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78.6% (11표)
0% (0표)
21.4% (3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0
0
0
11/14
D5) 원챔충의 정글 카직스 공략

- 다리사이막가(2018-03-11, 조회수: 239103)

조회수 1만 왕감쟈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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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슬 수정할 때가 되어서 왔더니

조회수가 어느덧 10만이 넘었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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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인사 오지게박습니다


다야5에 머무르는 Enday라고 합니다


원챔충에다가 카직스에 대해서 이해도가 높다기보다는

"저는 그냥 카직스를 쓰는 사람입니다"급입니다


그래도 카직스로 다야 딱지는 달았기에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최대한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2/2) 시즌 8 다야5 달성




시즌 7에는 판수로 달려서 다야찍었는데 이번에는 쉽게 다야갔네요




사실 스샷 찍고 난 후에 랭겜했는데 한판 졌습니다...



--2월 7일 공략 수정 및 추가--

--2월 9일 공략 조금 추가--

--2월 18일 마춤뻡수정 및 렝가 이스터에그 추가--

--3월 11일 내용 추가--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을 썼을 때는 저게 제일 괜찮더라구요

지배쪽의 서브특성 중에 바꿀 것이 있다면
시야 수집 - 좀비와드
굶주린 사냥꾼 - 끈질긴 사냥꾼
둘 중 사용하셨을때 체감상 좋은 걸 택하면 되겠습니다

시야 수집룬은 최대 AD 18이 증가하기에, 즉 딜뽕때문에 사용하고있습니다

굶주린 사냥꾼은 스택을 다 채울시 피흡이 꽤 쏠쏠하기도 하고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만 떠도 부쉬간
돌아다닐 때 편하게 다닐 수 있기에 끈질긴 사냥꾼은 안 쓰고 있습니다
다만 부쉬간 은신이 끊김없이 다니시려면 끈질긴 사냥꾼을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서브쪽은 정밀, 마법, 영감
이 세 가지로 나눠 쓸 수 있습니다

정밀을 사용한다면 승전보와 최후의 일격을
영감은 마법의 신발과 완벽한 타이밍을
마법은 기민함과 물 위를 걷는 자를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요즘에는 기민함과 폭풍의 결집 들고있음

참고로 저는 마법쪽 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타와 점멸
정글이면 이것뿐이죠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고립판정에 대해 먼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우측 두 연습 인형은 고립이 떴지만 좌측 두 연습 인형은 고립이 뜨지 않았습니다

차이를 말씀드리면 현재 카직스가 볼 수 있는 챔프의 고립 원에 두 인형이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고립 거리를 보기 위해 카직스를 뒀는데 사이에 카직스 2마리가 충분히 들어갈 공간입니다





원안에 미니언이 들어가 있으면 고립판정이 나지 않으니 갱킹시 이 점에 유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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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전제는 6랩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입니다

현재 Void Assault(공허의 습격)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의 연계가 아주 환상적이며

부쉬에서 은신 된 채로 진입 시 최대 드락사르를 3번이나 터트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부쉬로 도주 시 상대방에게 혼란 또한 줄 수 있기에 무조건 찍습니다


아이템 상황은 드락사르 기동신을 보유한 상황이었습니다
비전투시 부쉬진입상황서 궁국기를 사용하지 않고 칼리스타를 잡아내었습니다
(ㄹㅇ억지갱)



우리 팀이 상대타워 쪽으로 다이브를 한 뒤 빠져나오던 상황에서 제가 뒤늦게 온 상황입니다만
점프를 하여 갱플보다 먼저 부쉬에 가 은신을 활성화하고 부쉬로 온 갱플을 제압한 모습입니다


루시안의 e스킬이 빠진 것을 확인하여 바로 미드갱을 시도하였고 초시계와 정화, 점멸을 빼고 죽였습니다


이때 주목해야 할 점은 부쉬를 통해서 은신을 발동시켜 적들은 모르게 갱킹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나머지 진화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 이렇게 3가지가 남습니다


상대가 뭉쳐 다니지 않고 따로 다닐 경우 11랩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를 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으로 생각했는데 

끽해야 평타와 공포 감지의 사거리 증가와 고립 대상 적중 시 쿨타임 감소

이게 뭐 도움이 되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Q 진화 시 평타적중 위치)                        (Q 미진화 시 평타적중 위치)



(Q 진화 시 Q적중 위치)                        (Q 미진화 시 Q적중 위치)


신비한 예지력(Mystical Vision) : 아니, 별로 차이도 안 나는데? 맞으싈?


어.. 음 사실 미비하긴 해도 인 게임 내에서는 체감이 꽤 느껴집니다...


암살하고 킬, 그리고 오브젝트를 빠르게 챙기기 위해 저는 11랩에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를 주로 사용합니다


별개로 적이 뭉쳐 다니기만 해도 쿨감이라는 옵션은 없는 거라 쳐야 되니 Void Spike(공허의 가시)가 범용적으로 좋고


Q 진화 후 별 차이 없다고 느껴지시고 슬로우옵션이 붙은 Void Spike(공허의 가시)이 더 좋으시다면 11랩에 진화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16랩 진화입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트리를 탔을 경우 마지막 진화를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를 택해야 하는데 팀파이트 상황에서 도움을 주기위해 Void Spike(공허의 가시)를 택하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 트리를 택하셨다면 Leap(도약)가 좋습니다


후반 상황서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은 사실상 쓸모없습니다 차라리 상대방을 처리한 후 도주를 위하여Leap(도약)찍는게 베스트입니다


정리


킬 먹고 잘 컸거나 마음이 시킬 때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상대가 뭉쳐 다니거나 내가 말렸을 때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 Void Spike(공허의 가시) > Leap(도약)



스킬콤보
사실 콤보에 대해서 그리 필요할까 싶었는데 요청하시는 분들이 꽤 계셔서 추가하겠습니다

6랩 궁을 배우기 전

Leap(도약)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

대다수가 갱킹시 쓰는 콤보입니다
선도약을 사용하기 때문에 상대방의 이동기와 점멸이 있다면 킬을 내기에는 아쉬운 상황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 갱 호응이 있다면 쉽게 딸수있습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가시를 확정적으로 맞출 수 있는 상황일 때 먼저 사용한뒤 도약후 평Q를 쓰는 콤보입니다
주로 카직스가 부쉬에 있을 때 적이 부쉬로 진입해 오거나 상대가cc를 맞았을 때 등등 여러 상황이 있습니다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패시브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

도약을 먼저 쓰지 않고 접근한 뒤 상대방이 이동기와 점멸로 도주 시 도약으로 따라가 마무리하는 콤보입니다
이 방법이 제일 안정적이지만 콤보는 상황에 따라 다르니까요

6랩 궁을 배운 후
(궁진화를 했다는 가정 하)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부쉬은신)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Assault(공허의 습격)(1차)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Assault(공허의 습격)(2차)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이게 베스트인 콤보입니다
혹여나 마무리하지 못하더라도 도약으로 추노를 하면 되니 깔끔하게 정리가 됩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부쉬은신)Void Assault(공허의 습격)(1차)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Assault(공허의 습격)(2차)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부쉬은신상태에서 접근하여도 거리가 안 될 경우 은신을 한 번 더 하여 거리를 좁히고 따는 방법입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부쉬은신)Void Assault(공허의 습격)(1차)Leap(도약)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Assault(공허의 습격)(2차)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은신을 한 번 더 해도 거리가 안 된다면 도약을 해서 좁힌 후 스킬을 우겨 박는 방식입니다
이 상황이 제일 안 좋으며 킬을 못 낼 가능성이 매우 높은 방식입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1차)Leap(도약)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평)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Assault(공허의 습격)(2차)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같은 방식으로 부쉬가 근처에 없을시 상대방의 시야가 닿지 않는 곳에서 은신을 한뒤 거리를 좁히는 방식입니다


사실 콤보라고 적어 놓긴 했지만, 프로분들이나 저보다 더 잘하시는 분들의 영상을 보시면 이해하기 더 쉬울 것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템  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

그 후 첫 번째 집에 갈 때 갱킹으로 돈을 못 벌었을시 6~700원이니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Long Sword(롱소드)
킬 또는 어시로 1000원일때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1100원이면 Serrated Dirk(톱날 단검)

두 번째 집에 갔을 때 되도록 템이Hunter's Machete(사냥꾼의 마체테)Serrated Dirk(톱날 단검)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이런 상황이 와야 합니다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를 왜 안 만들고 바로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뽑아야 하냐면


드락사르, 롱소드, 장화를 보유하던 카직스의 모습입니다
원콤이 안 났네요..


이제 됐군요
피가 어느 정도 까여 있었다지만 한큐에 암살 성공했습니다
드락사르의 황혼검은 언제나 1코어여야 한다(망했을 때 빼고)

..

요즘에는 Hunter's Potion(사냥꾼의 물약)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제가 강타템을 업글하는 타이밍은 3~4코어 타이밍이기도 하고
굳이 초반에 피, 마나 관리를 위해 Hunter's Talisman(사냥꾼의 부적)를 사 템창낭비를 하는것 보다는 
사냥꾼의 물약을 사 여러 상황에서 이득 보는 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순으로 아이템을 반고정적으로 뽑으시면 됩니다

신발은 후반부까지 놔두시다가 5코어 뽑기 전에 교체하는 타입인데
적의 cc기에 신경 쓰일 때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cc기가 없고 올 ad일 때 Ninja Tabi(닌자의 신발)

게임을 압도적으로 터트렸을 경우에는 바로 Guardian Angel(수호 천사)

반반일시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초시계 키트)

강타템의 경우에는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중 택하시면 되는데 예전에는 제가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을 선호했습니다
20퍼의 딜감소와 3초간 고정 뎀이라는 옵션이 참 좋더군요

하지만 드락사르, 요우무, 기동신을 샀을 때 거의 중반 즈음 흘러가기에 시야 장악을 토대로 암살의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기에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를 저는 택합니다



또한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가 필요치 않은 이유는 위의 두 옵션보다 매력적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고정뎀과 슬로우

은신해서 갱을 가는 카직스는 드락사드와 패시브평타로 슬로우를 걸기 때문에 굳이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라고 생각했는데 상위 티어 카직스 플레이어 중 가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취향에 따라 갈리는듯합니다 ;;

8.4패치로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가 없어졌습니다..

이제 카직스를 할 때는 기존에 쓰던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를 사용하려 합니다

그냥 상황에 따라 다르게 가고 있습니다

적이 딜이 쎈 챔프가 있거나 나와 맞딜할 상대방의 정글이 강할 때 Skirmisher's Sabre(척후병의 사브르)

추가적인 슬로우와 이동속도 스틸로 이득을 봐야 할 때 Stalker's Blade(추적자의 검)

..

보통 여기까지는 고정적이고 마지막 코어템입니다

상대편 AP가 2명 이상이거나 AP 하나가 심하게 아플 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상대편에 탱커가 2명 이상일시 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

Dr. Mundo(문도 박사)Vladimir(블라디미르)Soraka(소라카)등등의 챔프나 적 원딜의 피흡이 심각할 때 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별로 좋아하지 않는 이유가 딜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순간 폭딜로 빠르게 적을 삭제한 후 도주해야 하는 카직스에게는 잘 안맞는다고 생각해서 사지않는편입니다

(3.11추가) 요즘 게임에서 개복치 카직스보다는 어느 정도 밸런스가 잡힌 게 좋습니다

템을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로 가시는 분들도 꽤 계셨고..

그래서 요즘은 적당히 딜템을 뽑고 블클을 올리는 방향으로 하고 있습니다

..

극 후반은 카직스에게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제일 이상적으로 게임을 마치려면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살 때까지 게임을 터트려야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엘리스

많이 싫어합니다.
얘가 피가적어도 고치만 맞으면 원콤납니다
또한 선기동신을 가는 엘리스는 카직스가 시도하기전에 다 터트립니다
그러면 바로 정글차이 소리듣고 서렌이 나오죠...
세주아니
세주아니

초반에도 중반에도 후반에도 이길수가 없습니다
한타때 원딜을 자르러 가면 저멀리서 나타나 제 온몸을 얼리고 그걸 터트리며 좋아하는 정신나간 녀석이죠
튼튼하기도 더럽게 튼튼해서 죽이기도 힘든데 팀파이팅도 너무 좋아서 랭겜할 때 무조건 벤 합니다
쉬바나
쉬바나

솔직히 쉬바나는 참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용못먹게하고 카정못오게 미리 방지하면 쉽게 이기는데 잘하시는 분들은 두수 앞을 보고 다해놓습니다
그럼 저는 성장이 밀리고 쉬바나는 갱, 오브젝트 다 챙겨놓고..
우리팀 : 정글차이 ㄴ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

요즘 얘만나면 속이 편합니다
용사 블클 가는 녀석들은 만나자마자 제가 뚝배기를 깨트리는데
용사 드락사르 요우무 가는 극딜인 애들은 제가 오히려 깨집니다
근데 평균적으로 그냥 만만해요
자주만나면서 만만한게 리신밖에 없어서 리신만 올려놨습니다
추가적인 챔피언 공략은 계속적으로 갱신시킬 예정입니다
챔피언 상대 챔피언 상대법은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ㅠ


Gragas(그라가스)
그라가스
난이도 : 

만나면 엄청 편합니다 

초반에는 몸도 안 되고 딜도 안되는 놈이라서 카직스가 초반에 이득 보기 좋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탱과 궁극기의 진형붕괴로 게임판을 망칩니다

그래도 카직스의 밥입니다


Graves(그레이브즈)
그레이브즈
난이도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하면 헐레벌떡 Collateral Damage(무고한 희생자)Quickdraw(빨리 뽑기)로 도망가는데 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로 따라가 죽이면 됩니다


Nocturne(녹턴)
녹턴
난이도 : 

일겜에서도 자주 못 보던 녀석입니다

카직스의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가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에 씹히는 것만 아니라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도 씹히기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한타상황에서 주요딜러에게 Paranoia(피해망상)을 쓸 텐데 그때는 암살하러 가지 말고 딜러진에게 붙어 녹턴을 제거 후 
상대 딜러진을 따러 가면 됩니다

만나보니 스플릿하는 팀원을 강제로 자르고 4:5구도로 게임을 만들려 하기에 최대한 뭉쳐 다니는 게 좋습니다


Nunu(누누)
누누
난이도 : 

팀원이 카운터인 누누입니다. 

얘는 탱탬만 두르는데 딜은 안 박히고 카직스는 맞아 터집니다

그리고 카정을 대놓고 와도 막을 수가 없고 한타에서도 누누가 하는 게 더 많고...

얘한테 역갱맞고 랩차나니까 정신줄잡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그래도 말했다시피 이친구의 카운터는 팀원입니다

팀원이 망하고 던져버리면 손 놓아야 됩니다

최대한 갱킹으로 라이너를 망하게 만들면서 와딩으로 카정을 오는지 계속 지켜봅시다


Nidalee(니달리)
니달리
난이도 : ★★★☆☆ ~ ★★★★

얘는 잡는 사람의 손에 따라 ★★★★도 ★★★☆☆도 될 수 있습니다

니달리도 후반 한타상황서 할 일 없는 챔프이기 때문에 초반에 여기저기 쑤시고 다닐 겁니다

하지만 Javelin Toss(창 투척/숨통 끊기)만 피하면 니달리는 손쉽게 딸 수 있습니다만

하지만 잘하시는 분들은 어떻게든 맞춰서 메뚜기 꼬치로 만들기에 조심하셔야 됩니다

카직스가 죽는다 -> 정글도 털린다 -> 성장이 멈춘다 -> 게임이 망한다


Rammus(람머스)
람머스
난이도 : 

람머스는 좀 껄끄러운 것이 한타중 카직스에게 Defensive Ball Curl(몸 말아 웅크리기)Puncturing Taunt(광란의 도발)를 시전해버리면 암살도 못 하고 죽어야 됩니다

근데 그것 말곤 없어요 

초반에 드락사르만 떠도 람머스는 살살 녹고 한타상황에서도 안 들키고 우회해서 가면 되니 말이죠


Rumble(럼블)
럼블
난이도 : 

요즘에는 안 보이는 럼블정글입니다

만나면 Flamespitter (화염방사기)지지고 Electro-Harpoon (전기 작살)쏴서 메뚜기구이 만드는데 한타되면 The Equalizer (이퀄라이저 미사일)쏴서 바베큐파티만듭니다

만나면 최대한 갱킹으로 팀원을 키워 빠르게 게임을 끝내는 걸 목표로 해야됩니다

근데 요즘 안 보이니 괜찮습니다


Rek'Sai(렉사이)
렉사이
난이도 : 

최근까지 만나본 적이 없는 렉사이입니다
Burrow /Un-burrow(매복 / 돌출)매복상태에서 진동감지로 인해 카직스가 은신은 무용지물입니다
또한Tunnel / Furious Bite(땅굴 파기 / 성난 이빨)로 다양한 갱킹각을 창출하기에 골치 아프긴 합니다
거기다 카직스는 한큐에 끝을 내야 되는데 그것을 방해하는 Un-burrow / Burrow(돌출 / 매복)의 에어본으로 인해 역관광을 당합니다

만나면 조심합시다


Rengar(렝가)
렝가
난이도 : 

라이벌 구도로 만들어진 렝가와 카직스
이 친구는 하는 역할이 똑같아서 3랩 싸움이든 갱킹이든 한타든 다 손싸움입니다
다만 후반에 탱탬을 조금씩 섞어 한타에서 좀 더 유리하게 가려 하더군요
하지만 추후 Q가 롤백 된다고 하니 패치 후까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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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터에그 관련으로 질문이 있으신 분들이 계셔서 이쪽에 추가해드리겠습니다

조건

카직스와 렝가가 각 팀에 있어야 한다

카직스는 스킬 3개를 진화시킨 상태여야 하며 렝가는 뼈 이빨 5 스택인 상태여야 한다

그리고 이 시점에서 팀원이 모두 생존한 상태면 각각 퀘스트가 뜹니다





카직스의 승리시 진화를 한 번 더 할 수 있어 4단 진화를 만들 수 있으며

렝가의 승리 시 뼈 이빨 목걸이가 카직스의 머리로 변경돼서 공격력 30퍼 증가로 알고있습니다


Lee Sin(리 신)
리신
난이도 : 

뻔합니다
 Tracker's Knife: Warrior(추격자의 나이프: 용사)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를 뽑아 여기저기 쑤시고 다닐 겁니다
그러니 최대한 리신의 정글에 Warding totem (Trinket)(와드 토템 (장신구))Control Ward(제어 와드)를 하여 위치를 파악합시다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Tempest(폭풍 / 무력화)를 맞으면 카직스가 은신하더라도 알 수 있는데 이때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와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를 채울 수 없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단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가는 리신의 경우에는 머리를 뽑을 수 있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간 리신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Flurry(질풍격)Tempest(폭풍 / 무력화)Dragon's Rage(용의 분노)면 카직스 머리가 터지니 조심하십시오

(끄덕)


8.4패치로 Stalker's Blade(추격자의 나이프)가 사라졌습니다

... 아시죠?




Master Yi(마스터 이)
마스터 이
난이도 : 

8.3패치로 Wuju Style(우주류 검술)가 버프 먹은 마스터 이입니다

카직스로는 만나보진 않았지만 인겜에서 적으로 보기도 하고 직접 해보기도 했는데 

확실히 E버프가 먹으니 아프긴합니다

킬 많이 먹은 마이일 경우 게임을 터트리지만 물 몸이기에 역으로 게임을 비빌 수가 있습니다

물론 후반부 마이는 뭐든 자르는 장미칼이 되기는 하지만 마이보다 라이너가 킬 먹는 게 더 킬 값하는 것 같아요

솔직히 얘가 후반부가 진짜 무서운데 픽창서 마이가 뜨면 별 느낌이 안뜹니다

초반 3랩 타이밍 맞딜은 마이가 좀 더 우위이기에 조심하시고 갱많이 다녀서 마이가 크기 전에 끝냅시다


Vi(바이)
바이
난이도 : 

Volibear(볼리베어)
볼리베어
난이도 : 

안 나오는 데에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버프가 된 볼리베어를 만나 보았는데 확실히 좋아지긴 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한다면 탑라인에서 사용하는게 더 좋은것같았습니다


Shaco(샤코)
샤코
난이도 : 

잘하는 사람은 머리통 깨지게 화나는데 못하면 참 쉬운 놈입니다

초반에 샤코가 어느 버프에 박스를 까는지 알면 카정대비와 역으로 샤코를 말릴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샤코의 스킬은 Deceive(속임수)Jack In The Box(깜짝 상자)로 엿 먹을게 많고 또한 Hallucinate(환각)로 인해 혼란오는 경우도 많으니 유의..

박스는 빠르게 강타로 삭제하고 상대하는 게 편합니다


Sejuani(세주아니)
세주아니
난이도 : 

딜이 강하지 않다는 것만 빼고 다 가졌습니다

몸도 튼튼 cc기도 다수.. 초반에 템을 뽑기 전에 따기 힘든데 한타상황서도 힘들고.. 

세주아니가 망나니처럼 해도 이기기가 힘듭니다 

무조건 벤 해야 합니다

하지만 적으로 만났을 경우에는 갱킹으로 차이를 내어 팀분열을 유도하는 방법이 제일 좋습니다

또한 한타 상황서 세주아니가 주로 이니시를 거는 역할을 하는데 그 틈을 타 딜러 라인을 빠르게 삭제를 해야 승리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게 아주 어렵기 때문에 별 5개입니다


Shyvana(쉬바나)
쉬바나
난이도 : 

초반에만 정글링의 안정성이 떨어지고 템 조금 띄우면 이 정글 저 정글 다 털어먹는 나쁜 놈입니다

그렇다고 3랩 때 만나서 싸우자니 은근히 아파서 함부로 맞딜하기도 꺼려지고

한타에서는 튼튼한데 아파서 팀원들 다 맞아 죽고 참 힘듭니다

하지만 이것을 만드는 것은 빠른 정글링으로 인한 카정인데 이것을 봉쇠시키면 어느 정도 비벼볼 만합니다

가끔 자기 잘컷다고 1:3은 껌이라고 하는데 1:5는 장사 없습니다

궁으로 무조건 진입할 테니 팀원과 함께 조져야 피해가 적습니다

또한, 쉬바나 특성상 용에 집착이 심하기에 용 쪽 시야를 잘 잡아두는 편이 좋습니다

3랩부터 솔용 하려고 하는 쉬바나가 너무 많았습니다


Skarner(스카너)
스카너
난이도 : 

많이 안 보이던 상대였는데 직접 해보기도 하고 만나보기도 하니 좋은 챔프인 걸 이제야 알았습니다

정글링도 좋고 몸도 튼튼하고 거기다 Impale(꿰뚫기)로 인한 수은 강제화

개인적으로는 람머스보다 스카너가 더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상대법이라 한다면 상대 정글 진형 수정 탑을 점령한 후 와드로 시야 확보 

그 후 수정탑을 스카너가 재확보할 때의 위치를 통해 이득을 봐야 합니다


Xin Zhao(신 짜오)
신 짜오
난이도 : 

(젊어졌네요)
어느 정도 너프로 인해 잘 안 보이고는 있습니다

초반 3랩 맞딜에서는 신 짜오가 더 강하긴 한데 안 만나면 되는 거고

스킬의 특성상 들어 올 수밖에 없으니 포커싱도 편해서 한타 상황에서도 카직스가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붙었을 때 피흡과 끈질기게 안 떨어지려 하는 게 문제니 조심하셔야합니다


Amumu(아무무)
아무무
난이도 : 

Ivern(아이번)
아이번
난이도 :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난이도 : 

에어본Dark Flight(어둠 강림)도 있고 슬로우Blades of Torment(고통의 검)도 있고 피흡Blood Thirst / Blood Price(피의 갈증 / 피의 대가)도 있고 평타강화Blood Price / Blood Thirst(피의 대가 / 피의 갈증)도, 부활Blood Well(피의 샘)도 있지만 똥입니다


Ekko(에코)
에코
난이도 : 

Elise(엘리스)
엘리스
난이도 : 

Elise(엘리스) :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Khazix(카직스) : 살려줘~Leap(도약)
Elise(엘리스) : 응 못살아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
Khazix(카직스) : (아군이 당했습니다)

고치 맞으면 그냥 손놓아야 된다고 봐야 합니다
안 맞아도 Spider Swarm(거미떼)때문에 고립이 뜨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먼저 가는 엘리스는 한 라인을 작정내고 터트리려 하더군요

상대법이라고 한다면 와드 잘 박아두고 그 반대라인을 카직스가 터트려야 됩니다

중후반부터 힘 빠지는 엘리스를 잡기 위해서는 다른 라인을 키워 터진 라인의 차이를 매꿔야합니다


Wukong(오공)
오공
난이도 : 

만나면 반갑다고 대파괴(Havoc )후려치면 오공은 무섭다고 도망가는 데 따라가서 그냥 뚝배기 깨면 됩니다
조심해야 되는게 Cyclone(회전격)이거인데 그냥 맞고 마저 때립시다

못크게 철저히 터트려서 구실도 못 하게 합시다


Olaf(올라프)
올라프
난이도 : 

Udyr(우디르)
우디르
난이도 : 

이 친구와 맞다이뜨면 카직스가 머리 뽑힙니다

다만 이 친구는 뚜벅이인 점을 기억해야합니다

벽을 넘을 수 없는 뚜벅이이기에 와딩과 바위게를 잘 먹어두기만 해도 우디르는 갱킹을 성공시키기 힘듭니다

한타상황에서도 카직스가 암살 및 어그로핑퐁이 더 뛰어나기에 별 2개로 수정했습니다


Warwick(워윅)
워윅
난이도 : 

Evelynn(이블린)
이블린
난이도 : 

Ezreal(이즈리얼)
이즈리얼
난이도 : 

Jarvan IV(자르반 4세)
자르반 4세
난이도 : 

Zac(자크)
자크
난이도 : 

상위권에서 점점 나오기 시작한다는 자크입니다

1:1 상황에서도 은근히 밀리지 않으면서 한타에서는 카직스보다 더 좋고

하지만 왠지 체력은 많은데 물 몸인 느낌이 강했습니다

이 친구는 한타를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연 뒤 Let's Bounce!(바운스!)로 우리 팀원을 상대 팀 진영으로 끌고가는게 매우 아니꼽습니다

걸리면 사실상 싸 먹히는 구도가 매우 많았었는데 이 점을 중요시 해야 됩니다

무조건 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로 들어올 놈이기에 팀원 쪽에 붙어있다가 들어오면 빠르게 삭제해줘야 합니다
오래 살려둘수록 무슨 짓을 할지 모르니 빠르게 죽여야 한타에서 비벼볼 수 있습니다

그냥 딜러진부터 자릅시다 

빠르게 자르려하니 백업이 오고... 그러면 다시 또 비벼놓으니 딜러진부터 따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Jax(잭스)
잭스
난이도 : 

Cho'Gath(초가스)
초가스
난이도 : 

Camille(카밀)
카밀
난이도 : 

버프먹고  2랩에 미드찔러서 터트리는 정신 나간 카밀입니다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입체기동으로 갱각을 원하는 대로 볼 수 있고 그만큼 한 라인을 터트리기도 쉽습니다

용사 트포가 나오면 미친 듯이 강해서 한 놈씩 계속 잘라먹고 
한타에서도 입체기동으로 한 놈 낚아채면 Hextech Ultimatum(마법공학 최후통첩)로 도망도 못 치게 묶어서 조집니다

보는 사람이 없으면 암살이라고 했나요...만나면 모두 죽여서 본 사람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대신 얘는 초반 정글링이 힘들기 때문에 카정을 노려보고 성공 시 그 이득으로 게임을 굴려야 됩니다

근데 갱킹이 너무 좋아서 그런건 쉽게 매꿈


Kayn(케인)
케인
난이도 : 

Kled(클레드)
클레드
난이도 : 

Kindred(킨드레드)
킨드레드
난이도 : 

Trundle(트런들)
트런들
난이도 : 

Pantheon(판테온)
판테온
난이도 : 

Fiddlesticks(피들스틱)
피들스틱
난이도 : 

Hecarim(헤카림)
헤카림
난이도 : 



초반 정글링

아래쪽 진영이든 위쪽 진영이든 버프 늑대 버프 순으로 챙겨 3랩을 만들어둡니다
늑대 먹을시 작은 몹부터 먹은 후에 큰 몹을 먹는 게 정글링에 더 안정적입니다

소소한 팁이라면 늑대를 먹을 때 소형 몹에 평Q를 사용하면 반대편 소형몹이 제쪽으로 붙습니다
이때 큰 늑대 쪽으로 W를 사용해야 모든 몹에게 딜이 박힙니다


노리쉬 노포션 정글링영상



막상 노리쉬 영상찍으려니까 긴장돼서 노답수준으로 찍혔습니다

되도록 고정적으로 버프 늑대 버프를 합시다

리쉬를 받았을 경우에는 블루진영이든 레드진영이든 세 캠프를 다 돌아도 피가 안정적이니 안심하세요;;


상위 티어에서는 레드 칼날 부리 블루 두꺼비 늑대 or 블루 늑대 레드 칼날부리 작골 등등으로 여러방식이 있었습니다

레드후 칼날 부리는 마체테를 들고도 생각보다 피가 안깍여서 좋은것 같습니다

초반 운영법
3랩이 됐으면 카정, 갱킹, 바위게 중 선택을 해야 됩니다
우리 미드가 라인주도권을 잡고 있고 상대의 정글링이 느린 챔프일 경우 카정을
미드 또는 탑의 라인이 당겨지는 경우 갱킹을
이도 저도 안 될 거 같으면 바위게를 먹으며 상황을 지켜보면 됩니다

보통 바위게를 먹으려고 갔을 경우 양쪽 정글은 마주치게 되는데 
이때 마주치지 않는다면 상대 정글은 역 버프, 갱킹, 정글링중 하나입니다

바위게를 다 먹을 때까지 나타나지 않는다면 필시 탑, 미드 갱킹각을 보고 있는 것이기에 우리 팀에게 핑으로 말해두고
탑 쪽 삼거리 부쉬쪽에 와드 하나 박으면서 위치를 체크합니다

상대 정글의 위치를 확인해야 다음 동선을 짤 때 편합니다
상대 정글 위치를 모르고 있다가 역갱 맞아서 터지면 한숨만 나오기 때문이죠..



(보라색 : 탑갱 동선) (푸른색 : 미드갱 동선) (노란색 : 바텀갱 동선) (흰 점선 : 다이브 동선)
블루팀 진영일 떄 갱킹 동선입니다



(보라색 : 탑갱 동선) (푸른색 : 미드갱 동선) (노란색 : 바텀갱 동선) (흰 점선 : 다이브 동선)
레드팀 진영일 때 갱킹 동선입니다

제가 주로 다니는 동선 타 정글이 쓰는 동선이지만 카직스에게 다들 당하는 이유가 궁진화의 부쉬은신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최대한 부쉬를 통해 은신인 상태를 최대한 유지하면서 갱킹을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부터는 카직스가 뭘 해도 재밌을 타이밍입니다
스플릿하려는 상대 팀을 잘라먹어도 되고, 부쉬은신을 통해 적 정글을 죽여도 되고
그냥 소규모 한타를 만들어 킬 먹어도 되고
하지만 이때 게임을 터트리지 못한다면 후반을 봐야 하는데 카직스의 경우 후반 한타는 답답합니다
최대한 적을 암살하여 5:4 나 5:3 구도를 만들어둬야 합니다
그럼 팀이 알아서 타워밀고 한타이기고 적은 싸워서 서렌이 나옵니다


트페의 궁으로 드러난 제라스를 추적하여 따낸 후 딸피였던 샤코까지 따내었습니다
적의 시점으로 보니 뜬금없군요

후반 운영법
후반이 오면 머리가 아파지면서 한숨만 나옵니다 


기도합시다 
상대방중 한 명이 뻘짓을 하기를...



기도메타는 틀리지 않았습니다 
피오라가 암살하려고 대기하고있었군요
빠르게 삭제하고 무리한 상대 팀을 죽여 게임은 끝났습니다

...

일단 차선책은 영상에 나온 것처럼 따로 무리한 플레이를 하려 한 적을 잡아 5:4의 구도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뭉쳐서 5:5 구도로 만들려 하면 일부러 카직스의 모습을 비춰 어그로를 끌어 시선을 분산시키며 한타구도를 잡아야 합니다

마침
처음 써보는 공략이기에 글이 많이 난삽하고 무슨 내용인지 저도 알아보기 힘들군요 
점차 글을 다듬으면서 첨삭해야겠습니다

요즘 정글을 못 해 먹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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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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