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결도 쓸만하다고 알려주는 용도 입니다.
써보시고 본인 스타일에 맞으시다면 사용해주세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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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103) | 2381 | 마나 | 350 (+50.0) | 1200 |
공격력 | 52 (+3) | 103 | 공격 속도 | 0.658 (+2%) | 0.882 |
5초당 체력회복 | 5.5 (+0.55) | 14.85 | 5초당 마나회복 | 6 (+0.45) | 13.65 |
방어력 | 34 (+5) | 11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00.0 | 500.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마나 순환 팔찌나 궁극의 모자 중 상황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특별히 바꿔야될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비스킷, 초시계의 경우
첫비스킷이 3분에 들어오는데
1~2렙 싸움이 끝나는 타이밍이라 체력이나 마나가 많이 소진될 수 있는 부분을 커버해줍시다.
초시계도 당연히 좋습니다만 본인의 상황 판단 능력이 뛰어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비스킷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마나통 차이도 있고.
정령은 8초마다 생성되며 바드의 기본 공격은 정령을 소모해 35 (+0.4AP)+고대의 종 5개당 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수집한 고대의 종에 비례해 추가 효과를 적용합니다.
정령 생성 시간과 최대 생성 수는 모두 고대의 종 수에 비례해 증가합니다.
고대의 종이 5개일 때는 정령이 1초 동안 둔화 효과도 적용합니다.
고대의 종이 15개일 때는 정령이 주변 지역과 적 뒤쪽에도 피해를 입힙니다.
고대의 종이 35개일 때는 피해 범위가 커집니다.
이동 속도는 80%까지 중첩할 수 있습니다.
경험치는 5분이 지난 후 1분당 1씩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투사체가 상대에게 명중하면, 첫 번째 명중 대상을 1/1.2/1.4/1.6/1.8초간 60%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이후, 투사체는 대상을 뚫고 나아가며 관통 뒤 다른 상대 챔피언이나 벽을 명중시키면, 대상은 모두 1/1.2/1.4/1.6/1.8동안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초
성소는 나타난 직후 25/50/75/100/125 (+0.3AP)의 체력을 회복시키지만, 5초간 강화되면서 회복량이 최대 50/80/110/140/170/200 (+0.6AP)까지 증가합니다.
성소 획득시 20/22.5/25/27.5/30% (+주문력의 0.05%) 증가 후 1.5초에 걸쳐 감소합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바드가 근처 지형지물을 통과하는 일방 통행 차원문을 엽니다. 적과 아군 모두 입구 근처에서 통로 아무 곳이나 클릭하면 출구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때 아군이 적군보다 33% 빠르게 이동합니다. 통로는 10초 후에 사라집니다. (사정거리: 9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5/80초
바드가 대상 지점을 향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는 신비한 에너지를 발사합니다. 지면에 떨어지면 범위 안의 모든 챔피언, 미니언, 몬스터, 포탑이 정지 상태가 되어 2.5초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고, 무적이 되는 대신 어떤 행동도 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일반적인 상태 이상 효과가 통하지 않는 에픽 몬스터들도 이 스킬의 영향은 받습니다. (사정거리: 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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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한 이야기지만 돈템은 얼음 송곳니 까지만 올려줍시다.
업그레이드해도 눈꼽만큼 티나는 데다가 그 돈이면
쿨감 10%를 더 빠르게 당겨올 수 있습니다.
현재 메타에 바드에게 딱 맞는 서포터 아이템은 없는 것 같습니다.
뭐든 사용하지만 뭐든 애매하다고 생각해요.
상황에 맞게 가줍시다.
다만 향로의 경우 W를 선마할게 아니라면 한번 더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신발도 당연히 유동적으로 선택해주셔야 됩니다.
마나 순환팔찌 + 종을 이용하면 무난하게 계속 종을 깔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감전, 콩콩이 바드에 비해서 라인전투력은 썩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걸 감안해서 플레이하셔야 됩니다.
정령이 없어도 상대방에게 슬로우를 묻힐 수 있는 간격이나, 타이밍이 더 빨리 옵니다.
따라서 라인전 동안 정글러를 부르면 감전, 콩콩이 바드보다 더 호응하기가 쉽습니다.
라인전이 계속 될 것 같다면 기동신을 올려주시고 금방 끝날 것 같다면 구원부터 올려줍시다.
원딜을 물어 뜯는 친구들에게 스턴각이 나오면 스턴을 먹여주시고.
도망가는 친구들에게는 강려크한 평타 슬로우를 묻혀줍시다.
단점 : 어차피 정령 수급이 잘 될 경우 얼음의 룬을 가진 바드와 그렇지 않은 바드의 차이는 크게 나지 않습니다.
다만 영감을 매인으로 뒀기 때문에 마나수급이 굉장히 좋은편이고, 비스킷으로 인해 마나통 자체가 늘어나기 때문에
대치가 오래지속되면서 종을 제법 많이 깔아 두어도 마나 통에 여유가 있는 편 입니다.
장점 : 정령이 모두 소모된 간극 사이에도 어느정도 슬로우를 묻힐 수 있습니다.
확실히 라인전 단계를 넘어가면 (대략 12분 경과후) 콩콩이나 감전보다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어차피 바드 라인전 능력은 상대방 챔프에 따라 엄청나게 갈리기 때문에
언제나 정답이 되는 룬은 없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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