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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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30 (+99) | 2313 | 마나 | 297.2 (+37.0) | 926.2 |
공격력 | 63 (+3) | 114 | 공격 속도 | 0.694 (+3%) | 1.048 |
5초당 체력회복 | 8.37 (+0.55) | 17.72 | 5초당 마나회복 | 7.16 (+0.35) | 13.11 |
방어력 | 26 (+4) | 9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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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WQE.선마 해주시면됩니다 다른건 추천드리지않습니다
우리 첫시작 버프에 상자를 4개 깔고 라인을가서 바로 밀면됩니다
상대의 시야가 초반에 없다는 가정하에 상대에게 최소 3개의 심리전이 가능합니다
1 역버프 시작의 유무
샤코가 리시하건 안하건 우리 봇듀오는 미니언이 오자마자 밀기시작합니다
상대입장에서는 역버프라도 제대로 알수가 없게됩니다
2 봇 이동경로 상자 설치 유무
초반 이동경로에 상자로 시간과 체력을 뺄려고 깔아두었는지
제대로 확인이 안되기에 시간을 지연시킬수있습니다
3 우리정글의 2렙갱 유무
상자로 빠른 리시를 했다면 바로 봇으로 달려올 가능성이 있기에
저돌적인 공격으로부터 약간의 망설임을 줄수있습니다
상자로인해 리시되어지는 아군이 조금이라도 체력을 아끼고 상대적으로 빠르게 리쉬되어
초반이 힘든 정글이라도 안정적인 스타트를 끊고 상대정글을 압도하기 쉬워집니다
이때 상자에 정글이 쫄수있으니
체력 500정도 남습니다 쳐주시는게 좋습니다
초중반부에 맵리딩이 중요한데
탑에 상대 정글이 보인다면 정글몹이 어느정도 있을지 생각하면서
몇 초뒤에 상자를
미드에서 위쪽으로 정글이 이동하면. 상자를 라인에
밑으로 내려오면 갱방지로 상자를 깔아야합니다
선2렙후 라인 주도권을 잡고있다면. 이것만으로도 봇라인이 유리해집니다
라인에 상자를 깔고 또는 원딜 집타이밍이라면
과감하게 상대정글을 장악하면됩니다
상자 한두개로 몇초를 벌고 갱루트를 파악할수있습니다
미드 삼거리 시야를 견제하면 아군 미드 갱방지도 가능합니다
상자로 시간끌면서 피빼두면. 미드나 정글의 합류로 킬각도 볼수있습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샤코의 스킬 의 존재가. 눈에보이지 않는 스노우볼링을 만들수도
큰이득을 가져올수도 있다는 겁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다만 오는위치에 상자를 빨리깔수는 있습니다
후반부에도 도망치기 너무 힘듭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샤코를 믿지말고 샤코를하는 했던 자신의 손와 머리를 믿어야됩니다
일단 중요한 포인트는 상자 4개 리시입니다
실패하면 안그래도 라인전 별로 도움안되는 샤코라
라인전 어마어마하게 지루하고 의미없어집니다.
초반부에는 일단 어그로를 끌어야됩니다
채팅으로 끌면 그건 인성질이고 사이버폭력입니다
한번씩과감하게 앞으로 가면
갱인줄알고 빼는데 그때 감정표현을 딱 띄우고 웃으세요
춤추기 컨트롤 3 을 누르면서 움직이면
아크로바틱한 샤코에 몸놀림에 절로 어그로가 끌립니다
살것같은 상황이면 일부러 숙련도나 감정표현으로
어그로 끌다가 빼십시요
도망친뒤 한번더 하면 좋습니다
이렇게 초반에는 어그로의 스택을 쌓는데에 집중하며
상대 정글 서폿의 로밍 봇라인의 합류 동선을 방해하면 됩니다
채팅 어그로의 나쁜 예 : 욕이나 실력비하 성적인 단어표현
채팅 어그로의 좋은 예 : 빵터지는 개그 이상한 아재개그
^오늘여친이랑 헤어졌다 관심좀^ 와 같은 동정을 사는 관심 요구
4렙때 킬각을 보통봅니다 중간정도 라인을 상대가 미는타이밍
또는 부쉬장악후 Q 한번으로 상대에게 근접 가능시
들어가서 상자깔고 있는거 없는거 다쓰면 됩니다
4렙때가 했을때 가장 성공률이 높습니다
어그로를 잘쌓아뒀다면 상대 정글에서 상자깔고 춤추다보면 한두명씩은 옵니다
이때 3가지의 역할이 있는데
1 아군 오브젝트 챙길때 어그로
아군이 용을 먹고있습니다
견제하러가는 길에 상자를 깔고 단검을 던지고 감정표현울 보이면
상대는 몇초라도 더 소비하게 됩니다
2 한명 집보내기 / 묶어듀기
체력이 낮은 상대를 감전과 점화를 이용하여 집을 보냅니다
안죽더라도 1명이 없는 상황에 이득을 보면됩니다
또는 잘크거나 한타 기여도가 높은 상대 또는 상대들을 잡고 유인하고 돌리고 돌리고 열심히 춤을 추면서 아군이 이득보기를 기도하면됩니다
3 시야 장악
상자와 와드 망원렌즈 핑와
쓸수있는 모든것으로 시야를 먹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어그로입니다
살살 구슬려 즐겜모드로 한두명 바꿔주면
텐션이 쉽게 안떨어져서 무리를 하게되고 샤코만 바라보게 됩니다
이제 중요한것은 상대의 렌즈 갯수 입니다
이정도 어그로 핑퐁을 돌려주면
1 상대를 안해준다
2 렌즈를 돌린다
둘중 하나입니다
렌즈를 돌리면 판단이 더중요해집니다
Q 스킬을 정말 잘써야되고 상자는 예측 불가 해야됩니다
정 안되면 몸으로 비벼야되는 순간도 옵니다
하나만 명심하시면됩니다
팀이 이겨야된다
아군 주변에 상자를 깔고 포커싱대상에게 둔화주고
향로를 유지시키는게 포인트입니다
어그로를 끌어 최대한 유리한 환경에서 싸우게 하는 편이 좋습니다
상대가 따라와야되면 따라올수밖에없는 상황을 만드십시요
예 ) 우리팀의 프리용 일때 최단거리에 상자밭
우리팀의 스플릿 푸쉬 를 막아야할때 뚫어야하는 정글
질문 계속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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