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무극검성 (新 无极剑圣), 이 대사 (易 大師),
PC 최적화 공략
_ 시즌 1 _
웹툰
TOP RATING 2224점
마스터 이의 아버지, 마버지라고 불릴 정도의 오래된 유저
그는 이때부터 강타 텔을 사용하며 신출귀몰 운영을 만든 장본인,
당시 마스터 이 이해도가 높았으며 백도어를 잘했소,
나이스게임티비 장인 초대석에 나왔으며
그의 공략은 총 3개,
시즌 2, 3, 4
총 조회수는 무려 1000만
1000만명이 본 그의 글
1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2613
2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40481
3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88679
그 시절 탑레이팅 2200대를 찍고 엄청 유명한 마스터 이 유저였소,
장인어른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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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 시즌 2 _
hongniu
마스터 이 4000판
탑레이팅 - 마스터 458점
중국 거주중
스승님의 스승님, 대스승님이시오,
이 분은 내가 마스터 이고 마스터 이가 나라고 말할 수 있는 유저일정도로
판수가 말도 안되게 많고 시즌 2때 웹툰보다 더 높은 티어를 달았고
시즌 3때도 마찬가지, 시즌 4때 탑레이팅 마스터 458점을 달았었고
마스터 이 정글로 이정도 올라갔다는 것은 그만큼 게임과 마스터 이의 이해도가
정말 높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내려오는 전설에 따르면
당시 라이즈의 W모션을 보고 속박을 피하고
리 신의 궁모션을 보고 피했을정도
장인어른에도 역시 나오셨소,
과이불개시위과의
(過而不改是謂過矣)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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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20 (+105) | 2405 | 마나 | 250.56 (+42.0) | 964.56 |
공격력 | 65 (+2.5) | 107.5 | 공격 속도 | 0.679 (+2.5%) | 0.968 |
5초당 체력회복 | 7.59 (+0.65) | 18.64 | 5초당 마나회복 | 7.26 (+0.45) | 14.91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5.0 | 35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옛날에는 강타 회복을 정말 많이 사용했는데
솔랭이 더더욱 각박해지고 메타가 너무 빠르게 바뀌면서
더 이상 쓰기 어려워졌소,
이제는 무난한 점멸이 가장 좋은 것같소,
이제 다른 소환사 주문은 딱히 고려해볼만한 게 없다고 판단되오,
선진입을 잘 이용하시오,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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콤보라 함은 딱히 없소,
스킬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잘 사용하면 되는 것이오,
하지만 있다면 있긴 있소,
가장 빠르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콤보인데
평평평평평인데
여기서 포인트는 모션이 나갈때 Q를 써서 모션 캔슬을 하고 명상 캔슬까지 하는 것이오,
혹은
평평평평으로도 사용 가능하오,
이건 명상평캔으로 풀딜을 넣고 으로 도주기 사용하는 적을 따라가기 유용하오,
스택을 잘 이용하시오,
는 동작이 나간 뒤 움직이거나 를 사용하여도 그대로 2타는 나가기 때문에 잘 활용해주시오,
도주할 때에도 스택을 바위게나 미니언에 쌓다가 적에게 기습을 하는 때에도 사용할 수 있소,
1. 적을 벨 수 있는 상황이면 한 번 공격한 후 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소,
2. 충분히 적에게 붙어서 벨 수 있다면 는 아꼈다가 적이 도주기를 사용했을 때 사용하거나 예측, 혹은 사용하지 않아도 좋소,
3. 적의 중요한 스킬을 피할 때도 침착하게 사용해주시오,
(는 모션이 길기에 잘 활용해야 하오)
적들의 집중포화에서 벗어나거나 그럴 때 쓰는 것이 좋고
1:1 상황에서 유리하다면 상대가 이동기를 사용하였을 때,
비등비등하거나 불리하다면 상대의 주요 스킬을 회피하는 식)
특히 궁키고 적 라이너에게 갱을 갈 때에는 바로 사용은 금물,
미니언에게 긁어지는 시간이 있기에 시간 지연,
은 중요할 때 잘 쓰는 게 가장 중요하오,
1. 적의 주요 피해를 흡수할 때 잘 사용해주시오,
2. 적을 바로 처치할 수 있거나 빠르게 피해를 입혀야 할 때 을 이용하여 적을 한 번 더 베어주시오,
3. 한타나 교전 중 적을 공격할 수 없고 일방적으로 피해를 입는 상황일 시 로 앞라인을 구축시켜주시오,
[ 명상 캔슬은 함부로 사용하지 마시오 ]
적을 벨 때에는 필수로 사용하시오,
너무 일찍 사용하지 마시오,
평타가 나갈때쯤 사용하는 것이 좋소,
시즌 6때는 Q3 E5 스킬 트리를 애용했는데
이제는 그냥 Q선마가 좋다고 생각하오,
E를 올렸을 때 얻는 수치는 고정피해 9와 쿨타임 감소 1초인데
Q는 4명에게 35의 피해와 쿨타임 감소 1초, 정글 몬스터에게 추가 피해 25
기본적으로 딜 자체 계산만 해도 E는 평타 4번을 쳐야 단일대상에게 Q보다 좋고
Q선마가 정글링과 빈사상태 적을 처리하는데 더 유용하오,
피갈퀴손을 갔더라한들 Q선마가 더 좋소,
너무 일찍 사용하지 마시오,
신중히 사용하시오,
마스터 이의 유틸성을 담당하는 유일무이한 스킬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것이 없다면 왠만한 조합에서 적한테 다가가기 힘드오,
{ 주요 아이템 }
가장 핵심이오,
이것이 기본적인 판단과 성장 다음으로 이것이 제일 중요하오,
마스터 이에게 얼망이 왜 좋은지 아시오?
7초안에 궁리셋을 할 수 있나?
딜은 나오나?
유틸성은 안좋지 않나?
여러가지 의문을 느낄텐데 한 번 생각을 해봅시다
마스터 이 챔피언의 한계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오?
돌진기는 하나이고 유틸기는 궁 7초짜리 하나인데
선 알파를 쓰자니 CC기나 폭딜들어와서 죽고
후 알파를 쓰자니 궁 이속에 의존해서 다가가야하는데 7초에 궁 1렙 이속은 25%
유틸성도 안좋은데 문제는 근접 평타딜러,
붙어서 얼마나 평타를 넣느냐가 관건인데
문제는 CC가 아니더라도 마스터 이가 기본 스탯은 높지만
초중반 DPS가 높은 게 아니라서
초반 폭딜 강한 렝가, 카직스, 엘리스같은 챔프들에게
죽기 쉽상이란 말이오,
그런데 로 시작해서 를 선택하는 마스터이라면 어떻겠소?
물론 많은 유저들이 안좋다고 할 것도 많이 예상되지만
아이템을 이렇게 가면 장점이 생기는데
적진 한복판에 대놓고 들어가는게 아닌 이상
1. 선 알파를 써도 폭딜에 안 녹고 붙어서 평타칠 수 있소,
2. 교전에서 잘 안 죽고 어그로 잘 끌 수 있소,
3. 승전보와의 효율이 높소,
이속은 보완 못 하지만 대신 이런 장점들이 생기곤 하오,
그리고 시야만 잘 잡아놓으면 갱킹은 성공할 수 있소,
우리가 점멸이 괜히 있는 게 아니오,
그렇다고 항상 선 알파쓰라는 건 아니오,
거리낌없이 쓸 수 있는 상황이 꽤 나온다는 것이오,
그럼 쉽게 진입해서 잡고 지속시간 리셋한 다음에 타겟 변경해서
다른 적들 차례차례 잡고 피없으면 승전보 + 명상으로 어그로를 끌다가
뒤로 빠지거나 사용하면서 어그로 핑퐁하는 것이오,
얼망에 닌탑까지 나오면 마이로도 어그로 핑퐁이 더 쉬워질 뿐더러
탱킹력에 한 번 딜러물면 물고 늘어져서 발을 아예 묶어버릴 수 있소,
과 정밀 룬, 집중공격, 전설 : 민첩함에서 챙긴 DPS로
딜러도 맞다보면 빠르게 잡을 수 있고
탱커같은 경우는 딜러를 잡고 잡다보면
고정딜과 체력 비례딜이 중첩되서 얼망 슬로우 뭍히면서 쉽게 잡을 수 있소
딜러진으로 들어가는게 이런 템트리라면 생각보다 쉽잖소?
그리고 4:5 대치 상황에서 우리 팀이 무언가를 해주지 않는 이상
후진입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게 마스터이잖소?
마이가 후진입해서 모두를 쓸어담아야한다는 그 본질적인 패러다임을
완전히 깨고 새로운 전사 마이로 탄생할 수 있소,
이것은 어느 시즌에나 불변했으며
시즌 6이나 7에 가장 좋았지만 지금도 여전히 좋소,
게임 템포잡고 좀 더 유연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주 큰 메리트가 있으며,
이렇게 되면 당연히 어둠의 수확보다는 집중 공격이 더 어울리는 특성이 되겠지요,
그런데 지는 이유는
내가 정글 싸움에서 실수했거나, 판단이 흐려서, 팀이 많이 망한 경우 등의
다양한 이유라고 생각하지 이 아이템 트리가 나쁘다고 생각안하오,
무엇보다 마스터 이는 템트리도 중요하지만 그런 것보다도 기본 게임 이해도,
라인 이해도, 운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판단 하나하나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오,
그래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게 구도라오,
조합이 될 수도 있고, 상성이 될 수도 있고, 주도권이 될 수도 있고, 실력이 될 수도 있는
' 구도 '
게임을 그림 그려나가듯이 설계하는 것을 연습할 필요가 있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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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25
이번 구인수 패치로 가격이 싸지면서
환영 타격을 빠르게 챙겨올 수 있게 됬소,
3000원이면 피갈퀴손 업그레이드보다 약 700원 정도 더 비싼 정도이고
나오면 피갈퀴손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다른 온힛 효과를 챙기지 않아도
먼저 가는 게 좋다고 생각하오,
피갈퀴손을 올리고 가는 것도 늦지 않지만
현재 피갈퀴손 스킵 선 구인수가 베스트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1. 초반을 좀 더 강하게 해줄 공격력을 보충해주오,
를 먼저 삼으로써 용사의 장점인
마이를 초반에 강하게 해줄 AD 보충을 해준다는 점
2. 구인수가 나온 시점
마체테 이후 바로 올리니 정말 빠른 시점에 나오는데
이걸 정글 교전이나 갱에서 활용할 수 있겠는가를
걱정할 수도 있겠지만 생각보다 괜찮고
정복자와 시너지가 매우 좋소,
솔용도 피갈퀴손보다 빠르고 1코어 하나로 탱커 정말 잘 잡소,
고로 선 구인수에 정복자 시너지를 크게 보는 것이 현재 베스트 of 베스트같소,
현재 내 제자는 선 구인수를 정말 잘 사용하고 계시오,
( 내가 알려드린 것과는 변형하여 사용하고 계시긴 하오 )
선 구인수가 좋다는건 주관적 견해이니 논리적 비판 환영하오,
( 정복자와의 시너지때문에 피갈퀴손을 섞는 것도 참 좋을 것같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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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 가격에 공속과 마법저항력을
충족시켜주기에 밸런스가 있고
까지 나오면 공체합까지 더더욱 맞춰져서 좋소,
물론 그전에 승기는 기우는 판이 대부분이겠소만,
마지막을 수호천사로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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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고려할 수 있는 아이템
마법사의 최후 대신 사용할 수 있소,
적 AP 비중이 적고 딜과 유틸성이 좀 더 필요할때 선택하오,
상대 조합에 이런 챔프가 존재하거나
올AD일때 3코어로도 선택할 수 있소,
혹은 중후반 원딜이 강하면 위의 최종 템트리에서 하나 빼고 구매할 수 있소,
마찬가지로 적이 올AD거나
AD비중이 높고치유 감소가 필요할때 선택하오,
적 AP/AD가 고르며 광역딜이 많고
불리한 상황일 경우 선택하면 아주 좋은 아이템이오,
역전의 발판을 만들어주는 아이템
간혹 내가 딜러진 안으로 무조건 들어가야하는 판인데
여건이 마땅치 않을때 선택하오,
적 AP 비중이 높아서 매우 강할때 마법사의 최후 대신 선택할 수 있소,
헤르메스신은 닌탑대신,
CC기가 아주 많을때 고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 자신을 이기는 것이 제일 어렵소..
무리는 금물이오..
꾸준히 성장하시오..
"과유불급(過猶不及)" 잊지 마시오..
라이너들도 갱 당하기 쉽고
1:1 구도에서도 잡기가 힘드오,
현재 다이아 랭크에서 포우 기준 밴율 1위이니 밴해주는게 좋소,
나 자신을 이기는 것이 제일 어렵소..
무리는 금물이오..
꾸준히 성장하시오..
"과유불급(過猶不及)" 잊지 마시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그걸 깨달았을 때 득도의 길에 오를 것이오.
우주류는 내 안에 살아있소...
-스승 무극검성, 이 대사 (无极剑圣, 易 大師)
그걸 깨달았을 때 득도의 길에 오를 것이오.
우주류는 내 안에 살아있소...
-스승 무극검성, 이 대사 (无极剑圣, 易 大師)
그걸 깨달았을 때 득도의 길에 오를 것이오.
우주류는 내 안에 살아있소...
-스승 무극검성, 이 대사 (无极剑圣, 易 大師)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소,
항상 누구든 긴장하고 겸손하게 하시오,
니 자신에게 관용을 베풀지 마시오,
팀원에게는 관용을 베풀어 주시오,
나 자신을 갈고 닦으시오,
내면을 보시오..
항상 성찰하시오,
매번 발전하고 느끼시오,
그리고 항상 언행을 바르게 하시오,
구화지문 설참신도
(口禍之門 舌斬身刀)
입은 재앙을 부르는 문이오, 혀는 몸을 베는 칼이로다
채팅은 게임을 망치는 근본이 되곤 하오
5명이 각기 다른 소통없이 게임하다보면
서로 다른 성향과 다른 컨디션을 지닌 유저들이 만나서
화합하여 게임하려다보니 이리저리 맞지 않는 부분도 있고
때론 많이 답답할 수 있소,
그럼에도 이기기 위해 랭크 게임을 시작했다면
자신의 분노, 답답함을 먼저 표출하기보다는
팀원을 붙들고 이길 방법을 계속 모색해나가는게
팀원들을 위한 배려, 그리고 나를 위한 길이라고 생각하오,
그리고 간혹 자신이 대충하거나 못해놓고서는
' 나는 롤을 즐기는 사람이다 ' 라는 명제를 들이미는 사람도 있는데
정말 웃긴 말이기도 하지요
자신의 그런 행동으로 나머지 4명은 피해를 입는데
자신 혼자 즐기겠다고 말하는 것이 말인지?
어떤 분들은 그럼 이렇게 이야기하오,
대신 적 5명에게는 이익이 되지 않냐고,
그러면 그것이 과연 공정한 승부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생각되오 ^^..
저번 시즌 초에 한 번 다이아 3을 찍고 내려온 적이 있소,
그때 탑레이팅을 갱신하면서 그당시 전시즌 최소 다2~최대 챌유저까지 만나면서
게임했던 적이 있는데 시간이 좀 흐르면서
현지 유저들과 어울려 게임하니 또다시 거친 채팅과
적절지 못한 상태의 게임을 하다보니 다시 내려오고
시즌 중반에는 정말 열심히 해도 다이아 4에서
다이아 3을 가는 승급전을 5번 승패패로
떨어지고 나니 정말 착잡했소,
아마 내 실력이 그런 유저들까지 데리고
이기기에는 벅찼던 것같소,
그래서 나도 모르게 정신줄을 놓고 다른 유저들과 같이
채팅으로 싸우고 올바르지 못한 언행을 할때도 간혹 있었소,
자중하고 있으나, 게임 분위기 자체가 서로 화목했으면 좋겠으면 하는 심정이오,
그런데 시즌 말에 모두가 합세해서 열심히 게임할 때
다5 99포에서 4일만에 다3 70포를 찍었었소,
.
이것을 보았을때 현 솔랭이 얼마나 각박하고
소모적인 게임이 많은지 알 수 있게 되었소,
게임문화가 어찌 이리 각박해지는지 모르겠소,
우리 모두 좀 더 게임에 집중하고 서로서로 배려했으면 좋겠소,
티어를 올리고 싶다면 언행을 바르게,
바르지 않은 언행도 나 자신, 모든 챔프의 적이오,
과거부터 현재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를 망치고 있는 요인 중 하나,
우리부터 조금씩 실천해보면 어떻소?
과이불개시위과의
(過而不改是謂過矣)
과즉물탄개
(過則勿憚改)
"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나 자신의 적은 나 자신이오 "
시즌 7 종료때 탑레이팅이오,
프리시즌 승패를 오가면서 83포에서 MMR 2283일때
캡쳐해놓지 못한게 참 아쉽소,
.
닉네임을 이리 바꾼 것은 스승님을 사칭하기 위해서가 아닌
잊혀진 스승님을 다시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바꾸었소,
게임 내에서도 오해하는 분들께 이야기하는 부분이오,
오해없길 바라오,
무극검성(无极剑圣)의 가치를 이어나갈 것이오,
마스터 이는 기본적으로 성장형 챔피언이오,
극초반엔 강하고 그 이후에는 코어템이 나올때마다
그 힘을 발휘하는데 그러므로 코어템 선택이 참 중요하오,
그중에서 나는 안정적 중반 캐리력을 높이기 위한
을 택한 것도 있소,
기본 중에 기본이고 다른 공략에서도 저술된 내용이지만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이 시점이 가장 중요하오,
' 초반 쌍버프 3렙 '
이때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흥망이 많이 갈리곤 하는데
항상 상대 정글을 의식해야하오,
정버프라면 무조건 탑 바위게 동선을 타게 될 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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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우리 팀 탑, 미드 라이너가 정글 싸움에 먼저 개입할 수 있는 상황인가?
- 현 라인 주도권이 적에게 있는지 우리에게 있는지를 보시오
( 라인 푸쉬가 어느쪽에 되어있는지 )
2. 정글 싸움에 개입되어 교전을 했을때 이길 수 있는가?
- 탑,미드,정글 챔피언 상성을 보시오
2번의 경우는 픽창, 로딩창에서도 미리 인지해놓는 게 좋소
이때 정글 싸움이 나도 이길 수 있다면 바위게를 챙겨가고
그렇지 않다면 포기하고 다른 선택을 해야하오,
가장 안정적인 선택은 스킵했던 2캠을 추가로 돌고
봇 바위게로 향하는 것이오,
이것은 사실 기본 중의 기본이오,
또한 모르는 분들도 많고 정글 동선은 항상 이기는 쪽에
힘을 불어넣는 것이 가장 유리하오,
불리한 라인은 유리한 라인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안정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고 말이오,
물론 이것이 솔랭에서 제대로 이행되지는 않소,
현재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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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마스터 이는 갱킹이 좋은 챔피언이 아니오
그대신 중반 코어템 타이밍이 정말 강하기 때문에
나에게 유리한 상황을 가져오려면 적 정글의 동선을 제한시켜야하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느냐?
의식적으로 맵을 보다보면 알 수 있는데 라인상황과 적 버프 시간을 보다보면
적 정글이 어디 있는지 대충 예상할 수 있소,
내가 적 정글이라면 어디로 갱을 갈 것인가?
이 점을 역지사지로 생각해봐야하오,
이 훈련이 완벽해지면 채팅으로 미리 우리 라이너들에게
적 정글이 갱갈 가능성이 높으니 조심하라, 라고 당부해놓고
반대쪽에 있다면 반대에서 시야와 카정, 갱을 볼 수 있겠고
근처에 있다면 역갱각을 볼 수 있겠지요,
오브젝트
또한 마스터 이는 오브젝트를 처치하기 매우 쉬운 챔피언이오,
수시로 기회가 된다면 전령, 드래곤을 혼자 챙길 수 있을때마다 챙기는 게 좋소,
이런 것들이 모두 실현되면 어떻게 되는가?
적 정글은 갱으로 이득도 제대로 못 보고
마스터 이는 이미 성장을 마치고 코어템이 나온 상태에서
오브젝트는 마스터 이가 다 챙김으로써
보이지 않는 스노우볼링이 굴러가게 되고 이를 운영으로 끝낼 수 있소,
물론 솔랭에서는 힘들기도 하지만 가능하오,
이기고 있는 라인에다가 와드를 수시로 같이 해주시고
근처 바위게까지 먹으며 지고 있는 라인에는 다이브만 당하지 않도록 도와주시오,
중반 타이밍까지 육식 정글러들 상대로 같이 크는 것만으로도
적 정글은 매우 손해이며 마스터 이에게는 큰 이득이오,
마스터 이에게 중요한 건 망하지 않는 것이 최우선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게임흐름을 계속 이어가시오,
위에서 저술한 주도권 인지를 통해 짜여지는 동선 계획이 중요하오,
이겨놓고 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오,
초반 스노우볼링을 굴리고 있다면 최대한 피해없이
오브젝트 , 타워 , 적 정글까지 챙겨놓는 것이 중요하오
만약 비등한 상황에서 교전한다면
1. 무엇을 위한 교전인가?
2. 교전 승리 가능성이 있는가?
3. 우선적으로 포커싱해야 할 적 주요 딜러는 누구인가?
대치 상황에서 이 사항들을 고려하고 싸워야 할 것이오,
지고 있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줄 건 주면서 시야를 이용한 잘라먹기나
적이 무리하게 들어오는 것을 받아치거나
한 번 한타를 먼저 기습적으로 열어서 역전하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최선이오,
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건
무리하거나 멘탈을 놓고 적에게 끌려다니면서 게임하다가
역전의 발판을 초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오,
절대 짤리지 마시오,
운영적 면에서 나무를 보지 말고 숲을 보시오,
교전에서는 항상 포지셔닝을 잘 잡아서 적 주요 딜러를 포커싱하시오,
제 역할 수행을 충분히 해주시오,
상대 적 딜러진 붕괴,
포커싱의 중요성,
항상 적 딜러를 중요시 보시오,
" 적은 여럿, 검은 하나 "
적 정글 챔피언이 1:1을 이기기 힘들면
최대한 피해다니면서 반대의 동선으로 이득을 보시오,
반대로 1:1을 이길 수 있다면
최대한 적 정글과 맞부딪혀서 적 정글은 손해보게 하고
나는 계속 이득보는 구조를 만들어나가야하오,
마스터 이는 무엇보다 경험 그리고 게임을 보는 눈이 중요하오,
이 공략을 보고 티어가 오르는 사람이 많았으면 좋겠소,
소인이 얼어붙은 망치 우주 검사의 선구자가 되어보겠소,
여러분들보다 먼저 걸어간 발자국, 이정표가 되겠소,
우선 스승님과 Master Yi 클랜에 있는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표하오,
그리고 공략을 읽어준 모든 이에게 감사의 말씀 표하오,
추가할 내용이 있으면 자주 업데이트하겠소,
댓글로 궁금한 점 질문한다면 친절히 답변해주겠소,
Xiexie nin, XianSheng, Wo ai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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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28
시즌 6때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친구 추가가 많이 와서
이제는 친창이 꽉 차버렸소,
마음같아서는 다 받고 싶지만 간혹 필요할 때 친구 추가를 하기 위해
몇 자리 비워놓은 것을 제외하고는 이제 더 이상 친추를 받을 수 없소 TnT
신검합일 클럽은 자리가 조금 남았으니 원하시는 분은 초대해드리겠소,
이번에 공략을 쓰면서 정말 많은 고민을 했소,
내용은 어떻게 적어야할 지 어떤 차별점을 두어야할 지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어떻게 살리고 현 메타에 맞출지
사실상 아이템 트리는 시즌 6 공략과 똑같소,
하지만 그만큼 지금까지 쭉 잘 써왔던 아이템이기에 이걸로 저술하기로 마음먹었고
얼어붙은 망치는 고정이지만 변경될 가능성도 매우 높으니 기대하셔도 좋소,
이번 공략을 쓰는데 누적으로 약 12시간정도 된 것같소,
지금 12시부터 새벽 5시 반이 넘도록 쓰는데도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구려,
하지만 정말 제대로 정독하셨으면 좋겠소,
도움이 정말 많이 될 것이오,
근황은 프리시즌에 다양한 트롤, 어뷰징 폭탄맞고 다5 0포에 머물렀다가
새 시즌이 되어 한 판은 튕기고 나머지는 극악의 팀운으로
현재 배치 1승 5패중이오,
그래서 요즘은 다이아 부계정 위주로 하고 있소,
그런데 아무래도 올해는 학업에 정진해야하기 때문에
매우 바쁜 해가 될 것같소,
게임은 자주 못할 것같으나 최대한 접속해보도록 노력해보겠소 ^^!
( 현재 미드 마스터 이 공략과 첨부할 플레이 영상들을 준비해놓고 있소 )
2018년 무술년에도 좋은 일 많이 있으셨으면 좋겠고
티어도 많이 올리면서 즐겁게 롤하셨으면 좋겠소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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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25
미드마이 공략도 준비하고 플레이 영상도 준비하고 싶었지만
요즘은 정말 할 일이 많아져서 시간이 없구려,
아마 이번 시즌은 공백으로 남아야할 것같소,
그 와중에도 그대들에게 이번 패치에 대한 견해를 이야기해주고 싶었고
그렇기에 시간을 내서 며칠간 연구하고 게임도 했소,
게임을 계속 안하다보니 내가 제자들에게 알려주던
정글 동선조차 내가 제대로 플레이하지 못할 정도로
실력이 많이 죽은터라 많이 이기진 못했지만
이번에 소개한 룬과 아이템이 좋다는 건 정말 확실히 느낄 수 있었소,
이번 시즌 승률은 말도 안되게 처참하지만 할 일을 모두 마치고
다음 시즌에 돌아와선 예전 명성을 되찾도록 하겠소,
이번 시즌 다들 많이 티어 올리시길 바라며
건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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