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스웨인, 전략의 대가
Swain, The Master Tactician
0
0
0
미입력
1/1
스웨인의 단점을 알아보자 (카운터챔프/라인전)

- 눈가리고공략(2018-02-14, 조회수: 11336)

리메이크되고 스웨인을 10판이상 해본 결과 단점이 너무 많다는걸 느끼게되서 공유하고자 적어봄

1.R스킬의 쿨타임 증가로 R스킬이 있고 없고 차이가 매우 커짐

-> 리메이크전 마나만 있으면 계속 유지할수 있던것과는 달리 쿨타임이 매우 증가되어 지속적인 한타 불가능
    그리고 전에도 그랬지만 R스킬이 있고 없고 차이가 너무 커짐 
   (그래도 전에는 짧은 쿨타임과 마나만 있으면 지속가능했었기에 성장대비 기대값이 따라왔었음) 

2.스킬 구성이 어울리지 않게 바뀜 (효율적이지 못함)

-> 리메이크전 쿨감 45%기준 Q스킬 5.5초마다 4초지속 40%둔화 스킬을 이용한 추노로 지속적인 딜링이 가능했다면
    리메이크후 쿨감 45%기준 W스킬 9.9초 65%둔화 스킬을 맞추기 위해선 E스킬을 맞춰야하는 강제성을 요구함          효율적이지 못한 스킬구성임
    예를들어 둔화스킬을 맞춘다면 속박스킬을 맞추기도 용이해지고 
    둔화스킬을 맞춘후 속박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1.5초의 속박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등 응용할 수 있었지만
    (꺼꾸로 속박을 마추고 둔화를 넣어도 4초라는 지속시간으로 둔화스킬이 쓸모가 있었는데 -> 이게 전스웨인)

    지금은 거의 속박을 건후 둔화를 넣는 방식으로밖에 스킬을 사용하지 못함 (스킬 응용성이 매우 떨어짐)
    이유로 W스킬이 터지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다른 스킬연계 없이는 거의 맞지 않기 때문인데 
    W스킬 자체의 활용성도 너무 떨어져서 문제 거의 제로에 가까울정도
    또 2.5초동안 65%의 높은 둔화율을 가지고 있지만 E스킬의 속박시간동안 (1.5초) 
    W를 바로 사용하니 둔화에 걸리게되어 2.5초의 둔화시간을 최대한 활용할수가 없음 기껏해야 1.5초밖에 안됨
    
    R스킬을 보면 최대한 많은 적을 비빌수록 빠르게 혹은 원하는 타이밍에 악의불길을 터트릴수 있는데
    리메이크전과 달리 체력회복량도 적어진데다가 Ad딜러가 처형인의 검만 올려도 체력 회복이 늦어지게되고
    1.5초라는 둔화 효과동안엔 비비기도 힘들뿐더러 불길을 원하는 타이밍에 사용할수가 없고
    그전에 녹아내리는 상황이 벌어짐 
    불길을 터트리려면 상대방을 내 사거리안에 잡아두거나 상대방에게 어쩔수없이 근접해야하는데 
    지금은 잡아둘수도 없고 터트리려고 근접하면 불길을 쓰기도 죽어버리는 어처구니없는 상황이 발생함
    게다가 적이 치고빠지는 형식의 챔피언들과 맘먹고 도망치는 적을 묶어두거나 따라잡을 방법이 없음 
    W를 맞추기 위해 스킬들을 이미 사용했기 때문 (W스킬의 활용도가 너무 적음 R 12초지속 W45%쿨감기준 9.9초 )

3.리메이크되었지만 전투방식 컨셉은 별로 다를게 없음
  
  지금도 전과 마찬가지로 적한테 달라붙어서 지속딜을 몰빵한 Q를 근접사용해서 최대한 높은 딜링을 뽑아내야함
  그런데 달라붙을 방법이 없음 이걸 매꾼답시고 패시브에 적을 끌어당기는걸 준 모양인데 Q스킬이 45%쿨감기준
  1.5초도 안됨 E스킬은 5초이고 패시브는 6초임 스킬 구조상 Q를 이용한 지속적인 딜링을 할수가없음  
  유일하게 추노를 할 수 있는 둔화 CC기 W스킬은 쿨타임으로 보나 딜레이로 보나 구데기나 다름이 없음
  (맞추기도 힘든 스킬에다가 영혼조각 흡수를 넣을 생각을 했다는게 말이나 되는지 의문)

  간단하게 비교를 하면

  리메이크 전 : 지속딜링좋음 / 탱킹좋음 / 체력회복 좋음 / 추노 나쁘지않음 / 순간딜링 나쁘지않음 
  
  리메이크 후 : 지속딜링안좋음 / 탱킹 매우안좋음 / 체력회복 안좋음 / 추노 매우안좋음 / 순간딜링 조금 좋아짐

  스웨인의 장점이란 장점은 거의다 없애놓았음에도 플레이 방식은 전과 다를게 별로없는 상황
  기존 스웨인에 느낌들을 버리지 않으려고 W부동진을 E로 궁극기에도 흡혈을 빼지않는등 까진 좋았는데
  6렙기준 R의 지속시간 12초 동안 W/E를 한번밖에 사용을 못한다는건 너무한게 아닌가 싶을 정도
  (20분기준 R지속시간 동안 W/E스킬은 한번씩밖에 사용하지 못함 쿨감 20%기준 쿨감을 아무리 높여도W는 한번)
  이정도까지 Q/R스킬에 몰빵을 해버릴거였다면 유틸기를 하나만이라도 넣어 줬어야하는데
  리메이크전엔 뚜벅뚜벅함을 버텨내고 극복하기 위한 스킬들이 있었다면 지금은 극복이 절대로 불가능한 지경임 

  요약 
  지금 스웨인은 근접해서 R쓰고 QQQQQQ로 지속딜을 해야하는 챔프인데
  흡혈량 감소 = 탱킹력 감소 = 지속딜 불가능 이라는 상황에 놓여있는 챔프임
  W는 거의 없는 스킬(블루먹을때만 좋음)이고 R은 멋은 있는데 딜은 생각보다 안나오는 상황이라는걸 알고있자

  
   
스웨인, 전략의 대가
소환사 주문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5 (+99) 2278 마나 468 (+28.5) 952.5
공격력 58 (+2.7) 103.9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7 (+0.65) 18.0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6 (+5.2) 114.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25 525

 견제가 불가능한 챔프에게 사치임


*이 두개를 드는 챔프들은 대부분 
우월한 사거리와 일방적으로 때릴수 있는 스킬을 가지고있음
스웨인은 이게 불가능함 어느것하나 일방적인게 없음

난입 지금 스웨인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특성

*R스킬을 지속적으로 비비기 위해서라도 꼭 있어야하며
 딜은 좋지만 사거리는 짤은 Q스킬을 맞추기 위해서라도 필요하고
 뚜벅이인 스웨인에게 있어서 없으면 안될정도로 꼭 필요함 

궁극의 모자 궁극기쿨이 너무 중요해

*지금 스웨인은 RQ에 몰빵당한 스웨인임 
 마나라는건 쓰기 나름이고 쓰기 나름이라는건 스스로 관리가 가능한 부분임
 하지만 쿨타임은 그게 안됨 이게 마나팔찌보다 모자를 추천하는 이유 
 (애초에 포킹챔 상대론 마나쓰지도 못함)

깨달음 쿨타임감소는 필수

*궁쿨타임을 줄여줄수 있다는것만으로도 너무나도 당연한거 
 기민함? 찍어도 빠르고 빠른애들 널림
 절대집중? 일방적으로 팰수가 없는데 갈 이유도 없음 

주문 작열 이건 취향차이

*라인전에서 딜이 좀더 박혔으면 좋겠다 vs 한타 후반을 바라보겠다 폭풍

우주적 통찰력 시작부터 쿨타임을 5%나 

* 쿨타임은 물론 스펠쿨감까지 붙어있다 말할것도 없음

 완벽한 타이밍 두말하면 입아프다

*죽을기회도 역전의 기회를 만들어다 줄 수 있다 
 더이상은 입이 아니라 손가락 아프다 그냥 들자
Ignite(점화)Flash(점멸) 어딜가든 지금으로선 최선의 답이라고 생각됨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 탑라인에선 어느정도 쓸모가있는데 후반가면 진짜 쓸모가없음 얘는 스플릿이 불가능한 챔프임

 먼 미래를 보면 그나마 얘가 나은듯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스웨인이 제국의 눈, 속박명령, 적 챔피언 사망을 통해 영혼 조각을 획득합니다. 영혼 조각을 모으면 최대 체력의 3/4/5/6%를 회복하고, 영구적으로 스웨인의 최대 체력이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길 (DEATH'S HAND)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스웨인이 섬뜩한 번개를 방출해 65/85/105/125/14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가 여러 번 적중하면 두 번째 번개부터 번개당 15/25/35/45/55 (+0.1AP)씩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제국의 눈 (VISION OF EMPIR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스웨인이 악마의 눈을 소환해 1.5초 동안 일정 지역을 드러낸 후 80/115/150/185/22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25/35/45/55/65% 둔화시킵니다. 챔피언이 적중당하면 스웨인이 영혼 조각을 얻고 4초 동안 적중당한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속박명령 (NEVERMOV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스웨인이 악마의 파동을 발사해 35/70/105/140/1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파동을 다시 돌아오게 해 처음으로 적에게 부딪히는 순간 폭발해 대상 지역에 있는 적에게 35/45/55/65/75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속박시킵니다. 악의 승천 사용 중에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0% 감소합니다.

속박명령이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에 적중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의 승천 (DEMONIC ASCENS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스웨인이 악을 끌어내 매초 20/40/6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대상 하나당 체력을 15/27.5/40 (+0.18AP)씩 회복합니다. 악마의 기운은 시간이 지나면서 소진되며 적 챔피언을 흡수해 무한히 충전할 수 있습니다.

2초 후 스웨인이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25/3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1.5초 동안 60%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5초 후 악마의 기운이 더 빨리 소진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다음 패치때 아이템들 패치되는걸 보고 업데이트 해볼게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라스
Q,W,E,R 모든 스킬이 스웨인 사거리밖이며 스킬 구조상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

라인전에서부터 아무것도 못한채 무력하게 무너질수밖에 없으며 모든면에서 뒤쳐짐

1. 라인 푸쉬능력 뛰어남
2.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한 견제
3. 2번을 이용한 일방적인 딜교환 가능
빅토르
제라스와 마찬가지로 E라는 우월한 사거리와 라인 푸쉬능력을 갖추고 있음

라인전에서 압박은 물론 순간딜 뚜벅이인 스웨인에게 치명적인 W스킬 보유 (둔화-스턴)

Q스킬 강화시 일방적으로 패고 도망가는걸 붙잡을 방법이 스웨인에겐 없음

1. 라인 푸쉬능력 뛰어남
2. 우월한 사거리를 이용한 견제
3. 순간딜링 + 히트앤런하는 능력 뛰어남
아지르
지속딜 + 사거리 + 유틸기 어느것 하나 부족한게 없는 챔프

W/Q라는 두 스킬만으로도 스웨인을 라인전에서 숨도 못쉬게 할 수 있을 뿐더러

어찌어찌 근접했다고 한들 E/R 스킬로 도주는 물론 이니시등
스웨인보다 한타능력까지 매우 뛰어남

1. 위에 둘보다 더 미친듯한 견제
2. 딜이면 딜 도주면 도주 이니시 모든면에서 뛰어남
3. 라인전에서부터 겜끝날때까지 미친듯한 존재감

난이도는 많을 수록 어려움

그냥 미드는 하지맙시다

(★★ 5점 5/5)
Xerath(제라스)Viktor(빅토르): 시작부터 손도못대고 디나이 당함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이 전혀 없음 시작부터 끝날때까지 처맞음

(★★ 5점 5/5)
Azir(아지르): 등에 칼질 날라와도 뚜벅뚜벅걷는 스웨인을 놀리기라도 하듯이 한번 때리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때림   

(★★☆ 4점 4/5)
Cassiopeia(카시오페아): 라인 중반이상 넘어가 있다? 난입+ 유체화로 바로 킬각봄 (최소 플빠짐 플못쓰고도 죽음) 
        E스킬을 안쓰면 Q맞을때마다 EEEEE 하려고 들어오는데 정작 맞추기도힘든 E를 맞춘다해도 
        바로 유체화 키고 WQEEEE 하러 달려듬 1.플빠짐 -> 2.우물감 -> 3.라인복귀 ->라인도착하면 2.3번 반복 
        (그나마 위애들과는 달리 사거리가 어마하게 우월한편은 아님 갱한두번 콜해서 따면 당겨서 먹기 좋음)

(★★☆ 4점 4/5)
Zed(제드): 힘을 못쓰게 하는 최적의 방법은 라인을 밀면서 견제를 넣어야하는데
       라인을 밀자니 미는것도 쉽지도 않고 어찌어찌 밀면 킬각보는 제드에게 최고의 기회를 제공함 
       그렇다고 당기는 순간 일방적인 딜교 + 다이브  
       암살자 상대로 뭐하나라도 주도권을 가져 올 수 있어야하는데
       다이브면 다이브 푸쉬면 푸쉬 로밍이면 로밍 어느하나 주도권을 가져올래야 가져올수가없음
       
       *얘는 딱 한번 6렙되는 6분쯤 초시계로 역으로 킬볼 기회 나옴 한번임
       킬각보는건 심리를 이용하는건데 설명하자면
       
       킬각을 보는 제드 콤보는 크게 두가지고 다른경우는 W가 없어서 플로 R거리를 만들경우임 
        1. WEQW평R점화
        2. WWRQ평E
        3. 플-R점화Q평e
       
       풀피에서 3/2정도 혹은 그 이하일 경우 분명 제드가 킬각을 볼텐데 
       요즘 초시계때문에라도 대놓고 R로 들어오는 경우는 없고 대부분 그전에 W-EQ를 쓸텐데  
       이때 W를 쓸때 R+초시계를 누르면 Q도 피할수 있고 순간적으로 스웨인에 피가 200가까이 회복됨 
        또 초시계 2.5 경직시간동안 회복하는것도 포함이 되서 악의불길을 사용하기위한 시간이 단축됨
        여기서 대부분의 제드는 어? 존야뺏네 이득 킬각!
        이러면서 W타고 Death Mark(죽음의 표식)쓰려고 존야쓴 스웨인 옆에 바짝붙어있을거임 
        
        대응방법은 두가지
        1.너무 빠르게 반응해서 제드가 Q를 안날렸다면 존야가 풀린이후 R-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를 꼭 플로 피해줘야함
        2.Q를 전에 피했다면 거의 잡았다고 보면됨 QWE쓰면서 R터트려주면됨 (플로 도망가면 플로따라가서)
        
        *여기서 핵심은 제드 R이 터지기 전에 내 R을 먼저 터트릴수 있다는거임
        
        준비물: 반이상의 체력 , 스택3회이상,초시계 
        
        이 타임 말고는 기회가없음 시간이 갈수록 WEQ평(드락사르)의 딜이 상상을 초월함

(★★☆ 4점 4/5)
LeBlanc(르블랑): 제드와 마찬가지로 다이브면 다이브 로밍이면 로밍 푸쉬면 푸쉬 다 가능할뿐더러
        얘는 킬타임이 제드보다 빠름 3렙부터 시작임 
        E스킬이 스웨인에게 있어서 너무 치명적이라 그냥 걸리면 죽어야함 전에도 어려웠는데 지금은 더 어려움

(★★☆ 4점 4/5)
Fizz(피즈):초반 일방적인 견제를 할 수 있다고 할만하다라는 사람이 있는데 견제할수 있는 시간은 딱 1~2렙 이시간뿐임
       (그 이후부터는 피즈가 실수하지 않는 이상 이길래야 이길수가없음) 
       3개의 스킬이 다찍히는 3렙부터 E스킬을 쓰는순간 E로 피하고 들어와서 평 W터트리고 Q로 미니언타고 도망감
       이렇게 한번맞으면 똑같이 피 3/1 날라가는데 킬각은 피즈한테만 보이는거임 6렙때도 마찬가지 궁맞으면 사망
       (6렙전엔 Q거리를 안주는게 베스트 6렙이후엔 QR생각하면서 플레이해야함 근데 이렇게 해도짐 뚜벅이라)

(★★☆☆ 3점 3/5)
Katarina(카타리나): 미드챔프중에 그나마 쉬운 챔프 E-패시브로 궁 끊을수 있는건 두말하면 잔소리고
        일단 다른 미드챔프들과는 다르게 견제가 없음 견제가 오히려 견제가 가능할 정도
        초반 스웨인의 궁 자체가 카타 궁을 어느정도 무효화 시킬수 있음
        (쓰자마자 피통 150이 증가하고 초당 피회복이 붙어있음)
         +영감에 초시계도 한목함
       

그나마 이길만한애들은 탑챔프들

제일 중요한 이유는 일방적으로 견제 할 수 있는 챔프가 별로 없고 역으로 스웨인이 견제해서 스택쌓는게 쉬움
  
(★★☆☆ 3점 3/5)
Camille(카밀): E로 알아서 Q최대딜링을 뽑아낼수있는 사거리 안으로 들어와줌
        패시브를 믿고 들이대는 경우가 있는데 Q쿨타임이 매우 짧아 실드를 뚫고도 남을정도의 딜을 박아넣을수있음
        어렵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지는 이유는 간단함 라인전에서 W를 너무 맞아주기 때문임
        
        *W견제를 최대한 받지 않고 피를 유지하는게 중요함
        *스택만 잘 쌓았다면 6렙때 반피로도 이김  

(★★☆☆ 3점 3/5)
Irelia(이렐리아): 카밀과 마찬가지로 Q로 알아서 들어와줌 근데 얘는 카밀과는 달리 라인견제도 불가능함
        미니언 Q타고 딜교하려고 하는것만 조심하면서 견제해주면 피 빠져서 들어올 생각도 못함
        들어오더라도 카밀처럼 빼지도 못하는 챔프임 R타이밍 중요함
        
       *견제 한답시고 라인을 밀면 안됨 밀어버리면 w패시브로 견제한만큼 회복이 가능한 챔프임
       *들어올때 피 상태를 보면서 E스킬을 주의해야됨 스턴 맞기전에 필히 R을 키자 키기전에 맞으면 질 수 있음       

  예외 

4점같은 3점
(★★☆☆ 3점 3/5)
Riven(리븐): 견제를 실드로 버티는건 물론 치고 빠지는게 수준급임
         카밀 이렐과 다르게 순간 버스트딜이 상당함 
         봉풀주라 스펠체크 제대로 안하고 빠졌었지 하고 있으면 아차 하는 순간 플쓰고 들어와서 죽임 역관광도 심함
         E마추고 한콤보 넣었다면 E가 다시 돌때까지 전보다 뒤로 더 빠져있는게 좋음
        
        *거리유지가 매우 중요함 R을 쓰고 무식하게 들이대면서 싸워줄게 아니라 들어올거같으면 뒤로 슬쩍 빼주는
         그런 센스가 필요 (R거리 700을 생각하자)
        *나도 초시계지만 얘도 초시계임 항상 생각해야됨
         Wind Slash(바람 가르기) (초시계)DEMONIC ASCENSION(악의 승천) (초시계) 

(★★☆☆ 3점 3/5)         
Renekton(레넥톤): 리븐과 비슷한 유형 E타고 들어와서 W로 1.5초 기절시키고 Q로 피흡하고 도망감
        리븐에게 실드가 있다면 얘는 피회복이 가능한 Q가 있음 
        스웨인에게 R이 있다면 레넥톤도 R이 있음(100더높음)<- 이거 때문에 역관광 심함
        노코스트 피회복이 가능한 챔프라 라인유지력도 좋음 지속적인 싸움은 하지 않는게 좋음
        초반 견제후 라인 당기는게 좋음
      
       *스킬쿨이 긴편이므로 6렙전에 충분히 딜교를 했다면 쌓여있는 스택으로 빨리 승부를 보는게 좋음
        예를들어 분노 40가량에서 EW평QE로 빠질려고한다면 바로 E마추고 궁키고 따라가서 조져야함
       *얘도 리븐처럼 피없다고 방심하면 안됨 

 그리고 라인전 할만한거 같은데도 어느순간 부터 지는 애들이 있음 

3점같은 5점
(★★ 5점 5/5)   
 Nautilus(노틸러스)Nasus(나서스): 얘네 둘 만나면 그냥 스웨인 하지 마셈 라인전부터 한타때까지 CC기 때문에 스트레스받음
                라인전에선 탱은 탱대로 딜은 딜대로 박히고 CC기 한번 걸리는 순간 빠져 나올 수가 없음
                풀릴때까지 처맞아야하는데 풀릴때 기다리다 보면 어느새 회색하면 뜸
               (갱호응 미침 한번걸림 우물까지 따라올 기세로 포탑 다이브해버림)

               *그나마 나서스 W를 난입으로 커버할수 있다는 생각을 할텐데 
                봉풀주 나서스는 답이없음 점멸 빼고 유체화들고옴 키고 들어오면 스웨인이 버티질 못함
                심지어 나중엔 텔포빼고 유체화+점멸 


라인전에서 단점

1.웨이브 정리가 쉽지 않음 
->아무리 잘커도 Q스킬 한방으로 라인정리 불가능 최소 2방이상
   사거리도 짧은 Q인데 라인정리도 불가능 (포킹챔에 너무나도 약한 이유)

2.갱에 너무나도 취약함(리메이크전보다 심해짐)
->전엔 Q(둔화)와 W(속박)등 상대방 정글이 오는 동선이나 자기 바로 아래에 사용하는등으로 커버를 해왔는데
   이젠 이게 불가능함 W는 딜레이가 심해서 있으나 마나일 정도고
   E속박은 전 W와는 다르게 돌아오는 대상을 맞추는거라 피하기도 쉽고 맞는다고 한들
   이미 상대방 스킬은 다 맞은 뒤에야 맞은 뒤에야 속박이 걸림 (리신Q/카직스E / 암살자 챔프에게 약한이유) 

3.패시브 영혼조각
->뭔가 새로운걸 만들어준건 좋은데 궁을 못배우는 6렙이전엔 아무 쓸모도 없으면서 쌓기도 힘들게 만들어 놓으면
   6렙전엔 무슨 소용인지? 애니처럼 강화가 되는것도 아니고 범용성이 높은것도 아님 오직 R만을 위한 스택
   심지어 위에 적힌 챔프들중 포킹/지속딜 상대로는 스택쌓는걸 꿈도 꾸질 말아야함
   쌓는거에비해 잃는게 너무 큼 스택쌓는다고 애니처럼 스턴주는것도 아니면서 없으면 아예 궁도 못쓰게 만듬


누가 만든진 몰라도 너무 생각이 없이 만들었다고 밖에 생각이 안듬
스킬구성이 너무 구려 제약도 많고

무튼 승률로 보아 조만간 버프를 해줄거 같은데 스웨인을 하고싶은 분이라면 지금은 잠시 포기하고
버프받을때 해보는걸 추천함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100% (1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