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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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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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전 w 선마 정글 워윅 좋아여 여러분도 해보세요 미완성

- 운하(2018-03-10, 조회수: 7328)

제목이 참 기네요 제가 왜 이런 템트리랑 스킬을 왜 저렇게 했는지 왜 집공이 아닌 감전을 들었는지는 알려드릴꼐요
다른 사람들이 쓰는 정밀 의 집중공격을 들엇을때 초반 카정갔을때랑 싸울때 뭔가 자꾸 딸 피로 적이 살때가 많아서 
그냥 감전들어서 초반 딜을 확실히 늘리자 라는 생각으로 
들게 됬습니다(스킬이랑 템트리는 뒤에서 봐주세요)
공략 보실때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이건 평타로 봐주십시오
시즌7을 골드3으로 끝냈는데 
감전 워윅들고 플레2까지갔습니다 
그리고 이게 지금 제 전적입니다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저의 룬은 보통 워윅 유저들이 쓰는 집중공격과 다르게 감전들 씁니다 그이유는 머린말에 말해줬던것처럼 집중공격을 들면 가끔씩 딜이 아슬아슬하게 부족해서 못잡을때가 있어서 입니다 그리고 왜 감전 포식자 어둠의 수확 왜 감전을 한 이유는2가지가 있습니다 포식자는 신발이 없으면 쓰기 어렵기때문에 그리고 쿨타임이 생각보다 길어서 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핵심룬 어둠의 수확은 왜 안쓰냐면 솔직히 이건 간단하게 안쓰는이유가 너무 도박전인게있습니다 그 도박적이란건 망해버리면 다른 룬의 비해 너무 쓸모가 없다는거죠 어둠의 수확은 스택을 쌓아서 그딜로 싸우는건데 초반에 망해버리면 상대방이 카정을 해서 어둠의 수확을 못쌓으니 딜도 증가하지 안을꺼고 정말 안좋아지기 때문입니다
뭐 망하면 원래 워윅이 약한 챔프인데 이건 그걸 더 약하게 만드는 룬 같아서 안쓰는거입니다 
그리고 감전도 초반에 못터트리면 힘들지만 그래도 포식자 어둠의 수확보단 다시 클 확률이 높아서 쓰는거이긴하죠 그이유가 감전의 효과를 읽어보면 3초동안 스킬 또는 기본공격을 3회 적중시키면 내려치는 룬이죠 그리고 이 스킬 3회라는게 워윅의Primal Howl(원시의 포효)(공포도 포함이에요) 그래서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평타)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Primal Howl(원시의 포효)(공포)이렇게로도 아니면 반대로Primal Howl(원시의 포효)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 빨리 감전을 터트려서Blood Hunt(피의 사냥)의 효과를 빨리 받을수있기때문에 감전을 쓰는 이유죠 그리고 감전은 초반딜이 좋아서 살 다시 살아날 확률도 생가보단 있습니다
그리고 2번째룬 인 비열한 한 방 피의 맛 돌발 일격 중에는 그냥 자신이 마음에 드는걸 써도되는데 전비열한 한 방을 쓰는이유가 비열한 한 방은 워윅Primal Howl(원시의 포효)(공포)때 추가딜을 넣어주기 때문에 감전이랑 같이하면 더욱 강한 딜을 줄수있겠구나 해서 쓰는거고요 꼭 이걸 쓸필요는없고 피흡을 더 하고싶다하시는분은 피의 맛 아니면 5초동안 물관 마관 생겨서 미세하지만 더욱 딜을 강화시키고 싶으면 돌발 일격을 쓰시고요 하지만 전 이 돌발이격은 비추천하네요
그리고 그다음 룬 인 좀비 와드 유령 포로 시야 수집중에선 그냥 자신이 원하는걸 드시면 됩니다 전 시야를 좀 더 찾이할려고 좀비 와드를 쓰지만요
주룬의 마지막룬인 굶주린 사냥꾼 영리한 사냥꾼 끈질긴 사냥꾼 중에서 왜 끈질긴 사냥꾼을 쓰는 이유가요 워윅은 이동기가 없는 대신 이속이 빨라 합류를 빠르게 해줍니다 그래서 그 합류를 더욱 빠르게 하기 위해서 이 끈질긴 사냥꾼을 드는거죠 이것도 마음대로 쓰서도 되는데 제가 듣기론 굶주린 사냥꾼의 효과는 워윅에게 안된다는 소리가 있던데 그건 잘 몰으겠네요 아마 될꺼에요 제가 한번 연습모드에서 실험도 해봤는데 2.5%라서 그런지 미세하지만 회복량은 늘었습니다 일단 이것들 중에서도 비추천하는건 당연히 영리한 사냥꾼이에요 그이유가 워윅이 쓸 템이라 해봤자Tiamat(티아맷)이거하나 뿐인데 이거 쿨을 줄인다고 가기엔 다른 룬이 더욱 좋아서 이룬 영리한 사냥꾼은 비추천합니다
그리고 보조룬을 왜 정밀을 드냐면요 그냥 제가 공속이 너무 부족해서 공속을 늘릴려고 하는거고요 그리고 최후의 일격이 너프 먹었다해도 워웍의 Blood Hunt(피의 사냥)효과랑 조합이 생각보다 좋아서 쓰고있습니다 솔직히 보조룬은 자신이 원하는걸 들어도 상관없습니다 제가 보조룬 만큼은 이게 젤 좋다 라곤 생각을 못하니깐요
당근 워윅은 Flash(점멸)Smite(강타)아닙니깐 당신은 정글이에요
뭐 즐겜을 하실꺼면Ghost(유체화)Smite(강타)도 좋고
탑을 하실꺼면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도 상관없고 탑이니Ignite(점화)도 상관없습니다
일단이건 정글 워윅 공략이니Flash(점멸)Smite(강타)를 추천드리죠 뭐 추천이아니라 이게 젤 좋아요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는요 제가 실수로 삭제해서 그냥 글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목처럼 w 선마 워윅이니 w 선이에요

이 콤보에는 티아멧을 넣지 않았습니다 티아멧은 그냥 저기 콤보중에 넣으시면 됩니다

제가 왜 Blood Hunt(피의 사냥)선마를 하게 된 이유가요 한번 유튜브 보고 써봤는데 정말 좋았기 때문이죠

 

스킬 콤보

이건 간단합니다 워윅의 일반 스킬 콤보가요 상대방 근처에서Blood Hunt(피의 사냥)를 적 라인어에게 쓴다음 달려든다 그리고Primal Howl(원시의 포효)를 쓴 상태로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로 상대방의 뒤로 간다음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치고Primal Howl(원시의 포효)(공포)를 터트리고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입니다 이다음부터는 그냥 자기가 잘해야줘 제가 이거 다음일은 하는판마다 다르니깐요 일단 이게 6렙전 콤보입니다


그리고 6렙이후 콤보는

거의 비슷합니다 6렙전이랑 똑같이 상대방 라인어에게Blood Hunt(피의 사냥)를 쓴다음 달려든다 그리고 똑같이 Primal Howl(원시의 포효)를 쓴 상태로 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로 상대방의 뒤로 간다음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치고Primal Howl(원시의 포효)(공포)를 터트린다 그다음부터가 다른데요 만약 Vladimir(블라디미르)이런애들이 공포에 걸렸다 그럼 해야할 일은 Sanguine Pool(피의 웅덩이)같은 스킬을 쓰기 전에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을 쓰는거죠 설마 바로 앞은데 못맞출일은 없겠죠

그리고 또다른 스킬 콤보는 이것도 정말로 간단합니다 이것도 거의 똑같이 상대방 라인어에게Blood Hunt(피의 사냥)를 쓴다음 Infinite Duress(무한의 구속)으로 달려들어서 Primal Howl(원시의 포효)를 쓴다음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로 뒤로가서(이때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를 쎃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가Gnar(나르)같은Hop / Crunch(폴짝 / 우지끈)스킬들이 있으면 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넣지마세요 그 이유는 도망갈려고Hop / Crunch(폴짝 / 우지끈)를 빨리쓰면Eternal Hunger(끝없는 허기)을 써버리면Jaws of the Beast(야수의 송곳니)로 못따라가거든요)Primal Howl(원시의 포효)(공포)를 터트리는거죠 이다음도 똑같이 자신이 잘해야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신발포함안했어요)
초반 아이템 빌드 그 다음부터는 상황을 봐서 가세요
제가 왜 템을 쎃어서 가냐면 워윅은 초반에 터트리는 챔프 입니다 그래서 초반에 터트렸다 하시는 분들은 삼위 일체를 가시는게 좋고 터트렸다고 해도 상대 원딜이 너무 컷다 또는 못 터트렸다 하시는 분들은 얼건이 더 좋아서 삼위랑 얼건 둘다 올린거 입니다
저의 경우는 거의 상황을 봐서 템을 선택하는 편이죠 뭐 이건 이걸 보는 당신들도 마창가지 겠죠 제가 다른 사람들은 안가는 망자를 안가는 이유가 워윅이 e가 빠지면 은근히 몸이 약해지는 챔프입니다 그래서 전 란두인을 버리기엔 치명타 감소 20%가 너무 좋아서 그냥 망자를 안가고 있죠 그렇기엔 가갑을빼긴엔 가갑의 반사딜과 체감(고통스러운 상처)가 너무 좋고요 그렇다고 얼건 삼위를 안가면 딜이 조금 부족해져서 감전을 쎃도 안죽을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전 상대가 치명타가 으면 란두인대신으로 가기도 하는데 뭐 요즘은 정당을 가고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망자보다 싸기 때문이죠 뭐 그래도 망자가 도망에도 쓰실수있기때문에 꼭 정당말고 망자를 가도 상관은 없죠
그리고 또 한가지더는 정글템은 자신이 원하는걸 사도 되는데 전 그래도 갱성공률이 좋은 파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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