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최고인 세 가지 이유? 덩크! 덩크!! 그리고 덩크!!!"
-덩크왕 다리우스
필자의 티어는 지속저긴 계정삭제로 노말인 상태이나, 다리우스 원챔으로 플레 승급전까지 갔습니다.
이 글은 실버~골드에 맞춰져있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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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52.24 (+114) | 2590.24 | 마나 | 263 (+37.5) | 900.5 |
공격력 | 64 (+5) | 149 | 공격 속도 | 0.625 (+1%) | 0.731 |
5초당 체력회복 | 9.85 (+0.95) | 26 | 5초당 마나회복 | 6.59 (+0.35) | 12.54 |
방어력 | 39 (+5.2) | 12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소개할 룬은 근접챔피언 상대로 초반에 강한 라인전과 후반에도 딜,탱로스가 없는 룬이다.
1렙 싸움에 상당히 강하다.
추가공속이 없으므로 초반 미니언을 먹는게 힘들고, 지속싸움에서 불리할 수 있다.
이 룬의 핵심은 착취 쿨을 이용한 힛앤런 방식의 견제로 탑 라인전 주도권을 가져오는 것.
결의 하위룬은 취향에 맞게 들고. 나머지는 고정.
적 탑라이너가 짤챔이거나 적팀에 CC가 많을 때 들면 된다.
마찬가지로 공속이 없는 룬이므로 미니언 받아먹기가 어려울 수 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킬을 올리거나, 적에게 과다출혈 중첩을 최대로 쌓을 때마다 몇 초간 피의 분노 효과가 발동됩니다. 피의 분노 상태에선 다리우스의 공격력이 30~230만큼 증가하며, 기본 공격이나 학살 스킬의 도끼날에 맞은 대상에 과다출혈 중첩이 최대로 적용됩니다.
다리우스가 가한 과다출혈 피해량은 몬스터에게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도끼자루 공격력은 도끼날 피해량의 35%입니다. 도끼자루에 적중당한 적에겐 과다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4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 절반을 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범위: 300)
재사용 대기시간: 24/21.5/19/16.5/14초
사용 시: 적들을 모두 다리우스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끌려온 적은 이동 속도가 1초 동안 4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4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녹서스의 단두대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20초 동안 다리우스가 녹서스의 단두대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을 3단계까지 레벨 업하면, 이 스킬로 대상을 처치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완전히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4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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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E-W 선마 순
별거 없다. 평W와 평W(모션캔슬)Q만 알면 된다.
나머지는로 5스택을 쌓나, 못 쌓나가 결정된다.
광휘의 검이 떴으면, 콤보가 바뀐다.
>>>1. 평 평 평
2.평 평
기존 블클 다리우스가 의존도가 매우매우 높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다리우스를 스킬기반 챔으로 알고 있지만 다리우스는 평타강화 챔피언이다. 5스택으로 가는데 Q는 고작 한 번만 스택에 기여하고, 나머지는 평타+평타강화( )로 스택을 쌓아야한다. 그러다보니 블클 다리우스는 평 평 이후 스킬 쿨이 돌아올 때까지, 5스택이지만 노딜 상태가 되는 것이다. 5스택을 쌓아도 적 딜러를 으로 죽이기가 매우 어렵다. 이 문제는 35분이 지나고 나서, 티어가 올라갈 수록 더 눈에 띈다. 따라서 블클 템트리를 타는 다리우스는 25~30분 안에 게임을 끝내야한다. 35분 이후로는 적 딜러를 최소한 나와 맞바꿀만한 딜이 나오질 않는다. 변수가 없어진 챔피언은 그대로 가라앉기 마련이다.
여기서 말하지만, 다리우스는 탱커가 아니다. 딜이 나와야 탱이 되는 챔피언, 즉 전사이다.
다리우스를 플레이하면 "압도적인 힘으로!"라는 대사가 나오는데, 짱짱한 파워가 곧 다리우스의 생존력과 직결된다.
탱은 적에게 접근해서 스킬 쿨 한번 돌릴 수 있을 정도면 충분하다.
여기에 적혀있는 템트리는 평타강화 스킬이 있는 챔피언들( 류)에게 시너지가 나오는 템트리이다.
+ 의 시너지는 다들 잘 아실테고, 는 평타강화스킬에 화룡정점을 찍어준다.
특히 다리우스의 기본공격력은 18렙 149로
트포+스테락의 효율을 가장 잘 받는 챔피언 중 하나가 다리우스이다.
방템 선택은 or or 중 선택
마방템 선택은 or 중 선택
이렇게 빌드를 타면 몸이 약하지 않나요? 절대 그렇지 않다. 중반 진입을 한다면 충분히 적 딜을 버틸 수 있다. 초보자들이 가끔 실수하는 것 중 하나는 다리우스가 스펙이 좋다보니 한타 때 선진입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데, 절대 금물이다. 우리 팀에 이니시에이터가 없지 않는 이상 선진입은 다리우스에게 역효과를 불러오기 딱 좋다. 다시한번 말한다. 다리는 탱커가 아니다. 선진입해서 포커싱이 다리에게 쏠리는 순간, 상대는 현란한 무빙으로 다리우스를 농락하고 고깃덩어리로 만들 것이다. 이니시에이터 혹은 어그로 핑퐁이 가능한 챔피언이 주의를 분산시킨 뒤에 들어가야 5스택 쌓을 시간을 벌 수 있고, 생존력도 올라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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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빌드에 대해 설명하자면, 첫 귀환시 돈은 1450원이 있으면 좋다.
이 돈으로 (300) 혹은 (350)을 필히 산다.
은 내가 주도권이 있는 상황에서 라인 먹기, 킬각을 볼 수 있고 없을 때 공격모션 프레임 감소로 인한 안정성 강화에 좋다.
은 주도권이 있을 때엔를 이용한 지속적인 견제, 없을 땐 로 미니언 받아먹기에 좋고, 라인유지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다리우스가 6렙 타이밍에 궁쓰면 마나가 없어서 집에 가는 경우도 많은데 사파이어 수정이 있으면 굳이 그럴필요가 없다.
남는 돈으로는 중 2택, 과 를 구입한다.
이후 템트리는 - -- 순으로 올린다.
상대가 AP일 경우 -으로 가면 라인유지력이 크게 향상된다.
상대 AD가 쎄다 싶으면 or
*주의사항*
라인전에서 최대한 죽지말자. 트포 가격이 드럽게 비싸서 띄우기 힘들다. 라인전에서 3번 이상 죽었다?
블클로 갈아타도 복구 안 되는데, 트포는 오죽할까... 너의 존버력에 다리우스 주가가 결정된다.
떡상할 것인지, 떡락할 것인지는 너의 손한테 물어봐라.
라인전 상대로 헬인 애들 대부분은 짤챔과 원거리 챔이다.
그 다음이 히트앤런 하는 챔피언들
탱커는 가장 편하지만, 얕보면 안 된다. 초반엔 쎄다.
착취를 이용한 히트앤런으로 딜교 이득을 취하자
라인전에서 죽지 말자. 제발
여타 다른 트포챔처럼 스플릿 굴리다가 한타 합류
적 원딜 평(치명타)로 삭제가능
아니면 평(치명타) (치명타) ()도 됨
트포,스테락,무대가 뜬 순간 5스택에 집착하지 않아도 된다.
원딜, 미드라이너, 서포터 중 하나라도 보자마자 평WR로 회색화면 보여주고
패시브로 나머지를 정리하면 된다.
티어가 올라갈수록 서폿이 원딜을 너무나 잘 지켜준다. 서폿이 없는 원딜은 걸어다니는 300원이다.
원딜의 딜을 버틸 수 있다면, 서폿이나 하드CC기가 있는 챔피언을 먼저 끊어주는게 좋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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