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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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65 (+107) | 2384 | 마나 | 268.8 (+35.0) | 863.8 |
공격력 | 62 (+2.7) | 107.9 | 공격 속도 | 0.668 (+3.11%) | 1.021 |
5초당 체력회복 | 5.42 (+0.55) | 14.77 | 5초당 마나회복 | 6.97 (+0.4) | 13.77 |
방어력 | 28 (+4.7) | 107.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25.0 | 525.0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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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는 3개후 순으로 마스터합니다.
하지만 1코어를 으로 갔을때에는 순서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퀸의 콤보는 매우 쉬운편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평타 +E + 평타로 딜교환을 합니다.
그리고 궁을 킨 상태에서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E평 Q :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렇게 사용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퀸의 콤보
2. Q평 E : Q를 거의 확실하게 맞출 수 있는 상황에서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Q평 E를 사용하면 E평Q보다 1:1이 쌘 대신, Q를 맞출 수 있을때에만 사용해야합니다.
참고영상
스킬 활용 팁
와 는 활용방법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와 에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 공중제비
(Vault)
- 마나 소모: 5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70/100/130/16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 사정거리: 700
퀸의 E스킬인 공중제비는 퀸의 가장 핵심 스킬입니다.
공중제비가 퀸의 라인전을 강하게 만들어주고, 변수창출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중요한 여러가지를 적어보자면.
1. 추격
퀸의 공중제비는 추격에 특화되어 상대를 짜르기에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 마나 소모: 100/50/0
- 재사용 대기시간: 3초
- 스킬 사용시 2초간 정신을 집중한 후,퀸과 발러가 뭉쳐 스킬 레벨당 70/100/130%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 사용을 중지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 발러가 하늘로 돌아가며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혹은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후방지원 스킬에 3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깁니다.
- 범위: 700
신발은 상대 탑이 ad 딜러이거나 적군에 제드, 탈론같은 챔프가 있으면
상대 탑이 ap 챔프이거나 적군에 트페, 세주같은 챔프가 있으면 를 사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패시브때문에 딜교환은 불가능하고
패시브가 없다고 해도 제가 열심히 때리는 것보다 판테온의 창이 더 아픕니다.
판테온의 w를 퀸의 공중제비로 막을 수 있다고해도 판테온이 w없이 라인전하면 퀸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요즘 잘 안보여서 다행이긴 한데 만나면 그냥 팀을 위해서라도 닷지해야합니다.
물론 6렙전 라인전은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지만
현재의 퀸으로는 절대로 동실력의 말파이트를 죽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말파이트가 6을 찍고 난 이후에는 말파이트가 적 정글을 데려오는 순간 퀸이 타워에 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죽습니다.
밴하기에는 카드가 아까우니 말파이트가 선픽으로 뜨셨다면 절대 퀸을 고르지 마시고, 후픽으로 말파이트가 떴다면 팀을 위해서라도 닷지해야합니다.
오피지지에서 퀸의 챔피언 통계가 있었을 때에 퀸의 가장 하드 카운터가 말파라고 나올 정도로 극상성입니다.
물론 Q를 잘 피하면서 열심히 괴롭히면 솔킬을 딸 수 있지만 그것도 6렙전 이야기입니다.
6렙후 올라프가 Q를 맞추고 궁을 키면 점멸이 있다고 하더라도 생존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말파처럼 선픽이면 고르지 마시고, 후픽이면 닷지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응수로 퀸의 공중제비를 막는다면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응수를 공중제비를 막는용도로 아끼다간 피오라가 딜교환에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으니 먼저 응수를 쓸 때까지 기다린다음에 공중제비로 패주시면 됩니다.
3번째 Q는 공중제비로 막아버리면 리븐은 할게 없습니다.
라인전도 이기고 정신적으로도 고통줄 수 있는 상성입니다.
그냥 봇 상대한다고 생각하고 때리세요.
어짜피 고인이라서 나오지 않겠지만 나온다면 라인전 만으로도 딜량 1등 가능합니다.
초반 딜교환시 유의점
초반 라인전에서 중요한 것은 미니언 어그로를 관리하면서 견제하는 것입니다.
퀸은 일방적인 딜교환을 통해서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평타를 치기 때문에 미니언 어그로 관리에 실패한다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는데요
평e평 견제를 하면서 미니언 어그로를 잘 관리하시면 됩니다.
★부쉬를 이용한 견제
적 챔피언을 때리면 그 챔피언 근처에 있는 미니언의 머리 위에 뿔이 나면서 나를 때리게 됩니다. 그때 부쉬로 들어가서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되면 미니언의 어그로가 풀리게 되죠. 상대가 각을 잘 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두번 정도는 부쉬를 이용한 평타 견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와드 타이밍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와드 타이밍은 2분 30초입니다.
퀸 챔프 특징상 라인을 푸쉬하게 되는데요
두번째 라인까지 다 정리를 하고나면 2분 25초 ~ 35초가 됩니다.
이시간이면 적정글이 3렙을 찍고 밀려있는 탑라인을 볼 시간인데요
두번째 라인을 정리하고 나서
블루팀은
퍼플팀은
이곳에 와드를 박으시면 초반 갱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초반 갱을 회피한다면 적챔피언을 매우 괴롭혀줄 수 있으니 간단하지만 중요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영 방법은 로밍 관련에 대해서 중심으로 말하고자 합니다.
빨간 점은 보통 제어와드를 박게 되는 위치입니다. 저 제어와드를 타고 시야 장악된 길로 안전하게 로밍을 가는게 중요합니다. 퀸은 빠르기 때문에 적의 시야가 없다면 로밍 성공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 제어와드 위치는 알아두는편이 좋습니다.
1번과 3번은 적의 뒤를 치는 루트인데요, 적 정글을 돌아서 가므로 위험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로밍을 갈때 부쉬 앞에서 를 사용해서 부쉬체크를 하는게 좋습니다.
부쉬에 함부로 들어갔다가의 음파를 맞으면 즉사할 수 있습니다.
저 동선은 아무때나 타지 않습니다. 적 미드라이너의 체력이 절반 이하일때만 저 동선을 타면 우리팀 커버가 힘든 위치에 있게 되므로 적 미드를 퀸의 순간딜만으로 처치할 수 있을 때에만 가는 동선입니다.
보통 2번 동선이 가장 무난합니다. 강가의 가운데 작은 부쉬에 제어와드를 박아 시야를 장악하고 강가를 따라 미드 2:2 싸움에 합류하는 동선입니다.
4번의 경우 빨강팀일때 발리고 있을 경우 타는 동선입니다. 삼거리 와드에 제어와드를 박고 안전하게 로밍을 가는 루트죠. 살짝 돌아가기 때문에 로밍은 늦지만 안전합니다.
요약하자면 :
왠만하면 강가를 따라 내려가는 2번 동선이 좋다. 적 미드의 피가 적을 경우에는 1번 동선이나 3번 동선을 이용하자
제어와드로 미리 시아를 장악해둬야(탑쪽 세로부쉬, 삼거리부쉬중 가까운 부쉬의 시야를 퀸이 장악해둬야 합니다.) 몸이 약한 퀸이 습격을 받지 않을 수 있다.
정도 입니다
퀸으로 플레이를 어중간하게 할 경우에는 0.5인분도 하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궁극기를 통한 유리한 위치선정을 이용해서
선진입을 통해 어그로를 빼주거나 정말 각을 잘보거나
적 딜러진의 허점이 보일때까지 포지를 잘 유지해주다가 후진입을 하셔서 딜러를 처치하는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퀸의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허점을 발견하면 다가가서 처치하기에는 쉬울 것입니다.
저 두가지 플레이가 아닌이상 퀸이 한타에서 1인분 이상 플레이하기는 매우 힘들다고 봅니다.
팀에 앞라인이 너무 빵빵한 것이 아닌이상 딜러진과 같이 붙어서 딜하는 것은 퀸 픽의 이유를 상실하는 것이므로, 항상 선진입이나 후진입 각을 잘 봐주세요.
스킬 활용에서도 말했지만 후반 한타때는 민병대를 이용해 한타 도중 귀환 > 궁극기 + 민병대 귀환을 이용하면 피를 다 채우고 한타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활용한 빠른 전장복귀를 잘 활용하시면 한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지난시즌에 공략을 썼기는 했지만
이번 시즌에 처음 올리는 공략이기 때문에 일부 내용이 빠져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략에 관한 의견이나, 빠진 내용에 대한 지적,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하고 공략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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