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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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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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렐로가지마

- 뻐킹머쉬룸(2018-01-25, 조회수: 3357)

좋은공략은 시뻘겋게 엑설런트 달려있는 글에 다 있음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2 (+3.5) 111.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유성 콩콩이 취향임
걍 대부분의 룬이 취향이다.
마법-정밀 또는 마법-영감이기만 하면 됨
빡대가리가 아닌 이상 이 틀 안에서 대충 어울리는거 고르면
다 괜찮다.

개인적으로는 정밀의 침착을 추천
솔킬낼거면 점화인데 안정성이 낮아서 별로임
회복, 방어막, 탈진이 좋고
정화는 상대 보고 고름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77(레벨에 따라) (+50/65/80/95/110)(+0.5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WE순서 마스터

스킬 콤보

 드리프트는 할 줄 알아야 한다.

스킬 활용 팁

드리프트해서 궁배달하는거 왠만하면 하지마라

궁배달보다 그냥 오는 애만 밀쳐내고 안정적으로 그러나 빡빡하게 딜넣는게 더 존재감이 크다


배달을 하는 상황은 다음과 같다

 - 존야가 있다

 - 내가 존나 못커서 궁배달밖에 할짓이 없다

 - 팀이 존나 못커서 궁대박 못치면 한타를 못이긴다

 - 무조건 싸워야 하는데 팀에 이니시가 없다

 - 애들 존나 뭉쳐있어서 100% 5인궁 각이다


2,3,4번은 정말 절망적인 상황이기 때문에 할 수 없는 선택 느낌이다.

그러나 존야가 있거나 5인궁 각이 나오면 궁배달은 최고의 플레이가 된다.


근데 존야 있어도 왠만하면 아지르는 배달 안하려고 하는게 나은 경우도 많다.

5인궁각일땐 무조건 들어가라. 점멸체크정도는 하고


그 외 팁으로는 W 소환 사거리가 과거 버프패치 이후 늘어났기 때문에 제라스같은애들 아니면 W평이 가능하다.

거리를 준다면 W평Q평을 넣어서 하드하게 견제해주자.

물론 WQ평만해도 이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시발 모렐로가지마

이 글을 쓴 이유이다. 물론 모렐로의 선택률은 지금 바닥이긴 하지만 거기에 집계되지 않는 깝깝한 새끼들을 만나서 쓴다.

일단 내셔-마관신과 모렐로-광전사를 비교해보자.

내셔 마관신
 장점
 - 더 강력한 딜(광전사보다 높은 공속, 마관 +18)
 - 굳이 마관신이 아니더라도 신발 업글 선택의 폭 넓어짐
 단점
 - 내셔 하위템이 븅신임 (2000골드 주문력 30 공속 40% 쿨감 20%. 여기서 1000원 더써야 내셔)
 - 마나 쪼들릴 수 있음

모렐로 광전사
 장점
 - 마나관리 편함. 스킬 난사 가능
 - 모렐로 하위템 괜찮음
 - 치감
 단점
 - 딜이 내셔에 비해 후달림

비교해보면 내셔의 장점은 딜뿐이다.
근데 왜 내셔를 가는게 주류인가?
그 장점인 딜이 너무 사기적인게 첫번째 이유고
모렐로를 가지 않아서 잃은 모렐로의 장점들을 상쇄할 수 있다는게 두번째 이유다.

모렐로 광전사가 좋던 시기도 있었다.
첫번째는 패시브에 쿨감늘면 추가공속 주던 시절.
두번째는 씹고인 시절.

씹고인시절 아지르는 지금에 비하면 사거리밖에 나은게 없는 똥쓰레기였다.
초반딜이 너무 안나와서 라인전이 약한 편이었고 소규모 교전도 매우 약했다.
그래서 모렐로 광전사를 가서, WQ평을 난사해서 라인전이라도 강하게 가져가는게 나았다. 하위템도 좋았고.
그때의 아지르는 내셔를 뽑는 그 과정이 너무 힘들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다르다.
아지르 버프패치 이후 아지르의 초중반 딜이 크게 늘었고 라인전도 강해졌다.
모렐로가 주던 초반의 견제 난사가 이제는 딱히 필요가 없었다. 적절하게 마나관리해도 된다.
그리고 내셔를 가서 얻게 되는 데미지는 이전보다도 더 컸다. 사거리를 내줬지만.

룬 패치 이후 더더욱 그렇다.
룬이 바뀌고 이제 아지르는 관통력을 템으로밖에 얻을수 없게 되었다.(지배 쪽에 하나 있긴한데 아지르에겐 사실상 해당하지 않는다)
근데 재밌는건 마법 저항력도 결의 찍는거 아니면 얻을 수가 없어서 관통력의 효율이 더 높아졌다.
룬 패치의 반동을 막기 위해 일부 챔피언의 능력치를 조정했지만
마저를 늘린 챔피언은 대부분 탱커였다.

즉 딜러새끼들은 추가마방이 없다.
때문에 이전보다 마관을 얻기는 힘든데 마관의 효율은 더 높아졌다.
마관신이 존나 좋다는것이다.

비단 마관뿐만 아니다.
모렐로가 제공하던 통큰 마나도 마나 순환 팔찌, 비스켓, 침착 등으로 메꿀 수 있게 되었다.

유일하게 모렐로 트리가 나은점은 치감인데,
적팀에 문도랑 소라카 둘다있는거 아니면 솔직히 치감노리고 모렐로 가기보다 내셔가서 딜로 죽이는게 나은거같다.

3줄요약
1.라인전쌔짐
2.룬들때메 마나관리도 괜찮음
3.모렐로 가지마라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딱히 카운터인진 모르겠는데 그냥 난 이새끼를 싫어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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