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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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4) | 2413 | 마나 | 0 (+0) | 0 |
공격력 | 61 (+4) | 12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4 (+0.6) | 14.2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7 (+4.2) | 108.4 | 마법 저항력 | 32 (+2.05) | 66.85 |
이동 속도 | 335.0 | 335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모데카이저의 기본 공격도 주문력의 4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오오라 피해와 이동 속도 상승 효과는 4초 동안 유지되며 적 챔피언 또는 정글 몬스터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이 적중할 때마다 초기화 됩니다. 이 스킬은 몬스터에게 초당 최대 40~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불멸 사용 시 모데카이저에게 보호막이 생기며, 두 번째 사용 시 보호막을 소모하여 남아 있는 보호막 흡수량의 35/37.5/40/42.5/4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유닛으로부터 받는 피해는 75% 감소된 양만 흡수합니다.
사용 시 : 모데카이저가 선택된 지역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60/75/90/105/12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모데카이저가 죽음의 세계에서 대상을 처치하면 영혼을 흡수하여 대상이 부활할 때까지 훔친 능력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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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로 입히는 데미지로만 보호막을 얻을 수 있다.
입힌 마법 피해량의 25%를 일시적인 보호막으로 전환시킵니다.
- 보호막의 내구도 최대치는 최대 체력의 25%입니다.
- 보호막이 25% 이상일 때는 보호막이 1.5초마다 체력의 1.5%씩 사라집니다.
- 보호막 전환 비율은 미니언을 상대로는 절반만 적용됩니다.
ㅇ.ㅇ
- 스페이드의 철퇴
(Mace of Spades)
- 체력 소모: 20/23/26/29/32
- 재사용 대기시간: 10/8.5/7/5.5/4초
- 시전 후 3회의 기본 공격을 강화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의 대미지는 같으며, 세번 째 공격은 두 배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첫 번째, 두 번째 공격 마법 피해: 10/20/30/40/50(+0.5/0.6/0.7/0.8/0.9 AD) (+0.6 AP)
세 번째 공격 마법 피해: 20/40/60/80/100(+1.0/1.2/1.4/1.6/1.8 AD) (+1.2 AP)
- 범위: 600
1. 각 타격당 3초의 시간이 있다
2. 한번 때린 공격은 취소할 수 없다.
3. 평타캔슬이 가능하다. 단, 시전후 2타부터 등 이용하여 평캔 불가.
- 슬픔을 거두는 자
(Creeping Death)
- 체력 소모: 25/35/45/55/65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지속 효과: 모데카이저는 공격로 미니언을 처치할때 아군이 있다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사용 시: 모데카이저와 대상이 서로를 향해 움직일 때 75의 추가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서로 근접해 있으면 4초에 걸쳐 주위 적에게 4초에 걸쳐 140/180/220/260/300(+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스킬 지속 시간이 끝나거나 모데카이저가 스킬을 재활성화시키면, 주위의 모든 적에게 50/85/120/155/190(+0.3AP)의 피해를 입히고 모데카이저와 아군의 체력을 입힌 피해량에 비례해 회복합니다.
모데카이저나 대상 아군이 죽으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 사정거리: 750, 범위: 250
1. 원이 서로 겹쳐야 지속데미지를 준다.
2. 대상 지정하지 않을시, 가까운 대상에게 시전됨. 대상을 지정하지 않고 유지시 주위에 아군 챔피언이 오면 자동시전됨.
3. 스킬을 수동 혹은 자동으로 끝낼시 데미지는 범위 전체에 주며 2개 대상에 대해 미니언은 25%, 그외 대상은 100% 데미지 만큼 스킬 지정대상이 피를 회복한다.
4. 스킬을 지정한 대상과 서로 가까이 갈 시, 75의 이동속도 증가. 스킬이 끝난 후에도 2초 정도 유지. 마주보며 한 방향으로 가도 적용. * 정말 쓸모없어 보이지만 활용 했을 때 라인전에서 상대방에게 접근하여 한대정도 때릴 수 있음.
5. 스킬이 자동으로 끝나면 모션사용X, 수동으로 끝내도 하는 행동의 후모션을 생략하고 즉발로 사용됨.
- 파멸의 흡수
(Siphon of Destruction)
- 체력 소모: 24/36/48/60/72
- 재사용 대기시간: 6/5.75/5.5/5.25/5초
- 모데카이저가 정면의 원뿔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35/65/95/125/155(+0.6 AD)(+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을 적중시키면 최대 체력의 15/17.5/20/22.5/25%의 보호막이 생성됩니다.
- 사정거리: 700
1. 평타의 후모션에 스킬 사용시 부드럽게 사용됨
2. 피가 정말 낮아 죽을 위기에 처했을 때, 를 사용하여 피를 회복하려하면 약간의 지연시간이 있고, 체력소모량도 높아 사망할 수 있음. 그래서 를 먼저 사용해서 보호막을 얻는걸 권장.
- 무덤의 자식들
(Children of the Grave)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대상 챔피언의 최대 체력의 25/30/35 (+0.04 AP)%를 훔칩니다.(최초에 25%, 이후 10초에 걸쳐 나머지 75%를 훔치며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저주에 걸린 채 쓰러지면 영혼은 30초 동안 모데카이저의 노예가 됩니다. 또한 모데카이저가 추가 체력의 25%와 주문력의 30%를 얻습니다. 노예가 된 챔피언은 추가 공격력(+1.0 추가AD)과 추가 체력(+최대 체력의 15%)을 얻습니다.
모데카이저가 용에게 피해를 입히면 저주가 내립니다. 아군이 드래곤을 처치하면, 드래곤의 영혼이 노예가 되어 모데카이저를 따라다닙니다. 이때 노예가 된 다른 영혼은 사라집니다.
노예 챔피언은 Alt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조종할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 850
1. 초반 궁극기 데미지는 포션 사용에 무력화 될 정도로 약하다.
2. 스킬레벨당 노예 지속시간은 45/60/75초 로 증가한다.
3. 궁극기를 배운 이후, 용을 공격하면 용에게 표식이 생기며 아군 및 모데카이저가 용을 처치시 용노예가 생성됨.
4. 용노예가 생긴 후 노예가 만들어지면 용노예가 사라지며 노예 생성, 그 반대도 동일함.
5. 챔피언 노예는 챔피언 패시브 (, 등) 이 적용되며 아이템 패시브 효과 등이 적용됨.
6. 노예의 추가체력 25%와 주문력의 30%를 얻기 때문에, 적 AP챔피언을 노예로만들면 AP증가! 적 탱커를 노예로만들면 타워탱, 오브젝트 사냥등에 활용할 수 있음. 그리고 용노예는 용의 체력 자체를 추가체력으로 판정하여 높은 추가 HP를 제공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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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W-Q , W-E-Q, W-Q-E. 3레벨 까지 찍는 스킬의 경우의 수는 3가지입니다. 뒤쪽에서 다루겠습니다.
궁금한 점을 댓글로 물어보세요!
스킬 콤보.
W 캐스팅 - Q3타 장전
Q3 - E - R - (W) - 점화
(사이에 총검 추가!)
~.~ Q3 - (총검) - R - E - (W) - 점화
W의 지속시간이 종료되면 자동으로 데미지를 주고 모션도 무빙캐스팅으로 생략됩니다.
콤보가 꼬이지 않으면서 더 빠르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는 선택입니다.
제 아이템 선택은 항상 데미지를 지향합니다. 스킬을 한번씩 돌리며 적을 사망시키거나 적어도 빈사상태로 만들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데카이저는 스킬의 사거리가 길지도 않고, 범위가 넓지도 않으며 CC는 전혀없고 이동기는 기대할수도 없습니다. 쿨타임도 긴 편 입니다. 다른 딜러는 여러번 공격하고, CC기도 매우 뛰어나고 이동기도 출중합니다. 탱 아이템을 선택할 때, 그런 점에서 망설임이 있습니다.
,,,,등 ! 적을 공격하는 방식과 스킬의 조화, 파괴력이 뛰어난 챔피언들!
적의 잘큰 주 데미지 딜러가 ,,등을 사면 잡는데 부담을 느낍니다. 모데카이저가 탱템을 가는것도 영향이 있을까? 적에게 근접도못하고 데미지가 부족하여 오히려 적에게 제압당하는 건 아닐까? 그런점에서 혼란을 느낍니다.
적절한 아이템 선택에 있어 조언을 듣고 싶기도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근거리 챔피언 이라고 해서 쉬운건 아닙니다. 다만, 공격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습니다.
1-1. 미니언 웨이브 6마리를 빠르게 푸시하기.
상대방이 웨이브에 스킬을 쓰도록 유도 가능
예시 : 가 스킬을 사용한 후 푸시, 의 를 제거하며 푸시.
1-2. 라인을 상대방과 동등하게 유지하며 선 2레벨 달성하기
예시 : 가 로 근거리 미니언 3마리를 먹을 때, 이 로 미니언 3마리 막타를 치는 등의 경우.
를 상대할 때 를 없애주며 견제.. 다만, 1레벨 싸움이 장기적으로 되면 모데카이저의 플래시가 빠지거나 죽을 수 있음.
공통적으로 이 타이밍에 감전을 터트리면 좋음. 하지만! 강제로 무리해서 터트리는건 아닙니다.
2. 1레벨에 를 찍어 상대방을 견제한다
2-1 상대방 챔피언과 미니언을 함께 맞추어 견제하기
예시 : 에게 처음부터 견제, 의 를 흡수하며 견제. 사실 이 경우는 를 찍어 라인유지, 선 2렙 달성 이후 견제가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에게 이렇게하면 라인 경험치까지 못먹게 되며 큰일납니다. 초반 안녕!
라인이 애매하게 밀릴 가능성이 있어 권장하진 않으나 스킬교환시 으로 이득을 본다
2-2 상대방 챔피언에게 우선적으로 데미지를 주며 미니언은 막타만 친다.
예시 : ,,등의 챔피언에게 1레벨부터 데미지 누적 시키기. 에 스킬이 빗나가며 데미지를 받으면 손해. 에게는 매우 부적절한 방법이라고 생각. 가 라인푸시가 강하다면 미니언막타를 잘 치거나 라인 유지및 푸시 를 잘 생각해야됨.
-를 하려면 2레벨에 를 다 찍을정도로 엄청난 싸움이 있을 때, 하지만 1레벨 를 찍는건 그런 싸움을 하기위한게 아니고 오히려 피하기 위함입니다.
-가 찍혀져있다면, 스킬로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며 2레벨을 보내면 됩니다.
-를 찍게 된다면 타워에 있는 미니언 막타 안정적으로 치기, 근접전을 시도하는 적 챔피언에게 대응하기 (,,등). 하지만, 적이 근접챔피언이라도 때릴 각을 주지않는다면 로 견제!
3레벨 때 --를 다 찍고 스킬데미지의 합을 계산한 후, 킬각이면 스킬콤보를 활용하여 제압합니다.
W 캐스팅 - Q3타 장전
Q3 - E - R - (W) - 점화
(사이에 총검 추가!)
Q3 - R - E - (W) - 점화
보통, 1레벨에 감전을 터트리고 지속적인 데미지를 줄 시 3레벨, 감전 쿨이 돌아오는 시간에 킬각이 나올 수 있습니다. 4레벨을 먼저 달성하면서 3레벨 상태의 적을 잡는것도 좋은 타이밍입니다.
생각보다 데미지가 강력하기 때문에 시도하기 좋습니다.
상대방이 죽는 경우는 생각하지 못하고 있다가 일격을 맞고 죽게 되는 것 - 그러니까 킬각이어서 널 죽여버리겠다는 살의를 줄여야 적이 더 각을 내줍니다.
1. 미드로 가서 포블따기
매우 안정적이며 리스크가 적습니다. 상대방 정글러가 와도 스킬을 무력하게 다 맞지만 않는다면 거의 죽을일이 없으며 타워에 상당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2. 적 바텀 뒤로 돌아가서 킬 + 포블따기.
상대방이 다이브에 대한것을 인지하고 적 정글러와 미드라이너가 준비한다면 모데카이저가 무력하게 죽을 수 있습니다. 이경우는 시도하지 않습니다.
용 다이브를 당해본 경험이 없는 상대방 봇 듀오는 이 상황을 인지하지못하고 무방비상태로 있을 것 입니다. 봇 뒤로 크게 돌아가서 용만 보내서 타워 허그를 하는 적을 제압하고, 모데카이저는 타워를 포기하고 2차쪽으로 도망가려는 적에게 스킬공격으로 마무리해줍니다. 상대방 라이너의 개입을 생각해야하며 우리편의 적절한 도움이 있거나 안정적인 유지를 보여주면 적을 다 잡거나 무력화 시킬 수 있습니다.
를 생존을 위해 쓰기보다는, 킬을 따며 적 타워와 오브젝트를 얻는데 주력해야합니다. 5분이라는 시간은 소중하며, 정말 킬을 간단하게 따게해줄 수 있으니까.
게임을 압도적으로 지배하고있으면 와 공격적인 방어아이템으로 더 제압해줍니다. 20-30분 내에 게임을 끝내는게 모데카이저 플레이하면서 하나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상대방보다 먼저모여 오브젝트와 타워를 압박하다보면.. 어느순간 승리표시가 보일겁니다.
일단!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 공략 내용은 더 추가될 것 이며, 질문 및 궁금한내용 추가요청은 환영입니다! 무슨 내용을 써야 할지! 그리고 무슨 내용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twitch.tv/summitphase 에서 방송합니다. 최근의 방송기록을 보면 감전 모데카이저를 실험하고, 킬각을 잡아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킬각의 순간을 클립으로 따서 내용으로 추가해도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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