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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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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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시즌 8 원챔러의 애니비아 공략 더 이상 로아는 안갑니다.

- 얼음빙닭(2018-02-22, 조회수: 15459)

안녕하세요. 현재 다5에 서식하고 있는 얼음빙닭 입니다..

현시즌 원챔 도전 중 입니다. 애니비아를 시즌5부터 해왓으며 나름 애니비아에 대한 지식이 있다는 자부심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많은 미흡한 글들이 있어도 양해 해주시고, 문제점이나, 질문은 얼마든지 받겠습니다.


애니비아는 벽W 스킬을 이용한 콤보로 딜을 넣는 챔프입니다.

그 만큼 벽을 잘 쓰셔야 하고 벽 하나에 한타가 갈라지기도 하고 라인전과 수성의 파워가 틀려집니다.

애니비아를 하기 전에 벽을 연습 게임에서 설치 감을 익히 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영상 올리는 법을 몰라서 못 올리겠네요. 영상 올리는 법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ㅠㅠ)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9) 104.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아직 개편룬 이미지가 인벤에 없어서 글로만 적겠습니다.

최근에 유행중인 룬중 봉인 풀린 주문서도 사용 해보고 , 콩콩이 , 감전. 난입 까지 해보았습니다.


유성이 짱입니다. 카운터를 만나도 반드시 이 룬을 갑니다.

애니비아의 아쉬운 2%딜을 매꾸어 주기도 하고 6렙전 빙결상태 EFrostbite(동상)를 맞춰야 한다는 부담 딜링도 사라집니다.

Fizz(피즈)Katarina(카타리나)Zoe(조이)이런 애들 같은 회피기가 너무 좋은 아이들에게 초반에 Q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춰가며 딜교 할 필요 없이

Frostbite(동상)E만 날려도 유성이 뒤따라 가서 부족한 딜링을 매꾸어 줍니다. 그래서 저는 유성을 매우 사랑합니다.


마나순환 팔찌의 경우 애니비아의 초반 라인전 마나 단점을 극복 해주는 아주 꿀 상급 룬 입니다.

다른 상급 룬은 필요 없어요 무조건 마나순환 팔찌입니다.


중급 룬 같은 경우 애니비아는 신발 하고 특성 없는 기준으로 이속이 325라는 롤에서 아마 최고로 이속이 낮을 껍니다.

그 큼 매우 답답한 이속을 가지고 있고 로밍이나 라인 복귀력이 매우 힘듭니다. 가만함을 올려서 3%의 이속증가를 얻어서

조금이라도 무빙과 로밍 커버나 라인복귀에 힘이 되도록 합시다.


주문 작열, 물 위를 걷는자, 폭풍의 결집 모두 애니비아에게 나쁘지 않은 선택들 입니다.

저 같은 경우 주문력이 높은 걸 좋아해서 결집을 선택 헸습니다. 취향에 맞게 선택 하시면 됩니다.



보조 룬은 정밀로 수정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초시계는 계속 너프 먹을 것 같은 예정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저는 이제 영감을 안가고 침착 트리로 갈 예정입니다.

그전에 신발 초시계가 너무 좋았는데 아쉽네요.


침착룬은 정말 좋습니다. 따로 공략 쓰신 분의 말씀을 보고 되게 좋았다 라고 생각하게 됫고.

해보니까 정말 마나 유지력 좋습니다.  이제 침착으로 저는 갈아 탑니다.

현재 텔 점멸이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상대가 누구건 거의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니다.


나는 아직 벽에 대한 숙련도가 적고 이속이 답답하다 하면. Ghost(유체화)Flash(점멸) 나쁘진 않습니다.


Exhaust(탈진)Flash(점멸)같은 경우 상대 암살자가 버거울 것 같다 싶으시면 가시면 됩니다.


Cleanse(정화)Flash(점멸)이 스펠 같은 경우 세주아니 같은 정글이 하드 CC를 가진 상대가 있다.하면 가주시면 됩니다.



Teleport(순간이동)을 현재 자주 애용하는 이유는 딜로스가 심한 템트리를 가기 때문입니다.

저는 여눈 영겁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템트리를 매우 좋아하는 성격 이여서. 무슨 상대를 만나든

라인전이 말리든 흥하든 꼭 가는 템트리 입니다.


그런 애니비아가 조금이라도 딜로스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텔을 들어 cs도 잘 챙기고, 소규모 한타가 일어 나면 로밍력이 딸린 애니비아가 합류 시간이 빠르게 해줄 수도 있고,

나중에 1/3/1구도 만들 때도 편해집니다. 혹은 수성 하는데 마나가 부족할때 Teleport(순간이동)귀환을 하여 금방 다시 수성을 할 수 있는 힘을 보여줍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 하여 이동 속도를 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감소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거나 애니비아가 다시 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 구체가 폭발하며 작은 지역에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애니비아 에게 하드 CC가 부여 되는 이유 중 하나 이자

한타 때 꼭 맞춰야 하는 스킬 입니다.


QFlash Frost(냉기 폭발)스킬은 초반 라인전에 중요 하기도 하고 범위 스턴을 가지기도 한 강력한 CC스킬입니다. QFlash Frost(냉기 폭발)를 던지고 얼마든지 원하는 시간에 QFlash Frost(냉기 폭발)를 다시 눌르면 폭팔 시킬 수 있습니다.

애니비아Q는  스킬 데미지가 두번 들어 갑니다. 벤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나.시비르의 주문 보호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이 있어도 기절이 가능 합니다.

Q가 지나가는 데미지에 주문 보호막이나 벤시가 풀려버리게 됩니다. 그걸 이용하여 Q를 지나가게 하여 한박자 느리게 한번 더 Q를 눌러서 터트려서 기절 시켜서 역관광을 만 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진은 없어서 죄송합니당.


그리고 Q 꿀자리가 있는데요

이 자리 입니다. 이 자리에 상대방 Q시점은

이렇습니다. 미리 Q가 이미 상대방 챔피언에 도착하고 애니비아가 시야에 보입니다. 상대방이 보이기 힘든 자리죠. 나중에 와드 밖으시고 이 자리에서 한명 짜르기 도전해보세요.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애니비아의 핵심 스킬입니다. 애니비아의 시작이자 마지막이라 볼 정도로 모든콤보는 벽으로 시작되고 벽으로 끝난다고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이 벽을 어떻게 사용 하느냐에 따라 수성과 한타의 승패가 갈라집니다.

벽을 활용 한 콤보는 QWRE, RWEQ, WREQ, WQRE등 많은 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적이 앞으로 혼자 지나치게 많이 나올때

이런식으로 짜를 수 있습니다.

혹은 이런식으로 상대방원딜의 접근을 방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판은 저희가 차이가 많이나 졌긴 하지만요.


아무튼 벽은 무궁 무진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벽은 지형 판정이 되서 사이온 궁 돌진Unstoppable Onslaught(멈출 수 없는 맹공)을 막을 수 있고 베인의 선고Condemn(선고)도 들어가고 갈리오 돌진Jusrice Punch(정의의 주먹) 막기도 가능합니다. 타이밍을 잘 이용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사이온이 궁을 쓰면서 방해 효과 무시 뜨는게 보이시죠?

이렇게 궁은 벽이 설치 되자 마자 바로 지형물 부딪히는 걸로 인식이 돼 사이온 돌진이 멈추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벽은 챔피언위에 설치를 하면 에어본 판정이 됩니다. 따라서 정신 집중 스킬을 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카타 궁Death Lotus(죽음의 연꽃)이라든지 트페 궁Destiny(운명)등 다양한 정신 집중 스킬을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또 하나는 입롤이지만 이동기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매우 힘듭니다. 상대방이 이동기 모션을 취할때 벽으로 에어본을 시켜 막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이 활용은 잘 안씁니다. 잘 못했다 역관광을 당할 수가 있거든요.

전에 말했듯이 애니비아는 벽이 생명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트리스타나가 카밀을 잡고 W이동기 쓰고 도망가는 장면 입니다. 하지만 이 상태에서 벽을 쓰면

이렇게 가두어지게 됩니다. 잘 활용 하면 유용하지만 실패할 확률도 높고 잘 못썻다 한타가 망할 수도 있습니다. 

가급적 안쓰시길 바랍니다.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E스킬 같은 경우 별로 할말이 없습니다.

 일단 애니비아의 첫번째 핵심 딜 입니다. 궁이 최대 크기가 되 었을 때 또는 Q로 기절 시켰을 때 빙결 상태가 되는데

그때 E를 쓰면 2배의 피해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풀템이 나오게 된다면 1000이상데미지를 한번에 꽂을 수 있는 괴랄한 스킬입니다. 하지만 빙결상태가 아니면 데미지가 생각보다 안아픈 스킬이죠. 한타때는 반드시 빙결 상태로 만드시고 E를 꽂으시길 바랍니다. 이게 엄청난 차이를 불러 옵니다.


라인전 같은 경우 유성과 마나순환 팔찌가 생긴 뒤로 빙결상태가 아닌 E로 견제나 CS를 드셔도 상관 없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막 쓰진 마세요 주력딜 중 하나 니까요.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40/60/8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3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마지막 궁극기 입니다. 궁극기가 애니비아 딜링에서 매우 핵심입니다. 애니비아 궁극기하나로 인해 한타를 질수 있고 한타를 역전할 수 있습니다. 그 만큼 지속 딜링이 매우 좋고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궁위치는 3가지로 나뉘는데요.


첫번째 원딜 위에 장판을 깔아 둡니다.

이러면 원딜이 편하게 탱커나 암살자에게 카이팅을 할 수 있습니다.

궁이 최대크기로 커지면 슬로우 효과와 딜이 3배로 늘어납니다. 이렇게 되면서 원딜은 편하게 딜을 하면서 도망 갈 수 있습니다.


두번째 우리팀 탱커진영 위치에 설치합니다.

우리팀 탱커가 상대 딜러를 물러 가면서 설치하는 것 인데요. Q와W는 그 동안 우리 원딜을 무는 암살자나 탱커한테 씁니다. 그 사이에 우리 탱커도 뚜들겨 맞고 후퇴 할탠대요.

이때 내 궁으로 도망가라고 하세요. 애니비아 궁을 안아프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아요. 하지만 최대 크기 상태 애니비아 궁은 딜이 엄청납니다. 잠깐 있어도 원딜 4분의1피 깎아 버립니다. 내 궁으로 들어간 순간 바로 스킬샷을 상태딤 딜러진으로 바꿔주세요. 그러면 한명은 골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상황의 흐름을 잘 읽어야 하는 궁 깔기 기술입니다. 상대방의 위치를 꼭 잘 보세요!


세번째 적군을 잘라먹기 방식할때 잘라먹을 적 위에 설치

이거는 그냥 잘라먹는 적을 빨리 녹이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별 의미 없어요.


제가 설명 할 수 있는 스킬들은 여기까지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딜로스가 심하기로 유명한 여눈로아 템트리 입니다.

저는 이 템트리를 매우 즐깁니다. 약간 M성향이...

는 장난이고요. 저는 후반을 보는 성격입니다. 라인전은 잘 못 하겠더라 구요.

빡새게 견재하면서 하다가 갱킹 당하는 거 보다. 일부로 딜로스를 심하게 가져서 라인전을 사리면서 갱킹을 안당하고

중반 한타부터 엄청난 힘을 실어주는 애니비아를 하게 되었습니다. 마나 부족함 절대 1도 느낄 수도 없고요.


1000원이 모인다면 집으로 복귀 한 뒤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Refillable Potion(충전형 물약)Control Ward(제어 와드)사주시고 Teleport(순간이동)로 복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례대로 아이템 올리시면 되고요. 제어 와드Control Ward(제어 와드)는 우리 정글 쪽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0렙되면 설치할 공간이 없어져요.


반드시 라인전은 미드 반을 넘기지 마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가는 이유는 궁을 쓴 상태에서 존야를 쓰면 궁이 끊기질 않습니다.

따라서 위급한 상뢍일때 자신 밑에 궁쓰고 존야 쓰면 풀차지 된 궁이 되있고 이 상태에서 역관광을 낼 수도 있는

아주 좋은 템 입니다. 따라서 전 이아이템을 꼭 갑니다.



주문력템 개편으로 인한 템 변경입니다. 저는 이제 더 이상 로아를 가지 않습니다.

초시계를 가지 않으므로 존야는 상대방 암살자나 강력한 이니쉬 챔프가 있다면 가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문력 패치로 마나가 많이 붙게 되어 애니비아 에겐 간접으로 상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리안드리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가 매우 좋아 졌습니다. 로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가 없어진 시점에 체력이 초반에 많이 낮아 졌습니다.

포지션을 이제 잘 잡으셔야 합니다. 딜링이 훨씬 쌔졌습니다. 장판이 이제 더욱 중요해 졋습니다.


새로운 아이템인 주문매듭 구슬은 가지 않습니다. 애니비아가 스킬 난사하는 챔프가 아니라서.

가기가 애매합니다. 궁으로도 스택이 안쌓이므로 안갑니다.


여눈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은 쿨감 20퍼가 붙고 더 좋은 템이 되었습니다. 여눈Seraph's Embrace(대천사의 포옹)은 계속 갑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에 메아리에 마나가 붙습니다.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템으로 갑니다. 이속도 늘려주고 딜도 늘려주는

아주 좋은 템 입니다.


이번 패치로 마나템들이 늘어나면서 애니비아의 아이템 폭을 넓히는 간접 버프라고 생각됩니다. 이제 마나가 딸릴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사딘
개XX Q로 궁을 끊는 아주 나쁜 친구 입니다.
저는 필벤합니다.
제라스
사거리 안내주고 포킹만 팍팍쏴대는 나쁜 친구2 입니다.
정말 힘들어요. 어느 스킬이건 애니비아보다 사거리가 우월해서 라인전 절대 안됩니다.
사립시다;;
아지르
같은 새과인데 라인전 정말쌔요;; 그나마 반 리메이크 이후로 맞딜이 가능해 졌습니다.
대신 초반 라인전이 정말썌서 아픕니다... 얘도 Q를 정말 잘 피하셔야해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블라디미르
블라디 사거리가 대체적으로 짧아서 애니비아에게 유리합니다.
스킬을 쓸려 들어오면 맞딜하시면 애니비아가 거의 이깁니다.
단 강화Q는 반드시 빨려주지 마세요.
탈론
얘도 근접해야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애니비아가 훨씬 유리하게 딜 넣기 가능합니다.
로밍만 맞춰서 같이 잘 다녀주시면 해결 됩니다.
라이즈
라이즈도 사거리 안에 들어가면서 딜에야 하는 챔프입니다. 애니비아 궁을 먼저 깔아놓고 맞딜을 한다면 이길 수 있습니다.
추후 추가 예정


라인 / 정글 운영법

 위에 말했듯이 천천히 플레이 하세요.중반만 가도 딜 엄청납니다. 절대 미드 반이상 나가지 말것!


스킬 콤보 사진들


  (깜짝등장 트페 ㅈㅅ;)

RW 사진입니다. 궁을 먼저 샤용하여 슬로우를 건다음 벽으로 막은 뒤 커진 궁에 맞고 빙결상태와 슬로우3배 걸려서 못 빠져 나가게 하는 장면 입니다.


RQW입니다. QRW 하셔도 됩니다. 궁으로 먼저 위치선정을 잡은다음 벽으로 밀릴 위치에 Q를 던진 뒤 벽으로 막아서 Q 기절을 맞게 하는

방식입니다. 애니비아 콤보중 제일 딜이 잘들어가는 콤보이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콤보 입니다.


이렇듯

애니비아 벽은 매우 중요합니다. 꼭 벽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한줄요약 하면 원딜이랑 같은 위치에서 딜하세요. 원딜이 탱커에게 물리면 바로 서폿이랑 지원해 주시고요.




마치며

 위에 말했듯이 애니비아 벽은 생명입니다. 반드시 애니비아 하시기 전에 벽 연습부터 하세요.

벽하나로 한타 갈려집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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