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인 시즌 2떄부터 열심히 써오던 유저로서
애착을 가지고 리메이크 전까지 엄청 했습니다
본캐를 잃어버린 뒤 부캐에선 그렇게 스웨인으로 꿀을 빨진 못했지만 매 시즌말 등급업을 스웨인으로 했으며
겜창이 아니라 총 게임 횟수는 적지만
적어도 스웨인만 1000판은 했을거라 생각합니다.
리메이크 전 레이저버드 스웨인
까마귀 까는 스웨인에 이어
이번 스웨인은 땡기는 스웨인입니다.
공략을 쓴 이유는 리메이크 후 플레이 하면서 느낀점인데 이것만 보고 싶으시다면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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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9) | 2278 | 마나 | 400 (+28.5) | 884.5 |
공격력 | 58 (+2.7) | 103.9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10 (+0.8) | 23.6 |
방어력 | 26 (+5.2) | 114.4 | 마법 저항력 | 31 (+1.55) | 57.3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중요한 특성을 말하자면
마법 주특성 -콩콩이 유성을 선택해 견제력을 늘리는 트리입니다.
궁극의 모자:궁 쿨이 엄청 긴데 궁이 나쁜 스킬이 아니므로 꼭 들어야 합니다.
마나순환 팔찌:도란링으로 버티는 쪽이 더 효율이 좋습니다.
결의-탱탱해지기 위해 들고갑니다 주 특성으로 찍을 리는 없기에 설명 생략
영감
봉풀주:스웨인 초반 라인전이 강하기에 초반에만 요긴하게 써먹을 점화를 들기 위해 들어줍니다.
빙결:연구되는 특성이지만 추천하진 않습니다 평타 사거리와 e 사거리가 비슷하기에 빙결 후에 e를 확정으로 맞추겠다는 생각에서 사용되나 이해하기 힘듭니다.
신발-뚜벅초
비스켓-마나 완화
초시계- 존야가 효율이 영 떨어집니다 개편 스웨인은 애초에 단단하지 않으면 안되요 후술하겠습니다.
라인전을 강하게 가져가고 싶다면 마법-영감을
더 단단해지고 싶다면 결의-영감을 가시거나 영감에서 천상의 신체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솔직히 봉풀주를 써서 점화를 들고 나중에 스팰을 바꾸고 싶기도 합니다.
초반 라인전이 강력한 스웨인이기에 점화를 통한 스노볼링을 하고싶어집니다.
하지만 그러다 망하면 견제도 마법에 비해 약해져서 정말 힘들어지니 앵간해선 텔점멸 듭시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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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랩에 w를 찍어주는 이유는
1.어시먹기
2.슬로우
3.집가기 방해
4.궁쓸 스톡 차징
입니다.
이후 e선마 혹은 w선마이나 저는 w를 추천드려요
e는 최대사거리에서 맞도록 써주세요
w는 아무 떄나 쓰지 말아주세요
부동진이라기보단 1.5초 씩이나 땅에 깔려있는 강력한 마딜존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써주셔야 합니다.
슬로우 량과 마딜이 생각보다 크기에 그쪽으로 가고싶지 않게 만든다 로 상대의 정신을 흐리면서 e로 유도시키는 기술이라고 생각하세요
맞으면 궁 데미지가 느니까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깔아두는 데에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
도망칠떄는 e를 깔고 도망치세요
딜을 뽑는 핵심이 리안드리와 심연의 가면입니다.
적이 ap 캐릭이어서 심연의 가면을 먼저 갈 수 있는 경우가 베스트입니다.
마나를 오지게 많이 쓰므로 카탈 상위탬은 필요한데 그걸 ap탬으로 갈 경우 낮은 계수와 조건부 딜로 인해 약해진다고 생각합니다
딜은 기본딜과 리안드리 퍼댐,폭풍의 결집을 믿읍시다.
이 2개의 아이탬에 의존해 딜을 하며 나머질 생존탬으로 맞춰 근접스킬들을 난사하는게 스웨인 운영 방법입니다.
존야는 q를 난사 못하게 하며 가격에 비해 큰 메리트가 없다고 보니
제드가 있을떄만 가줍니다.
어차피 궁을 키면 적들이 물러납니다.
아닙니다
예
존야를 믿고 쿨감 40퍼의 극 ap를 탄 결과
후반으로 갈 수록 w 뺴고 모든 딜이 사라지게 됩니다
원딜 사거리가 e와 같다고 해도 후반 스웨인이 e 던질 시간에 원딜이 평타 3대 치면 스웨인이 터집니다.
거기에 r 을 터트릴 각과 q 난사에 존야가 상당히 방해가 되기에 존야가 그렇게 도움이 되질 않으며
똥같은 qer의 계수로 인해 스킬을 맞춰도 탱커들이 아파하질 않습니다.
강력한 cc 속박을 계속해서 걸며 속박에 성공해 적을 당길 때마다 자신은 체력을 흡수하고
죽일 수 있을것 같아 들어왔을떄 궁으로 인한 역관광이 나는 챔피언이 됩니다.
의외로 q로 인해 마나가 모자라지도 않으며 w또한 적을 상당히 거슬리게 만드는
그런 캐릭이 되는데 그런 캐릭이 되면 적 탱커들이 딜이 낮아 스웨인을 무시하게 될 수도 있으므로
리안드리와 심연의 가면을 통해 딜을 보충하는 그런 럼블 같은 짓거리를 하는 캐릭으로 변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제발 탱 스웨인을 해서 스웨인의 이미지를 올려주길 바래서입니다.
이 쥐꼬리만한 ap계수는 절때 딜러로 쓰라고 준 것이 아닌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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