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미드 스웨인 일기장
빙결강화,봉풀주 스웨인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95 (+99) | 2278 | 마나 | 400 (+28.5) | 884.5 |
공격력 | 58 (+2.7) | 103.9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10 (+0.8) | 23.6 |
방어력 | 25 (+4.7) | 104.9 | 마법 저항력 | 31 (+1.55) | 57.3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어주며 딜교에서 이득을 취하는 식이다. 하지만 딜교는 최
대한 짧게 해야 손해를 보지 않으며 6렙 전 딜교에서 싸움
이 길어질 수록 손해 보는 건 스웨인. 그리고 6렙 이후에는
궁과 영혼조각이 2개 이상 있을 때 싸움을 해야하며 궁이
없을 때는 잠시 사려주는 것이 좋다.
봉풀주

봉풀주로 초반
스타트가 가능하며 라인전이 그나마 수

월해진다. 그리고 한타가 중요한 스웨인의 특성상
을 자

주 탈수 밖에 없는데 너프 먹었더라도 15%는 꽤나 큰 수치
다. 이로인해 얻는 이득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한타가 자주
일어날 것 같거나 합류가 중요하다면 봉풀주도 좋은 선택지
이다.
그리고 이번에 영감 쪽에 '천상의 신체'가 삭제되고
'시간 왜곡 물약' 이 추가 됬는데 이게 생각보다 굉장히 좋
다. 라인전에서 버티는게 중요한
에게 꿀 같은 특성이

며 비스킷과도 궁합이 잘 맞는다. 이번에 '우주적 통찰력'을
버리고 '시간 왜곡 물약' 을 드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
탑으로 간다면
가 필수

미드도
가 좋지만 부족한 딜 보충을 위해
도 괜찮음.


봉풀주는
스타트가 라인전 이득 취하기 좋음. ( 중반에는 텔로 합류,운영)

이번엔
도 고려해 볼만하다. 왜냐하면 스

웨인의 핵심템격인
의 '영원' 효과가 삭

제 됬으며 스웨인에게 좀 어울리지 않는 템
이되서 약간 뼈아픈 패치가 됬다. 하지만 그
걸
로 커버치는 것이다.
를 들면 합류가


좋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많이 해봤지만
그렇지도 않다. 팀과 같이 다니는
의 특성

상 한타시
로 생존률을 높이고 지속적으

로 딜을 넣어주는 그림이 생각보다 많이 나
왔다. 라인전에서
가 없다는건 꽤 큰 단

점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한타시 생존률과 라
인전은 버티기만 한다면 반반은 갈 수 있는
점을 고려한다면 교전시 빛을 보는
도 괜

찮은 선택이 될 것이다.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5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5개 방출해 60/90/120/150/18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최초 피해량의 25%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70/105/140/175/21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50/55/60/65/70%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6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합니다. 파동은 돌아오며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80/120/160/200/24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 지역에 있는 적을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15/25/35 (+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매초 주변 적의 체력을 15/30/45 (+0.05AP) (+추가 생명력의 1.5%) 흡수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지만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으며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완전히 충전됩니다.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상대가 근거리 챔피언에 딱히 견제 스킬이 없다면 1렙에

를 찍고
-
-평타 딜교도 나쁘지 않으며
는 딜용이



아닌 거의 시야 확보용이다. 그리고
은 영혼조각 2개 정

도는 모으고 쓰는게 좋으며
은 한타나 소규모 교전시 반

드시 키고 싸워야 한다.

시작 아이템
딜템
탱템
템트리
존야는 가는 것이 생존이나 유틸면에서 좋다.
그리고 상대조합이 3ap이상이면 첫코어로
나
을


가주는 것도 좋으며 신발은
이 딜도 잘 뽑히고

좋지만 후반에는
으로 바꾸어 주는게 좋을거 같다.

저기 있는
은 원맨쇼 해야될 때 가자. 그 외에는 생

존도 안되고 딜을 넣을 상황이 많이 나오지 않기에 별로다.
그리고 탱템은 5코어로 반드시 올려주는게 좋은데
그 이유가 스웨인의 스킬을 보면 알겠지만 계수가 굉장히
낮다.
주력 스킬들인
와
,
의 계수가 각각



Q
-0.4 ap

E
-0.25 ap (돌아오는 데미지도 마찬가지)

R
-초당 데미지는 0.1 ap 체력회복은 0.15 ap

인데 이는 딜템을 6개를 둘러도 좋은 효율과 딜링을 기대하
기 어렵다는 뜻이 된다. 그리고 이유는 더 있는데 후반으로
가면 갈 수록 딜을 넣을 각도 잘 안나오고 누구하나 물려야
한타가 벌어지는데 제일 좋은 먹잇감이 뚜벅이
이나 원

딜이다. 원딜은 서폿이 보좌한다치지만 스웨인은 마땅한
생존기가 없어
-
로 버텨야하며
으로 뽑는피흡량



도 그리 많지 않아물리면 그대로 녹아버리기 일쑤이다. 그
렇기에 스웨인의 생존력-유지력-어그로 핑퐁 을 위해
탱템 하나 정도는 반드시 올려주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의 추노력을 대신하기 위해
를 3코어로


올려주고 4코어론 바뀐
를 간다. 이제부터 왜 이런 템

트리를 선택했는지에 대해 설명하겠다. 우선 바뀐
는






라인 클리어 능력을 향상시켜 준다. 또한
에 붙어있는

체력옵션은 암살자나 근접누커에게 녹기 쉬운 뚜벅이 

에게 어느정도 버틸 능력을 만들어주며 이로 인해 딜로스
를불러옴은 물론 역으로 딴 뒤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또한
은 탱커상대로 정말 딜이 안 박히는 경우가 많다.

이걸 바뀐
,
궁합으로
과 함께 어느정도



커버치는게 가능하다. 그 이유가 바뀐
는

고유 지속 효과 - 광기: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자신이 가하는 피해량이 전투에서 벗어날 때까지 매초 2%씩 증가합니다. (최대 10%)
고유 지속 효과: 스킬 공격에 맞은 적에게 3초에 걸쳐 매초 대상의 최대 체력의 1%에 해당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추가 피해는 이동 방해 효과에 걸릴 유닛에게는 두 배, 몬스터의 경우 최대 초당 100의 피해를 줍니다.
이런 옵션이 달려있다. 광기 효과는
과 정말 잘맞으며

고통 효과는
랑 궁합이 잘 맞는다. 그냥 한마디로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대체적으로 돌진형 챔프나 원거리 견제가 용이한 챔피언 상대가 좀 힘든것 같다.

피즈

제라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딱히 쉬운 챔프가 없다. (정말로)
라인전
라인전은 포탑에 박혀 미니언 먹고 짤짤이 딜교로 피 깍으면서 정글이 올 각을 만들자.
소규모 교전 및 한타
소규모 교전이나 한타시 스웨인의 역할은 뒤에서 원딜이랑 같이 짤짤이 넣다가 후진입을 하는게 좋다. 절대 먼저 들어가서 산화하지 말자. 스웨인은 절대 이니시이에이터가 아니다.
운영법
스플릿이나 백도 보단 한타위주의 챔피언이다. 라인 정리는 미니언이 쌓여있을때 가서 해주고 한타에 합류를 잘하자.
플레이하면서 느낀점
스웨인을 탑과 미드로 기용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은 탑으
로 운용시 라인 유지력이 매우 떨어져 탑에 올라오는 탱커
들을 상대하기 정말 버겁다는 것이다. 이번 리메이크로 스
웨인은 여타 다른 미드 챔피언과 비슷해졌다고 보며
현재로 서는 미드로 사용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또한
미드로 기용시 로밍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배드 줄꺼면 댓으로 이유 좀 적어주세요 머법관님들 그래
야 반영을 하지.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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