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카밀, 강철의 그림자
Camille, The Steel Shadow
0
0
0
2/3
다이아 3 강력한 갱킹,폭딜 카밀 정글 공략

- 달에서왔다(2018-02-07, 조회수: 40132)

안녕하세요 다이아3 정글유저 입니다.


뭔가 제대로 된 카밀 정글 공략 이 없는거 같아서 제가 한번 도움이 되고자 끄적보겠습니다.


잘부탁립니다.

카밀, 강철의 그림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99) 2333 마나 338.8 (+32.0) 882.8
공격력 68 (+3.8) 132.6 공격 속도 0.644 (+2.5%) 0.918
5초당 체력회복 8.5 (+0.8) 22.1 5초당 마나회복 8.15 (+0.75) 20.9
방어력 35 (+5) 120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0 340 사정 거리 125 125





감전


이 룬이 카밀 정글의 폭딜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카밀 정글이 엄청나게 강력한 2렙 갱킹을 갈 때에 e 스킬 평 큐를 상대에게 맞출 시에 상대 1렙 미드라이너의 피가


3분의 1이 남을 정도로 엄청나게 카밀을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룬이기 때문에 꼭! 들어주시길 바랍니다.






돌발 일격




감전과 더불어 카밀의 핵심 룬.


카밀의 e 스킬을 사용 하면 물관이 급상승!  카밀한테 없어서는 안될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룬에 물관 마관이 별로 없는 메타라서 더욱 더 말이죠!







솔직히 3번째 룬은 엄청 취향차이라고는 하지만 이 좀비와드 같은 경우에는 저는 지배 쪽 드는 정글을 하면 꼭 듭니다.


상대 정글이나 상대 진영 쪽 부쉬에 박아놓으면 상대가 지우기 전까지 사라지지도 않고 초반 상대 정글시야 먹기가 정말 수월합니다.






마지막 룬 쪽은 솔직히 저는 이동속도가 좋아서 들긴하지만, 이쪽은 취향이라고 봅니다.


영리한 사냥꾼만 들어주지않으시면 됩니다.



전설: 민첩함


카밀은 초반 공격속도가 체감상 약간 느린편입니다.


e스킬을 맞추면 순간 공속이 늘긴하지만 정글링 할때는 그렇지 않거든요 그리고 도주기가 좋아서 영감 쪽 요즘 유행하는 신발 초시계를 안들어도 문제가 없구요 그래서 약간 더 수월하게 정글링을 할 수 있는 정밀 쪽 특성을 듭니다.





최후의 일격


카밀은 처음 e 스킬과 평큐 감전 연계로 반피를 빼고 시작하는데 그 이후에 더 큰 추가 피해를  줄 수 있기 떄문에 들어줍니다.





Smite(강타)


네 정글이면 들어야겠죠? 탑이면 텔포드시면 됩니다.






Flash(점멸)



카밀의 e 스킬과 연계되어  e 플로 상대가 반응하지 못하게 맞춰버릴수도있고 도주기가 될 수도 있고 꼭 e플이 아니어도


상대에게 거리를 좁혀 e를 맞출수도있습니다.


여러가지 활용도가 있는 스펠이니 당연히 들어주도록합시다.

적응형 방어 체계 (Adaptive Defenses)
재사용 대기시간: 18/14/10초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 시 2초 동안 카밀 최대 체력의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깁니다. 적 챔피언이 어떤 피해를 주는지에 따라 물리 혹은 마법 보호막 중 하나만 생성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25/30/35/40/45%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7/15.5/14/12.5/11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50/75/100/125/150 (+0.6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25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60/90/120/150/18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빨라집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기본적인 스킬 콤보는



 

-평---평-

이게 기본 콤보이나

상황에 따라서 w를 먼저 써서 슬로우를 걸며 평타를 섞어서 큐 스킬 풀딜로 넣는다던가

근접일시 평-큐연계를 먼저 한다던가

엄청 상황에 따라 콤보들이 다릅니다.

이런 콤보같은 경우는 꼭 정글 카밀이 아닌 라인 카밀로 연습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갈고리 발사/돌진
(Hooksho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첫 사용 시 : 카밀이 지형에 걸리는 갈고리를 발사해 자신을 지형으로 끌어당깁니다. 1초 동안 갈고리 발사를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시 : 카밀이 지형으로부터 도약해 처음 마주치는 적 챔피언과 충돌하며 70/115/160/205/250 (+0.7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근처의 적을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적 챔피언을 향해 도약할 경우, 도약 거리가 두 배로 증가하고, 챔피언 적중시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50/60/70/80% 빨라집니다.











카밀이 제일 활용을 잘해야하는 스킬로서 도주기가 될 수 도 cc기가 될 수도 있는 아주 중요한 스킬입니다.


 Flash(점멸) 

카밀의 가장 사기적인 스킬 연계 방법이라고 봅니다.

상대가 왠만한 실력자이지 않는 이상 반응도 잘 하기 힘들구요

초반 갱킹에서 이 콤보로 대부분 킬을 따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법공학 최후통첩
(Hextech Ultimatu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5/90초
카밀이 잠시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게 되며 적 챔피언에게 도약해 2.5/3.25/4초 동안 어떤 방법으로도 탈출할 수 없도록 일정 지역 내에 가둡니다. 근처의 다른 적은 뒤로 밀려납니다. 갇힌 적에 대한 카밀의 기본 공격은 5/10/15 + (대상 현재 체력의 4/6/8%)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카밀이 해당 지역을 벗어나면 마법공학 최후통첩 효과가 끝나며, 카밀이 사망하면 효과가 1초 안에 사라집니다.



카밀의 또 하나의 사기적인 스킬이죠

궁극기를 맞은 상대는 플래쉬를 쓰던 도주기를 쓰던 어떤 방법으로도 이 궁극기 지속시간 내에는 범위내에서 도망갈 수없습니다.

가두는 것 이외에도 시전도중 순간 무적이라는 사기적인 판정덕분에 상대 스킬을 하나 캔슬하고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트위스티드 페이트에 이런 스킬을 제드의 궁으로 캔슬시키듯이 들어가면 트페같은 경우는 꼼짝도 못하고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골카 이외에도 상대의 위협적인 스킬들을 잘 인지해두시고 궁극기를 사용하신다면 더욱 더 수월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전술적 휩쓸기
(Tactical Sweep)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5/13.5/12/10.5/9초
카밀이 다리를 감아올려 대상 방향을 휩쓸며 맞힌 적 모두에게 65/95/125/155/185 (+0.6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바깥쪽 절반에서 맞은 적은 이동 속도가 80% 느려졌다가 2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오며, 최대 체력의 6/6.5/7/7.5/8%(+0.03 AD)에 해당하는 추가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이때 카밀은 챔피언에게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에픽 몬스터가 아닐 경우,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이 전술적 휩쓸기 스킬 같은 경우는 슬로우와 체퍼뎀을 주는 스킬입니다.

w 범위에서 바깥 족 절반에서 맞춰야 최고로 효율이 나오며 이것또한 스킬 활용을 잘해야 효율을 볼 수 있는 스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추가로 이 스킬은

Flash(점멸) 연계도 가능합니다.



정확성 프로토콜
(Precision Protocol)
마나 소모: 25
재사용 대기시간: 9/8.25/7.5/6.75/6초
카밀의 다음 기본 공격이 (0.2/0.25/0.3/0.35/0.4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증가합니다. 다음 1초 안에 마나 소모없이 이 스킬을 다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공격 이후 두 번째 정확성 프로토콜 공격을 최소 1.5초 후에 적중시킨다면, 추가 피해량이 100% 증가하며(0.4/0.5/0.6/0.7/0.8 총 공격력), 공격의 일부(40~100%)가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카밀의 주된 딜링 스킬이며 이것또한 스킬활용을 익숙하게 잘 하셔야합니다.

평타 캔슬이 되는 스킬로써 중간 중간 평타를 섞으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떄문에 활용만 잘한다면 엄청난 딜을 상대에게 넣을 수 있는 스킬입니다.

첫번째 큐는 상대에게 피해를 줌과 동시에 이동속도가 올라가고

두번째 공격을 1.5후에 충전하여 상대에게 적중시 추가피해량 증가와 고정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이 스킬을 평타를 섞으면서 잘 사용하신다면 카밀의 숙련도가 꽤 높으신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도 가끔 실수 할때가 많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은 무조건




  • 요로케 가주도록합시다.


    카밀이 평타 를 많이 쓰는 챔피언인데다, 카밀의 부족한 초반 공속을 마체테에 있는 공속증가 옵션으로 커버를 해줍시다.




    승부의 강타 및 용사



    상대 데미지는 덜 받으면서 나의 딜은 더 줄 수 있는 강타


    심지어 카밀은 다가가서 평타를 무조건 칠 수 있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전 이 아이템을 사줍니다.



    다른 추적자나 혹한의 강타는 이 아이템에 비해 카밀이란 챔피언과 잘 맞지않으면서 효율도 나오지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삼위일체



    광휘의 검 효과와 공속증가 체력증가 이동속도 증가까지 카밀에겐 없어서는 안될 아이템입니다.


    실제로 이 아이템과 용사까지 뜬다면 왠만한 상황이 아닌 이상 1:1은 다 이길 수 있습니다.







    스테락의 도전



    카밀의 부족한 탱킹력을 보충해주면서


    기본 공격력 50%라는 꿀효과까지 트포의 광휘의 검과 엄청나게 시너지를 이루는 아이템입니다.


    전 엄청나게 제가 망한 상황이 아닌이상 이 아이템은 꼭 구입합니다.




    솔직히 이 삼신기만 무난하게 나온다면 게임은 아마 이미 끝 물이거나 완벽하게 이긴 상황일겁니다.


    하지만 추가로 카밀에게 좋은 아이템을 추천드리자면







    굶주린 히드라



    카밀의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스킬과 연계가 되는데요 Tactical Sweep(전술적 휩쓸기)스킬을 사용하는 도중 히드라를 사용하면 모션 캔슬이 되어 나갑니다.


    이외에도 카밀은 평타와 q 를 잘섞어가면서 사용하는게 중요한데 히드라가 있다면 평타 q 히드라 평평 강화 q 이런 식으로 추가딜을 더 넣을 수 있기때문에 좋습니다.


    라인 푸쉬에도 도움이되고 생명력 흡수도 있어서 카밀에게 정말 좋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호천사


    이건 굳이 카밀이 아니라도 어떤 챔피언이 가도 좋은 아이템이긴 하지만, 불리한 상황이거나 내가 강제 이니시를 해서

    상대와 자폭하며 어그로를 끌겠다는 마인드로 가주시면 좋겠습니다.





    신발같은 경우는


    왠만큼 cc가없는 상황에는 무조건





    이 아이템을 갑니다 방어력과 기본 공격 데미지 10퍼를 줄여주는 엄청나게 좋은 아이템입니다.



    상대가 cc기가 많다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 아이템을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카밀이 상성적으로 절대 이길 수가 없습니다.

    정글로는 거의 안나오지만.. 가끔 나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반격을 빼고 들어가지 않으면 딜도 안박히면서 오히려 제가 역관광을 당합니다.

    카직스
    요즘 엄청나게 사기인 정글러죠 6렙 이후엔 저희 정글이나 다른 라인 부쉬에 조심해서 안들어가면 요놈의 벌레놈이 갈퀴로 머리통을 찍어버립니다.

    정글 1:1 교전에 왕인데다가 이 친구는 저도 괴롭지만 일단 궁극기 진화라는 개사기 스킬로 안보이게 갱을 다닐 수 있어서 저희 팀원들도 힘들어합니다.

    솔직히 교전이 아예 불리한건 아니라 해볼만은 하지만 카직스가 조금이라도 템이 앞선다면

    초반 몸이 단단하지않은 카밀은 그냥 쓱삭당합니다. 그리고 구조상 카직스가 선빵을 칠 수 있는 확률이 크기 때문에 제일 불리한것 같습니다.
    엘리스
    카밀의 e 스킬 날라오는 방향으로 엘리스가 고치를 날리면 카밀 e가 멈춰버려서 역관광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엘리스가 첫킬을 먹는다면 개빠른 기동력으로 저희 팀을 다 죽이고 다닐수도 있고

    일단 카밀 궁극기나 스킬을 엘리스의 줄타기 스킬로 씹을 수도 있어서 조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니달리
    라이엇의 딸 니달리.

    잘하는 사람은 까다롭긴 합니다.

    그래도, 카밀이 e 스킬을 맞춰버리고 폭딜을 넣어버린다면 몸이 약한 니달리는 도망도 못치고 죽어버립니다.

    정글 싸움에서 왠만큼 성장차이가 나지않는 이상 니달리는 1:1을 질수가 없습니다.

    물론 상대가 고수라서 카밀의 스킬을 다 피해버린다면 집니다.
    솔직히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정글에서 없다고 생각합니다.

    니달리도 그냥 참고삼아 적어놓은거지 상대 정글이 잘한다면 어떤 판이든 힘들고 상대 정글이 못한다면 어떤 판이든 쉽겠지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2렙갱 혹은 3캠프 3렙갱


     

    초반 운영법

     블루팀 기준


    레드 - 늑대 - 블루 - 바위게 후 갱킹시도 및 정글링 혹은 상대 정글 찾기 혹은 카정


    2렙갱은 솔직히 본인의 판단 하에 가야하고 확실히 스펠을 빼거나 킬을 낼 수 있는 라인에 가야합니다.


    미드가 제일 가기 쉽지만, 카밀 정글 2렙갱이 강한걸로 유명해서 잘 안당해주는 사람도 많기때문에


    자신이 딸 수 있겠다! 라고 생각하시면 시도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불확실하게 가서 실패하면 개손햅니다.


    2렙갱 루트는


    블루팀 기준 레드먹고 바로 미드 2렙갱 혹은


    레드 - 블루 탑 혹은 미드 2렙갱



    퍼플팀 기준



    블루-늑대- 레드 - 바위게



    솔직히 퍼플팀일땐 2렙으로 무조건 딸 수 있는 라인이 있다면, 역버프 시작하셔서 레드 먹고 2렙갱 가시는게 제일 확실합니다.


    블루들고 2렙갱은 정말 도박이고 멍청한 짓입니다.

     

    중반 운영법

     오브젝트 및 상대 정글 시야 먹기


    그리고 잘컸을시 혼자 스플릿하러 다니는 탑 미드 혹은 바텀 아이들 잡고 다니기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있다면 각을 보다 상대 미드나 원딜이 도주기가 빠지면 들어가서 잡아줍시다.


    하지만, 이니시가 없다면 시야를 지우고 사이드에서 깜짝이니시를 걸던가


    e 플로 원딜이나 미드에게 스턴을 먹여주고 연계를 해줍시다.


    왠만하면 e스킬쓰면서 선이니시하는 카밀을 가만히 냅두지도 않을거고 탈진이나 cc맞고 그냥 죽을수도 있습니다.


    조심스럽게 각을보고 이니시를 합시다.

     

    후반 운영법

     템칸 남으면 핑와 2개씩 들고다니면서 시야먹기


    정글 오브젝트 주시하기 이길수 있는 싸움만 열려고 노력하기


    카밀이 짤라먹기가 좋은 챔피언이라서 시야를 지우면서 상대를 짤라먹을 수있도록 노력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e 스킬로 스턴 무조건 맞춰야합니다.


    빗나가면 역관광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상대 미드나 원딜 딜러진에게 맞추는게 제일 좋겠죠?


    무조건 미드 원딜이 아닌 팀원들이 때리고 있는 상대나 우리 팀원들을 위협할 수 있는 상대에게 사용해도 좋습니다.


    카밀은 상대에게 위협적인 브루저이기 때문에 상대진영 쪽으로 파고들면서 cc와 궁연계를 해주는게 이상적인 팀파이트에서의 역할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부족한 공략이지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잘못쓴 부분 피드백 해주시면 정말 감사히 받겠습니다.


    앞으로 다른 정글 공략도 써볼 예정이니 많이들 봐주세요 ㅠㅠ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