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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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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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8]탑,정글 무엇이 렝가에게 더 좋을까.Q롤백에 대한 탑렝가유저로써본 시선.

- 퍼렝(2018-02-05, 조회수: 17774)


안녕하세요.

시즌 8에 들어서면서 다이아에 진입한 렝가 유저입니다.

다이아까지 올라오면서 느낀점, 시즌4부터 지금까지 느낀 팁에 대해 짤막하게나마 알려드릴려고 왔습니다.

요즘 렝가가 잘 안보여서 슬프더라고요 아직 현역입니다.

ADD) 4시즌부터 탑렝가를 해온 사람으로써 Q롤백이 된다는 소식을 듣고 좋아해야하나 말아야하나 

      많이 고민을 해봤습니다. 지금 아이템 빌드가 크게 바뀔것이며 또 룬에 10% 쿨타임 감소룬이 없기때문에
     
      그 부족한 10%때문에 칠흑의 양날 도끼같은 아이템을 가야하나 고민이 많네요. 
 
      같이 한번 연구해 봅시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룬은 이것을 들어줍니다.

만약 정글을 가고 싶으시다면 정밀을 빼주시고

 기민함물 위를 걷는 자

두개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아마 Q롤백이 되도 이 특성은 바뀔일이 없지않나 싶습니다.

집중공격, 착취, 도벽, 난입 이것저것 들어봤지만 역시 렝가는 감전이 최고입니다. 선택지가 별로없어요
정글은  들어주세요.

탑 렝가는 점화를 들어줍시다.

라인전 자체가 쌔기 때문에 주도권을 어차피 렝가가 잡고 있으며 6레벨이 되면 어짜피 

로밍다니면 상대방은 텔레포트를 소비할수밖에 없습니다.

기동력 자체가 뛰어난 챔피언이기 때문에 텔레포트가 별로 필요가 없습니다.

렝가는 텔레포트로 합류하는것보다 점화로 라인전을 이겨서 로밍을 다니는게 더 중요합니다.

강요하는게 아닙니다 자신이 자신이 있다. 그러면 점화를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텔포를 들만한 상대 친구들 : 오른, 나서스, 다리우스, 이렐리아, 피오라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콤보입니다.


탑렝가

1레벨:Q를 사용하시면서 최대한 3스택을 쌓아줍니다.


2레벨:3스택을 쌓으시면 2레벨이 됩니다. 

       E를 배우시고 상대방에게 도약하신후 공중에서 E를 눌러놓으시면 땅에 닿자말자 E가 나갑니다.

       4스택 Q - 평 - q - 평으로 킬각 보시면 됩니다.


3레벨:Q - W - E를 배운 시점에서 2가지의 스킬 콤보가 있습니다.

      상대방의 CC기에 따라 스킬 콤보가 틀려집니다.


      하드CC기:도약 - E[공중에서] - QW[이때 W는 피가 안달아도 같이써주세요] - 평-상대방의 CC기를 맞은후 W


      CC기 X  :도약 - E[공중에서] - QW[이때 W는 피가 안달아도 같이써주세요] - 평 - Q - 평

정글렝가


1레벨:버프 리쉬 받을때 부쉬에서 점프하면서 해주세요 부쉬에서 뛰면 1스택이 찹니다.

      도약 데미지가 들어간 시점에 Q - 평


2레벨:비슷하긴한데 정글 렝가는 윗쪽 진형에서 시작하는게 더 좋습니다.

      정글 렝가는 2랩때 W 3랩때 E를 배웁니다.

      리쉬를 받고나면 4스택이 차는데 이 4스택을 위쪽 진형에서는 늑대에게 쓸수있지만,

      아랫쪽 진형에서는 이 4스택을 이동 속도 버프로밖에 사용을 못합니다 ;ㅅ;


정글몹에게 강화 W를 사용하지말고 강화 Q를 사용합시다. 강화 Q가 더 빠르고 안정적입니다.

공통

렝가의 끝판왕 콤보는 2개입니다. Q롤백이 되면 티아맷-히드라가 추가되면서 하나 더 늘겠지만요.


궁을 키신후 요우무 - 뛰는 타이밍을 계산해 밤의 끝자락을 키신후! 이제 여기서 나뉘게 됩니다.


상대방을 확실히 딸수있다, 없다에 따라서 나뉘게 되는데요.


예를 들면 코그모,이즈리얼을 예로 들어봅시다.


코그모에게는 뛰면서 e - qw[같이써주세요] - 평 - Q - 평. 


얼건과 비전이동같이 회피기가 있는 친구들에게는 뛰면서 e - qw[같이써주세요] - 평 - E  - 평 - q - 평


이것만 아시면 렝가의 콤보는 끝입니다.


롤백이 되면...

렝가 Q가 롤백이 되면 이리저리 바빠질겁니다.


일단 옛날 렝가는 무조건 저는 히드라를 갔습니다.


스킬 콤보는 대략 - 2스택차징후[그때는 5스택시절..] - 도약하면서 q차징 - 히드라 - e[그때는 공중에서

                     올가미가 날라갔습니다 :(] - w - Q - 평 - q 이렇게 Q를 3번까지 썼을때였는데.


이때는 이 콤보밖에 안썼습니다. 워낙 쌔서 저 콤보 맞으면 거의 다 죽거든요 방탬 뺑뺑 두른 람머스나 말파빼고..


손에 안익으면 그렇게 힘든 콤보이나, 손에 한번 익기 시작하면 그렇게 쉽던 콤보이죠.

스킬 활용 팁
렝가의 꽃은 부쉬 플레이입니다.

전투가 시작되면 패시브에 시간초가 나타나는데요 그 시간초가 0이 되면 자신의 스택이 사라집니다.

부쉬에서 전투를 시작할때 1스택이 추가로 차게 됩니다.

도약중 E : 올가미 스킬을 누르면 도약이 끝난이후 올가미가 나갑니다.
            올가미의 방향은 도약중 올가미 스킬을 누른 마우스 커서쪽으로 갑니다. 

4스택 W - w 로 순간적으로 들어온 대미지를 100% 회복가능합니다.
EX) 조이 수면 - Q 로 체력이 10% 밖에 안남았다.
    그런데 4스택이 유지되고 있으면 W - w 를 사용하면 다시 체력이 100%가 됩니다.

부쉬에서 부쉬로 점프를 뛸때 Q를 사용하면 점프 재사용 기간이 사라집니다.

평 - 평 보다 평 - Q - 평의 딜레이가 더 짧습니다. 포탑때릴때도 평 - Q - 평 해주세요

롤백.

자 롤백이 되면 제일 궁금한 한가지.

비전투상태시에 Q를 차징하게 되면 Q의 지속시간동안 과연 스택이 남아있을것인가 날라갈것인가.

궁쓰고 Q를 장전해야하는데 이 스택은 어디로 가게 되는것인가.

과연 스택은 지금처럼 4스택 유지할것인가, 옛날처럼 5스택으로 갈것인가.

지금처럼 4스택 유지가 될것이면 탑 패왕중 하나가 될것이며 옛날처럼 5스택으로 돌릴꺼면 패시브를 비롯한

올가미를 공중에서 쓸수있게 다 롤백을 하지 않는 이상은 조금 힘들거같네요 '^'

그때는 궁을 쓰고나면 스택도 자동으로 5스택 찼는데..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탑렝가는 도란검 시작입니다. 

도란 방패, 롱소드 150포 시작을 해봤지만 도란 검이 제일 좋았던거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톱날 단검 후 신발을 사줍시다. 

바로 드락사르를 뽑는거 보다는 신발을 사주는게 더 효율적이고 로밍을 더 쉽게 가줄수있습니다.

그 다음 요우무 - 블클 - 1300원 라위 - 밤의 끝자락 - 상대방에 따라서 필멸자, 도미닉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리 연구를 해봐도 탑렝가는 블클은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쿨타임 감소 때우기용으로 가줘야하더군요.

하지만 정글렝가는 꿀탬트리가 정해져있습니다.

마체테 - 150포션 시작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

정글렝가는 무조건 도미닉을 가주시고

아이오니아 장화를 가는 이유는 쿨타임과 점멸 쿨타임까지 감소시켜줘 렝가랑 시너지가 잘 맞습니다. 

정글 렝가는 톱날 단검보다는 콜필드의 전투 망치부터 가서 쿨타임 먼저 감소시킵니다.


롤백후탑렝가.

자 롤백이 됩니다. 렝가 유저로써 안돌아가는 머리를 조금이라도 더 굴려야 좋은 탬트리가 나오겠군요.

자 일단 제가 가장 많이 쓴 시즌 4 탬트리입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요우무의 유령검<br />

이렇게 게임 플레이를 하다가 게임이 안끝나면 신발을 팔고 서풍을 가줬습니다.

그 다음으로 처음 다이아를 찍어본 시즌 5 탬트리입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요우무의 유령검<br />

여기서 두개의 공통점과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일단 두개의 공통점: 쿨타임 40%를 맞춘다.

두개의 다른점: 메타에 따라 위는 암살용, 밑은 탱커들까지 고려한 탬트리.

이처럼 메타에 따라, 상대에 따라 탬트리는 계속 변화해왔습니다.

여기서 롤백이 되면 단언컨대 가야할 아이템 2가지를 뽑겠습니다.


이 두가지 아이템입니다. 

부족한 라인클리어 능력을 히드라로 대체하고 온 넥스트 힛에 적합하고 쿨타임과 이것저것의 시너지가

칠흑의 양날도끼보단 낫다 판단합니다.

굶주린 히드라와 삼위일체. 

이제 남은 탬트리를 봅시다.

이제 챙겨야 할것은 쿨타임 20% 이동속도증가와 생존아이템 하나.

이렇게만 보면 딱 아이템트리가 보입니다.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r />드락사르의 황혼검<br />요우무의 유령검<br />삼위일체<br />밤의 끝자락<br />or도미닉 경의 인사<br />

제가 생각하는 가장 이상적인 탬트리입니다.

마지막 밤의 끝자락과 도미닉,필멸자는 상황에 따라 바꿔주시면 되겠네요.

일단 롤백이 되고난후 아이템트리를 더 연구해보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오른
솔직히 렝가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이나, 어려운 챔피언이 없습니다.

렝가의 숙련도가 어느 정도 되느냐에 따라서 상대방의 난이도가 틀려지는 폭이 크기 때문에 렝가를 꾸준히 하시면

어느정도 라인 주도권을 잡으실수있을것입니다.

오른은 안되더라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 : 6랩 전까지 라인 주도권을 잡으신후 로밍을 다닙시다.


 정글: 렝가가 상당히 강력한 편에 속하기 때문에 역갱 타이밍을 잘 봐줍시다.

 

초반 운영법

 맵을 넓게 봐줍시다. 


상대방의 동선을 파악해서 갱 타이밍때 딜교를 잘해주시면 2:1로 승리할수도있고 우리팀이 카정을 갈 기회도

생깁니다.

 

중반 운영법

 중, 후반이 똑같습니다 상대방의 주력 딜러들을 꾸준히 암살해주시며 스플릿을 해 승리로 이끌어 나가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방의 주력 딜러들을 짜른다


or 


궁극기로 상대방의 진형을 흩트려놓는다 - 궁을 키신후 상대방의 머리에 ! 만 띄어나도 진형이 모이거나, 흩어져서

한타각을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X

 

마치며

 일단 제목에 탑 정글중 무엇이 렝가에게 더 좋을까였으니깐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정글렝가>>>>>>>>>>>>>>>>>>>탑렝가 입니다.




이게 탑렝가를 했을때고,




이게 정글렝가를 했을때의 승률입니다.


렝가 정글 많이 애용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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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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