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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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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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Veigar, The Tiny Master of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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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베이가 서포터 교과서

- anthony79(2018-02-06, 조회수: 3674)




지난 시즌과 비교한 새로운 베이가 서포터의 변화


장점
- 주문력을 올려주는 폭풍의 결집.
- 주문력 기반의 특성들 : 신비로운 유성, 피의 맛, (무효화 구체)
- 버티기 위주로의 메타 변화로 성장력이 높은 베이가가 유리한 게임.
- 베이가에게 항상 아쉬웠던 이동속도 옵션을 챙기기가 쉬워짐.
- 시야석을 안 가게 되어 아이템칸+초반아이템 효율 상승

단점
- 초시계로 인한 킬각 회피
베이가, 악의 작은 지배자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108) 2416 마나 490 (+26.0) 932
공격력 52 (+2.7) 97.9 공격 속도 0.625 (+2.24%) 0.863
5초당 체력회복 6.5 (+0.6) 16.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8 (+4) 86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50.0 550.0
유성 vs 감전

감전이 딜/주문력 계수 둘 다 더 높지만 유성은 '광역'이고 쿨이 짧아 자주 써진다는 특징이 있음.
따라서 스킬쿨이 짧은 베이가 특성상 유성이 발동확률을 고려하면 데미지가 훨 많이 나옴.
게다가 e 스턴 상황에서 유성은 잘 맞음.

따라서 유성 압승.



1. 궁극의 모자 vs 무효화 구체
궁극의 모자는 킬각을 더 자주 볼 수 있게 해주는 혜자특성이고, 무효화구체는 스마트 보호막(주문력 계수 0.1)

3. 깨달음 vs 기민함
옛날 왕룬 기준 깨달음(6개), 기민함(2개). 단순비교하면 깨달음을 무조건 선택해야하지만,
10레벨이라는 조건이 까다롭고 2번에서 궁극의 모자를 선택했기에 기민함 선택.

4. 폭풍의 결집
주문 작렬이 좋을 것 같아 보여도 베이가의 주문력 계수(q0.6/w1/r평균1 = 총합 2.6) + 유성(0.2)의 2.8을 생각해 보면 무조건 폭풍의 결집.


부특성은 지배 선택.
1. 피의 맛 vs 비열한 한 방
호불호.

2. 시야 수집 vs 끈질긴 사냥꾼
호불호. 시야 수집은 최대 주문력 30 / 끈질긴 사냥꾼은 이속 상승.
탈진. 점멸.

베이가 특성상 점화가 없어서 킬각이 안 나오는 챔프는 아니며
초시계의 영향으로 점화의 효율 급감.
극악무도 (Deviltry)
적 챔피언에게 스킬을 적중시킬 때마다 극악 중첩이 쌓여 주문력을 1 얻습니다. 처치나 처치 기여 시 중첩이 5회 쌓입니다.
사악한 일격 (Baleful Strike)
마나 소모: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6/5.5/5/4.5/4초
사용 시: 적에게 암흑의 기운을 쏟아내어 80/120/160/200/240 (+0.5/0.55/0.6/0.65/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악한 일격으로 대상을 하나 처치할 때마다 극악 중첩이 하나 쌓입니다.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의 경우 중첩이 세 번 쌓입니다. (사정거리: 1,050)
암흑 물질 (Dark Matt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1.2초 뒤 목표 위치에 암흑 물질이 떨어져 85/140/195/250/305 (+0.6/0.7/0.8/0.9/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극악무도 중첩 매 50회마다 W - 암흑 물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는 중복됩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225)
사건의 지평선 (Event Horizon)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스킬 시전 뒤 0.5초가 지난 후 베이가가 목표 위치의 가장자리를 3초 동안 왜곡시켜 해당 구역을 지나는 적을 1.5/1.75/2/2.25/2.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700, 범위: 425)
태초의 폭발 (Primordial Burs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대상에게 태초의 마법을 날려 175/250/325(+0.65/0.7/0.75 AP) ~ 350/500/650(+1.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에 비례합니다.
체력이 33% 밑으로 떨어진 적에게 피해가 극대화됩니다. (사정거리: 6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리쉬 끝나고 라인 복귀하자마자

1레벨에 q를 찍고 미니언 뒤에서 적극적으로 딜교하며 라인푸쉬

선2레벨을 찍으면 바로 e를 넣고 미니언들과 함께 e속에 있는 적들을 때림

라인 주도권 획득.


이후 w선마.



※.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언제 2레벨을 찍으면 좋을까?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는 평상시에는 1레벨만으로 충분. 그러나 상대편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가 보이기 시작하면 적당한 때에 2레벨로 올려야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빌딩은 특성에 마젠이 없기 때문에 마젠에 상당히 신경써야함.


첫귀환에 500원 모아

--------------------- Frostfang(얼음 송곳니)얼음송곳니---------------------
- 주문력
- 마젠과 쿨감
- 헌납효율상승(시야석효과 빨리옴)


두번째 귀환에 750원이 모이면 바로 여눈 / 425원 이상이면 신발+요부 / 돈 더 적으면 요부+와드+포션

1. 돈 많음 -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2. 돈 보통 -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Faerie Charm(요정의 부적)
3. 돈 적음 - Faerie Charm(요정의 부적)+와드+포션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완성 후---------------------
1. 이기는 판이다 - Catalyst of Aeons(억겁의 카탈리스트) ->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주문력 계수 0.35의 혜자템)

2. 지는 판이다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Aether Wisp(에테르 환영)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지는 판이면 이속과 딜을 높여서 미드로밍 등을 통한 변수를 창출



--------------------- 이 후의 주요 아이템 우선순위별 정리 ---------------------
1.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 주문력 계수 비례 데미지가 있는 아이템으로 베이가 핵심 0순위 코어


2. 두 번째 코어는 생존력을 향상시키는 게 목표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일반적 상황) vs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특별한 상황) vs 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압도 중)
//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비추-여눈으로 마젠 확보된 상황이라 비추)


3. 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 : 깡주문력이 매우 높은 템으로 여눈에서 아이템 빌딩.

4.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 베이가 막템은 무조건 라바돈.

※. Frost Queen's Claim(수호자의 유물) : 체력이 있지만 Frostfang(얼음 송곳니)과 비교해 주문력증가치가 미미하므로 귀환 후 돈이 애매할때 올림.




마관이 신발밖에 없으므로 상대조합에 탱이 많으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or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도 고려해볼만 함.
미드 베이가라면 Frost Queen's Claim(수호자의 유물)칸이 필요가 없으므로 이 칸에 넣으면 되겠지만
베이가 서포터는 마관까지 챙기기는 어려운 점이 있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츠한테 q 땡겨지면 죽어서 어려움 = 일단 밴
모르가나
모르가나 w로 속박을 무시할 수 있어서 상당히 어려움
질리언
궁도 궁이지만 질리언 딜이 쌔서 어려움
블리츠만 밴하면 픽상의 불리함은 딱히 없음. 물론 유리한 점도 딱히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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