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57.1% (8표)
0% (0표)
42.9% (6표)
스웨인, 전략의 대가
Swain, The Master Tactic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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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4
[D4]OP라 긴급 픽스 될 스웨인.. ㅠ

- 누나의숲(2018-03-13, 조회수: 96363)


전시즌 다2 (탑레)

현시즌 다4 


현재 스웨인은 꿀빨 수 있는 챔프로 바뀌었습니다.
룬 + 아이템만 잘 따라하세요.
그리고 스웨인도 존버메타입니다.

존버메타? ㄴㄴ 
존버 깨기 메타임 걍 다부술수 있습니다.
라인전 씹 깡패입니다.
10번하세요 



이 공략을 보시기 전에 아래 중 하나라도 포함되면

다른 챔피언을 고르시는 게 더 높은 티어 가실 수 있습니다.


1. 분당 CS 20분전 기준 120이하 ( 봇전 기준 )

봇전 기준으로 CS 120개 이하를 드시는 분은 하시는 걸 권유하지 않습니다.

CS의 노예인만큼 CS를 잘 챙겨야 딜이나옵니다.

자신의 평균 CS를 확인해보고 싶은 분은

사용자 설정게임으로 방을 만든 후

미드에서 도란링 하나로 20분까지 CS 를 먹으면 알 수 있습니다.

(그외아이템 구매 금지)

봇전이기때문에 딜교환 같은 부분이 적어 봇전에선 먹는 양이 많으며 랭크게임에선 더 적습니다. 


2.화려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

르블랑, 카타리나, 제드, 야스오와 같이 스웨인은 화려한 챔피언이 아닙니다.

화려한 챔프를 좋아하시는 분들의 특징 중 하나가

자신이 캐리를 하지못하면 흥미를 가지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한마디로 같은 팀의 캐리보다는 자신의 캐리를 원하는 타입입니다.

스웨인은 10판중 8판은 초반에 팀캐리를 받습니다.

초반에 팀이 망하면 게임이 거의 힘든 그런 챔프이기때문에

캐리를 하기보다는 받는 다는 느낌이 있기때문에 화려한 챔프를 하시는 분들이

주캐로 삼기에는 아직 별로입니다. 

조금 더 연구된 후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3.핑 오더 잘 안듣는 사람

핑 오더는 왠만하면 다 지키는 사람들이 하기에 좋은 챔피언입니다.

예를 들면 상대가 용을 칠지도 모르는 상황이고 미니언은 포탑앞에 20마리가 있을 때

핑이 있다면 바로 갈 수 있어야합니다. 스웨인의 스킬쿨은 거진10초이상이라 미니언을 먹는 데

스킬을 쓰는 순간 한타 타이밍이 어긋나기때문에 핑오더를 잘 들어야합니다.


4.자기 티어에서 하는 거 겁내는 사람

자기 티어에서 겁내서 일반게임하거나 다른 낮은 아이디를 하는 경우가 있는 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상대의 무빙, 딜교, CS먹는 게 차이가 나기때문에

아래 티어에서하거나 일반게임을 하면 자연스럽게 못하게 될 수 밖에없고

새로운 캐릭을 할 때 저티어에서는 잘먹혀도 본티어에서는 안먹힐 가능성도 높아

겁내지 않고 해봐야 됩니다.

스웨인, 전략의 대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9) 2278 마나 400 (+28.5) 884.5
공격력 58 (+2.7) 103.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3 (+0.5) 11.5 5초당 마나회복 10 (+0.8) 23.6
방어력 26 (+5.2) 114.4 마법 저항력 31 (+1.55) 57.35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 525

02/17 기준 영감-빙결-마법



메인룬

영감-빙결강화를 드는 이유는 3가지 이유입니다.



1. 상대의 접근을 막기위해

- 접근을 막기위해서라는 것은 따라오는 적을 추노하지 못하게하는 것이 아닌 라인전 단계에서 평타를 쳐 들어올 각을 막는 것 입니다. 



2. 상대에게 접근해 E스킬을 잘 맞추기위해

- 평타를 맞추고 WQE 콤보가 훨씬 확실히 잘 들어갑니다.

3. 마법공학 GLPHextech GLP-800(마법공학 GLP-800)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위해
-처음에 영감 빙결강화가 아닌 마법의 유성, 지배의 감전을 들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로아)를 가는 것과 Morellonomicon(모렐로노미콘)(모렐로)를 가는 것으로 고민을 많이하며 플레이하다보니 자연스럽게 E 맞추는 것이 힘들어 라인전 단계에있어 딜교의 우위를 점하는 것이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빙결강화 + GLP 로 갔을 때는 라인전 우위를 가지는 것이 쉬웠습니다. 또한 갱킹에있어서 뚜벅이가 살아남는 것도 가능해졌으며 사용아이템으로 빙결광선으로 한타에서 시너지도 상당히 좋았기에 현재는 빙결+ GLP로 무조건 갑니다. 



2번째에서는 마법신발 가는 이유는 초시계를 가지고 있다고해서 생존이 늘어나는 게 아닌 것 같다는 걸 느꼈습니다.

3번째는 미니언해체분석기나 외상으로 갑니다. 미니언해체분석기는 거리조절이 어려운 챔피언일때가고 외상은 거리조절이 쉬운 챔피언상대로 갑니다.  

4번째는 GLP와 존야를 위해 우주적 통찰력을 갑니다.

----------------
보조룬
마법, 정밀 
마법 - 마나순환팔찌, 기민함
정밀 - 승전보, 최후의 저항 
 
라인전 단계에서 좋은 것은 마법이고 한타에서 좋은 것은 정밀입니다 .

마법 - 확실하게 라인전에서 마나가 덜 부족하고 조금 더 스킬 맞추기가 편합니다.
정밀 - 궁+존야+패시브+승전보면 한타에서 피가 전만큼 체력이 확 찹니다. 


18.02.24 기준 룬 변경 

영감이라 그냥 점화 + 점멸들고 뚜까패세요 

1레벨 E 패시브 평 평 평하면 반피됩니다. 

그다음 2레벨 E 플 패시브 Q 점화 평 평 평하면 죽습니다.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5개 방출해 60/90/120/150/18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최초 피해량의 2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70/105/140/175/21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50/55/60/65/7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6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합니다. 파동은 돌아오며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80/120/160/200/24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지역에 있는 적을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15/25/35 (+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매초 주변 적의 체력을 15/30/45 (+0.05AP) (+추가 생명력의 1.5%) 흡수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지만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으며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완전히 충전됩니다.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닥치고 1레벨 E 패시브 평평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
굶주린 새떼(패시브)
속박당한 적 챔피언을 클릭시 영혼 조각을 모으는 데 내가 맞춘 속박이 아니더라도 
영혼조각을 끌어내 딜을 넣을 수 있는 데 거리가 길어 재미가 쏠쏠하다.
적 챔피언이 죽었을 때 영혼조각이 떨어지는 데 주우면 체력회복이 된다.
한타때 죽을 챔피언 근처에서 존야를 써서 한틱을 버텨내는 센스가 필요함. 








-- Q의 여러갈래를 맞는 것의 딜량 차이 영상 
700 / 1000 


DEATH'S HAND(죽음의 손길)
죽음의 손길(Q)
짤짤이 같은 스킬입니다.
여러갈래를 맞추느냐 한갈래를 맞추느냐에따라 딜량의 차이가 상당합니다.
여러갈래를 맞추기위해선 가까이서 정면에두고 쏘면 쉽게 여러갈래를 맞출 수 있는 데 
하지만 근접으로 붙을 경우 예전만큼 탱이 안되서 딜교에있어 손해를 보게됩니다. 
거리조절이 핵심이 되는 스킬이라는 소리입니다.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
제국의 눈(W)
개인적으로 터지는 시간이 길어서 맞추기 힘들거라 생각했던 스킬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사용을 하면서 느낀 것을 의외로 잘 맞는 다는 겁니다.
특히 WEQ콤보는 W와 E 둘 다 잘 맞출 수 있게해줍니다. 





--E스킬 광역딜
NEVERMOVE(속박망령)
속박망령(E)
스킬 중에서 가장 핵심에 있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패시브와 어우러져 강력한 속박끌기효과를 보여줍니다.
끝자락에 걸치게 딱 맞출 때 쉽게 맞출 수 있으며 가까울수록 맞추기가 힘듭니다.
또한 E 스킬은 광역기임을 명심해야합니다. 




-- 궁을 킬때는 약 0.5초정도의 딜레이가 있어 0.5초 후에 딜이 들어가기 시작한다. 

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
악의 승천(R)
궁극기는 예전처럼 미친듯한 체력회복을 보여주진 않습니다.
다만 지속딜링이 무척 괜찮으며 마지막 폭발로 엄청난 딜이 터지는 데 
한타 시작과 동시에 궁을 키고 자기 스스로 끄는 것을 최대한 아끼다 죽기전이나 궁이 자동으로 터지게하는 것이
좋습니다.
궁 스택을 모으는 게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이 종종있는 데 의외로 쉽습니다.
W도 스택을 모아주는 데 광역기다보니 한타에서 은근 잘 맞아주어 쉽게 쌓이고 원거리에서 W 2번 쓰면 1 번은 맞출 정도로 은근 쉽습니다. 



------------------
스킬이해도 높이기 

Q스킬은 한타에서 상황에따라 딜넣는 방식이 달라지는 데 
1명을 타겟으로 잡아야 할 때는 근접에서 1명에게 여러갈래 딜을 넣고 
아닐 경우에는 거리를 두어 여러명을 맞출 수 있다. 

궁을 최대한 오래 켰을 때 딜량 = 1명 기준 4000 


궁을 빠르게 다시 터트릴 때 딜량 = 1명 기준 2000 




핵심 콤보 



VISION OF EMPIRE(제국의 눈)NEVERMOVE(속박망령)DEATH'S HAND(죽음의 손길)
W-E-Q 콤보

NEVERMOVE(속박망령)VISION OF EMPIRE(제국의 눈)DEATH'S HAND(죽음의 손길)
E-W-Q 콤보

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NEVERMOVE(속박망령)VISION OF EMPIRE(제국의 눈)DEATH'S HAND(죽음의 손길)
패시브-E-W-Q 콤보 

보통 이 3가지인데 마지막 콤보는 우리팀이 속박을 맞췃을 때만 가능한 콤보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닥치고 카탈리스크는 무조건 선으로 가야함 
그 다음에 로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갈지 심연의 감연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 갈지 선택해야함 

상대가 정글과 라이너가 AP이면 로아 그 외에는 걍 로아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전체 상대의 AP비중이 3명이상이면 심연의 감연Abyssal Scepter(심연의 가면)을 가줌 

그리고 상대 킬 비중 or 딜 비중을 봐서 
순서대로 존야 - 보이드(마저 없으면생략) - 정령의형상 or 란두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라인전에서 제일 빡침...
E 패시브 딜교해도 상대가 슬로우 스턴 먹여서 딜교 짐
스웨인
사실 손가락과 판단력이 카운터임
피오라
초반 딜교는 걍 E 패시브 평평평평평평평평하면 이기는 데 4렙부터 답도 없음
업데이트중
스킨은 기본스킨이 최고입니다. 


운영법 

6렙 전

미드에선 라인은 Q로 왠만하면 미는 게 좋음. 
이기적 딜교인 E를 맞췄을 때만 딜교를 합니다.
그리고 E를 사용할 때는 반.드.시 적 정글의 시야가 확보됐거나 나와 거리가 먼 곳인 것이 확실할 때만 씁니다.
절.대 남발 금지 

6렙 이후 

6렙 전과 똑같습니다.
달라진건 Q로 라인을 푸쉬하면 안됩니다.

GLP 나온 후

예전처럼 2:1도 이길 수 있습니다.
다만! 예전처럼 무작정 평타나 스킬을 다 맞아주면서 이기지는 못합니다.
궁 범위 끝자락에 상대를 두고 밀당을 하면서 EQ를 쓰면서 W로 근처로 못오게하면서 싸워야 이깁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4명
57.1% (8표)
0% (0표)
42.9% (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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