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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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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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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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벽 탑탱 애니

- 한국로리콘(2018-02-14, 조회수: 9107)

-화염방패의 40% 피해 감소.
-티버 + 리안드리 + 불꽃망토를 이용한 3중 지속딜링
-기절 티버를 이용한 강력한 이니시에이팅


긴 평타와 스킬 사거리로 탑라인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고,

한타때도 결코 존재감이 작지 않은 작은 거인 탱애니 빌드입니다.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영감 : 애니의 성장을 부스팅해주고 부족한 유틸리티를 강화

도벽

미니언을 Q로 막타 먹고 상대에게 평타 = 도벽

상대에게 평타를 날리면서 E 발동 = 도벽

기절 Q를 상대에게 날려주고 평타 = 도벽

딜교환을 할때마다 확정적으로 = 도벽

근접 챔프가 자주 찾아오는 탑라인에서 애니는 도벽을 발동하기 매우 수월합니다.



비스킷 배달

도벽을 통해 확률적으로 입수되는 포션과 함께, 애니의 부족한 라인지속력을 강화시켜줍니다. 애니는 탱커로 쓰기에 체력관리가 까다롭습니다.


마법사의 신발

애니는 이속이 느립니다. 마법의 신발로 돈도 벌고 이속도 올립시다.


쾌속 접근

탱애니는 기절을 걸고 접근해서 싸워야 합니다.



결의 : 애니의 부족한 내구력을 보충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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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yromania(방화광)방화광

탱애니 운영의 핵심 스킬입니다. 애니의 유일무이한 CC기이자 생존기이며, 애니를 탑솔탱으로 보내는 것이 가능한 첫번째 이유이죠.

방화광은 애니가 스킬을 발동할 때 마다 1스택씩 획득하여 4 스택이 되었을 때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Summon: Tibbers(소환: 티버) 이 공격스킬 들에게 기절을 부여해 줍니다.

이때 Disintegrate(붕괴)투사체 타겟팅 스킬인 붕괴와 Incinerate(소각)Summon: Tibbers(소환: 티버) 즉발 범위 피해인 소각과 티버의 서로 다른 판정을 이해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논타겟팅 스킬인 소각Incinerate(소각)과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는 발동하는 그 즉시 기절 스텍이 소모됩니다. 즉 이 두 스킬은 빚맞출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것이죠.

그에 반해 붕괴Disintegrate(붕괴)의 경우에는 투사체가 적에게 명중하는 순간에만 기절 스텍을 소모합니다.

즉 상대가 무적상태가 되거나, 맵상에서 사라지거나, 야스오의 바람의 장막으로 투사체를 지워버렸을 경우

방화광의 스텍은 소모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회피기나 무적기를 가진 챔프를 낚을 때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가령 일반적으로는 소각Incinerate(소각)과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적을 기절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발동도 빠르고 광역기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만일 상대가 마스터이거나 야스오, 제드, 케인일 경우 적의 회피기를 빼내는 매우 손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붕괴Disintegrate(붕괴)를 먼저 던져보는 것입니다. 적이 피하지 않으면 기절이 걸려 안전하게 후속타를 날릴 수 있고, Q를 피하려고 무적기나 회피기를 사용하였을 경우, 무방비해진 적을 소각Incinerate(소각)과 티버Summon: Tibbers(소환: 티버)로 기절을 걸어 안전하게 잡아내면 됩니다.

붕괴Disintegrate(붕괴)는 쿨타임이 짧기 때문에 적의 회피기를 빼기 위해 소모해도 금방 다시 사용할 수 있죠.


애니는 투사체 스킬이 붕괴Disintegrate(붕괴) 밖에 없기 때문에 야스오를 상대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만, 야스오의 바람의 장막을 먼저 소모시키고 싶을 때 이와 같은 방법을 쓰면 좋습니다.




Molten Shield(용암 방패) 화염방패

쉽게 말해 일반 기술로 발동할 수 있는 미니버전 알리스타 궁극기에, 람머스 같이 반격 효과가 붙어있는 스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딜러 보단 탱커에게 더욱 잘어울리는 스킬이라는 말이죠. 애니를 탑솔탱으로 보낼 수 있었던 두번째 이유입니다.

지속시간은 짧지만 타이밍을 맞춰 사용하면 매우 강력한 효율을 볼 수 있는 강력한 방어 스킬입니다.

거의 어느 순간에도 딜레이 없이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Q를 던지면서 부족한 기절 스텍을 쌓을 때나, 날린 평타에 도벽 효과를 붙히기 위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W와 함께 타겟팅 대상이 없을 때 기절 스텍을 쌓을 수 있는 유이한 스킬이기도 하고 마나 소모량도 매우 낮아, 맵을 돌아다니면서도 자주 눌러주게 될 것입니다.

재미있는 점.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을 올리고 E를 키면 E의 반격딜 만으로도 리안드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단일 대상 공격으로 판정하기 때문에 쏠쏠하게 들어갑니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 티버

탱애니의 화력은 티버에서 나옵니다.

소환할 때의 범위딜과 기절효과도 무섭지만, 탱애니의 경우 끈질기게 달라붙어 지속피해를 입히는 핵심 스킬입니다.





스킬 콤보

Pyromania(방화광)Summon: Tibbers(소환: 티버)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Disintegrate(붕괴)Pyromania(방화광)Incinerate(소각)

애니는 기절을 먹이고 후속타만 잘 날려줘도 강력하지만, 한타를 할 때에는 위의 콤버를 성공시키는 것이 상당히 중오합니다.

미리 4스텍을 쌓아 티버로 광역 기절을 성공하고, Q W E를 한번씩 사용한 후 Q를 한번 더 사용하면 스텍이 다시 보충됩니다.

W쿨타임이 되돌아 올 때 다시 한번 광역 기절을 입히는데 성공한다면,


이론상 애니는 한타때 1.75초 짜리 기절을 2번이나 광역으로 거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비슷하게 광역 기절 이니시를 노리는 말파이트, 아무무와 구분되는 탱애니의 특성이기도 합니다.



극딜 애니의 경우 한번 들어갔을 때 두번째 기절을 걸기 보다도 반격당해 죽지 않는 것을 신경써야 하는 상황이 많이 나오는데 비해, 탱애니의 경우 오히려 계속해서 적에게 달라붙으며 압박하고 언제든 다음 기절을 걸 수 있도록 과감하게 싸울 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아이템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이것이 탱애니의 3신기 입니다.
위 아이템과 탱애니의 시너지는 이러합니다.



Summon: Tibbers(소환: 티버)티버의 지속적인 범위딜과 평타 피해
Molten Shield(용암 방패)애니와 티버를 공격하는 대상에게 반격 피해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티버의 지속 피해와 화염방패의 반격 피해에 반응해 한타 내내 발동되는 리안드리(기절시간 동안 2배)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탱애니를 단단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주변에 쏠쏠한 광역 마딜을 입혀주는 방템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그리고 위의 모든 피해를 10% 증가시켜줄 저항템까지.

탱애니는 탱템을 두른 만큼 순간 폭딜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한타 내내 광역으로 적들에게 지속피해를 입히는 데에는 탁월한 성능을 보여줄 것입니다.


위의 시너지 효과 덕분인지, 실제로 탱애니로 플레이를 마칠 때의 종합 딜량은 심심찮게 1등을 차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순간폭딜의 대명사와도 같은 애니이지만, 탱애니의 경우 지속딜링의 면에서도 무시할 수 없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외의 신발이나 추가적인 방탬의 경우 유동적으로 상황을 보아가며 올리면 될 것입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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