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텀 스웨인이 점점 자리를 잃어가고있습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
아직은 원딜 스웨인으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나중에는 원딜 스웨인 픽을 할시 트롤 소리를 듣게 될 수도있겟네요
지금도 좋아하는 팀원은 없는것같습니다. 팀에 ad 딜러가 없으면 후반에 힘들어 지고 그렇다고 초반에
호응이 좋은 챔프이지 뭔가를 혼자 만들어갈수없습니다. (서폿 정글 빨을 받아야댐)
6랩이후의 2:2 교전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먼저 스웨인은 현재 탑으로 쓰기에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다리 아트록스 잭스 갱플 등의 요즘 핫한 탑 챔프를 동일 실력이라면 이길수가 없음.
거리를 벌려서 안맞으면 되는거 아니냐 라는 생각을 하신다면 다리나 아트 경우
거리를 벌리면 안죽을수는 있으나 궁을키고 붙어서 딜을해야하는 스웨인으로는 붙지않으면
잡을수 없고 붙으면 지니 라인전을 비기거나 지거나 둘중 하나의 결과밖에 나오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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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현재 미드 혹은 원딜로 가는게 좋습니다.
원딜 스웨인의 경우 6랩이후 2:2 싸움에서 워낙 강하기 때문에 원딜 스웨인을 하는것이고
6랩이전에는 싸워서 이기기가 힘듬니다. (물론 일방적으로 스킬을 다마추는건 제외 서로 받
을경우는 거의 대부분 손해) 현재 원딜 스웨인이 2티어인 이유는 갱호응이 워낙 좋고
6랩이후에 유리한것 때문이기 때문에 초반에는 많이 사려야함.
원딜 스웨인의 가장좋은 점은 패시브로 당겨오는것 서폿,정글,스웨인 본인 셋중에 하나만
씨씨를 맞춰서 땡겨옴으로서 킬각이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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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스웨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Q 스킬을 먼저 찍으나 1랩 Q는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음.
1랩은 E 스킬 2랩은 W 스킬을 찍어야댐.
1랩 Q 찍고 CS 먹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CS에 들어가는 1랩 Q 딜이 쓰레기임.
1랩 E 를 찍어서 스킬을 맞추면 땡기고 평타로 난입을 터트리면서 적 스킬은 피해주고
혹시 스킬을 맞아서 주고받았더라도 패시브로 피가 차기 때문에 눈꼽만큼의 우위를 얻을수 있음. (초반 딜이 조루라 큰 효과는 없음)
2랩 경우 E W 콤보를 맞출 경우 2스텍이 쌓이고 딜 + 회복 효과가 있음.
미드로 엄청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중 후반이 좋음.
상대 라이너와 비슷하게 컷을 경우 한타에서 스웨인보다 좋은 케릭은 별로 없음.
같이 크거나 갱호응이 좋으니 갱을 불러서 크는게 가장 이상적임.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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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9) | 2278 | 마나 | 400 (+28.5) | 884.5 |
공격력 | 58 (+2.7) | 103.9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10 (+0.8) | 23.6 |
방어력 | 25 (+4.7) | 104.9 | 마법 저항력 | 31 (+1.55) | 57.3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핵심룬을 으로 선택하였지만 근접케릭 상대일 경우
도 나쁘지 않음.
유성은 패시브 때문에 유성은 완전 비추
핵심룬 .
난입 선택 이유는 우선 한타때도 좋지만
라인전의 경우 그나마 쏠킬을 딸수있는 방법 임.
E W (패시브) Q 콤보 후 궁을 쓰면 킬각이 보이는 상황이 나오는데
이때 상대가 도주기가 있는 챔프거나 점멸을 쓴다면 이 없는경우는 놓칠 확률이 큼.
보통 상대 피가 3/2 이하로 남아있는 경우 E스킬을 맞췃다면 W 깔고 앞으로 가면서 궁키
고 Q 쓰면 난입이 터짐 상대가 도주기를 쓰더라도 좁혀놧던 거리 + 이속으로 추노 가능
하여 점화쓰면서 Q 써가면서 마지막에 궁 터트림 딜도 넣어주면 킬각이 나옴.
도주기 있는챔프 + 점멸까지 쓰면 놓치지만 점멸을 빼는것도 이득.
점멸이 없으면 갱을 불러도 되고 다음 궁타이밍이 킬각이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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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선택 룬중 깨닳음(쿨감) 대신
기만함(이속),
마법신발(이속),
쾌속접근(이속),
우주통찰력 (쿨감) 등으로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
기만함(이속),
마법신발(이속),
쾌속접근(이속) 이런식으로 룬을 들면 이속이 투머치임.
미드 경우 라인이 짧아서 킬각을 보려면 어차피 Q 2번 정도 돌리는데 난입이면 충분하고
한타때도 스웨인이 미친듯이 돌아다닐 필요는 없음.
추전 - 깨닳음 or
기만함 ( 개인 취향 선택 )
마나순환 팔지 or
빛의망토 = 마나순환 팔지 추천.
우주의 통찰력 or
쾌속접근 = 우주의 통찰력 추천
쿨감템을 존야밖에 안가는 스웨인에게 쿨감은 좋은 룬임.
쾌속접근은 적의 이동방해기를 맞으면 15% 이속이 늘어나는 룬.
15%가 증가해도 못따라감 포기할껀 포기하는게 좋을듯.
초시계 or
마법신발 = 초시계 추천.
금액적으로도 초시계가 300원 더 이익 존야는 어차피 가야될 템
마법신발 보유시 이속이 +10 되는건 삭제된것같음. 인벤 말고 롤에서는 해당 내용이 안보임.
이속이 +10 되더라도 전 초시계 추천. 존야 전에 초시계의 적절한 활용으로 킬상황이 바뀌는 경우가 많음
초시계 활용법은 서로가 아슬아슬한 경우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완벽히 진상황에서 초시계는 아껴두도록 합시다.
집에가면 존야가 나온다..! 이게 아니면 아껴서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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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드 트페, 말자하, 아우렐리온 쏠,라이즈 등이 해체분석기를 들고와서 라인을 밀고 로밍으로 게임을 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에 케릭같은경우는 상대가 해체분석기를 들고오지않아도 라인을 빠르게 미는 챔프들이니
해체분석기를 들고 같이 파밍해주시면 좋습니다.
룬은 취향에따라 바꿔써도 상관은 없으나
개인적인 추천은 완벽한 타이밍(초시계) 와 해체분석기 OR 우주의 통찰력
스웨인은 현재 쿨감템을 갈만한게 많지 않음으로 깨닳음은 왠만하면 들어주는게 좋고
통찰력도 나쁘지 않음.
저는 해체분석기를 들고가는데 그 이유는
초반 Q 딜이 쓰레기이고 쿨타임도 길기 때문에 초반 라인클리어가 강력한 챔프상대로 많이
들고 미니언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나쁘지않다고 생각됨
(직접해보시면 체감이 좀 다름)
해체분석기 사용 시기는 적이 집을가서 라인을 밀어야 하는경우나
적이 라인푸시를 심하게 하는경우(대포미니언을 먹으면 라인 밀리는게 어느정도 막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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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 룬에 이속을 몰빵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어차피 스웨인은 뚜벅이임
E 를 못마추면 이속이 아무리 빨라도 못따라감. E 를 맞추고 추노하는 경우
난입 정도면 충분히 따라가고 이걸로 못따라가면 딴거 이속 몰빵해도 못따라감.
개인의 취향에 따라 이속관련 룬을 몇 개를 넣을지는 본인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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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펠은 점멸 점화
스펠은 점멸 점화
룬페이지에서 말햇지만 유체화를 들고 따라가는 경우는 탑라인전에서이고
미드나 봇 경우 점화가 더 효율이 좋음.
미드 경우 라인이 짧아서 유체화 키고 쫒아가도 얼마 못감 여러번 말했지만 난입이면 충분.
물론 미드 우리 타워 근처에서 교전이 일어졌으면 유체화가 좋긴 하지만...
결국... 개인 취향임.
원딜이라고 회복을 들었다가는 후반에 별 필요가 없어지기 때문에 원딜도
점화 추천.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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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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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위에 머리말에도 말햇지만 중요한건 1랩 E 2랩 W 를 찍는것..!!
사람들이 잘모르는 팁.
내가 죽이지 않았떠라도 적 챔프가 죽어있는근처로 가면 1스텍이 쌓임.
-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 마나 소모: 65/70/75/80/85
- 재사용 대기시간: 7.5/6.25/5/3.75/2.5초
- 스웨인이 섬뜩한 힘을 지닌 5개의 번개를 방출해 처음 적중한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는 적을 처치하면 계속 뻗어나갑니다. 적중당한 적은 55/75/95/115/13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여러 갈래의 번개에 맞을 경우 두 번째 번개부터 15%~35%씩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죽음의 손길로 유닛을 처치할 때마다 최대 마나의 3%를 회복합니다.
-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 마나 소모: 70/85/100/115/130
-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00/150/200/250/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25%~65%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4초~8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고 스웨인은 영혼 조각을 얻습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 사정거리: 3500
- 속박명령
(NEVERMOVE)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해 경로상의 모든 적에게 35/70/105/140/1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을 다시 돌아오게 해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폭발에 휩싸인 적은 모두 35/45/55/65/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속박당합니다.
-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 12초 동안 내면의 악을 끌어내 150/275/40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근처의 적 챔피언 3명에게 매초 35/50/65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35/50 (+0.15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125/300/450의 체력을 흡수하면 악의 불길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악의 불길 : 악의 불길을 일으켜 마법 피해를 입히고 변신 상태를 끝냅니다. 영혼 조각당 피해량 : 45/60/75(+0.21AP)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서 생명력을 흡수할 경우 20%의 효과만 적용됩니다.
- 사정거리: 700
스킬 콤보
E-
패시브 땡겨오기 -
Q-
W-평
R 비비기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W 인데 쿨타임이 2.5초 E
속박 시간은 1.5초입니다.
바로 땡기는게 아니라 약 1초뒤 약간의 딜레이 뒤에 땡기면
1.5+1 초 를 더해서 W 를 마출 수 있습니다.
이 콤보를 너무 빨리 땡기면 르블랑같은 도주기 케릭은 w 를 피해버립니다.
르블랑이 w 를 피하고 앞으로 와서 딜교를 걸면 역관광각도 나오져
(스웨인 스킬이 다빠졌으니 잘하는 상대 경우 들어와서 딜교를 하면 상대입장 이득)
6랩이전 E-패시브 땡겨오기 - W- Q-평
일단 초반 스웨인은 매우 약함. 풀콤보를 맞추고 땡겨들어온 적에서 쳐 맞으면
스킬으 썅 내가 다맞췄는데 딜교는 손해보는 개같은 상황이 벌어짐
예를 들어 아리를 땡겨와서 풀콤보를 넣었더니 가까워진 아리가 EQW를 다 맞추면
개손해기 때문에 E
W
Q 를 쓰고 난입으로 빨라진 상태에서 무빙을 치다가 평타 한 대 때
려주고 놔주는걸 추천 왠만한 미드케릭이 초반 딜이 스웨인보다 쎄기 때문에
초반에는 평타 포기하고 스킬만 빨리 때려넣고 빠지는거 추천
참고로 풀콤보를 넣을시 당겨오기 스텍 +1 과 W 스텍 +1 이 모여서 체력이 많이 참.
비슷한 상황에서 풀콤보 + 궁 쓰면 +2스텍 체력 + 궁쓰면 잠시 체력이 올라감
e 스킬은 챔피언 뒤에 미니언 혹은 다른 챔프가 있는지를 잘봐야 합니다.
원하는 타겟에 뒤에 아무것도 없는 상황을 만드는게 중요 합니다.
스킬이 나간뒤 돌아올때 맞는형식이기 때문에 스킬을 타겟정방향에 날리고
타겟의 정면으로 무빙하는것이 중요.
e 스킬에 끝지점에 맞추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e 스킬이 돌아오면서 맞을 시 약간의 광역이 들어갑니다 (위사진 처럼 미니언2개와 챔프까지 속박)
범위는 몸으로 취득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원거리 미니언과 딱 붙어있는 경우 원거리 미니언과 함께 챔프 모두
속박이 가능합니다.
W 의 활용법은
스웨인을 잘하려면 W 활용이 제일 중요.!!!
한타때 생각보다 W 를 잘마출수 있고 못마추더라도 해당 스킬로 딜러가 무빙을 해야되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함. 심리적으로 2초뒤에 스킬이 뻔히 떨어지는게 보이는데 안피하기도 까다롭고 맞으면 딜도 꽤 되고 무엇보다 스웨인 피 회복이 많이됨.
한타때 W 2~3명 맞춘다? 스웨인 회복이 어마어마 합니다.
대치구도에서 w 활용
대치 구도에서도 w 활용이 가능합니다. w 를 상태 딜러 뒤쪽으로 써주시고
앞으로 다가가면 상대 딜러가 빼면 w 를 맞게되고 안빼면 e
스턴을 맞거나 우리팀 다른
cc기를 맞출수 잇는 각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뒤로 빼서 w 를 맞는다면 슬로우에 걸리므로 잘 활용하면 좋은 이니쉬 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멀리있는 교전 도움.
멀리서 교전중인 우리팀을 w 로 도와줍시다.
추노중이라면 퇴로를 막고 쫒기고 있으면 못쫒아오도록 w 를 깔아줍니다.
슬로우 +딜이기 때문에 상대입장에서는 까다롭습니다.
귀환하는 적 막기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집에가는 적의 귀환 적위에 스킬을 쓰면
개 빡 침...
시야, 딜, 집못가게 하기, 무빙 망치기 울정글 블루 먹기 등이 있습니다.
시야 확보 경우 초반에 미니바론 확인 용확인 등 활용해주시면 상당한 도움이 됨.
패시브 활용팁 조금 드리면 스웨인 본인의 속박 말고도 다른 챔프의 속박도 땡겨올수있습니다.
예를 들어 진이 W 로 스턴을 먹인경우 멀기때문에 평소에는 아무것도 못하나 패시브로 땡겨오고
그다음에 E 가들어간다면 연계가 가능합니다.
결론은 남이 먹인 스턴도 땡겨 올수 있다는거~~~~~
Q 스킬은 죽인 미니언을 관통 할 수있습니다. (또 죽인 미니언 수만큼 최대마나의 3%를 흡수)
앞에 3마리 미니언이 딸피 뒤에 3마리 미니언이 더 잇다면
앞에 3마리 미니언을 죽이고 관통 뒤 3마리 미니언에게도 딜이 들어감니다
이런점 활용해서 딜교환 해도 좋습니다.
Q는 가까이서 마추면 5발 전부 들어가고 뎀지도 당연히 쎄집니다
초반엔 딜도 약하고 쿨도 길고 마나도 꽤 마니 먹어서 평타로 못먹는 CS 먹을때나 풀콤보시에만 사용 추천
R 스킬 활용
1.궁극기 사용시 예전과 다르게 사용 즉시 피가 조금 늘어납니다.
이부분을 생각하고 계셨다가 딸피일때 살아가는 방법으로 사용하셔도 나쁘지 않습니다.
2.일정량 흡협을 하면 블라디 처럼 터트릴수있습니다.
터티리는 경우는 빨리 죽여야 되는경우(타워로 도망 혹은 상대 스킬을 맞으면 내가 죽는 경우)
OR 내가 죽기전 두가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황에따라 다르겟지만 미리 터트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터트리는 딜이 생각보다 약함
1. 시작템은 도란링이 가장 무난 하고 취향에 따라 물약을 먹으면 이속늘어나는 룬 드신분들을 부패물약도 많이 감.
2. 거의 모든 공략이 동일한부분으로 첫템은 영겁의 지팡이 임.
스웨인과 효율이 너무 좋고 가끔 적 ap 가 너무 강하고 ap 챔프가 3명이상 있으면 심연의 가면 가도
무난한것 같습니다.
왠만하면 영겁의 지팡이
3. 존야까지는 모두가 고정으로 픽하는 2번째 템(중간에 신발은 돈될때)
어마어마하게 개발린거 아니면 왠만하면 2번째 템으로
4. 여기서부터 취향에 따라 조금 나뉨.
가면 or
모렐로( 선택 )
상대편에 블라디나 잘큰 베인같은 챔프가 있으면 모렐로가는게 맞음
5. 라일라이 (고정)
라일라이는 스웨인한테 엄청난 존재감을 내게해주는 아이템
가면과
모렐로가 선택이였다면 5번째 템은 상대 상관없이 가는 고정템.
궁을 쓰면 광역 딜에 광역 슬로우까지
6. 선택
막템은 상황에 따라 선택해야됨.
추천은 정령의 형상 이템도 스웨인이랑 시너지가 너무 좋음
모든 치유효과 +30%
-------------------------------------------------------------
사실 다른 챔프 보다 템의 유동성이 적음.
신발 + 영겁 +
존야 + (딜템 한가지 선택) +
라일라이 + ( 마지막 선택) 이기 때문에
고정으로 상대 상관없이 가야되는 템만 4개임. ( 신발도 상대 ap 가 잘컷으면 헤르메스 ad면 닌자 가야됨 왠만하면 마관 신)
3번째 템으로 라일라이를 안가는 이유는
스웨인을 지금 미드 원딜로 쓰기 때문에 딜이 웬만큼 나오는게 더 중요.
그래서 신발도 왠만하면 마관신 추천 탑 봇이 딜이 충분히 나오면 방템을 조금 섞어도
되지만 미드나 원딜을 갔으면 그만큼의 딜을 해야 게임을 이길수 있음. (정상적인 게임이라면)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6랩이후에도 지니까 들이대지말고 시에스만 먹으세요
궁맞고 점화 걸리고 독때리면 스킬다맞춰도 짐. 심지어
카시 w 재대로 맞으면 점멸도 못쓰고 디짐.
가치 스킬 다맞고 때렸을때 무조건 짐.
스킬을 피하면 된다는 개소리는 하지마셈 스킬 피하면 못이기는 카운터는 없음.
그래도 희망이 있음 우리 뚜벅이는 악마에게 다리를 선사받아 더이상 쩔뚝이가 아님
근데 저 뱀은 다리가 없어서 신발을 못삼.
신발먼저 올리면 뱀이 못따라 옴니다

근데 앞서 말했듯이 미니언 앞에 나와서 싸우는 야스오는 1:1만 봤을땐 힘듬
스웨인한테 붙었을때 E 스킬을 썼는데 뒤에잇는 미니언한테 스턴 걸리는경우가
많음. 6랩 이전에도 지고 6랩이후에도 짐.
그래도 라인을 밀고 앞으로 나오는 챔프라 갱부르면 됨
1~2킬 따도 짐.... 그냥 갱부르샘

제라스가 좀 거지같은게 스웨인 E 스킬이 속박이다 스턴이 아니라
땡겨 왔을때 제라스가 E 스턴을 날린다 그때 맞으면 제라스 스킬 다 뚜까 쳐맞아야댐
다른 공략 좀 보니까 스킬 다빠졌을때 딜교하라는 글있는데
그딴식으로 말하면 못이기는 케릭이 없다
맞는 말이긴 한데 구지 그런 당연한 말을 할필요는 없을듯
이런 뚜벅이 챔프 상대로는 스웨인 속박 맞추고 기다렸다가 땡길 필요가 없음
기다렸다 땡기면 반격이오니 바로 w 좋은 위치에 깔고 땡기고 큐 때리고 튀는게 좋음.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스웨인이 많이 유리하다
6랩 이전에 다이애나 할수있는건 Q 날리는거 하나?
걍 뚝배기 때리면 된다 스웨인 Q 가 가까이서 맞추면 더쎈거는 위에서 설명했으니
감히 평타로 씨에스를 먹으러 오면 가서 때려주자
Q로 시에스 먹는거는 쫌 바주다가 각나오면 스턴 먹이고 땡겨와서 100만볼트를 날려주자~
6랩이후에 궁으로 들어오면 가치 궁켜고 맞딜하면 이김.

킬따기는 쉽지 않으나 킬 따이기도 쉽지않음
같이크면 존재감은 스웨인이 터 큼.
카사딘 Q 로 인한 쉴드 타이밍에 딜만 안넣으면 그나마 딴 케릭에 비해 쉬움.

아마 라인을 겁나게 밀고 로밍가려고 할거임. 해체분석기로 라인 버티면서
로밍을 막아주세요. 라인을 같이 빨리 밀고 스펠 체크잘하시고 피가 반정도 남았을때
경우 풀콤보 + 점화 비비기면 킬각
트페 쉬운이유 - 잰 날 못잡음 난 잴 잡을수 잇음. 그런데 거리를 안준다? 같이크면됨.
조심해야될점 - 궁으로 인한 로밍. 트페가 스웨인 상대로 할게 이거밖에 없음.
실력차이가 나서 e 스턴을 마니 맞아주고 나는 스킬을 다피하는 경우가 아니면
왠만하면 정글러 기다리시고, cs 위주로 플레이 하는게 좋습니다.
솔킬 욕심을 조금 버리세요
극초반 쏠킬 팁..? 다들 이정도는 알고 계시겠지만
타워 근처에서 E 스킬을 마추고 땡겨서 타워를 1대라도 맞게 한다면?
5랩 이전에는 타워 한대 맞으면 거의 킬각으로 보시면 됨
6랩 이후일 것이고... 최소 초시계는 가지고 있을 것이고
중반이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적 미드라이너가 엄청 잘큰거 아니면 영겁이 나오고
궁까지 있는 스웨인 쏠킬은 잘 안나오고 잘만 싸우면 2:1이 가능한 챔프입니다.
로밍은 조금 늦더라도 가주시는게 좋고 못가더라도 W 라도 깔아주는 라이너가 됩시다
W 로 어쉬먹는것도 개꿀이고 킬이라도 먹으면 개에꿀!
못마춰도 도주로를 열어주거나 퇴로를 막으면 게임에 큰 도움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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