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헛 자크 공략입니다.
공략 첨써봐서 그냥 편하게 존칭으로 쓸게요!!
전 자크를 1000판 가량 한 것도 아니고 티어가 높은 것도 아니지만
챔프에 대한 애정이 넘!치!기! 때문에
제가 아는 모든 자크 꿀팁을 담아 공략한번 써보겠습니다!!
정성것 영상도 준비했으니 이 공략을 보고 자크를 같이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겟네요!!
더 많은 자크 꿀팁 및 활용법 환영합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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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첫번째 자크 룬입니다.
이건 가장 기본적인 자크 룬세팅이고요
상대가 무난무난 할때 그냥 사용합니다.
그리고 룬은 항상 '취향' 입니다!!!!!!
특정 챔프에게 좋은 룬은 있어도
'정답' 인 룬은 없습니다.
룬은 정말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는 것을 강!추! 드립니다.
그래도 자크에게 좋은 룬은 알려드릴게요....
1. 핵심룬
자크 qer 전부 여진 발동됩니다
그리고 자크는 먼저 들어가서 적진은 휘집고 와야 되기 때문에
들어갔을때 탱킹이 되는 여진은 필수 입니다.
그리고 결의를 사용하면 체력증가로 효과가 강화되기 때문에 전 결의를 추천드립니다.
2. 상급룬
이건 취향따라 쓰시면 되는데
전 강타 때문에 85.5초마다 효과가 터지는 풀주먹을 씁니다.
3. 룬
이건 상대조합 따라 쓰시면 됩니다.
상대가 이런 올 AD면 '강철 피부'가 좋고
상대가 이런 마법마법한 조합이면 '거울 갑옷'이 좋고
상대가 이런 1AP의 무난한 조합이면 '사전 준비'를 쓰시면 됩니다.
핫 그냥 취향따라 쓰세요!!
참고로 자크는 패시브 힐 때문에 정글몹 먹을때는 방어력/마방 5% 증가효과가 계속 유지됩니다.
4. 하급룬
그냥 패시브 힐과 정글탬 체젠 힐량이 높기 때문에 '소생'이 좋아요
*보조룬*
솔직히 보조룬으로는 영감과 마법만 쓸만한 것 같습니다.
1. 영감
- 첫번째 보조룬
취향입니다. 그러나 전 핵심 아이템으로 이걸 사용하기 때문에
돈 600원 + 존야 1회 사용권 이라는 엄청난 이득을 볼 수 있는
'초시계' 를 추천드립니다!!
- 두번째 보조룬
이것 또한 취향이지만, 저는 쿨감 성애자라..... 쿨감을 사용합니다.
솔직히 자크가 CC스킬이 3개나 있기 때문에 스킬을 빨리 돌려야 되서
쿨감이 매우 중요한데 쿨감 텡탬이 별로 없어서... 5%라도 쿨감이 정말 꿀입니다.
강타 쿨감 4.5초 감소는 덤이고요. 이게 별거 아닌것 처럼 보이지만,
강타는 2회 충전형이라 스킬쿨이 멈추지 않고 계속 돌기 때문에
게임에서 30분 동안 강타 20번만 사용해도 스팰을 꽁짜로 한번 더 씁니다.
은근 꿀이에요. 강타 없어서 바론 시도 못할때도 있는데....
2. 마법
마법도 충분히 좋은 보조 룬입니다.
보통 자크 유저분들이 사용하시는 룬이기도 하고요
저도 굳이 영감을 사용하라고 강요하고 싶지 않습니다.
언제까지나 취향 문제니까요.
이 룬은 쿨감이 큰 장점입니다.
특!히! 궁극기 쿨이 아주 그냥 반토막 되는게 정말 큽니다.
자크 궁쿨이 130/115/100 으로 긴편인데 이 룬을 들면 진짜 싸울때 마다 궁이 돕니다.
저도 정말 이걸 들고 싶지만... 초시계 이득이 너무 좋아서 ㅋㅋㅋ
궁극기 모자 + 초시계 특성 있으면 좋겟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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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자크 룬입니다.
이건 좀 연구가 필요한데,,,
바로 '주문서가 풀려버린 자크' 입니다.
이 룬의 장점
- 정글링이 느려 터진 자크에게 강타 쿨 22.5초 감소는 정말 꿀입니다!!!
- 솔직히 자크가 보통 이렇게 드는데, 자크가 쿨이 9렙만 되도 10.2초라... (쿨감 15퍼)
점멸 쓸 일이 별로 없어요... e로 들어가서 휘집고 r로 납치해 나오거나 e로 다시 나와도
충분할 때가 많아서 점멸이 많이 노는데 이럴때 다른 스펠로 바꿔주면 진짜 좋습니다.
원딜/암살자가 잘컷다 내가 하드 캐리 해야된다 상대가 나만 본다 이런식으로
상황따라 대처할 수 있는게 정말 큰 장점이죠.
이 룬의 단점
- '여진' 룬을 못들기 때문에 탱킹/딜링이 부족합니다. 저도 이거 처음 써봣을때
그거 생각 못하고 막들어 갔다가 쳐맞고 뒤지는 경우를 많이 겪었습니다...
생각보다 여진 없는게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ㅡㅡ;;
- 그리고 특히 롤에 익숙지 않아서 실력이 부족한 분들은 (저도 조금....) 스펠을 상황 따라 바꾸는 경우가 쉽지 않죠...
유툽 분들도 소환사 파편이 남아 도는 경우가 허다하더군요
그래서 아직 연구가 좀 필요한 룬인거 같습니다.
옛 고정입니다.
그러나 텔을 좋아하시면 텔들어도 무난합니다.
자크 er 때문에 자크는 점멸의존도가 낮거든요...
다른 스펠은 효율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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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크 패시브 입니다.
잘아시다시피 패시브는 크게 2가지로 나누죠
1. 젤리 주워서 피흡
- 스킬 사용하면 내 주위에 랜덤으로 젤리가 떨어지는데
이걸 내가 밟으면 최대체력 4% 회복, 상대가 밟으면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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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죽으면 4개로 나뉘는데 모이면 부활
가장 기본적이고 젤 많이 쓰는 콤보
- 궁 없을 때
ewq 평 패시브 주우면서 w쿨마다 사용 + 평타
- 궁 있을 때(납치 콤보)
ewq(멀리있는 적한테) 평(가까이있는 적한테)rw쿨마다 사용 + 평타
기본적인 콤보는 이 두개면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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