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자야, 저항하는 자
Xayah, The Rebel
0
0
0
1/1
자야 정석 (티어 고속도로)

- 이름모를(2018-02-22, 조회수: 12771)

머리말


처음으로 인벤에서 공략을 써봅니다....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을지 모르지만 계속 수정하며 열심히 하겠습니다.




첫 글-2018-01-26


자야란.


라칸 이랑 커플듀오 케릭터입니다.(여자)


장점:


1. 카이팅에 능하다.


2. 자주 cc를 쓰며 마나만 있으면 역관광을 자주 볼수 있다.


3. 후반 캐리력이 강하다.


4. 생존기가 있어서 암살자에게는 까다롭다.


단점:


1. 사거리가 원딜 중에서 짧은 편이라 초반 라인전에서 챔피언에 따라 힘들 수도있다.


2. 난이도 가 어렵다.


3. 꾀 많은 감각과 센스가 필요하다.


4. 초반 서폿에 의지를 한다.






자야, 저항하는 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7) 2449 마나 340 (+40) 1020
공격력 60 (+3.5) 119.5 공격 속도 0.658 (+3.9%) 1.094
5초당 체력회복 3 (+0.75) 15.75 5초당 마나회복 8.25 (+0.8) 21.85
방어력 25 (+4.2) 96.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 525

일단  룬은 다 방면으로 활용할 수가 있지만


보통 기만한 발놀림 을 사용합니다.


또 유성, 콩콩이, 난입도 서봣지만


딜은 콩콩이-유성-난입


유틸은 난입-콩콩이-유성


솔직히 난입도 너무너무 좋은 특성이지만 그 하위가 자야에게 별로 좋기때문에 기만한발놀림을 씁니다.


cc가 빡친다싶으면 정화, 

관통상 (Clean Cuts)
스킬 사용 후 다음 3회 기본 공격이 경로에 있는 적을 모두 관통하고 6초 동안 유지되는 깃털을 남깁니다.

강화된 공격에 적중당한 대상에게는 피해량과 적중 시 효과가 모두 적용되지만 나머지 적은 50%의 피해만 입습니다. 강화된 공격은 최대 5회까지 충전됩니다.

연인의 귀환 - 자야와 라칸은 동시에 귀환할 수 있습니다.
깃털 연타 (Double Daggers)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자야가 연타 공격을 가해 45/60/75/90/105 (+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깃털 두 개를 남깁니다. 두 번째 대상부터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 (Deadly Plumage)
마나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자야가 4초 동안 칼날 폭풍을 일으켜 공격 속도가 35/40/45/50/55% 상승하고 몇 차례의 기본 공격 시 추가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죽음의 깃으로 강화된 공격에 적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1.5초 동안 자야의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라칸이 근처에 있을 경우 같은 효과를 얻습니다.
깃부르미 (Bladecall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자야가 모든 깃털을 불러들여 각 깃털로 55/65/75/85/95 (+0.6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치명타 확률에 따라 (0.75) 증가합니다. 적이 3개 이상의 깃털에 맞으면 1.25초 동안 속박됩니다.

미니언 상대로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깃털에 맞을 때마다 받는 피해가 5%씩 감소하여 최소 10%의 피해를 받습니다.
저항의 비상 (Feather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자야가 공중으로 도약해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됩니다. 잠시 후 원뿔 모양으로 공격을 가해 200/300/40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일렬로 깃털을 남깁니다.

자야는 공중에 뜬 상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자야-라칸 시 Q 대신 W 선마도 좋음

스킬 활용 팁

궁극기에 대한 언급은 안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겠지만 저는 보통 궁극기를 도주, CC견제용으로 씁니다.

딜교용으로 쓸때는 좁은 지형에서 날리거나 적과 근접해서 R-E를 하신다면 큰 딜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콤보가 많지만 자주 쓰는 콤보로 설명드렸고 차차 수정해 나갈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정수는 거의 고정이라고 보면 됨.

공속템은 두개 취향에따라 가시면 됨

핵심은 첫 귀환시 에 bf를 뽑는다면 거의 라인전은 이겼다고 보면 된다.

죽음의 무도, 칠흑의 양날 도끼도 가볼만 하다.

구인수도 공략해보는 중이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칼리스타
요리조리 피해서 E 맞추기가 어려움..
못하는 칼리이기를 비세요
브라움
깃털을 브라움 벽으로 막으면 떙임.
케이틀린
긴 사거리로 계속 떄려오는데 그 고통은 말롤 할수 없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초반에만 사리고 동킬일 때 BF대검이 나오면 왠만해서는 이김

초반에는 조금 힘들지만. 점점갈수록 자야가 유리해짐
이즈리얼
흔한 이즈리얼의 카운터
트위치
은신 들키면 답없음...
트위치는 때리면 때릴수록 아픈데 그전에 자야가 죽임
나머지는 거의다 비슷비슷 합니다.

특별히 자야랑 잘 맞는 서폿은 그랩류랑 CC 가 많은 챔이며

소라카같은 물몸에 원딜에게 비비는 서폿은 별로 안좋습니다.

징크스같은 원딜 스킬 ,평타 왕귀 캐릭에는 극후반에는 자야가 힘듭니다.(사거리)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킬각이 나올때 싸우고 Q OR W 로 E 를 연계하는 가벼운 딜교는 괜찮다.



중반 운영법

봇 라인을 터트리며 코어를 만들거나, 라인을 풀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혼자 다니면서 잘리지 않아야 됨



팀파이트시 역할

암살자가 들어오면 때봐서 궁써서 피하고 최대한 깃털을 모아서 E 를 써야되지만 때에 따라 E를 빨리쓰고 또 쓰기도 함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처음 공략이지만 끝까지 읽어주신 분께 감사의 말씀 전하며

비판과 충고는 감사하지만 욕, 태클은 자제 부탁드립니다.


반응이 좋을시 열심히 더 수정하여 올리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0% (0표)
0% (0표)
100%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