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쉔, 황혼의 눈
Shen, The Eye of Twilight
0
0
0
0/0
탑 ] 봉풀주 라인조무사 쉔

- WordofMy(2018-01-31, 조회수: 5404)

일반적인 결의의 여진이나 착취가 아닌 봉풀주 특성으로 갑니다.

쉔은 역시 외과의사죠?

전 없어서 황색자켓 씁니다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요새 봉풀주가 워낙 좋아요 많이들 들고 가세요.

봉풀주의 좋은 점이라면

시작부터 점화를 들고가서 강력한 라인전을 가질 수 있고

스펠 쿨감으로 우리팀 원딜 서폿의 회복 탈진이 빠졌을 때

궁 타고 가서 스펠 써줄수 있어요.

물론 궁 없을 땐 텔포 들어두세요!
쉔, 황혼의 눈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99) 2293 마나 400 (+0.0) 400
공격력 64 (+3.38) 121.4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8.5 (+0.75) 21.25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125.0 125.0
룬 설명부터 하겠습니다.

영감 



봉인 풀린 주문서 - 처음 점멸 점화를 들고 가므로 초반 라인전에 힘을 실어주며 스펠 쿨감 따라오기 때문에 좋습니다


완벽한 타이밍 - 현op 초시계 들고 다이브, 킬 각 노리면 됩니다.


미니언 해체분석기 - 이건 신발 왜 안드냐?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쉔이 라인 미는게 상당히 힘듭니다.
                       초반에 정글 바위게 싸움한다거나 할때 한마리 못먹고 2~3렙 못찍은 상태에서 정글
                       도우러 가는 경우가 많아고 라인 주도권 가져오기 위해서 이 특성 가져갑니다.


우주적 통찰력 - 스펠 쿨감, 쿨감, 아이템 쿨감 삼위일체 나중에 사용템 갈거라 이 특성이 좋습니다.




결의


강철피부, 거울갑옷 - 상대 ad ap 뭐 오는지에 따라 맞춰서 갑니다.


재생의 바람 - 도란방패 시작으로 유지력 up







이외의 특성은 안갑니다!
시작은

점멸, 점화


초반 라인전을 점멸 점화로 힘 주고

상황 보면서


텔포로 바꾸면서 라인전 하면 됩니다.



중후반이 된다면

우리팀 원딜이 회복이 빠졌다면  회복들고

서폿이 탈진이 빠졌다면 탈진을 듭니다.


물론 점화 상황도 보면서 점화 들면 되구요.


만약 궁이 없는 상태라면 텔포를 들고 있어서 합류를 하면 됩니다.
기 보호막 (Ki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킬을 시전하면 10초에 2.5초 동안 피해를 50~101(+12%추가 체력)만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아군 또는 적 챔피언에게 스킬로 영향을 미칠 때마다 쿨타임이 4~7.5초 감소합니다.

쉔은 스킬로 조종할 수 있는 기의 검을 통해 힘을 발휘합니다.
황혼 강습 (Twilight Assault)
기력 소모: 140/130/120/110/100
재사용 대기시간: 8/7.25/6.5/5.75/5초
쉔이 기의 검을 불러내 뽑습니다. 기의 검에 부딪히는 적들은 2초 동안 쉔으로부터 멀어지려 할 때 15/20/25/30/35% 둔화됩니다.

쉔의 다음 기본 공격 3회는 대상 최대 체력 2/2.5/3/3.5/4(+0.05AP)% + 10/16/22/28/34/40 (1/4/7/10/13/16레벨에서)의 추가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의 검이 적 챔피언에게 부딪힌 경우, 강화된 공격은 4/4.5/5/5.5/6(+0.07AP)% + 10/16/22/28/34/4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50%의 추가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각 공격은 미니언과 몬스터에게 30~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의지의 결계 (Spirit's Refu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8/16.5/15/13.5/12초
기의 검이 1.75초 동안 지속되는 보호 결계를 생성합니다. 쉔이나 결계 안의 아군 챔피언에 대한 기본 공격이 차단됩니다.

결계 안에 보호할 아군 챔피언이 없으면, 2초가 지나기 전까지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그림자 돌진 (Shadow Dash)
기력 소모: 1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쉔이 한 방향으로 돌진하여 챔피언들에게 60/85/110/135/160(+15% 추가 체력)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부딪친 챔피언들을 1.5초 동안 도발합니다.

도발 당한 챔피언당 30/40/50의 기력을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600, 범위: 120)
단결된 의지 (Stand United)
재사용 대기시간: 200/180/160초
3초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쉔이 대상 챔피언의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대상 아군 챔피언은 5초동안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1.35AP)(아군의 현재 체력에 비례해 224/512/800 (+추가 체력의 28%)(+2.16AP)까지 증가)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효과를 얻습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E - Q(강화) 평 평 평

기본적인 콤보


Q(쿨을 2~3초 정도 남겨둔 상태에서) - E - Q(강화)

Q쿨 좀 남은 상태거나 Q 상태에서 도발 긁어서 기본Q 평타 맞추고 Q(강화)로 평평평하면

최고입니다. 다만 이거나 위에나 도발을 맞춰야 때린다는 점.

스킬 활용 팁

적피 50% 정도일때

 점멸 E - Q - 평평평 - 점화 


킬각잡힙니다.


적 Q 지나가는거 관통 시켜서 강화상태로 딜교환 하는거 잊지맙시다.


근데 그냥 Q 평평평도 강력합니다.


ap나 평타랑 사관없는 적 챔프라면 3렙에 w 안찍고 q 찍어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상대가 AP일 때

바마의 불씨 - 지휘관의깃발 - 아이오니아 장화 - 즈롯의 차원문 식으로



상대가 AD일 때

바마의 불씨 - 즈롯의 차원문 - 아이오니아 장화 - 지휘관의깃발 식으로




상대 AP면 편합니다 그냥 지휘관 하나만 써둬도 라인 밀릴일이 없거든요.

그럼 반대편 라인으로 가서 2라인 밀면서 궁합류 하면 됩니다.


즈롯은 상황 봐가면서 포탑 밀어야할때나 미는라인 만들어야할 때 쓰면 됩니다.
티모나 딩거 나와도 선지휘관만 올린다면 걔네 푸쉬를 못합니다.



갱플랭크 정도가 카운터라고 볼수있겠는데 뭐 얘는 지휘관을 가나 즈롯을 가나 갱플만 싱글벙글



할 템트리라 갱플은 벤합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1렙 Q로 미니언 밀기

2렙 E - Q로 딜교환하면서 울팀 정글 콜


도발 있을 땐 적극적으로 없을땐 미니언 막타만

그렇다고 너무 그런식으로 겜하면 정글 갱 호응 할 때

얘 정글 왔나? ㅎ_ㅎ 하면서 빼기 때문에 적당히 거리조절하면서 들어가는척 한번씩 해줘야 합니다.

초반 운영법
보통 첫귀환 때 6렙 못찍기 때문에

점화로 킬을 낸게 아닌이상 집가서 점화를 텔포로 바꾼후에 복귀텔 하시고 궁 채우던지

텔포로 바꾼 후에 걸어서 복귀한 후에 6렙 찍고 궁 로밍 후에 텔로 탑 복귀 하는 식으로 라인손해 안보면 됩니다.

중반 운영법
지휘관 + 즈롯으로 라인관리 한쪽하고 반대쪽은 쉔이 직접 가서 밀면서 라인 푸시하면서 운영하면 됩니다.

물론 우리팀 한명이 사이드를 돈다고 하면 지휘관 즈롯을 한타 할거 같을 때 쓰고 궁 타고 가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위와 마찬가지로 운영하는데 궁이 있다면 텔포 대신 다른 스펠 들어서 궁 타고 가서 효과를 더 극대화 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기본적으로 라인관리가 돼있는 상태이므로 한타를 지더라도 완전 대패하지 않는 이상은 넥서스 안밀립니다.

물론 미드 고속도로가 나는 상황이 올수있는데 이 때를 대비해서 즈롯을 한타 열리는 곳에서 뽑습니다.

한타에서 적팀 애들이 즈롯 신경 안쓰는 부분도 있고 신경 쓴다하더라도 평타 여러대를 빼는거기 때문에 충분히

효과 있습니다.

우리 원딜이 잘컸다면 스펠을 회복이나 탈진 들고 물러오는 애들을 도발 써주고 W로 평타 막아주면서

회복 탈진 쓰면서 풀어나가면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유리하면 도발 해서 Q 평평평

불리하면 Q 쉴드 채우고 미니언 평 평 평

마치며
이거 쉔 처음하는 사람이 하지마시고 어느정도 맵 볼줄 알고 운영에 라인 미는거 당기는거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들이 하셔야 좋아요.

쉔이 점화 초시계 들고 가면 라인전이 괴랄해지므로 보통 애들 다팹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