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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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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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리오, 위대한 석상
Galio, THE COLOSS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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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AP 갈리오

- 아뭐야닉네임(2018-01-30, 조회수: 40497)

미드 AP 갈리오 공략 깔쌈하게 써보겠음
대신 텍스트 효과 처리 안해서 로딩전 훑어보기에는 좋지 않은것 같음
중국 유학중이라 중국어 움짤 양해바람
갈리오, 위대한 석상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2 (+126) 2774 마나 410 (+40) 1090
공격력 59 (+3.5) 118.5 공격 속도 0.625 (+1.5%) 0.784
5초당 체력회복 8.71 (+0.8) 22.31 5초당 마나회복 9.5 (+0.8) 23.1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봉풀주는 논외로 하고


유성VS감전인데

감전을 들게 되면 "마법"을 보조로 들어야 되는데
마나순환팔찌 - 깨달음 - 주문작열  이 3개중 하나를 포기해야하는게 아쉬움
적이 원거리일때 E각이 나오지 않아서 유성이 항상 좋은것 같음


마나순환팔찌 or 궁극의 모자
갈리오의 궁쿨은 매우 긺. 그래서 궁극의 모자가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5% 줄여줘도 너무 길어서 중반 끄트머리에서야 15%를 다 채울 수 있음
마나소모가 심한 갈리오를 위해 마나순환 팔찌를 들어주면 라인전을 좀 더 부담없이 할 수 있음
특히 압도적인 사거리로 견제를 하는 아지르나 제라스 같은경우는 Q로 미니언 파밍을 해야하는데
그럴때 마나순환팔찌의 유무가 심각하게 체감됨

깨달음 or 기민함
갱플이나 니달리처럼 이속 증가가 없음, 오히려 W를 쓰면 이속이 저하됨
모렐 말고는 딱히 초반에 쿨감을 채워 줄 수 있는게 없으므로 깨달음을 듭시다

주문작열은 1~2렙때 확연히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룬이고 
2렙이 매우 강력한 갈리오에게 어울림




돌발일격 or 비열한 한방
비열한 한방 대미지가 생각보다 높진 않음
고정대미지12 VS 마관8 인데 
마관8로 12대미지보다는 더 뽑을 수 있음

시야관련 or 킬관련
개인적으로 킬관련 ,특히 주문흡혈 특성을 높게 평가하는 바임

굶주린 사냥꾼 3스택 + 1.5코어
근거리 미니언 한마리 + 원거리 세마리 Q로 긁었을때 짤임


607 -> 661 로 약 50정도의 HP를 회복했음
근거리 원거리 다맞추고 패시브까지 활용하면 라인클리어시 HP 100 회복은 과장이 아님.


굶주린 사냥꾼 5스택 + 약속의 3코어
라인클리어 짤임


1309 ->1553 약 250 안되게 찼음


별다른 회복수단이 없는 갈리오에게 주문흡혈이 매우 유용하다는것은 써보면 알 수 있음
초반 라인전에서 아주 큰 효율은 못보지만 분명히 도파특성강의 때 알 수 있던것처럼
라인전에 힘을 실어 주는 룬이기도 함.
석상의 강타 (Colossal Smash)
재사용 대기시간: 5초
갈리오의 다음 기본 공격이 해당 지역에 추가 마법 피해 15~115 (+총 공격력의 100%) (+0.45AP) (+추가 마법 저항력의 60%)를 입힙니다.

갈리오의 스킬이 적 챔피언 또는 에픽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석상의 강타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스킬 사용 한 번당 한 번만 감소합니다.
전장의 돌풍 (Winds of War)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두 개의 돌풍을 발사해 각각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돌풍이 합쳐지면 거대한 소용돌이가 일어나 2초동안 최대 체력의 10(+0.4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가 대상일 때 최대 200의 피해를 체력 비례 피해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825)
듀란드의 방패 (Shield of Durand)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 12/11/8초(1/6/11레벨)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마법 피해를 흡수(최대 체력의 7.5/9/10.5/11/13.5%)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첫 번째 사용 시 : 갈리오가 방어 태세를 갖추며 25/30/35/40/45(+0.08 추가 마법 저항력) (+0.04AP) (+추가 체력0.01)%의 마법 피해량 감소 효과를 얻지만 15% 느려집니다. 물리 피해 감소는 마법 피해 감소 효과의 절반만 적용됩니다.

두 번째 사용 시 : 0.5초 ~ 1.5초 동안 주변의 적 챔피언들을 도발하고, 20/30/40/50/60 (+0.3AP)의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 감소 효과가 2초 재적용됩니다. 도발 범위와 지속시간은 방어 태세를 유지한 시간에 비례합니다. (사정거리: 275)
정의의 주먹 (Jusrice Punch)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갈리오가 전방으로 돌진해 적들에게 90/130/170/210/25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웁니다. 챔피언이나 지형에 충돌하면 돌진을 멈춥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2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50)
영웅출현 (Hero's Entranc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갈리오가 아군 챔피언의 현재 위치를 착지 지점으로 정해, 해당 지점 주변의 모든 아군 챔피언에게 5초 동안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을 씌웁니다.

착지 시 해당 지역에 있던 적은 모두 150/250/3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공중에 떠오릅니다. (사정거리: 4000/4750/55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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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QWE 선마함


딜적인 측면에서 E차선마가 나을 수 있겠지만

E는 1렙 깡딜이 100 이지만 5렙은 220임, 찍어서 쿨 빨리돌려도 얻는게 딜 밖에 없음

그에비해 W는 탱킹력을 부가하고 광역으로 60 (+0.2AP) ~ 180 (+0.6)대미지와 강력한 도발을 할 수 있다는게 좋음


그리고 하다보면 E는 접근기나 라인클리어 용도로 많이 쓰는 편임.

스킬 콤보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E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Winds of War(전장의 돌풍)Q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W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QW를 맞춰서 패시브를 한번 더 돌리는게 좋음

3렙때 도란일때 64AD & 35AP 인데


패시브2대 = 40 + 2AD + 1AP

E = 100 + 0.9AP

Q = 80 + 1.4AP + 1.05% 체력비례     (3틱 다 맞으면)

W = 20 +0.2AP      차징안함


총합 240 + 2AD + 3.5AP = 240 + 128 + 122.5 = 490.5가 마뎀으로 들어감


Q가 두틱만 맞으면 약 470정도 라고 생각하면됨


3렙때 적 마방이 34쯤이여서 25%감소를 받는데 돌발일격의 마관으로 적 마방이 26정도 있다고 생각하면 됨

약 21%감소임

그러면 387.5 대미지 정도를 온전히 줄 수 가 있음


여기서 평타 몇대, 점화까지 합치면 대미지 150은 더 뽑을 수 있음

3렙때 E만 맞추면 딜교는 질 수가 없고 스펠은 왠만하면 빠짐


콤보 움짤 보고갑시다.



주의할 점은 18렙이라 공속이 어느정도 있음
3렙때는 공속이 느려서 두번째 패시브가 좀 느림 그래서 점멸로 따라가서 찍어줘야 할 상황도 나옴

또 E 에어본 시간이 0.75초인데 "평QW"3개를 다 쓸 시간이 약간 안됨
그래서 상대가 점멸을 연타하면 빠져나갈 수는 있음
3타 터뜨린 에코 같은 경우는 걍 뚜벅뚜벅 걸어서 나가기도 함
그래서 무적 도주기나 점멸 있는 적을 상대한다면 패시브 한대를 포기하고
EQW평도 괜찮은 선택지임






Winds of War(전장의 돌풍)QJusrice Punch(정의의 주먹)E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W
Q3타를 온전히 맞히고 싶고, 도발을 걸어 갱호응이나 2:2 국지전 해야할때 사용함
일단 내가 시야에 안보여야한다는 조건이 붙어서 사실 많이 나오지는 않음


저렇게 W점멸로 따라가면 차징된 도발이라 1.5초정도는 도발되서 호응이 좋음
라인전할때 원거리 적을 상대로 나오는 각은 아님
원거리는 Q를 피하려고 뒷무빙을 쳐서 Q는 맞을지언정 E는 잘 안맞음 
원거리는 걍 E로 먼저 들어가서 W로 도발을 걸어서 갱호응을 하는게 나음.

딜은 윗콤보보다 부족함, 패시브를 한번만 돌리므로.
그러므로 아군을 위해 묶어 두는 목적으로 사용하는게 좋음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WFlash(점멸)점멸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Winds of War(전장의 돌풍)QJusrice Punch(정의의 주먹)E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딜이 최고로 들어가는 콤보임 차징된 도발때문에 "평QE"는 확정적으로 맞고 Q3타와 패시브 한번 더 돌릴 수 있음
다수의 적을 도발할 때도 좋음



스킬 활용 팁
Colossal Smash(석상의 강타)
패시브 2번 돌리려고 머리를 자꾸 굴리셈
물론 계수가 0.5로 되고 W로 딜이 옮겨갔지만 여전히 2번 돌려야할 가치가 있는 스킬임 (리치베인임)

Winds of War(전장의 돌풍)
적이 미니언 먹으러 올때 맞추면 좋음
하지만 라인이 밀어지므로 상황 봐가면서 잘 견제 하셈
적 정글러 위치를 의식해야함

Shield of Durand(듀란드의 방패)
마뎀감소도 있지만 물뎀 감소도 반절로 됨
타워에서 빠져나올시 마이 명상처럼 쓸 수 있음

도발 플은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스킬임
매판마다 두번씩은 나오는데 거의 무조건 이득을 봄

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적이 미니언 먹을때 쓰자
특히 에코 이런애들 Q원거리 미니언에 날려놓고 CS 평타로 3타 터뜨려서 먹는데
그럴때 E쓰면 에코가 E로 피해봤자 도발엔 걸린다

적스킬 하나가 빠졌을때 & 미니언 먹을때
닥돌할 타이밍이다

물론 정글러 위치 잘 보자 ^^ 
신나게 인장스택 쌓다가 허무하게 잃고 성장이 멈춰버린 경우가 허다함

도주기로는 사실 그닥 좋지 않음
특히 라인을 밀었는데 
뒤에서 뚜벅뚜벅 걸어오거나 자르반 같이 순간적으로 접근이 가능한 갱킹을 맞을시 
그라가스 E나 아지르 E처럼 도주기로 사용하지 못 할 수 있음
그러므로 적 정글러가 부쉬나 안개에서 나오는 순간 쫄보처럼 바로 E를 써서 탈출하쟈
따라온다면 그제서야 W를 사용하는게 좋음

Hero's Entrance(영웅출현)
궁타이밍은 딱 아군이 물렸을때임
쓰레쉬가 Q를 맞췄다? 그때 쓰지 말고
Q맞추고 날아오면 써주는게 좋음
블츠가 W키고 E를 맞추러 오는데 에어본 당하면 바로 궁써주면 됨
리신이 Q를 맞췄다?
Q타고 날라올 때 궁써주면 됨 (근데 와드W로 취소하면 주륵 ㅠ)

그리고 한타도중에 써줘야할 때가 있음
신드라 궁이 아군한테 밖힐 때 맞춰서 대미지 감소용으로 (마방을 안올려서 많이 감소되진 않지만)
사용해야 할 때도 있고
또 자르반 헤카림 같은애들이 이니시 들어가면 같이 호응 해 줄때 많이 씀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Doran's Ring(도란의 반지)The Dark Seal(암흑의 인장)
도란 -> 딜교를 할 때 맞으면서 딜교를 해야 할 때          ex)피즈, 에코
인장 -> 적이 원거리 견제형 챔피언일 때          ex)오리아나, 아지르


바뀐게 아니냐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인장+충전포션을 가져가면 포션 효과 증폭때문에 2포션 이랑 차이가 많이 없음
대신 체력이 없고 마나가 100이 달려있는데
이건 마나순환 팔찌랑 어울림
아지르, 오리아나 이런애들은 Q각 조차도 안주는 애들이기도 해서 뒤에서 미니언한테 Q만 깔짝 깔짝 날려되야됨
그리고 아군 정글의 갱을 기다리며 인장스택 스노우볼을 노리는 수 밖에 없음

도란링은 체력이 붙어있어서 딜이 쌘 아이들한테 좋고 마나수급도 좋음
안정적인 2렙 맞다이를 뜨고 싶다면 도란링을 선택함

개인적으로 5판중 4판은 도란링 스타트함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로아를 안감
로아 카탈리스트 딜로스가 너무남
7렙때 카탈 들고 있는거랑 양피지 + @ 들고 있는거랑 딜적인 측면에서 많은 차이가 남
카탈은 탱킹이 된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추가마방이나 주문력이 없어서 W시너지를 노리기는 힘듦.

7렙때 양피지 + 고서 들고 있으면 원거리 미니언이 Q한방에 정리가 되는데 카탈을 들면 정리가 안되서
패시브를 써주거나 E로 먹어줘야함. 
그래서 수월한 라인클리어를 위해서 모렐트리를 탐
하지만 초반 딜로스를 이겨내고 로아를 뽑는다면 확실히 딜사이클 돌릴 동안 한 텀 버틸 탱킹 능력이 생기기는 함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
모렐을 가면 갈리오에게 좋은 쿨감과 마나 수급이 해결됨
Q를 4.8초에 한번씩 날리는것 뿐만 아니라
180/150/120초 궁쿨도 20% 줄어들어 자주 쓸 수 있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모렐을 뽑고 800원이 모이면 마법사의 신발을 챙겨줌
마관 18임 (곧 너프 예정인걸로 알고 있음)
그리고나서 가면을 가는데
1.5코어에 33마관을 얻을 수 있음
룬 돌발일격 까지 포함하면 41의 마관임
게임중반 들어가는 타이밍때 41마관의 Q를 한방 맞으면 적들도 뭔가 잘못됬다는것을 느낄것임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가면 후 1250이 모이면 쓸지를 사서 데캡을 올리는 편이고
아니면 리안드리를 차곡차곡 올리는 편임
체력 300은 꽤 쓸모 있음, 로아급은 아니여도 어느정도의 탱킹을 부여해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3코어까지 가기전 데캡때문에 딜로스가 생길때 적이 마방템을 올린텐데 마관이 41이라 아주 큰 영향이 없음
우직하게 데캡 뽑으면 됨
그리고 그담에 보이드가도 절때 딜이 안박힌다는 느낌은 안듦




막템의 선택지는 
내가 잘 물리지도 않고 딜 넣을 환경이 잘 나온다 -> 루덴
적 AP딜러가 아프긴 하고 물리는게 부담스럽다 -> 밴시
대치 상황때 사거리 차이로 좀 많이 얻어맞는다 -> 워모그

여기서 특히 밴시는 주문력+쿨감+마방 삼위일체로 주는 혜자템이기 때문에 밴시를 추천함
하지만 갈리오 할때는 극후반 까지 가는 경우는 드물어서 막템 뽑을 고민 해본적이 많이 없음
왠만하면 게임 3코어 이내에 끝낼 수 있음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템을 보면 마방에는 아예 신경을 끈것을 알 수 있음
왜냐하면 AP만 올려도 계수가 미쳐서 충분히 미드라인 역할을 할 수 있기 때문임
하지만 패시브-W-R 에 마방계수가 있는 갈리오인데 활용안 할 이유는 없음
특히 적이 2-3 AP 라면 이3가지 아이템 순으로 올리는게 제일 합리적인 선택인것 같음

심연의 가면과 밴시가 둘다 쿨감10%를 제공해주고 마방을 주기 때문에 
모렐-리안 트리보다 훨씬 더 단단하며 딜도 챙기는 빌드임
단점은 마나소모가 좀 후달린다는것
그래서 심연-모렐 트리도 존재함
그렇게 되면 마나가 너무 넘쳐나서 개인적으로 별로라고 생각함

필자는 마방을 가면 지는것 같아서 아예 깡AP만 감
솔직히 그래서 게임 질 때도 있었음 유동적으로 잘 선택하라는 말이 이런 똥고집을 고치라는 뜻인듯





개인적인 카탈리스트 상위템 순위
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 >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어차피 카탈리스트 뽑겠다는건 7렙 라인클리어를 포기하겠다는 말임
그러면 얻는게 있어야 하는데 로아는 10분의 성장시간이 필요함
7렙 라인클리어를 포기하고 얻는게 많이 없음

하지만 심연의 가면은 탱킹 뿐만 아니라 마방 계수까지 얻을 수 있음
그리고 챔피언 한정 10% 증폭된 대미지라 뽑는 각 코어템마다 "나는 대미지 10% 더줘요" 라고 생각하면 됨
적이 빅토르 트페 직스처럼 라인클리어가 갈리오보다 꿀리지 않거나 작정하고 미니언 해체기를 들고 왔다면
과감하게 7렙 라인클리어를 포기하고 심연의 가면 선택이 더 좋은것 같음
특히 이젠 거의 국민 코어템으로 굳혀가고 있는것 같음
만약 적이 2AP라면 그냥 무조건 가는 템임 사실 (근데 필자는 안감 ^오^)

GLP는 딱히 좋아하진 않음
하지만 영겁보단 좋음
갈리오에겐 영겁 10분의 성장 시간으로 얻는것이 특별히 메리트로 다가오는게 없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아지르
견제력이 너무 좋음
문제는 사거리가 줄었음에도
내 Q를 다 피하면서 나를 때릴 수 있다는것
E로 일단 돌진하고 W로 호응하려고 해도 우월한 도주기로 도망치심 ㅠㅠ
마나가 오링 나길 기다리며
CS밀당 하면서 아지르Q가 빗나가길 기도하는 수 밖에 없음

한타력도 절대 갈리오한테 밀리지 않아서 초중후반 모두 힘든 상대

봉풀주 - 점화/점멸 - 인장을 들고 일단 난 너를 죽일 수 있다는 표시를 해주고
귀환후 텔로 바꿔 텔 복귀나 텔 로밍을 노려볼 수 있음
제이스
콩콩이 제이스 & 망치폼 안쓰는 놈이 힘듦
제이스 하는놈들 캐논폼에서 QE쓴다음 W 켜고 바로 해머로 바꾼후
QW 땅땅땅 E 쓸텐데
해머Q로 들어올때 갈리오도 E평QW평 해주면 그럭저럭 딜교가 됨

근데 문제는 해머폼을 안쓰고 일단 내 피를 50% 로 만들어 놓는 제이스들임
잘하는 애들은 Q도 앞무빙으로 피해서 평타견제를 계속 함
앞무빙으로 피하면 W로 도발 하면 될것 같은데 W 차징할때 그제서야
해머폼E로 날 밀어냄

다행히 뚜벅이라서 W플 호응으로 정글러 갱을 기다리는 수 밖에 없음


라인 / 정글 운영법

2렙때 쇼부를 볼 수 있는 상대다 -> 1렙때 Q와 패시브를 활용하여 2렙을 먼저 찍음 (유성도 맞춰놓으면 금상첨화)

2렙때 쇼부를 못봄 -> 오는 CS 받아먹자


만약 거리를 잘 안주는 아지르,제라스,빅토르, 오리아나 이런애들이면 2렙W 찍어서
마법 쉴드로 한텀 버텨주는것도 좋음
특히 아지르 병사나 빅토르 레이저는 피하기 힘드므로 그냥 W찍고 CS한번 먹어주는것도 좋음

패시브 때문에 타워에 박힌 원거리 미니언먹기가 힘들 수 있음

많이 놓칠것 같으면 그냥 Q패시브로 깔끔하게 챙기는게 좋음

굳이 라인전에서 이득을 안봐도 딜은 보장되어 있기에 죽지 않고 레벨링 하는것이 중요함



초반 운영법

갈리오에게 중요한 타이밍이 2렙과 7렙임

갈리오의 로밍능력은 트페와 비슷하기 때문에 궁을 찍고 나면 미드 양옆을 두리번 거려야함

사정거리가 1렙때 4000 이기 때문에 바텀에 궁 쓰려면 용앞까지 E쓰고 뚜벅뚜벅 몇초 걸어야함........

그래서 라인클리어가 중요한거임

그래서 모렐를 가는 이유이기도 하고

거듭 강조하지만 라인클리어가 너무나도 중요함

7렙때 원거리 미니언을 원콤 내고 근거리를 패시브 E로 정리하고 빨리 미드 양옆을 싸돌아 다녀야함


하지만 갈리오는 사거리가 좁아서 잘 선택해야함 ㅠㅠ

탑갔는데 아무일 안 일어나고 바텀에 뭔일 터지면 뚜벅 뚜벅 걸어서 궁쓰기에는 이미 늦음

예를 들어 정글이 적 미드에게 버프를 주고 탑 정글로 갔음

그럼 레드를 먹고 탑을 찌를 가능성이 크잖슴?

그래서 탑쪽으로 움직임을 잡아 줄 수 있는데

바텀에서 딜교 눈치를 계속 보고 있다 이러면 꽤 난감함

개인적으로 바텀을 좋아해서 탑에 백핑 찍고 바텀으로 동선 잡아주는 편임

아무튼 궁써주고 W차징-플 로 광역 도발 맥여주면 왠만하면 2:2 or 3:3 싸움은 이김


 

중반 운영법

라인클리어!

궁이 있으면 빈라인 먹으러 왔다리 갔다리 하면 됨

갈리오가 암살자를 상회하는 딜을 가져서 암살을 시도해도 되지만 덩치가 크고 시전모션이 커서 

적들이 잘 맞아주지 않음

걍 계속 미드라인에서 Q견제하면서 대치상황때 계속 참가해주면 좋음


라인클리어 할 때

Q를 비스듬히 서서 근거리-원거리 모두 맞춰야함



완벽한 예시는 아니지만 먼저 최대한 많이 맞추고

근거리 미니언에 패시브를 사용후

E를 뒤쪽으로 사용해서 라인클리어를 함

피즈가 E로 라인클리어후 마지막 근접 미니언 Q타고 빠져나오는거랑 비슷함

이런식으로 빨랑빨랑 라인클리어 해주고 유리한 한타를 열을 빅픽쳐를 그려보는게 좋음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굳이 들어가서 산화하지 않아도 됨

살아남아서 계속 Q날려주는게 딜 측면에서도 많이 도움됨

E스킬은 왠만하면 도주기로 남겨놓고

W는 원딜 물러 오는 람머스나 레넥톤 같은 돌진류 챔프들 도발로 슬로우 걸어준다 생각하면 됨

Q는 쿨마다 날리세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시즌8 챌린저 10명밖에 없을때 갈리오로 다이아 그냥 뚫더군요
양학챔이라는 인식이 있을 수도 있지만 어느정도 무난하고 다재다능하게 사용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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