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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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Jarvan IV, The Exemplar of Dema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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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K] 정글 선 티아멧 탱자르반 공략

- 킴블랑(2018-02-01, 조회수: 12513)

- 2018. 01.30 자르반 공략을 위해 랭겜에서 박살 좀 나고 공사하겠습니다. (방금 자르반 삼!!)

- 룬 설명 END 2018.01.31

- 영상 UP 우디르,쉬바나,세주아니,카직스

- 스킬, 아이템 설명 END

- 추가공략까지 END 2018 .02 .01
자르반 4세, 데마시아의 귀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0 (+104) 2408 마나 300 (+55) 1235
공격력 64 (+3) 115 공격 속도 0.658 (+2.5%) 0.938
5초당 체력회복 8.18 (+0.7) 20.08 5초당 마나회복 6.5 (+0.45) 14.15
방어력 36 (+5.2) 12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75.0 175.0
감전 

3타 (평타+스킬) 시 적응형 추가 딜 = 3타 딜교시 우선적으로 감전아닌 상대보다 체력적으로 우위!
                                         +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패시브 효과로 인한 3타 박살 

돌발일격

자르반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Dragon Strike(용의 일격)Q 콤보 = 돌진으로 물리 관통력과 마법 관통력을 5초간 가지게 되어
                                 좀 더 빡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 Dragon Strike(용의 일격) 방깎

좀비 와드 

8.2패치로 인해 너프를 먹었지만 도벽처럼 자체 옵션 ( 부활 와드 ) 때문에 
시야장악에 우위!

끈질긴 사냥꾼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Dragon Strike(용의 일격)Q를 좀 더 정확히 맞추기 위해서는 상대방과 거리 격차를 줄여야 하기때문에

이속을 우선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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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룬

완벽한 타이밍

응? 무슨소리인가 ? 자르반이 왜? 
-> 요즘 초시계 들고 손해 봤다는 친구 없을정도로 OP룬입니다.
    상대방 스킬을 유도하는데 개피보다 좋을 수 없죠.
    막타나 막타스킬 상황에서 초시계로 뒤집히는 상황 생기게 되는데 
    그 상황을 극복했다면 당신은 초시계를 들게 될겁니다..
    심지어 6렙타이밍에 초시계 값 벌었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마법의 신발

뭐요 이거 무슨 공략이야.. 정글러가 신발을 10분동안 봉인해야된다니..
-> 네 신발 없어서 불편한적이 많았습니다만 중,후반 이속 증가 + 10 과 골드 이득
   을 위해 멀리보고 게임 하신다면 BEST 룬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설명할 가치가 없어서 생략하겠습니다.
전장의 군가 (Martial Cadence)
재사용 대기시간: 6/5/4/3초
자르반 4세의 첫 기본 공격은 적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는 적이 보유한 체력의 6%만큼 추가 물리 피해(최소 20)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당한 목표는 짧은 시간동안 이 효과로 인한 피해를 다시 받지 않습니다.
용의 일격 (Dragon Strike)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자르반 4세가 창을 길게 늘려 창에 맞는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1.4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방어력을 10/14/18/22/26% 낮춥니다.

창이 깃발에 맞으면 자르반 4세가 깃발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며 자르반과 부딪히는 적들을 모두 공중으로 날려버립니다. (사정거리: 770)
황금빛 방패 (Golden Aegis)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5초 동안 60/80/100/120/140 (+0.7 추가 AD) (+근처에 있는 적 챔피언 한 명당 최대 체력의 1.3%) 의 피해를 막아주는 방패를 만들고, 2초 동안 주변 적의 속도를 15/20/25/30/35% 늦춥니다. (범위: 600)
데마시아의 깃발 (Demacian Standard)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데마시아의 깃발을 근처에 던져 적들에게 80/120/160/200/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깃발은 8초 동안 유지되며 자신을 포함한 주변 아군 챔피언의 공격 속도를 20/22.5/25/27.5/30% 올려줍니다. (사정거리: 860, 범위: 1200)
대격변 (Cataclys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적 챔피언을 향해 용감하게 뛰어들어 3.5초 동안 적을 지나갈 수 없는 벽으로 둘러 쌉니다. 벽 안의 적들은 200/325/450 (+1.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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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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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스킬콤보 이전에 알아야 할 패시브,Q,W,E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설명 나와있습니다.)

Martial Cadence(전장의 군가) 첫 평타 상대 현체력%뎀
Dragon Strike(용의 일격) 맞추면 방관
Golden Aegis(황금빛 방패) 방어막 생성 , 주변 상대 챔피언 둔화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기본 공속 상승 , 사용시 깃창주변 아군 공속 상승

5렙전 갱콤보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 ->Dragon Strike(용의 일격) Q -> Golden Aegis(황금빛 방패)W 입니다.

에어본 둔화 콤보인데요. 자르반콤보의 90퍼정도 비중있다고 봐도되겠네요.

여기서 좀 더 활용하면 

들어가서 Golden Aegis(황금빛 방패)W 켜주고 치다가 상대가 빠지는 루트 뒷쪽으로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E 를 넣어주고

타이밍 맞춰서 Dragon Strike(용의 일격)Q로 에어본 시켜주면 BEST

6렙 이후

E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 - > Dragon Strike(용의 일격)Q -> Cataclysm(대격변)R -> Golden Aegis(황금빛 방패)W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 -> Dragon Strike(용의 일격)Q ->Golden Aegis(황금빛 방패) W -> Cataclysm(대격변)

두가지가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여기서 좀 더 활용하면

근접 Golden Aegis(황금빛 방패)W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 ->Dragon Strike(용의 일격) Q ->Cataclysm(대격변) R 형식 BEST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Dragon Strike(용의 일격)Q중 쿨이 돌고 있으면 Cataclysm(대격변)R 궁으로 먼저 이니시를 걸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스킬 활용 팁
한타시 사용하는 궁콤보

Cataclysm(대격변)R궁 으로 들어가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 - > Dragon Strike(용의 일격)Q 로 빠져나오는 콤보입니다.

어떤 경우에 쓸까요?

탱커(뚜벅이)를 물었을때 입니다. 물론 상황마다 다를 수 있겠지만

상대 탱커(뚜벅이)가 너무 잘 커서 울팀 원거리딜러에게 근접할 수 없게 만드는 방법이죠

이 외에도 많은 콤보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제가 설명한것만 알고 계셔도 충분합니다!

저도 이외에 사용하는게 없어요..ㅠㅠ 그래도 게임 잘만 풀리는걸요.

* 고급팁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 -> Dragon Strike(용의 일격)Q Flash(점멸)플 이라는 콤보 들어보셨나요?

일종의 버그같은 콤보이죠

무슨 버그냐면 분명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Dragon Strike(용의 일격)Q 에어본사거리에 들어가지않는데 에어본이 되는 현상입니다.

영상이 필요하신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다들 알고 계실거지만 궁금하신분들은 바로 찍어서 올리겠습니다.

하는 방법은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 - > Dragon Strike(용의 일격)Q 쓰면서 깃창쪽에 Dragon Strike(용의 일격)Q 가 붙기직전에 상대방 침피언쪽으로 Flash(점멸)플래쉬를

써주면 에어본 됩니다!! 

이런방법으로 그라가스,리신,이즈 등 플래쉬로 콤보를 넣는 챔피언들이 있는데 자르반도 그 중 하나인거죠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은 항상 유동적으로 움직여야 됩니다. 

네 설명 시작할게요.

제가 딜 자르반, 탱 자르반 하면서 느낀건데 

안정성 = 탱자르반
도박성 = 딜자르반

요즘 메타가 딜 자르반인데 왜 도박성이라고 생각하게 됬냐면
딜을 올라갈 경우 갱성공률 상승,한타시 상대 물몸들 원콤 등
장점이 많이 있지만 반대로 상황이 불리해져서 (어떠한 이유로)
성장을 멈추게 된다면 이것저것도 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물론 모든 딜러 챔피언들이 그렇긴하지만 자르반은 특히.. 
그리고 스킬콤보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가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실수를 한다면 
바로 우물행이라고 보셔도 될듯합니다.

저같은경우에는 손이 벌레라 딜자르반할때 지면 팀이 박살나고
이기면 15~20분 서렌경기가 되더군요. 


그러다보니 오르락내리락을 반복할듯하여 빠르게
탱 자르반으로 옮겨왔습니다. 
그리고나서 게임을 진행해본결과 스킬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샷이 좀 빗나가더라도 
죽는일이 적어지고 스킬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Dragon Strike(용의 일격)쿨을 한번 더 돌릴정도로 잘 버틸 수 있더군요.

솔직히 스킬쿨 생각보다 길지만 가능한 상황도 있었습니다.
여튼 전 탱자르반을 설명하겠습니다만 딜자르반도 좋은건 사실이에요.

그래서 탱자르반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템을 무엇을 가야 괜찮을까?
라고 생각하면서 정글링을 돌다보니 느낀건
티아멧Tiamat(티아맷) 하나밖에 안 떠오르더군요. 덕분에 정글링을 빠르게 돌리면서
지속적으로 갱을 다니면서 역갱위기에서도 극복하게 되더군요 ㅎㅎ
심지어 도주기로 Demacian Standard(데마시아의 깃발)EDragon Strike(용의 일격)Q를 사용하면 정말 잘 도망다닐 수 있어요.

여튼 티아멧 올라간 이유는 정글링을 좀 더 빠르게 돌기 위해서 갔습니다.
 선 Tiamat(티아맷)티아멧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추격자의나이프->Stalker's Blade: Cinderhulk(추격자의 나이프: 잿불거인)잿불거인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OR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군단 식으로
기본베이스를 두고 올리고 있습니다만 
상황에 따른 템 설명을 하겠습니다.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 = 시야장악에 필수 (와드) + 추가경험치 (티아멧보다 먼저 가는걸 추천)

Tiamat(티아맷) = 정글링 속도를 올리고 싶을때

Aegis of the Legion(군단의 방패) = AD,AP 복합딜을 견디기 힘들때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치명타 딜러가 있을때 // 자르반은 근접탱커이기때문에 둔화도 시너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  AP딜러가 강할때

Thornmail(가시 갑옷) = 상대 평타기반 챔피언이 강할때

Guardian Angel(수호 천사) = 초시계 사용이후 게임이 잘 풀렸을 때
       (왠만하면 초시계 사용 후 판매하지만 자르반이 너무 잘 컸을땐 이거하나
        가주므로써 쿨돌때마다 부활 자르반은 들어가줘야 되는 챔프라
        하드한 한타할땐 죽을 각오로 들어가야됨)

정도 입니다. 나머지 탱템들도 상황에 따라 가시면 좋을듯합니다만
현재 제생각으로는 이정도만 가주셔도 갓갓이라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한타에서는 자르반이 우세할거라 생각되어지지만

마이 후진입을 놓치거나 1:1 상황일때는 매우 매섭습니다.
리 신
자르반과 리신은 한타를 뒤집을 수 있는 힘을 지니고 있으므로

손,판단 등으로 모든 싸움에서 붙는다면 누가 이길지는 예상하기 힘드네요.
세주아니
체력돼지 GG

심지어 자르반이 한타 잘 열어야지 비슷한정도..?


초반 운영법

2렙갱


선 레드 -> 갱


선 블루 -> X



3렙갱

선 레드 START -> 늑대 -> 블루 -> 3렙갱


선 블루 START -> 늑대 -> 블루 -> 3렙갱


중반 운영법

주도권을 잡고 있는 라인을 갱 가주시는게 정신건강에도 좋습니다.


반 캠프 -> 그 라인 갱


유리할때


추격자의 나이프로 상대방 정글쪽 와드 * 적 정글몹이 있으면 올 확률 높음 *

                                                     *  적 정글몹이 없을 경우 반대편에 있을 가능성 높음 *



후반 운영법

아군 적군 위치 파악 후 유리할때 싸움 거시면 됩니다. * 이거 정말 못 보는 분 많음)

* 유리해도 걸지 말아야 할 상황

 - 탑과 바텀 미니언 웨이브를 보고 밀리는 라인에서 유리하게 싸움을 거시는게

   BEST 입니다. 자르반은 얼마나 잘 들어가냐에 따라 불리했던 상황을 역전시켜주는

   역할을 해줄 수 있기 때문에

한타는 팀파이트시 역할에서 얘기하도록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자르반 Cataclysm(대격변)궁으로 한타를 지배합시다. 


상대 원딜이 잘 못컸을때 -> 상대방 누커나 탱커를 Cataclysm(대격변)물어줍니다. (가둬두는 느낌)

상대 원딜이 잘 컸을때 - > 상대 원딜을 Cataclysm(대격변)물어줍니다.


Cataclysm(대격변)궁을 많이 가뒀다고 해서 좋은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잘 큰놈을 얼마나 상대방 딜로스를 시키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많이 가둬서Cataclysm(대격변) 좋은 경우는 예시로 미스포츈Bullet Time(쌍권총 난사)궁 각을 얼마나 잘 잡아주냐겠죠?
Cataclysm(대격변)가두고 얼마나 버티느냐에 따라 한타가 좌우할거라 생각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풀경기 영상 남겨둘게용!

(VS 우디르 상대로 선 드락사르)

(VS 쉬바나)


(VS 세주아니)

(VS 카직스) 


마치며

공사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KHK] 정글 녹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5


[KHK] 정글 쉬바나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852


[KHK] 탑 케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39909



[KHK] 정글 헤카림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idx=139392


[KHK] 탑 마오카이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Write.php


[KHK] 탑 말파이트 공략

http://lol.inven.co.kr/dataninfo/champion/manualToolView.php?idx=1400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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