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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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심연의 아귀
Kog'Maw, The Mouth of the Aby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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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그모 간단공략

- LoLNaDa(2018-09-26, 조회수: 19913)

궁금하신건 댓글 주세요.
코그모, 심연의 아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5 (+99) 2318 마나 325 (+40.0) 1005
공격력 61 (+3.11) 113.9 공격 속도 0.665 (+2.65%) 0.965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8.75 (+0.7) 20.65
방어력 24 (+4.45) 99.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00.0 500.0
W기본쿨 17초 지속 8초 

쿨감0% - 실질쿨 9초
쿨감10% - 실질쿨 7.3초
쿨감20% - 실질쿨 5.6초
쿨감30% - 실질쿨 3.9초
쿨감40% - 실질쿨 2.2초

바뀐 정수하나면 쿨감 상관없이 W 2번 돌릴수 있음

선몰락시 공속보조룬
선구인수시 흡혈보조룬
이케시아식 마무리 (Icathian Surprise)
코그모가 죽은 후 4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50% 증가하며 계속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이후 폭발하여 근처 적에게 140~650(레벨에 따라)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부식성 침 (Caustic Spittl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15/20/25/30% 증가합니다.

사용 시: 부식성 탄도체를 발사하여 처음 맞은 적에게 90/140/190/240/290 (+0.7AP)의 마법 피해를 가하고, 해당 적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4초간 16/20/24/28/32%만큼 낮춥니다. (사정거리: 1000)
생체마법 폭격 (Bio-Arcane Barrag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8초 동안 기본 공격 시 사거리가 130/150/170/190/210만큼 증가하고 대상 최대 체력의 3/3.75/4.5/5.25/6% (+0.01AP)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공허의 분비물 (Void Ooze)
마나 소모: 40/55/70/8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액에 맞는 모든 적에게 70/110/150/190/23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진액이 남긴 흔적을 지나는 모든 적의 속도가 4초 동안 40/45/50/55/60%만큼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00)
살아있는 곡사포 (Living Artillery)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2/1.5/1초
아주 멀리서 살아있는 곡사포를 발사합니다. 포탄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100/140/180(+0.75AD)만큼의 마법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모습을 드러나게 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가 될 때까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50%까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대상의 남은 체력이 40% 미만일 경우 피해량은 200%가 됩니다.

다음 8초안에 연속으로 살아있는 곡사포를 사용하면 40 마나를 추가로 소모합니다. (최대 마나 소모량: 400) (사정거리: 1300/1500/1800, 범위: 200)
스킬 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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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는 상황에 따라 3개 정도 투자해주셔도 됩니다.
※적이 돌진/이동기가 적고 뚜벅이 위주인 경우

스킬 콤보
경우에 따라 선E를 쓰며 치속 발동시키고 W치는 정도?

코그모 자체가 원딜의 기본에 충실한 극 평타형 챔프인지라 크게 어려운 부분은없습니다.

스킬 활용 팁
E는 탈리야 벽치는 느낌으로 (데미지까지 주면 best) 갱호응하시면 됩니다.
혹은 정면으로 깔아놓고 추노해도 됩니다.

몰락 타이밍에 원거리 평타1방 + 궁한방에 정리됨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그외 선택가능 아이템
몰락-구인수 까지 코어템

이후 템은 상황건 유동적입니다.

신발은 닌탑이나 광전사 위주. 드물게 헤르메스도 가능.

정수는 여유되면 가면 좋습니다.
한타떄 W지속시간 끝나기전에 쿨이 돌아옵니다. Q방깍도 2번이상 활용 가능합니다.

단, 예전처럼 치명타가 붙어있는게 아니기때문에 지난 공략처럼 인피 대용으로 정수를 가기에는 무리가있습니다.


[정수/무대 차이] <

정수는 W쿨을 2초가량까지 낮출수 있습니다.
간혹 어차피 인피가면 W없어도 쎄게 때리니 상관없다하시는데

W는 데미지뿐 아니라 "사거리"버프가 있습니다.

정수는 W데미지때문이 아니라 사거리를 위해서가는 목적이 더 큽니다.

※W 기본쿨 17초 지속 8초 

쿨감0% - 실질쿨 9초
쿨감10% - 실질쿨 7.3초
쿨감20% - 실질쿨 5.6초
쿨감30% - 실질쿨 3.9초
쿨감40% - 실질쿨 2.2초


또한, 직접 연습모드에서 실험해보셔도 아시겠지만
무대와 정수의 DPS는 거의 동일합니다.

딱 W한싸이클 동안만 싸우고, 꺼지면 (팀전체적으로) 적당히 빠져주고하면
인피가 좋습니다.

W한싸이클 동안 한타 승패는 대충 나오지만, W가 꺼진 코그모는 사실상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기에,
이를 제대로 인지못하고 무리해서 추노하다보면 오히려 (팀적으로) 이득을 다 날리는 경우도 나옵니다.

또한, 쉔장막, 야스오 장막, 적CC, 탈진, 적핑퐁조합, 가엔 등등 어그로 핑퐁이 용이한 경우, 
사실상 W가 꺼지고 사거리때문에 싸움에 참여하기 곤란한 경우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유용한것이 정수입니다.


W를 사거리 및 데미지를 사실상 상시 활용할수 있다는건 큰 장점입니다.

더불어 구인수를 갈 경우 추뎀비중이 높아져서, 깡딜가는 다른원딜이 무대 대신 정수간거에 비해
딜 차이가 크지않습니다. (무대는 추뎀에 적용되지않기떄문)

타원딜 무대와 정수 딜차이가 17%정도 생긴다면, 
추뎀이 많은 구인수 코그모는 10%이하의 딜차이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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