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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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광전사
Olaf, The Berser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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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라프

- 뱀뫄아아(2018-02-03, 조회수: 4967)

공략이 별로없어서 나라도 적어보려고 쓴글임

 

제가 쓰는 공략은 티어를 올리는 공략이아니고

 

초보자분들한테 올라프를 접근할수있게 하려는 의도로

 

쓰는 글이므로 아니다싶으면 뒤로가기 ㄱㄱ

 

 

올라프를 한다는 인증샷

 

티어는 전시즌 플레5고 애초에 내가 일반유저라

 

일반승만 3천승이 넘어가고 보시다시피 랭겜판수가 별로 높지않음

 

랭겜의 경험이 별로 없다이말임

 

앞에서도 말했듯이 티어를 올리려면 다른글을 보길 바람

 

전 시즌글에 만기퇴소님이 쓰신 공력을 보는걸 추천함

 

 

  • 올라프, 광전사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19) 2668 마나 315.6 (+50.0) 1165.6
    공격력 68 (+4.7) 147.9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7.5 (+0.6) 17.7
    방어력 35 (+5.2) 123.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50 150

     


    마법

     

    1.핵심룬 (콩콩이or유성)

     

     

     

    내가 장인랭킹 랭커분들 룬 살펴보면서

     

     

    지배룬감전(빨강) 쓰는사람

     

    보조에 정밀(노랑)쓰는 사람 다양하게 봤는데

     

    저게 일단 제일 기본적이라고 생각한다

     

    전에 유성올라프가 유행했었는데

     

    필자는 콩콩이를 애용하는편이다

     

     

    유성은 콩콩이보다 딜이세고

     

    올라프 q짤짤이에 슬로우가 있다는점 때문에

     

    맞추기쉬워서 많이들 쓰지만

     

    유성은 쿨타임이 길어서

     

    나는 좀 별로임

     

    반면에 콩콩이는 쿨타임이없고

     

    콩콩이가 적에게 붙고 다시돌아오면 발동할수있는 조건이 생김

     

    올라프 특성상 q평q평하면서 싸우는경우가 많은데

     

    콩콩이는 이도중에 여러번 발동된다

     

    훈련모드에서 실험해본결과 붙어서 싸우면 3~5번정도 발동된다

     

    유성은 많아봤자 후반이라도 가야 2번정도

     

     

    정리하자면

     

    유성

     

    1.콩콩이보다 딜이조금셈

     

    2.논타겟팅이지만 올라프는 q슬로우로인해 유성이 잘맞아서 단점보완

     

    3.쿨타임이있음(20초~8초)

     

    4.때리면 유성쿨타임이 줄어듦

     -단일피해 스킬(올라프E) 20퍼감소

     -광역피해 스킬(올라프Q) 10퍼감소

     -지속피해 스킬(x) 5퍼

     

     

    콩콩이

     

    1.유성보다 딜이조금 약함

     

    2.타겟팅

     

    3.적에게 붙고 다시콩콩이가 돌어오면 발동가능

     

    4.올라프는 다이다이하면 붙어서 싸우기때문에

       콩콩이를 줍고 발동 줍고 발동이 가능해서 콩콩이딜이 여러번들어감

     

     

     

     

    결론 : 짤짤이용으론 유성이 더센데 내생각엔 콩콩이가 좋을것같다는거임. 어차피 콩콩이나 유성이나

         

             전부 코딱지만한 딜이라서 등긁어주는 데미지라.. 별차이는 없음

     

     

     

     

    난입은 올라프q슬로우만으로 추노가 충분히 가능하므로 패스

     

     

     

     

    2.마나순환팔찌 - 부패말고 도란템 스타트로도 마나관리가 가능

     

    마법방어는 체감이별로 안되고 궁극의모자는 궁의존도가 높다곤하지만

    어차피 올라프 궁쿨은 긴편이 아니라 패스.

    궁을자주쓴다는거 자체가 여러번 싸운다는 뜻인데

    여러번써봤자 피랑 마나가 너덜너덜해서 머..

     

     

     

    3.기민함 - 옛날 왕룬에 이속룬 2개박은정도라 생각하면댐

     

    깨달음은 어차피 쿨감템 휘둘둘하는데 게임10분쯤에는 20퍼는 맞춰져있을거임 굳이쓸필요가 ㄴㄴ

     

    절대집중은 1~3렙용인거 같음.(사실안써봄)

     

     

    4.주문작열 - 짤짤이 딜이 세진다. 근데 후반가면 체감안댐

     

    물위를 걷는자는 용한타나 바론싸움할때 쓸만할거같긴한데 별로 싸ㅓ본적이 없어서

     

    폭풍결집은 후반 보험용같은 룬인데 후반대면 아무리 딜템을 휘둘러도 올라프는 힘이빠짐

     

    걍 라인전짤짤이로 이득이나보자~

     

     

     


    영감

    영감룬은 내가

     

    외상이랑 우주통찰력을 들었는데

     

    외상은 그냥 조금이라도 빠르게 쿨감템 뽑으려고 사용하고

     

    우주통찰은 쿨감20퍼만 맞춰도 20퍼+5퍼가 되서 줍던줍던이 가능함

     

    뭔소린가하면은

     

    쿨감0퍼 - 달려가서 줍던 근접해서 콤보를하던 q스킬쿨타임이 답답한수준. 다시 던지기까지 슬로우가 풀림

     

    쿨감10퍼이상 - 던져서 맞추면 달려가서 주운다음 바로 던질수있는 쿨타임.

                          근접시 q평평q평평q평평 콤보가능

     

    쿨감20퍼이상 - 어느정도 도끼주우러가는 시간이있으면 바로 주워던질수있으나,

     

                          붙어서 q평q평 하려고하면 q맞추고 평타치고 q를 바로 던지지못하고 기다리는 경우가 생김.

     

                          e스킬 펑타에 집어넣는것도 한두번이고 q쿨감이 진짜살짝 모자람

     

                          하지만 쿨감이 20퍼가아닌 25퍼면 거리상관없이 도끼를 던지고줍자마자 쿨타임이 돌아옴

     

                          이거는 q평평q평평이랑 딜차이가 크다

     

    영상자료가 없어서 아쉽지만 글로 이해해길 바란다 ㅠ

     

     

     

     

                          

     

     

     

    올라프가 사용할만한 스펠은

    모든 경우의수를 생각해보자면

     

    1.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2.Flash(점멸)Ignite(점화)

     

    3.Teleport(순간이동)Ignite(점화) - 옛날에 고랭커가 쓰는거 봣는데 요즘없음

     

    4.Exhaust(탈진)Ignite(점화)- ?

     

    5.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6.Ghost(유체화)Ignite(점화)

     

    7.Ghost(유체화)Exhaust(탈진)- ?

     

    요정도인데

     

    가장 보편적인것들이

     

    1.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2.Ghost(유체화)Ignite(점화)

     

    3.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이렇게 3개

    점멸 점화는

    점화를 든다는거자체가

    킬따려는 의도이므로 점멸보단

    유체화가 낫다고 생각해서 제외하겠음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

     

    옛날엔 나도 유체화텔을 많이썼는데

    요즘은 안전빵메타라

    올라프는 갱킹에 취약하므로

    유체화보다 더 안정적인 점멸이 낫다고 생각한다

    벽넘기도 가능하다

     

     

     

     

    Ghost(유체화)Ignite(점화)

     

    이거들면 로딩창에서 부터

    상대방을 죽이려는 의도가 적에게 뿜뿜 노출되기 때문에

    1렙부터 적라이너가 ㅈㄴ사림

    이런거 안들어도 충분히 올라프로는 솔킬딸수 있기때문에

    텔이 할거 더많음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

     

    유체화가 점멸보다 익숙하시다 싶으시면 이거

     

     

     

     

     

     

     

    광전사의 분노 (Berserker Rage)
    올라프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50~100%의 공격 속도와 8~25%의 생명력 흡수를 얻습니다.

    체력이 30%일 때 최대가 됩니다.
    역류 (Undertow)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올라프가 도끼를 던져 60/110/160/210/260 (+1.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최대 2.5초 동안 25/30/35/40/45% 둔화시킵니다. (지속시간은 도끼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도끼에 맞은 적 챔피언은 4초 동안 방어력이 20% 감소합니다.

    올라프가 도끼를 집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돌려받습니다.(재사용 최소 대기시간 2.5초)

    몬스터 대상 추가 피해 10/25/40/55/70 (사정거리: 400~1000)
    버티기 (Tough It Ou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5초 동안 올라프의 공격 속도가 40/50/60/70/80% 증가하고 2.5초 동안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17.5% (현재 체력의 30%를 넘을 수 없음))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무모한 강타 (Reckless Swing)
    체력 소모: 가한 총 피해의 3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올라프가 맹렬한 기세로 도끼를 휘둘러 대상에게 70/115/160/205/250 (+0.5AD)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이 스킬의 소모값은 가한 총 피해의 30%에 해당되며, 대상을 처치한 경우 소모값을 되돌려받습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몬스터 공격 시 2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325)
    라그나로크 (Ragnaro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기본 지속 효과: 올라프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15/2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올라프가 자신에게 걸린 모든 이동 불가 및 방해 효과를 정화하고 3초 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 중 올라프가 10/20/30 (+0.25 AD)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기본 공격이나 무모한 강타로 챔피언을 적중하면 이 스킬의 지속시간을 2.5초 연장합니다.

    또한 1초 동안 적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20/45/70%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스킬 콤보

     Undertow(역류)맞으면 Ragnarok(라그나로크)키고 달려가서 평타사거리 되면 Vicious Strikes(광포한 공격)키고

    Undertow(역류)평평Undertow(역류)평평Undertow(역류)평평

    Reckless Swing(무모한 강타)이거는 중간중간에 알아서섞어주면 콤보는 끗

     

     

     

     

    스킬 활용 팁

    올라프는 올라프 스킬데미지 자체가 센게아니다.

     

    라인전에서

    잠시 짤짤이식으로 딜교를 주고받으면 피교환은 똑같음

     

    올라프가 센이유는 스킬을 여러번 남발할수 있다는점에서 딜이 나오는거라고 생각함

     

    라인전에서 상대방이 근접미니언 먹으러 올때 q맞추고 때리면

     

    상대방도 쳐맞기만하는건 싫어서 같이 싸우는데

     

    상대방은 가지고있는 스킬로 딜교끝내고 빠지려하는데

     

    이때 눈치봐서 딜교 적당히하고 같이빠지거나

     

    잡을수있을거같으면 도끼주우면서 끝까지 쫓아가면댐

     

    암튼 Undertow(역류)를 계속주우면서 딜을넣는게 핵심이라고 생각함

     

    그리고 보면은

     

    올라프를 별로안해본사람들 대다수가

     

    q를 맞추고 상대방이 다른방향으로 도망가면

     

    도끼를 줍지않고 바로붙어서 평타만 주구장창 때리는 장면이 많은데

     

    무조건 도끼 줍는거를 권장한다.

     

    줍는동안 쳐맞는다고 해도

    주워야 추노도 계속 가능하고

    계속 도끼를 줍고던지는게 딜도훨씬셈

     

    딸피 맞다이할때는 w키고 평타만 때리는게 나을수도있으나

     

    이런거아니면 무조건 도끼주우셈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아이템



    1.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가장무난한 첫템. 딜교환을 여러번할것같다. 킬각이 잘안나온다. 유지력이 필요하다 등등

                마시고 Q짤짤이하면 주문작열이랑 같이 딜들어가서 몸약한애들은 많이아파함

     

    2.Doran's Blade(도란의 검)맞딜좋아하는 애들상대로 가끔감

               한번 딜교시작하면 q로 추노해서 끝까지 딸수있을것같은 상대로 가면 좋다

     

     

     


    라인전

    1.

    상대가 물몸이다.자주 돌아다닌다(로밍)

    Kindlegem(점화석)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가장빨리 쿨감20퍼를 올릴수있음. 룬까지 더해서 25퍼가 되면 말도안되는 딜이나옴

     

     

    2.

    탱커종류의 챔피언이다

    적이너무못해서 씹어먹을수있다(솔킬을 많이따서 돈이많다)

    ap챔이라 빙하의장막가기 애매하다

    Kindlegem(점화석)Phage(탐식의 망치)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점화석.빙하 보다는 쿨감20퍼가 나오는속도가 느리지만

                                      나오기만하면 탱커상대로도 솔킬딸 딜이 나온다
                                      탱커가 올라프의 딜을 버티려면 최소 2코어가 나와야함(챔프에따라서 다르겠지만)

                                      초반에 킬을많이 따서 돈이많은 상황이라 1번이랑 쿨감20퍼가 나오는시간이 별차이안나면

                                      주저없이 블클부터 ㄱㄱ

     

     

    3.

    적라이너,적정글,적미드 전부ap

    Kindlegem(점화석)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Spectre's Cowl(망령의 두건)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빙하의장막없이 쿨감20퍼 맞추기.

                                        힘들면 바로 저렇게가구 아니면 두건까지만 간다음 블클

     

     

     

    4.

    개망했다

    내가 탱커역할의 비중이높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Kindlegem(점화석)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올라프자체가 초반에 이득보는 챔피언이라 생각하는데

                                                    안정적인 탱커형식으로 하려면 차라리 다른챔을 추천

                                                    초반에 망했으면 어쩔수없고 탱템만 둘둘하려면

                                                    결의에 착취를 추천함

     

     

     

     

     

     

     

     

     

    암튼  보통상황이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Righteous Glory(정당한 영광)까진 고정이고

    이거 뽑힐때 쯤이면 소규모한타나 5대5등등 여럿이서 싸우는 상황이 많은데

    올라프같은 경우는 탱커보다는 근접딜러성향이 조금더 높기때문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딜템을 뽑긴 뽑는데 딱이까지만 뽑는걸 추천함. 왜냐?

    리븐이나 다리우스 이런애들은 스킬을 유동적으로 써서 받는딜을 최소화할수있는데

    올라프는 존나 당당하게 달려들어가서 때려야하기 때문에 때리기 직전에 피가 너덜너덜해질수있다

    그래서 딜템은 초중반휘어잡기 용도로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까지만 올리고 탱템을올리자

    간혹 흥하면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이정도

     

    탱템 종류는

     

    1.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가고일 돌갑옷

     

    3코어나 4코어로 올리면좋다

    후반가면 딜도 안나오고

    궁쓰고 파고들어서cc받이밖에 못하는데

    올라프는 궁쓰면 몸이 약해진다ㅜㅜ

     

     

     

    2.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

     

    잘가지는 않지만

    싸움을 질질끄는 한타라면 고려해볼만하다

     

    3.Thornmail(가시 갑옷)가시갑옷

     

    상대ad가 많거나 매우잘컸다

     

     

    4.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솔라리 팬턴트

     

    무난할때 나느 꼭올린다

    후반영향력없는 올라프라

    조금이나마 팀에 기여하기 좋다

     

     

    5.Redemption(구원)구원

     

    개망해서 템빨로라도 팀에 도움되자!

     

     

    6.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daptive Helm(적응형 투구)정령의형상,적응형투구

     

    ap가 지속딜이다(카시,티모 등등) - 적응형투구

     

    아니면 정령의형상

     

     

    7.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태양불꽃망토

     

    부비부비하는 챔프(마오카이,가렌)나

    라인푸시가 모자란 챔프가 쓰는데

    올라프는 어차피 딜이 충분하고

    라인푸시가 부족한것도 아니니 패쓰

     

     

    8.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란두인의 방패

     

    평타딜위주의 원딜이나 무대,고속,스태틱같은 치명타트리 타는애들이 잘컸다

    (트타나 징크스같은애들)

    방템중에선 효율이 젤좋은거같음

     

     

    9.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망자의갑옷

     

    빠른합류,빨리거리좁히기 등등

    올라프한테 알맞다

     

     

     

     

    -다른딜템-

     

     

    Trinity Force(삼위일체)삼위일체

    블클이 생기기전엔 트포가 정석템트리였는데

    게임자체가 대규모한타가 별로안일어나거나

    따로따로 논다. 격차가 커서 게임을 캐리할수있다

    싶을때는 블클보다 좋음.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의 주력은 q딜에 몰빵되있는 반면에

    Trinity Force(삼위일체)는 평타딜,e스킬 까지도 힘을 실어줄수있어서

    후반에도 딜이 나옴

    단점은 비싸고 블클보다 몸이약함

     

    게임을 어떻게해도 지기힘들거같다 싶으면

    Trinity Force(삼위일체)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까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요릭
    랭겜에서 요릭나온다는거 자체가
    요릭에 대한 숙련도가있다는건데
    올라프로는 초,중,후반 다 불리함
    벽이 몇대치면 사라진다해도
    평타를 거기에 소모해야댄다는거 자체가
    딜교가 불리해지고
    벽에 가둬지는 순간
    추노도 안되고 쪼꼬미들한테 쳐맞아야댐 그냥
    싸울려면 1~2렙 스킬하나 없는 구간이나 요릭 똥뭊히는스킬 빗나갈때 싸우셈
    피오라
    그렇게 많이 안힘들것같지만
    얘도 지속딜이 있는친구고
    요리조리 왔다갔다 하는새키라서
    q맞추는데도 난이도가 있음
    그리고 초반에 존나 죽여놔도 후반가면
    상대가 안댐 ㅠㅠ
    6렙때 피오라궁장판 깔리면 딜교도 힘듦
    자르반 4세
    얘는 라인전은 잘모르겠는데
    정글로 주로나옴
    아군이든 적군이든
    이새키 궁극기 하나만으로
    올라프한테 피해가옴
    ㄳㄲ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티모
    몸약함
    도주기x
    q짤 2번이면 킬각이 보임
    나서스
    설명이 필요없다 그냥 쉽다
    노틸러스
    요즘은 탑으로 많이 안나와서 아쉽다

    위에 애들 말고도 힘든애가

    Darius(다리우스)정도가 있는데

    요즘 개나소나 점멸 유체화 들고와서

    딜교한번 잘못하면 피질질흘리면서 죽는다

    6렙전엔 올라프가 다리우스의 cc기들 때문에

    몇번때리지도 못해서 조심해야댐

    6렙전까지 서로 무난하게 컸으면 충분히 잡을수있음

    서로 6렙이세다 하지만 올라프가 제대로 딜넣을 상황이 생기면

    속사포로 몰아치는 Undertow(역류)를 선템 블클가는 다리우스가 버틸수가없음

    다리우스가 탱템을 가더라도 그럼 그만큼 다리우스딜이 안나오기때문에 상관x

     

     

    라인 / 정글 운영법

     주의할사항만 말해주자면

     

    1. q짤한답시고 라인을 너무 밀지말것(갱킹에취약)

     

    2. 2분30초면 정글러들이 3렙찍고 탑가까이 있는상황이다.와딩꼭해주자

     

    3. 만약 2~3렙에 라인이 밀렸다면 아군정글에게 역갱을 부탁하자.올라프가 초반에 세서

        아군정글러가 아이번같은 개ㅈ밥이 아니면 2:2는 거의 이긴다고 보면댄다

     

    4. 초반에 이득봐야된다고 너무 솔킬에 집착하거나 무리하지말자

    초반 운영법

      무난하게 블클이랑 정당한영광이 나왔다면

      올라프가 진짜 강력한 타이밍이다

      라인에 너무 박혀있지말고

      로밍으로 여러군데에서 무력을 발휘해주자

      롤은 팀게임이다

     

    중반 운영법

      올라프의 성장에따라서

      힘이 빠지는 타이밍이기도 한데

      초반처럼 적딜러한테 아무생각없이

      우와아아아앙! 달려가면 순삭 당할수도있으니 조심해야댄다

      상황봐서 빈틈생기면 순식간에 달려가서뚝딱뚝딱 해치우거나

      우리 딜러가 잘컸다면 우리딜러를 괴롭히는 브루저나 탱커를 같이때려주자

      Undertow(역류)를 멀리서 던져도 달려가서 줍던할수있는위치면 되도록 여러명을 맞추는게 매우좋음

      초중반엔 q딜이 딜러들 피1칸~2칸 빠지기 때문에

      광역딜로 생각하고 써도 좋음 슬로우도 묻으니 꿀

     

     

    후반 운영법

      여기오면 진다

     

      딜도안나오고

     

      올라프가 스킬구성자체가 딜스킬이라 탱템을 아무리 둘둘해도 탱킹이 약하다 ㅠ

     

    Undertow(역류)여러번 던져서 광역슬로우랑 블클방깎이나 묻혀주고

      궁쓰고 들어가서Gargoyle Stoneplate(가고일 돌갑옷)키고 cc받이,어그로해주거나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켜서 방어막이나 켜주자

    팀파이트시 역할

     초-딜러를 물자

     

     중-상황봐서 적팀딜러를 물거나 아군딜러를 지키거나

     

     후-Ragnarok(라그나로크)쓰고 달려가서 Undertow(역류)광역슬로우 한번 묻혀주고 주은다움

         다시 유턴해서 Undertow(역류)

         후반가면 올라프가 딜을 못버팀

        

    챔피언별 대응법

     귀찮으니 나중에 하나씩 추가하겠음

     

    마치며

     그님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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