 수 없는 피해량입니다. 너프 먹을지도 모르는 이 아지르 트리를 한번 볼까요오옷~?!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핵심 정밀룬은 앞서 머리말에서 설명했드시 말도 안되는 dps를 만들 수 있고요.

정밀룬의 마지막 룬 최후의 일격은 상대가 탱커가 2~3명 있다면 체력차 극복을 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조 마법룬은 마나 관리를 위해 마나순환 팔찌, 이를 이용한 아지르의 지속적 견제 극대화를 위해 주문 작열을 들어줍시다. 깨달음을 딱히 추천하지는 않는게 이 공략에서는 쿨감 40%를 맞출 수 있습니다.

만약 존야의 모래시계나 벤시의 장막을 꼭 가야겠다는 조합이면 주문 작열 대신 깨달음을 들어주도록 합시다.
회복이 짱입니다. 아지르는 지속딜러기 때문에 회복이 제일 좋음.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선마 : Q-W-E

스킬 콤보
WQ평(평) : 초반 견제 콤보
WEQ : 일명 드리프트 또는 광역 이동기
WE(Q)R : 적을 짜르기 위해 드리프트를 하면서 R로 넘기는 콤보


스킬 활용 팁
W 설치 사거리는 작지만 E 사거리가 되게 길기 때문에 W 미리 설치후 빠지다가 E로 들어가서 상대 포지션을 붕괴시킬 수도 있습니다. 

딜러진을 지키기 위해 이니쉬에이터 등을 막는 용도로 R을 그냥 쓸 수도 있습니다.

E는 상대와 부딪히면 그 자리에서 멈춥니다. 그러면 WEQ를 이을 수 없다는 점. 주의.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고려 아이템
(1코어)

일반적으로 아지르는 내셔의 이빨을 드는 것이 강한 면이 있습니다. DPS가 확실히 내셔의 이빨이 우월한데 그럼에도 모렐로노미콘을 먼저 올리는 이유.
1. 공속룬을 들었기 때문에 이미 초반부터 라인 클리어력이 상당히 강하다.
2. 내셔의 이빨 공속 효과를 초반 라인전에서는 거의 효율을 볼 수 없다.
2-2. 그렇기에 주문력이 더 높은 모렐로노미콘으로 견제에 더 힘을 실을 수 있다.
3. 아지르에게 전혀 모자르지 않은 마나 수급과 쿨감 20%를 통한 견제력 강화와 유틸력의 강화.
4. 아지르가 중후반에도 끊임 없이 Q, W를 쓸 수 있다는 점. W의 공속 증폭을 유지할 수 있다.

꼭 모렐로노미콘을 1코어로 올려줍시다.

광전사의 신발과 마법사의 신발도 갈림길인데요. 아지르에게 적용되는 두가지 다른 신발의 특징을 설명해보자면.
마법사의 신발 : 라인전 견제에 되게 좋습니다.
광전사의 신발 : 라인 클리어가 더욱 빨라집니다. 지속적인 딜교력이 강해집니다.

모렐로노미콘을 뽑은 시점에서 광전사의 신발을 사서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하고 다른 라인에도 개입하는 플레이가 좋습니다. 특히나 모렐로노미콘을 갔기 때문에 마나가 모자를 턱도 없습니다.

(2코어) : [리안드리의 고통 / 벤시의 장막 / 존야의 모래시계]
이 중 하나를 택해주시면 됩니다. 보통은 제일 딜 효율이 좋은 리안드리의 고통을 들어주시고, AP가 되게 강하다면 벤시의 장막, AD가 되게 강하다면 존야를 올려주세요.
벤시 또는 존야를 올렸을 경우 올린 룬대로 쓰면 10% 오버 쿨감이 됩니다. 그래서 미리 게임 시작 전에 이런 계열의 방템을 가야겠다면 주문 작열 대신 깨달음을 맞춰줍시다.


(3코어) : [ 라바돈의 죽음모자 - 공허의 지팡이 / 상대 마저가 높다면 순서 반대로 ]

(5코어) : 내셔의 이빨
부족한 쿨감 20%를 보충해주고 아지르의 dps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그래도 아지르에게 주문력과 마관이 잘 깔려있어야 딜을 수월하게 넣으므로 내셔는 마지막으로 올려줍시다. 직접 계산해보시면 알겠지만 내셔의 이빨을 라바돈보다 나중에 올리는게 딜이 더 잘 나옵니다.

이 부분은 다른 좋은 공략글이 있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