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0
0
0
0/0
빙닭이 각성하는 순간

- 승천의기도(2018-01-27, 조회수: 4865)

애니비아는 우아하게 멋지고 아름다운 챔피언입니다!

먼저 영상을 보면서 확인해보세요!




# 애니비아 플레이 영상 1


# 애니비아 플레이 영상 2



 안녕하세요! 승천의기도입니다!

 애니비아에 대해 소개해주려고 인벤에 찾아왔습니다!

 애니비아는 냉기를 주특기로 사용하는 중거리 마법사로,

 적의 예상치 못한 딜과 cc를 선사하는게 재밌는 챔피언입니다.


 아무래도... 피지컬을 좋아하는 유저들분들은

 애니비아보다는 제드나 르블랑, 카타리나 쪽을 선호하실 것이 분명하겠지만......

 애니비아도 좋은 챔피언이란 걸 인식시켜주려고 찾아왔답니다!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룬은 폭풍전사의 포효 스킬과 같은 난입을 들어봤는데

QEQ로 터지지 않더라고요.

QEQ + 평타 or 상대 위치에 궁을 박아야지 그때서야 터집니다.

하지만 이러면 상대의 스킬을 다 맞아야 한다는 위험성이 너무 큽니다.


그래서 애니비아는 유성이 가장 괜찮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1. 마법 + 정밀

이 룬이 가장 무난한거 같습니다.

애니비아에게 필요한 마나량을 채워주면서 소소한 이속 증가,

딜량 강화용 룬이 알맞게 배열되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룬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2. 마법 + 지배

초반의 라인전 강화, 로밍력 강화를 생각해 들어봤었습니다.

라인 복귀 능력이 큰 장점인 룬이지만

초반 플레이에 약간 힘을 주어야 하는 성격이 된 룬입니다.


3. 마법 + 영감

보수적인 룬입니다.

딜보다는 안전성을 추구하는 룬이기 때문에

이 룬 특성은 주문 작열보다는 폭풍의 결집이 나을 것 같습니다.




룬은 첫 번째로 소개한 마법 + 정밀을 주로 드는 걸 추천하고

(상대가 너무 넘사벽일 때)"하... 라인전 괜찮으려나......"이면 세 번째 룬을 드는 걸 추천합니다.


두 번째 룬은 룬은 그냥 이렇게도 들 수 있다,

룬을 자유롭게 들 수 있다는 걸 보여주려주는 의미가 강합니다.

  • 유체화와 전멸을 주스펠로 하고 있어요.

    상대의 갱킹을 유연하게 회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을 빈사 상태까지 몰아넣었을 때 추적하기 위해서도 이기도 하죠.


    점화도 좋긴 하지만, 뭐라고 해야 하지...

    제가 할 땐 사정거리가 약간 멀더라고요.

    QE 맞히고, 점화를 걸려고 하면

    보호막을 쓴다거나(ex 적 팀 리신이 달려오면서 W)

    점멸로 빠져서 다가가기엔 무리이거나

    심지어 다들 아시는 "와... 저게 안죽어...?" 가 많이 플레이 될 때가 많이 나와요.

    점화 걸리기 전에 QE로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고...

    차라리 점화로 마무리 해서 놓치는 경우보단

    유체화키고 평타 죽어라 때리는게 뎀지 더 들어가는거 같아요ㅋㅋㅋㅋㅋㅋ

    (초반 평타 3대>초반 점화 딜량)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의 괄호 안에 있는 것은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평타 넣으려고 무리하지 않는 게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평타는 되도록이면
    1. 적이 제 평타 사정거리 들어왔을 때 또는
    2. 미니언 먹으러 접근할 때 써주어도 큰 효과를 발휘한답니다. 
    1.

    2. (평)(적 스킬 날라오는 거 무빙 하면서 평)


    3.
    벽을 세웠을 때의 약간의 밀쳐냄을 이용한 고난도 기술입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적이 벽 앞이 아닌 뒤로 밀려나서
    마나만 낭비할 수도 있습니다.

    4.

    는 의 기절이 걸린 적이나 최대범위에 들어온 적에게
    2배의 데미지를 선사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E의 데미지를 붙이기 위해서는
    을 써두고 1.5초 동안 발을 묶는 수단이 필요한 셈이죠.
    그 역할을 가 하는 거랍니다.



    스킬 활용 팁

    3번째로 소개한 콤보

    를 더 쉽게 성공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적이 멀리 있을때)Q를 쓰고 막바로 W를 사용하면 피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게다가 삑사리가 나는 경우도 많지요.
    분명 삑사리 나올리가 없는데 왜 나오지 하고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그 원인은 사정거리가 1100이고, 사정거리는 1000인 것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살짝 다가간후 Q를 쓰고
    다시 살짝 다가가서 W를 쓰시면 손쉽게 원하는 방향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애니비아는 크게 두 파로 나뉩니다.

     vs 모렐로노미콘<br />

    여눈파 그리고 모렐파로요.

    이들은 각각 장점이 있습니다.

    여눈으로 시작하면 마나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딜로스가 심하다는 견해가 있죠.

    그래서 여눈 대신 모렐로를 가면 라인 주도권도 잡을 수 있어 1석2조이지만

    장기전으로 갈 경우 불리해지는 게 단점입니다. 


    필자는 여눈 정석 트리로 갑니다.(다음은 스킵해도 되는 잡담입니다.)

    일단 무난하게 시작할 수 있고,

    전 개인적으로 여눈 가면 확실히 딜이 낮아진다라고는

    생각이 들지가 않거든요.

    그냥 가도 쎈데, 더 쎄게 갈 필요가 있나 싶을 정도의 느낌이 들어서요.

    그리고 딱히 딜에 그렇게 집착할 필요가 없는게,

    킬은 아군이 킬 욕심이 넘쳐흐르니 알아서 마무리하니까,

    저는 그냥 아군이 먹다 체하지 않게 뼈만 발라줘야지 하는 느낌으로 플레이해요.



    우리 정글이 와서 먹으면 정글은 틈틈이 성장하면서 게임을 풀어나가도록 용기를 얻게 되고

    탑 원딜이 먹으면 부족한 재화를 보충해주도록 하고

    서폿이 먹으면 원딜을 더 잘 도와줄 수 있게 되고 그런거지

    괜히 내 킬 왜 뺏어먹냐하며 서로 싸우면 그건 내부분열로까지 가게 된답니다..

    제 마인드가 이상한건가요...?


    ----------------------------------------------------------------



    상대가 신발을 가셨으면 같이 신발을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동속도가 동등해야 Q를 쉽게 맞출 수가 있어요.


    템이  나오셨으면

    자신을 한번 성찰해봐야합니다.

    1. 골드를 얼마나 소유하고 있는가

    2. 상대가 누구누구 있는가

    3. 내가 우리 팀의 어느 역할인가를 살펴보고 가셨으면 합니다.



    이속이 약간 필요할 것 같거나

    상대가 거리를 안좁힌다,

    혹은 나만 느리다 일땐,루덴의 메아리<br />


    내가 우선으로 노려진다 또는 상대 딜이 강력하다 : 존야의 모래시계<br /> 리안드리의 고통<br />


    상대 체력 깡패가 너무 안죽는다 : 리안드리의 고통<br />


    팀의 딜러가 나뿐이다 또는 상대가 마방이나 뛰어난 탱커가 없다 : 쓸데없이 큰 지팡이<br /> >라바돈의 죽음모자<br />

    빠른 긴장감이 흐른다(뭔가 크게 판이 벌어질 것 같다) : 쓸데없이 큰 지팡이<br />>


    로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