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 1만 왕감쟈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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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슬 수정할 때가 되어서 왔더니
조회수가 어느덧 10만이 넘었군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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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인사 오지게박습니다
다야5에 머무르는 Enday라고 합니다
원챔충에다가 카직스에 대해서 이해도가 높다기보다는
"저는 그냥 카직스를 쓰는 사람입니다"급입니다
그래도 카직스로 다야 딱지는 달았기에
제가 알고 있는 것들을 최대한 전달해드리려 합니다
(2/2) 시즌 8 다야5 달성
시즌 7에는 판수로 달려서 다야찍었는데 이번에는 쉽게 다야갔네요
사실 스샷 찍고 난 후에 랭겜했는데 한판 졌습니다...
--2월 7일 공략 수정 및 추가--
--2월 9일 공략 조금 추가--
--2월 18일 마춤뻡수정 및 렝가 이스터에그 추가--
--3월 11일 내용 추가--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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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8 (+99) | 2325.8 | 마나 | 327.2 (+40.0) | 1007.2 |
공격력 | 60 (+3.1) | 112.7 | 공격 속도 | 0.665 (+2.7%) | 0.97 |
5초당 체력회복 | 7.51 (+0.75) | 20.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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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립판정에 대해 먼저 사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우측 두 연습 인형은 고립이 떴지만 좌측 두 연습 인형은 고립이 뜨지 않았습니다
차이를 말씀드리면 현재 카직스가 볼 수 있는 챔프의 고립 원에 두 인형이 붙어있기 때문입니다
고립 거리를 보기 위해 카직스를 뒀는데 사이에 카직스 2마리가 충분히 들어갈 공간입니다
원안에 미니언이 들어가 있으면 고립판정이 나지 않으니 갱킹시 이 점에 유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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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전제는 6랩 진화입니다
현재 과의 연계가 아주 환상적이며
부쉬에서 은신 된 채로 진입 시 최대 드락사르를 3번이나 터트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부쉬로 도주 시 상대방에게 혼란 또한 줄 수 있기에 무조건 찍습니다
그러면 나머지 진화는 이렇게 3가지가 남습니다
상대가 뭉쳐 다니지 않고 따로 다닐 경우 11랩에 진화를 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진화에 대해서 매우 부정적으로 생각했는데
끽해야 평타와 공포 감지의 사거리 증가와 고립 대상 적중 시 쿨타임 감소
이게 뭐 도움이 되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꽤 도움이 됩니다!
(Q 진화 시 평타적중 위치) (Q 미진화 시 평타적중 위치)
(Q 진화 시 Q적중 위치) (Q 미진화 시 Q적중 위치)
: 아니, 별로 차이도 안 나는데? 맞으싈?
어.. 음 사실 미비하긴 해도 인 게임 내에서는 체감이 꽤 느껴집니다...
암살하고 킬, 그리고 오브젝트를 빠르게 챙기기 위해 저는 11랩에 진화를 주로 사용합니다
별개로 적이 뭉쳐 다니기만 해도 쿨감이라는 옵션은 없는 거라 쳐야 되니 가 범용적으로 좋고
Q 진화 후 별 차이 없다고 느껴지시고 슬로우옵션이 붙은 이 더 좋으시다면 11랩에 진화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16랩 진화입니다
진화트리를 탔을 경우 마지막 진화를 와를 택해야 하는데 팀파이트 상황에서 도움을 주기위해 를 택하고
진화 트리를 택하셨다면 가 좋습니다
후반 상황서 은 사실상 쓸모없습니다 차라리 상대방을 처리한 후 도주를 위하여찍는게 베스트입니다
정리
킬 먹고 잘 컸거나 마음이 시킬 때
> >
상대가 뭉쳐 다니거나 내가 말렸을 때
> >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많이 싫어합니다.
얘가 피가적어도 고치만 맞으면 원콤납니다
또한 선기동신을 가는 엘리스는 카직스가 시도하기전에 다 터트립니다
그러면 바로 정글차이 소리듣고 서렌이 나오죠...
초반에도 중반에도 후반에도 이길수가 없습니다
한타때 원딜을 자르러 가면 저멀리서 나타나 제 온몸을 얼리고 그걸 터트리며 좋아하는 정신나간 녀석이죠
튼튼하기도 더럽게 튼튼해서 죽이기도 힘든데 팀파이팅도 너무 좋아서 랭겜할 때 무조건 벤 합니다
솔직히 쉬바나는 참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그냥 용못먹게하고 카정못오게 미리 방지하면 쉽게 이기는데 잘하시는 분들은 두수 앞을 보고 다해놓습니다
그럼 저는 성장이 밀리고 쉬바나는 갱, 오브젝트 다 챙겨놓고..
우리팀 : 정글차이 ㄴ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요즘 얘만나면 속이 편합니다
용사 블클 가는 녀석들은 만나자마자 제가 뚝배기를 깨트리는데
용사 드락사르 요우무 가는 극딜인 애들은 제가 오히려 깨집니다
근데 평균적으로 그냥 만만해요
추가적인 챔피언 공략은 계속적으로 갱신시킬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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