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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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24) | 2753 | 마나 | 300 (+50.0) | 1150 |
공격력 | 58 (+3) | 109 | 공격 속도 | 0.658 (+2.11%) | 0.894 |
5초당 체력회복 | 8 (+0.8) | 21.6 | 5초당 마나회복 | 8 (+1) | 25 |
방어력 | 22 (+4.2) | 93.4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돌풍을 발사하여 처음으로 맞힌 적에게 75/95/115/135/155(+0.55AP)(+ 추가 마나의 2%)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게 전이 표식이 있으면 과부하가 표식을 소모하여 10%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전이 표식이 있는 주변 적에게 튕깁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재사용 대기시간: 3.5/3.25/3/2.75/2.5초
이미 전이 표식이 있는 적에게 전이 표식을 남기려고 하면 표식이 더 퍼져 나갑니다. (사정거리: 615)
재사용 대기시간: 180/160/140초
사용 시: 다른 위치로 이동하는 차원문을 엽니다. 2초 후, 차원문 근처의 모든 아군이 해당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라이즈가 이동 혹은 스킬 사용 불가 상태가 되면 공간 왜곡이 취소됩니다. (사정거리: 1000~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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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의 스킬 콤보에는 e가 반드시 들어 있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다 맞춘다는 전제 하에) 가장 강력한 콤보는 qeqwqeq입니다. 중간에 평타를 섞어 주면서 딜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e와 평타를 유동적으로 섞어 주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e의 강화 효과를 적절히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ewq는 기본적인 딜러 물기 콤보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w의 지속시간을 1.25초 더 늘려 주기에 추가타를 확실하게 넣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eqwq는 속박과 추가타를 포기한 대신, 순간 딜교에서 우위를 점하게 해 줍니다.
여유가 된다면 q로 콤보를 시작하는 게 좋습니다.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한 상대방에게 ew + 궁극기로 퇴로를 끊고 qe를 난사하거나,
한타에서 eeq로 광역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즈의 스킬은 근본적인 문제를 지니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짧은 사거리와 다대다 한타에서의 불리함입니다. 우디르와 가렌, 모데카이저 같은 애들의 최대 단점은 '뚜벅이'가 아니라 '스킬의 구조적 문제'입니다. 저들과 라이즈의 차이점은 '스킬의 사거리'입니다. 스킬로 먹고 사는 챔이 스킬을 넣기 힘들다는 건 모순 그 자체입니다. 다행히 라이즈는 그 모순을 피했습니다.
하지만 라이즈는 아무리 탱에 도움이 되는 템을 산다고 해도 기본적으로 마법사이기 때문에 몸이 약할 수밖에 없으며, 스킬에 사거리가 있다고 해도 그리 긴 편이 아니기 때문에 포킹 챔에게 주도권을 빼앗기기 쉽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한 우디르와 가렌, 모데카이저는 모두 범위 피해를 달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이즈에게 범위 피해라고 해 봐야 조건부로 발생하는 e의 부가 효과 하나뿐입니다. 스킬에 사거리는 있는데 범위는 없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역 피해를 얼마나 잘 버무려야 승패가 결정도되는 다대다 한타에서 불리함을 띨 수밖에 없는 겁니다. 더불어 라이즈는 원딜이 아니기 때문에 팀의 보호를 일차적으로 받기 힘들며, 난전으로 이어질 경우 ee의 광역 효과를 내기도 어려울 뿐더러 w 맞추려다가 집중 포화에 의해 잿더미가 될 수도 있습니다.
[세 졸 요약] : 1. 스킬의 사거리가 짧음. 2. 범위 피해가 부족함. 3. 한타에서 제 힘을 내기가 힘듬.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는 붙는 챔을 상대하기 힘듭니다. 마법사라서 워낙 몸이 약하기 때문에 w로 적을 멀리서 때리는 그림이 가장 이상적인데, 제드는 그 이상을 철저히 파괴합니다. 그렇다고 제드가 약한 것도 아니고, 무적기도 있는데, 스킬의 궤도를 벗어날 수 있는 w까지 있어서 상대하기 뭐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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