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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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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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Ble5] 베리어 야스오.

- Double5(2018-02-26, 조회수: 3929)

[2018-01-31] 조회수 1 달성.
[2018-02-03] 조회수 300 달성.


처음에 베리어 야스오 라는 제목을 듣고 오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조건 베리어를 들라고는 하지 않고 취향차이일 뿐입니다. 다만 베리어에 대한 제 의견을 말해주고자 합니다.

 (시즌7)
 (시즌8)


승률은 어느정도 잘 나오는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평점은 평범합니다.
이유는 "멘탈"과 "인성" 입니다.

처음에 희망챔피언에 야스오를 픽하면 팀원들의 얼굴이 찡그러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임으로 보여줘야죠.
게임에서도 라인전이 져서 팀원들이 욕을한다? 미안하다고 용서를 빕니다. 계속 욕을 해도 참으세요. 도저히 못참겠다 싶으시면 차단을 하시는게 맞습니다. 그러라고 있는 기능이니까요. 그렇다고 차단한다고 굳이 알리지마세요. 자신의 인성이 들어나는 행동입니다.

계속 이런식으로 긍정적이게 게임을 하다보면 승률은 자연스레 올라갑니다. 한마디로 버스타는 법이죠.

"멘탈"과 "인성"을 유지하는 것은 모든챔피언에 해당됩니다.

시작부터 상대가 인베와서 죽어버렸습니다.
팀원들의 욕이 쏟아졌죠. 그래도 참으며 용서를 빌어줍니다.



기분좋게 이겨줍시다.

자꾸 말싸움하다가 겜지면 너무 억울하잖아요!
게임을 긍정적이게 플레이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게임 시작하기 전에 공략간단히 보고 야스오 플레이하실거면 뒤로가기 눌러주세요.
야스오가 그렇게 간단하게 공략보고 할만한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자세하게 쓰려고 노력했습니다.



이 공략은 chrome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되도록 모바일보다 PC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BARRIER YASUO


시작하기 전에..

Q. 미드 vs 탑
탑일 경우
장점: 라인이 길어 Sweeping Blade(질풍검)타기가 쉬움.
단점 : 미드보다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 많음. (exDarius(다리우스)Fiora(피오라)Malphite(말파이트))
       봇에 로밍을 가기 힘듬.

주스펠Teleport(순간이동)


미드일 경우

장점 : 상대가 거의 쉬운 챔피언.
       탑, 봇 모두 로밍을 갈 수 있어서 라인이 잘풀리면 로밍으로 이득을 볼 수 있음.

단점 : 올AD가 될 수 있음.
       포탑과 포탑의 거리가 짧아 솔킬을 따려할 때 타워에 맞을 수 있어서 Ignite(점화)가 없으면 킬을 따기가 좀 힘듬.

주스펠barrier(방어막)Ignite(점화)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방어막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2 (+4.6) 110.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정밀]

집중 공격 vs 기만한 발놀림


기만한 발놀림
상대가 Zed(제드)LeBlanc(르블랑)같은 위치를 바꿔버려 잘도망 가는 챔피언일 경우 들어줍니다.

집중 공격
너프를 먹었긴 해도 야스오에게 잘맞는 룬이라고 봅니다.



승전보 vs 과다치유


확실히 승전보가 좋습니다. 하지만 팀에 Janna(잔나)Soraka(소라카) 같은 회복을 주는 챔피언일 경우 가끔 과다치유를 들긴 합니다.
자신이 회복한 체력은 40%이긴 하지만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같은 아이템이 뜰 때 좋긴 하다고 보네요.



민첩함 vs 핏빛 길

저는 오직 민첩함만 갑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같은 공속템을 가지않아도
후반가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쿨타임이 1.33으로 최대치가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초반에는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후반에는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같은 템이 있기 때문에 핏빛 길은 굳이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후의 일격 vs 최후의 저항

저는 최후의 저항을 더 선호합니다. barrier(방어막)로 버티며 깜짝딜을 넣을 수 있어요.



[지배]

피의 맛 vs 돌발 일격


피의 맛
 적 챔피언을 때렸을 때 체력회복을 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적과 딜교를 할 때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돌발 일격
물리 관통력 10을 5초동안 얻는데, 쿨타임은 4초 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로 계속해서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야스오와 잘 맞습니다.
(피의 맛은 적에 탱커가 적을 때, 돌발 일격은 적에 탱커가 많을 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굶주린 사냥꾼 vs 끈질긴 사냥꾼

이건 확실히 취향차이 입니다.
하지만 저는 barrier(방어막)최후의 저항을 선호하기 때문에 생명력을 높인 굶주린 사냥꾼을 더 선호합니다.





상대에 탱커가 3명이상 있을 시 들어줍니다.
민첩함 대신 핏빛 길을 든 이유는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기 때문에 굳이 공속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체력차 극복돌발 일격을 들어줘서 탱커들에게 피해를 더 입히기 쉬운 룬입니다.
Ignite(점화)

라인전에서 킬을 확실히 따고 싶으실 때 들어주세요. 부족한 딜을 보충해 줍니다.
하지만 후반에 별로 쓸모가 없다는 단점이 있지요.
Vladimir(블라디미르)Darius(다리우스)Illaoi(일라오이)Swain(스웨인)같은 체력을 회복하는 챔피언일 경우 고통스러운 상처가 있기 때문에 꼭 들어줍니다.



Ghost(유체화)

가끔씩 즐겜용으로
기만한 발놀림Ghost(유체화) + 몰락한 왕의검
이렇게 들 때 있습니다. 상대에 cc기가 없을 때 드시면 스킬들 다피하면서 놀 수 있어요. (그러나 추천하지 않음.)



barrier(방어막)

갱승, 예상치 못한 생존.
상대에 Veigar(베이가)Lux(럭스)같은 폭딜 챔피언이 있을 경우 들어주면 더 좋아요.
라인전부터 후반까지 언제든지 좋다고 생각함.

하지만 손에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처음 사용할 때는 잘 사용하지 못할 수 있음.

심지어 쿨타임이 180초에요! 자주자주 사용해줍시다.
(Ignite(점화)가 210초 입니다.)



Teleport(순간이동)

라인복귀를 위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만, 미드일 경우 초반에 야스오가 그렇게 약하지도 않기 때문에
라인복귀로는 가지 않습니다. (탑일경우 꼭 들어주세요.)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Galio(갈리오)같은 로밍챔피언이 있을 때도 들어주시면 좋아요.



Heal(회복)
barrier(방어막)가 더 좋아요. 그리고 야스오는 탑/미드를 가기 때문에 정글러를 제외하면 라인전에서 팀에게 회복을 해줄 필요가 없고, 이속도 Sweeping Blade(질풍검)가 있기 때문에 들 필요 없습니다.



Exhaust(탈진)
너프이후로 잘 가지 않습니다. Zed(제드)같은 챔피언이 있을 때에는 barrier(방어막)보다 Exhaust(탈진)가 효율이 더 좋긴 하니까 라인전을 자신없어 하시는분들은 들어주세요.



Cleanse(정화)

필요 없습니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경우 Wind Wall(바람 장막)가 있기 때문에 가지 않아요. 맞게되도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으로 풀면 됩니다.
Rammus(람머스)일 경우 가끔 가긴 해요.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집니다.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 125~6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85/100/115/130 (+0.6 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1렙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는 경우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일 때 (Maokai(마오카이)Malphite(말파이트)Talon(탈론) 등) 찍어줍시다.



1렙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는 경우
상대가 Veigar(베이가)Ahri(아리)같은 AP원거리 챔피언 이여서
1렙딜교를 전혀 지지 않을 것 같을 때 찍어줍시다.



2렙에 Wind Wall(바람 장막)를 찍는 경우
상대가 Pantheon(판테온)Jayce(제이스)같은 원거리 스킬을 가진 챔피언이며
견제가 심해 미니언 먹기가 힘들 때 찍어줍시다.



3렙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찍는 경우
상대가 원거리 스킬이 없을 때 찍어줍시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하는 경우
피할 스킬이 얼마 없을 때 찍어줍시다.



Steel Tempest(강철 폭풍)3개찍고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 하는 경우
상대의 스킬을 자꾸 피해줘야 할 때 찍어줍시다. (Zed(제드)Zoe(조이)Xerath(제라스)Veigar(베이가))


스킬 콤보
첫번째 콤보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미니언에게) 평 Sweeping Blade(질풍검) 평 (평) Sweeping Blade(질풍검)(Sweeping Blade(질풍검))

두번째 콤보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or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or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

세번째 콤보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바람중첩)Flash(점멸)(Last Breath(최후의 숨결))

네번째 콤보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바람중첩)Last Breath(최후의 숨결) 

다섯번째 콤보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바람중첩)Flash(점멸)Last Breath(최후의 숨결) (두번째,네번째 응용)


스킬 콤보 설명
첫번째 콤보 : 1레벨에 Sweeping Blade(질풍검)들 찍었을 때 사용 합시다. 상대가 물몸일 때 사용하시면 시작부터 반피를 뺄 수 있는
               콤보입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를 미니언에게 2번 먼저 사용하는 이유는 Sweeping Blade(질풍검)가 쓸수록 Sweeping Blade(질풍검)의 데미지가 50%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최대중첩2)
               챔피언에게 평 Sweeping Blade(질풍검) 평 을 친뒤에 한번더 평타를 치시면 집중공격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Sweeping Blade(질풍검)로 
               다시 빠지면 되겠습니다.


                (동영상 참고)





두번째 콤보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은 잘 알려져 있듯이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찌르신 다음 Flash(점멸)를 쓰시면 Flash(점멸)로 이동한자리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                가 적용됩니다.
                그리고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에도 적용이 됩니다. 주변에 띄워져 있는 적에게 궁을 쓸 때 아무데나 Steel Tempest(강철 폭풍)
                찌르신 뒤에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쓰시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으로 이동한 자리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적용이 됩니다.
                (단 한방향으로만 찌르기 때문에 맞을 확률이 높진 않음. 그래도 안맞아도 상관없음 다시 쿨 돌아요.)

                (수정. q찌르는 모션은 나오는데 데미지는 안들어가는 것 같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는 맞는게 확정. 단 주변에 미니언이나 몹이 있어야됨.)
               (회오리로 띄운거는 주변에 에어본이 있다고 가정하에 쓴거임.)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를 쓸 때 Flash(점멸)쓴 자리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가 남는 것을 이용. Flash(점멸)가 아니라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일 뿐.)

               직접 에어본 대상에게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쓴 모습.
                원래 Last Breath(최후의 숨결)를 사용하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바람중첩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Steel Tempest(강철 폭풍)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사용하시면 바람중첩이 1개 생겨요. 그래서 1대만 더 찌르시면
                3타를 사용할 수 있음.




세번째 콤보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 많은 사람이 EQ플 잘 알고있죠! 설명은 생략해도 될까요?




네번째 콤보Wind Wall(바람 장막)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쓰시면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쓰는 모션과 음성이 캔슬 됩니다. 이것도 많은 분들이 알고있을 겁니다.
               그래서 잘 안먹히는 편이에요.




다섯번째 콤보 : Wind Wall(바람 장막)를 쓰신 뒤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을 쓰시면 되는데 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이 힘들 수 있습니다. 상관없이
                 Flash(점멸)Steel Tempest(강철 폭풍) 하셔도 무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공격 아이템
방어 아이템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이거나 만만할 때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상대가 견제가 심한 챔피언 일 때


[신발]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안갑니다. 룬 설명에 알려드렸어요.
룬에 공속이 있어서 공속 충분합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가 올AD 혹은 까다로운 AD챔피언 상대거나 AD평타 챔피언들이 많을 때
(Riven(리븐)Pantheon(판테온)Zed(제드))(Vayne(베인)Tristana(트리스타나)Varus(바루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적에 CC기가 많거나 잘큰, 혹은 까다로운 AP챔피언이 있을 때.



[핵심 아이템]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1,2 코어로 가줍니다.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잘 안가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로 최대한 버티는게 베리어 야스오와 잘 어울리는 것 같네요.
(하지만 가끔씩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가면 재밌음 ㅋㅋ)



[공격 아이템]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는 자신이 잘 크면 3코어, 어느정도 컸거나 못컸더라도 4코어에 꼭 들어가야 좋습니다.
상대에 CC기가 별로 없거나 버틸만 하다면 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에 CC기가 있어 맞으면 무조건 죽을것 같다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를 들어주세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는 자신이 죽으면 한타가 질것 같다! 그럴 때 가줍니다.



[방어 아이템]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는 자신이 못크거나 팀에 CC기가 부족할 때 가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는 자신이 어느정도 컸지만 한타에서 쉽게 죽을것 같을 때 가줍니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는 상대 AP딜러의 데미지가 너무 아플 때 가줍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같이 안갑니다.)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효율 좋습니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가 추가체력 비례 보호막 생기는데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가 체력추가 700)



[아이템 빌드]

귀환 후 700원 남을 시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agger(단검)
귀환 후 1000원 남을 시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agger(단검)Dagger(단검)
귀환 후 1300원 남을 시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Dagger(단검)Dagger(단검)Dagger(단검)

(이렇게 갈 때는 보통 라인전이 잘풀려서 1300원이 남는거니 Health Potion(체력 물약) 포기하고 Control Ward(제어 와드)를 가줍니다.)
(라인전이 너무 힘들다! 싶으시면 중간에 Dagger(단검)말고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나 Cloth Armor(천 갑옷)을 가주셔도 상관없습니다,)
(라인전을 확실히 하고싶다! 싶으시면 Doran's Blade(도란의 검)을 하나 더 사주셔도 됩니디.)



[여러가지 템트리]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무난하게 컸을 때 가주세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AP가 많을 때 가주세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The Bloodthirster(피바라기)
상대에 CC기가 많을 때 가주세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자신이 엄청 못커서 버스를 타야할 때 가주세요.


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이 템트리를 타는경우는 몰왕이 공속을 주기 때문에 룬의 민첩함을 가지 마시고 핏빛 길을 가시는게 효율적입니다.)
상대에 탱커가 너무 많을 때 가주세요.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을 넣은 곳에는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중 상황에 따라 가주시면 됩니다.)

템은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니 상황에 맞게 알아서 가주시면 됩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Blade(도란의 검)
2도란검 개꿀입니다. 잘크든 못크든 전 2도란 무조건가요.

Q. 왜 탱템은 가지 않나요?
A. 딜이 잘 안나옵니다. 그리고 룬에 피흡과 베리어를 가기 때문에 시간을 끌면서
   강한 딜을 자주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져 가지 않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까다로워요. 수은필수 제어와드필수
판테온
힘듭니다. 2렙에 장막 찍으셔야됨. 이 챔피언은 챔피언별 대응법에 넣겠습니다.
야스오
[확실히 야스오는 사용자에 따라 힘들수도,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오른
한타때 오른 궁 장막에 막혀서 당황잼.
카서스
그냥 다피할 수 있음. 궁은 베리어로 막으시면 되요.
야스오
[확실히 야스오는 사용자에 따라 힘들수도, 어려울수도 있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릅니다.]
* 야스오와 잘 맞는 챔피언들 *



한타에서 오른이 Call Of The Forge God(대장장이 신의 부름)을 쓰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호응을 해줄 수 있습니다.
엄청 잘 맞아요!



야스오와 잘 맞는 챔피언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쓸 때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호응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팀이 리신라면 갱을 자주 부르도록 해요! Dragon's Rage(용의 분노)로 날리면 Last Breath(최후의 숨결)로 호응하기 엄청쉬워요!
확정 에어본 ㄷㄷ..
후반에도 당구를 잘치는 장인 리신이라면 야스오와 찰떡궁합 입니당!



에어본 2개 말이 필요없음.



세주아니 같은 진입하기 좋은 챔피언과 잘 어울립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야스오는 갱킹에 약한 챔피언 입니다.
미니언을 잘 먹으며 최대한 갱을 당하지 않으려고 합시다.
Control Ward(제어 와드)필수.

초반 운영법
1렙에 Sweeping Blade(질풍검)를 찍는 경우 상대의 체력을 미리 빼주신 뒤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배워 킬각을 보시면 됩니다.
확실히 초반에는 Ignite(점화)가 제일 킬각을 보기 쉬워요.
킬각을 볼 수 없는 상황이라면 최대한 라인을 당겨 갱을 부르거나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줍니다.
2~3렙 때 다른라인이 사리고있는 상황이라면 로밍을 가주시면 예상치 못한 로밍이기 때문에 잘먹힙니다.

중반 운영법
계속 킬을 딸 수 있다면 킬을 계속 따줍니다.
하지만 애매할 경우 라인을 밀고 다른라인을 풀어주도록 합시다.

로밍을 자주 가는 것은 좋긴하지만 그러다가 상대 미드와 성장 차이가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미니언도 잘 먹어둬야 됩니다.

후반 운영법
야스오는 라인클리어가 좋습니다. 라인을 자꾸자꾸 밀어주세요.
한타에는 주딜을 Wind Wall(바람 장막)로 씹고 Last Breath(최후의 숨결)으로 호응을 해주시면 됩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때문에 라인에서 한타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간 경우에는 탑/봇에 가서 어그로를 끌어 주신 뒤 Teleport(순간이동)로 복귀하여 바론/용을 먹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팀에 이니시를 걸만한 챔피언이 없다면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Flash(점멸)Last Breath(최후의 숨결)으로 한타를 여셔도 됩니다.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팀을 보호해 주시고 주딜러가 Wind Wall(바람 장막)때문에 딜을 넣지 못하는 상황에서 빨리 딜을넣기전에 짤라줘야 해요.
굳이 Wind Wall(바람 장막)를 팀을 지키는용으로만 사용하지 마시고 상대의 CC기를 막는 용도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 전부를 적지는 않고 몇몇 챔피언들만 적어보았습니다.


Pantheon(판테온) : 1렙Steel Tempest(강철 폭풍) 2렙Wind Wall(바람 장막)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야스오로 까다로운 상대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판테온의 패시브가 평타무시인데 Steel Tempest(강철 폭풍)도 무시합니다.
          하지만 Steel Tempest(강철 폭풍)의 첫번째 타겟만 평타취급 하기 때문에 미니언을 통해서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쓰시면 데미지가 들어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근데 이거 쓸모없어요ㅋㅋ)
          초반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미니언만 먹다가 Spear Shot(투창)는 Wind Wall(바람 장막)로 막아주세요.
          딜교할 때 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어갔다가 기절맞고 딸피되서 돌아오는게 대부분이기 때문에 딜교는 왠만해서는
          걸지 않는게 좋습니다. 갱을 부르거나 로밍을 가주세요.
          (판테온 궁으로 로밍을 가기 때문에 미야 꼭 쳐주시고 Teleport(순간이동)로 따라가주는 것도 나쁘지 않음.)



Zed(제드) : 1렙Steel Tempest(강철 폭풍) Steel Tempest(강철 폭풍)3개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
         그냥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피해주시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는 Wind Wall(바람 장막)로 막아주세요. 6렙 전에는 야스오가 유리합니다.
         6렙전에 벌려두는게 좋습니다.
         6렙 이후에는 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가 야스오의 뒤에 나오기 때문에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쓰자마자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를
         날려주시거나 Sweeping Blade(질풍검)를 제드에게 사용해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피해줍니다.
         야스오의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를 제드가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씹을 수 있으니 이것만 조심하시면 괜찮은 상대입니다.

         +그림자쪽으로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를 쓰시면 제드가 피하려고 그림자에 이동해서 맞는경우 있습니다.



Jayce(제이스) : 1렙Steel Tempest(강철 폭풍) 2렙Wind Wall(바람 장막)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의외로 쉬워요. Wind Wall(바람 장막)로 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orHyper Charge / Lightning Field(초전하 / 전류 역장)를 막아주세요. 1렙에 제이스가 평타로 견제를 하려고 할겁니다.
         걱정마시고 맞아도 Steel Tempest(강철 폭풍)와 평타를 섞어 때리시면 미니언이 제이스를 공격하기 때문에 초반딜교는 손해보진           않을 겁니다. 룬에 피흡이 있어서 딜교 안져요. 단!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 조심하세요 아픔..


(동영상 참고)
(동영상을 보시면 룬의 피흡과 미니언때문에 딜교가 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음.)



Ahri(아리) : 1렙Sweeping Blade(질풍검) Steel Tempest(강철 폭풍)3개 Sweeping Blade(질풍검)선마
          야스오의 쉬운 챔피언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쉬운 챔피언이라고 자꾸 나대다가 오히려 킬을 따일 수
          있어요.
          아리는 주요스킬이 대부분 논타겟 스킬이라서 Sweeping Blade(질풍검)를 잘 활용해서 딜교 이득을 봐주시면 됩니다.
         Charm(매혹)는 Sweeping Blade(질풍검)로 피하거나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막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리가 6렙이 됬을 때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를 Spirit Rush(혼령 질주)로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예측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동영상 참고)
          아리 스킬을 다 맞으면 아프기 때문에 1렙Sweeping Blade(질풍검)딜교를 할 때에도 스킬을 피해준다는 생각으로
          플레이 합시다.



Katarina(카타리나) : 1렙 Steel Tempest(강철 폭풍) Steel Tempest(강철 폭풍)선마
         쉽습니다. 1렙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견제 계속 해주시고 2렙에는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계속 갈궈줍니다.
         단!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의 폭딜로 역전각을 주시면 안됩니다. 카타리나는 Steel Tempest(강철 폭풍)(3타)를 Shunpo(순보)로 피하기
         때문에 Shunpo(순보) 쓸만한 곳에 Steel Tempest(강철 폭풍)를 찔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가끔씩 Bouncing Blade(단검 투척)Shunpo(순보)로 야스오의 뒤로 빠르게 이동해서 단검을 잡고 다시 Shunpo(순보)로 뺄 수 있음.
          이 때 Wind Wall(바람 장막)으로 Bouncing Blade(단검 투척)막으면 당황잼ㅋㅋㅋ)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는 딜교할 때 만 쓰시고 3타로 킬각을 잡을 때에는 Shunpo(순보)로 피해서 역전
         당할 수 있으니 이것만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나머지 궁금한 챔피언 대응법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알려주세요!


베리어 야스오에 관하여
야스오는 암살자도, 탱커도 아닙니다.
"근거리딜러" 이죠. 원딜을 지키기 최적화 된 캐릭터도아니고, 탱킹을 하기에 최적화 된 캐릭터도 아닙니다.
그래서 더욱 애매해집니다.

딜은 쎈데 Zed(제드)나 Talon(탈론)같이 딜러를 확실히 물 스킬이 없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나 Last Breath(최후의 숨결)정도?
하지만 원딜처럼, AP딜러 처럼 딜을 최대한 넣는데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몸이 너무 약하죠.
그렇기에 생존스펠이 필요하죠. 바로 barrier(방어막)입니다.
barrier(방어막)와 Wind Wall(바람 장막)로 적의 주요스킬을 막으며 버티며 딜러를 자르시면 됩니다!



베리어 활용 입니다.

한타 뿐만아니라 라인전/갱승 에서도 큰 활약을 해줍니다.

단! 스펠설명에서 언급했지만 barrier(방어막)를 잘 사용하지 않은 분들 께서는 손에 익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barrier(방어막)를 완전히 다룰 수 있다면 정말 효율 좋습니다!

마치며
야스오는 사람들이 않좋게 보는 챔피언이죠.
하지만 욕을 최대한 사용하지 마시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며 플레이하시면 싫어할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오타나 고칠점들 덧글로 알려주시면 개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략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뭐가부족하고 잘못된지 보며 수정하고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 부탁드립니다.


베리어야스오를 쓰는 사람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계속 업데이트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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