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10 (+90) | 2140 | 마나 | 280 (+42.0) | 994 |
| 공격력 | 61 (+3) | 112 | 공격 속도 | 0.625 (+2.25%) | 0.864 |
| 5초당 체력회복 | 5 (+0.8) | 18.6 | 5초당 마나회복 | 7 (+0.5) | 15.5 |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을 드는 누누도 있으나 기본적인 베이스는
가 짱임.



같은 특성을 선택해주어도 좋음.
은 찍지 않음. 얘가 Q에 데미지가 추가된건 그냥 보너스일 뿐이지 이 녀석의 본업은 카운터정글, 팀원 시팅 등의 교전과는 거리가 먼 역할임. 그리고 이거 들고 평타 치는 건 초반에나 그렇지 중후반 가면 얘로 두드리 팰 기회도 많이 줄어듬. 핫픽스 먹었으므로 더더욱 가지 맙시다.
,
를 활용하는 특성임.
를 활용하여 합류전에 이득을 취하는 특성. 인벤에서 챌린저 하면 생각나는 그분인 미모좀이 사용함. 다만 난 이것도 쓰지 않음. 
를 찍는 정밀트리는 초반부터 공속 12%+후반으로 갈수록 +@가 됨. 이는 누누가 카운터정글 플레이를 하거나 패시브를 돌릴때, 초반 마체테를 활용할 때 매우 유용함. 그리고 원래는 초반 교전에서 쥐꼬리만한 데미지라도 넣기 위해
를 들었으나 통계상 승률이 개똥인 관계로
를 듬. 누누는
,
를 활용하고 싶다면
을 활용한 정밀+영감 특성을 찍으셈. 결의+영감은 보너스 스텟이 체력뿐이라 정글링이 다른 룬, 특성을 들었을 때보다 고달픔.프렐요드의 부름이 활성화된 동안 윌럼프의 기본 공격이 주변을 휩쓸며 주변에 피해량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동시에 몬스터와 미니언에게 사용 시 65/95/125/155/185(+0.9AP)(+0.1 추가 체력), 챔피언에게 사용 시 60%만큼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와 윌럼프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체력 회복량이 5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눈덩이가 벽이나 적 챔피언, 대형 몬스터에 부딪히면 부딪힌 대상과 주변 적에게 180/225/270/315/360(+1.5AP)의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눈덩이를 전방으로 날려 부딪히는 챔피언과 몬스터뿐만 아니라 미니언에게도 피해를 입히고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눈덩이의 크기에 따라 피해량과 띄워 올리기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3초 후 누누가 눈덩이에 맞아 둔화된 주변 적을 모두 0.5~1.5(레벨에 따라)초 동안 속박하고 20/30/40/50/60 (+0.8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누누는 이 스킬로 각 적을 한 번씩만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9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정신 집중이 끝나면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은 625/925/1275(+3.0AP)의 피해를 입습니다. 정신 집중 시간이 길면 길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절대 영도는 언제든 취소할 수 있으며 수풀이나 전장의 안개 밖에서 정신 집중을 할 경우 누누와 윌럼프의 위치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범위: 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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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렙때 원래는 Q찍는 경우도 꽤나 있었는데 요즘은 무조건 만나서 신경전을 한다는 마인드로 하기에 E를 대부분 찍음.
일단 현재 가장 핫하게 사용되고 있는 Q 3렙 W선마 트리를 위에 올려뒀음.
다만 개인적으로는 예전부터 쓰던 QREW순 마스터를 선호함.
이 이유를 설명하자면
1. Q스킬의 평타데미지를 최대한 늘려서 정글링, 교전에 활용하고,
2, W의 레벨이 높아져도 좋긴 하지만 사실 W는 1렙만으로도 충분히 좋음 패시브 돌리면 2렙 W로 주문력 60정도는 거뜬히 올라감. 그리고 W 5렙을 찍었을때 주문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팀원의 주문력이 300은 되야 함. 근데 W가 5렙이 되는 13레벨때 주문력+공속을 최대한 활용가능한 챔피언은 아지르를 제외하면 전무함.
3. E 1레벨과 5레벨의 갭이 너무 큼.
E 1~3레벨 가지고 눈덩이 던져서 뭐 해보기엔 솔직히 똥임. 그리고 E는 5렙시 쿨타임이 4초밖에 안됨. W는 찍어도 쿨타임이 줄어들지 않음.
과의 시너지를 노린다면 제발 그러지 않는게 좋음. 제발 가지 말자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기본적으로 쉬바나, 구 그레이브즈 같은 챔피언들의 경우에는 여러 목적이 있지만 1순위의 카정 목적은 '내 존재감을 키우기 위함'임. 기본적으로 내가 크는데 광역스킬기가 존재해서 상대 정글까지 빼먹어야 결과적으로 상대 정글보다 더 성장해서 교전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음.
다만 누누는 그런것과는 완전히 다름. 누누는 '상대가 어떤 행동을 못하게 하기 위해서' 카정을 가는 거임. 누누는 기본적으로 쉬바나, 그브, 니달리처럼 정글을 빨리 먹는데 특화된 챔피언이 아님. Q스킬의 독특함 때문에 '뺏어먹는'데 특화된 챔피언임. 고로 누누는 상대가 멀쩡히 정글몹을 먹고 있어도 Q스킬로 먹튀하는게 가능함. 상대가 정글몹을 먹지 못하게 되면 상대는 그 레벨을 채우기 위해 정글링을 하거나 낮은 레벨로 억지갱을 가야 하고, 누누는 그걸 이용해서 시야 장악, 라인 개입, 오브젝트 운영으로 이득을 보는거임.
결과적으로 누누를 쉬바나 대신 픽한다면 이유는 이럼. 쉬바나는 '내 존재를 발산시켜서' 상대 존재감을 줄이는거고, 누누는 '그냥 상대를 게임에서 제외시켜버리는 것'이 가능함.




이렇게 먹는 경우에는 거의 확정적으로 두꺼비 카정이 가능하단 장점이 있음. 다만 상대도 똑같은 루트로 카정을 하게 되면 조금 껄끄러울 수 있음. 그리고 우리 탑이 갱을 당한다면 fail. 우리 탑이 너무 약하거나 너무 센 경우에는 이런 루트 ㄴㄴ. 상대 카정을 막고 싶다면 두꺼비를 먹는 4캠루트를 활용하고 바위게를 생략한 다음 두꺼비에서 싸움을 걸어도 됨.
를 들고 있는 누누이기에 팀원 보호를 잘 해줄 수 있음. 고로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우리 라이너가 죽지 않게 해주는게 best. 이걸 좀 더 유리하게 가져가자면 우리 라이너, 서포터와 같이 상대 정글을 싸돌아다니면서 와드를 박고 코멘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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