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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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52.36 (+91) | 2099.36 | 마나 | 340.6 (+45.0) | 1105.6 |
공격력 | 45 (+2) | 79 | 공격 속도 | 0.644 (+2.3%) | 0.896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11.5 (+0.4) | 18.3 |
방어력 | 26 (+4.2) | 97.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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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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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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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 15
- 16
- 17
- 18
이걸로 이속 벞이나
이걸로 힐을 계속하다가
난입터지고 계속 와리가리 하시면서
평
이거 계속 터트려줌니다
이건
데미지 상승까지있으니 후반에
으로 상대방을 제압하거나
으로 cc기를 연계해주는것도 나쁘지않고
를 쓰면 무조건 난입을 터트릴수있기에
후반 는 난입 소나의 핵심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심리전이나 이런거 상관없이 소나의 파워코드를 쓰기 힘든상황이 되어버림
그리고 블랭의 w는 순간적으로 빠른이속과 기동신이 너무노답
가급적으로 벤

어떻게 살수가 없는 에어본과 자르반의 패시브,감전의 어마어마한 딜로 아무것도못하는 상황발생
그렇지만 요즘 하위 티어에선 자르반이 많이 보이지 않으므로 충분히 극복가능

케틀의 서폿으로 질리언이나 벨코즈 같은 것까지 같이 있으면 아무것도못하고 사거리로 압도 당하기 때문에 아주아주 힘듬
왜인지를 모르겠지만 요즘 꽤보이는 챔피언 이므로 소나보다는 다른 강력한 서폿을 추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쿵쾅이 없는 소는 그냥 파워코드에 국내산 한우로 변신해버림

노틸러스의 q사거리가 응근 길 지만 소나의 e로 충분히 피할수 있는 빠르지않은 투사체 속도를 가지고 있으며 q평도 잘맞아준다

w의 피해 감소가 짜증나지만 쿨탐이 길기 때문에 충분히 많은 데미지를 줄수있음
로 짤짤이 돈벌이
로 마나수급및 라인 유지
초반은 상대에게 매우 위협적입니다
하지만 너무 앞으로 나가다간 역으로 당할수 있기때문에
거리 유지를 잘하시면서
을 날리시면 됩니다
중반 한타때 이속이 높기때문에 를 많이 써서 팀원보조와 가까이 오는거는
또는
로 cc기걸어주고
평
로 견제
상대가 들어오는 챔일경우 원딜을 지키고 버티는 챔플경우 아끼지말자
후반에는 한방한방이 커지는 싸움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한타때의 빈도가 커진다
원딜이랑 미드라이너를 잘묶을때 쓰던가
잘큰원딜러를 지키자
후반의 힐량과 쉴드량이 어마어마하고 쿨도 짧기 때문에 마나를 아끼지말자
치고
빠지면서 보조
치고!
과 같이 들어오는 애들은
초반 궁이속이 느리므로
로 갱또는 물리는걸 원딜과 피할수있음
후반에 왠만한 원딜러는또는
에 반피 그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간다
도벽너프와 서리여왕의 지배의 삭제로 난입소나로 꿀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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