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5명
72% (18표)
0% (0표)
28% (7표)
퀸, 데마시아의 날개
Quinn, Demacia's Wing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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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25
[M1] 퀸(8.11 패치 수정 다했어요!!)

- 물다야제맛(2018-06-02, 조회수: 334207)





시즌 8 마스터 1 달성


다마챌 장인랭킹 1위 달성...



안녕하세요 퀸이 리메이크 된 이후로 3시즌동안 쭉 퀸을 해온 물다야제맛입니다.
퀸은 강한 라인전과 엄청난 기동성으로 초중반 게임을 지배할 수 있고, 빠른 기동성 덕분에 재미를 보장할 수 있는 챔피언이므로 재미있게 롤을 플레이 하기에 적절한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제 공략이 퀸을 플레이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간이 부족한 분들을 위한 공략 간단요약.
룬( 난입 > 여진 > 기민한 발놀림 순서로 추천드립니다.)



난입


여진


기민한 발놀림

스펠
Flash(점멸)Ignite(점화)을 듭니다.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도 가능합니다.

스킬 순서
1. 요우무를 1코어로 갔을때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Vault(공중제비)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순서로 마스터합니다.
2. 몰락을 1코어로 갔을때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Vault(공중제비)순서로 마스터합니다.

아이템
1. 대부분의 상황
Ninja Tabi(닌자의 신발)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후 Stormrazor(폭풍갈퀴)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를 갑니다.
상대탑이 ap일경우 신발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가주시고
상황에 따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섞어주세요.
딜을 원하시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드시고안정성을 원하시면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추천합니다.
5코어는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 하나를 고르시면 됩니다.

2. Gnar(나르)Lucian(루시안)Fiora(피오라)등 스플릿이 강한 챔피언 상대
Ninja Tabi(닌자의 신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가주시고
상황에 따라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Lord Dominik's Regards(도미닉 경의 인사)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를 섞어주세요

상성
Fiora(피오라)Riven(리븐)Jax(잭스)일때 추천합니다!
Pantheon(판테온)Teemo(티모)Camille(카밀)Malphite(말파이트)Olaf(올라프)일때 절대 고르지마세요




퀸, 데마시아의 날개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65 (+107) 2384 마나 268.8 (+35.0) 863.8
공격력 62 (+2.7) 107.9 공격 속도 0.668 (+3.11%) 1.02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25.0 525.0
룬은 난입을 추천드립니다.
기민한 발놀림은 피회복 + 이동속도를 들고있어 안정성이 좋은 룬이라고 하면
난입은 폭발적인 이동속도 + 둔화면역을 가져 화끈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생각하면 기민한 발놀림 퀸은 순한 맛, 난입 퀸은 매운 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난입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일단 퀸은 평e평에 난입 터트릴 수 있어 사용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또한 이동속도로 인해 치고빠지기가 매우 용이해서 퀸의 단점중 하나인 돌진후의 위험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퀸이 여진을 사용하는 이유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죠.
이와 같은 이유로 난입을 추천드립니다.

참고 움짤

원랜 트페의 골카를 맞고 부들부들해야하지만 난입 이동속도 증가 덕분에 뒤쫓아가서 처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난입은 빠른 이동속도로 딜을 하기 쉽게 해줍니다.


카직스에게 몹쓸짓을 당했지만

난입의 미친 이동속도로 오히려 역관광을 시켜버린 모습입니다.

이와 같이 난입을 통해 생존력 또한 챙길 수 있습니다.



보조룬 관련해서 언급하자면
마나순환 팔찌와 기민함은 무조건 고정하시고
물 위를 걷는 자와 주문 작렬에서 라인전을 원하시면 주문 작렬, 로밍을 원하시면 물 위를 걷는 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폭풍의 결집은 퀸이 요우무를 가기도 하고, 8.11부터 치명타 트리를 가기 힘들 것으로 보여 비추천드립니다.
정밀 부분에서는 반드시 핏빛 길을 고정하시고 나머지 하나는 자유롭게 고르시면 됩니다.

1. 마법에서 마나순환 팔찌를 드는 이유

8.7패치에 마나순환 팔찌에 변경이 있었습니다.
바로 15초마다 적에게 스킬을 맞추면 최대마나가 25가 증가(최대 250)하는 것인데요
퀸은 E가 타겟팅이기 때문에 마나순환 팔찌를 채우기 매우 쉬워졌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빠르면 6, 느려도 8레벨이면 마나순환 팔찌를 전부 채울 수 있습니다.
사진에 나온 퀸의 레벨은 7레벨입니다. 7레벨인데 궁극기를 6번 사용하고도 마나가 남는 엄청난 마나량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플레이로 퀸의 단점이었던 11렙전 마나소모가 매우 해결되었고,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로밍이나 카정이 가능해져서 게임을 굴리기가 더욱 좋아졌습니다.



2. 전설에서 핏빛길을 드는 이유

저도 최근까지 민첩함을 드는 등 전설 : 민첩함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핏빛 길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요우무 빌드에서 생명력 흡수가 많이 부족하기때문인데요, 이때문에 유지력이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핏빛 길을 들면 생명력 흡수 8%를 얻기 때문에 유지력에서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몰락한 왕의 검 빌드를 탈 경우에는 말도안되는 유지력 + 맞다이를 보여주는 등 매우 괜찮다고 생각해서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보조룬으로 결의도 들만합니다.
결의를 들 때에는 뼈방패 + 재생의바람(티모같은 짤챔들)
나머지는 뼈방패 + 번데기를 들어주시면 됩니다.
결의가 하향된 이후(8.7)로는 많이 들지는 않지만 아직도 선택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외에도 들만한 룬 중에는 집중공격, 치명적 속도, 기민한 발놀림감전, 여진 등이 있는데요
만약에 난입이 마음에 들지 않으시다면 기민한 발놀림여진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진도 추천드립니다
퀸의 E를 적챔피언에게 사용하면 여진이 발동됩니다.
즉 퀸은 원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는거죠.
여진은 1렙기준 방어력 + 마법방어력 70이라는 말도안되는 탱킹능력을 보여주는데요
덕분에 퀸의 맞다이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참고 움짤
여진 + 뼈방패 덕분에 제이스가 평타를 한대 더 쳤지만 딜교환은 퀸이 이겼습니다.

마찬가지로 미니언을 맞으면서 싸웠는데도 딜교를 이기는 모습입니다.



또한 기민한 발놀림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기민한 발놀림을 애용했지만 8.10의 난입버프와 8.11의 기민한 발놀림 너프로 인해 현재는 난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퀸에게 괜찮은 룬이기 때문에 난입이나 여진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기민한 발놀림을 추천드립니다.
기민한 발놀림으로 유지력을 높여줘서 라인전을 강하게 만들고
1초동안 이동속도 30퍼 증가가 치고빠지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퀸의 Vault(공중제비)를 사용하면 기민한 발놀림이 40이상 차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어서 현재 퀸에게 가장 어울리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움짤
기민한 발놀림 + W 패시브를 통해 야스오와의 거리를 벌리는 모습입니다.

공중제비 덕분에 기민한 발놀림이 빨리차서 기민한 발놀림을 한번 더 발동시켰습니다.
또한 보너스 이속 덕분에 야스오의 Q를 피하며 한대도 맞지않고 카이팅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는 기민한 발놀림을 사용합니다.
정밀의 나머지 부분은 개인에 취향에따라 다르지만 저는 위의 세팅을 사용합니다.
자세한 이유는 난입부분에 있는 설명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보조로 마법 혹은 지배를 사용하는데요. 저는 마법에 있는 기민함마나순환 팔찌를 듭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에 나와있긴하지만 간단히 말하자면
마법룬의 기민함은 퀸에게 이속 3%와 적응형 공격력을 주는데, 이 보너스 공격력이 초반에도 10을 넘고, 중후반에는 20을 넘기 때문에 퀸에게 어울립니다.
그리고 퀸의 단점중 하나인 11렙 이전 마나소모를 보완하기 위해 마나순환 팔찌를 선택했습니다. 
퀸이 드는 스펠 조합은
Flash(점멸)Ignite(점화)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이 있는데요
Flash(점멸)Ignite(점화)는 메타가 딜메타에 가까울 때 드는 조합이고
Flash(점멸)Teleport(순간이동)는 메타가 탱메타에 가까울 때 드는 조합입니다.
8.3 기준 현재 메타는 딜메타에 가깝기 때문에 Flash(점멸)Ignite(점화)를 추천드립니다.

※ 딜메타일 때에는 퀸의 솔로킬, 압박 가능성이 더욱 높기 때문에 Ignite(점화)를 들어서 상대 Teleport(순간이동)를 탑포탑에 고정시키고 타워, 로밍플레이 등으로 이득을 봐야 합니다.
물론 현재가 딜메타이긴 하지만 상대가 Maokai(마오카이)Sejuani(세주아니)Shen(쉔)같은 돼지들로 구성되어있을때는 Teleport(순간이동)를 듭니다.

매사냥 (Harrier)
매 8초마다 발러가 근처의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겨 4초간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대상에 대한 퀸의 다음 공격은 공격력의 10~95 + 116%~15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매사냥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실명 공격 (Blinding Assaul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발러가 직선으로 날아가 처음 적중한 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20/40/60/80/100(+0.8/0.9/1.0/1.1/1.2)(+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처음 적중한 대상의 시야를 1.75초간 300으로 제한 시켜, 아군과 시야 공유를 차단합니다. 챔피언이 아닌 대상에 시전하면, 대상이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정거리: 1025.0)
예리한 감각 (Heightened Senses)
재사용 대기시간: 50/45/40/35/30초
지속 효과: 취약해진 대상을 공격하면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가 2초간 28/36/44/52/60% 상승합니다.

사용 시: 발러가 주변의 넓은 지역을 2초 동안 드러내 줍니다. (은신 상태인 챔피언들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100)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65/90/115/140 (+0.2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퀸이 발러를 불러 자신을 돕게 합니다. 2초간 정신 집중 후 둘은 하나가 되어 총 이동속도가 70/100/130% 증가합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을 다시 사용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하게 됩니다.

공중 강습: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 챔피언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공중 강습을 사용하면 후반 지원이 종료됩니다. (범위: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는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Vault(공중제비)3개후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Vault(공중제비)순으로 마스터합니다.

하지만 1코어를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으로 갔을때에는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Vault(공중제비)순서로 마스터 하시면 됩니다.

스킬 콤보

 퀸의 콤보는 매우 쉬운편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평타 +E + 평타로 딜교환을 합니다.

그리고 궁을 킨 상태에서는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1. E평 Q : 대부분의 상황에서 이렇게 사용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퀸의 콤보

2. Q평 E : Q를 거의 확실하게 맞출 수 있는 상황에서는 이렇게 사용합니다.

Q평 E를 사용하면 E평Q보다 1:1이 쌘 대신, Q를 맞출 수 있을때에만 사용해야합니다.


참고영상


서폿의 시야 확보로 Q를 확실히 맞출 수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Q를 먼저 맞춘 후 맞다이를 해서 제드보다 성장이 밀렸음에도 불구하고 킬을 낼 수 있게 됩니다.
만약에 E를 먼저 썼다면 퀸은 죽고 제드는 살게 되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상황에 따라서 Q와 E의 사용 순서를 정하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와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는 활용방법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Vault(공중제비)와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에서 중요한 부분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공중제비
(Vault)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퀸이 적에게 질주해 40/70/100/130/160 (+0.2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발러가 대상에게 취약 표식을 남깁니다.

대상에게 도달하면 퀸이 뛰어오르며 대상을 잠시 밀어내고 이동 속도를 50% 감소시킵니다. (이동 속도 감소 효과는 1.5초에 걸쳐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00

Vault(공중제비)퀸의 E스킬인 공중제비는 퀸의 가장 핵심 스킬입니다.

공중제비가 퀸의 라인전을 강하게 만들어주고, 변수창출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중요한 여러가지를 적어보자면.


1. 추격

퀸의 공중제비는 추격에 특화되어 상대를 짜르기에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이와 같이 솔방울로 넘어가려는 적을 끊어서 킬을 내는 등 퀸의 추격플레이에 날개를 달아줍니다.

2. 맞다이(가장 중요함)
공중제비중에서 가장 핵심인 부분입니다.
퀸의 Vault(공중제비)가 중요한 이유는 상대의 돌진기를 막아버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리븐의Broken Wings(부러진 날개)3타, 니달리의 Pounce(급습 / 매복 덫) 자크의Elastic Slingshot(새총 발사)등 다양한 스킬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주의
바이의 Vault Breaker(금고 부수기), 그라가스의 Body Slam(몸통 박치기), 카밀의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 헤카림의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는 막을 수 없고, 오히려 스킬만 사라지게 됩니다. 절대 막으려하지 마세요.

참고영상 1

카직스의 Leap(도약)를 퀸의 Vault(공중제비)로 막아서 거리를 벌릴 수 있었고
E와 평타데미지를 받지 않아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영상 2
퀸의 하드카운터 1호 판테온을 만났지만 판테온의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를 공중제비로 막아서 기적적으로 솔킬을 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라인전 쭉 밀리고 타워까지 내주는 등 힘들게 게임했으니 판테온을 밴하거나 퀸을 선픽했는데 판테온을 만나면 닷지하시길 바랍니다.

★스킬 시전방향 바꾸기


트페Wild Cards(와일드 카드), 카시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애니비아 Flash Frost(냉기 폭발)등 일부 스킬의 시전방향을 반대로 전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도의 심리전을 요구하기때문에 소개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3. 도주(중요함)
퀸의 E가 벽을 넘을 수 있다는 것은 추격 뿐만이 아니라 도주에서도 도움이 되는데요
벽을 등진 후 공중제비를 통해 벽을 넘어서 도망치거나
적군의 돌진기를 공중제비로 막으면서 도망치는 것이 가장 흔하면서 중요한 예시입니다.

1. 벽에 등을 진 후 공중제비로 도주
벽을 등진 후 이블린에게 공중제비를 사용하여 벽을 넘은 뒤 바로 궁을 켜서 도망쳤습니다.
점멸이나 돌진기가 없는 적군 상대로 안전하게 도주할 수 있습니다.

2. 적군의 돌진기를 공중제비로 막고 도주

궁을 키고 도주하는 도중 블라디와 알리스타를 만났지만
알리스타의 Headbutt(박치기)를 공중제비로 막은 다음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패시브 + 기민한 발놀림의 추가 이동속도로 거리를 벌리고 튀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적군의 위협적인 돌진기를 공중제비로 막고 도주할 수 있습니다.



후방지원
(Behind Enemy Lines)
마나 소모: 100/50/0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스킬 사용시 2초간 정신을 집중한 후,퀸과 발러가 뭉쳐 스킬 레벨당 70/100/130%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공격하거나 후방 지원 스킬 사용을 중지하면 공중 강습을 사용, 발러가 하늘로 돌아가며 퀸과 발러가 근처의 모든 적에게 (+0.4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 혹은 포탑에게 피해를 입으면 후방지원 스킬에 3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생깁니다.
범위: 700

퀸의 궁극기인 Behind Enemy Lines(후방지원)입니다.
1렙 기준으로도 이동속도 70% 증가 덕분에
적 미드는 탑솔러의 미아핑을 듣고도 로밍을 당할 수 밖에 없고
정글을 빠르게 돌아다니면서 아군 정글러의 주도권을 잡는데도 기여합니다.
이런 말도 안되는 이동속도 증가는 퀸을 로밍 + 스플릿 챔피언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사용방법과 활용방법은 단순하므로
꼭 알아가야 할 세가지 내용에 대해 말하고자 합니다.

1. 궁극기 레벨에 따른 사용

1렙궁 타이밍인 6렙부터 10렙동안은 궁을 최소한으로 사용하시고
11렙 이후에는 각이 보일때마다 최대한으로 사용해주세요
너무 당연한 소리지만 가장 중요합니다.
퀸이 6렙을 찍으면 마나가 450정도 되는데
궁극기를 한번 쓸 때마다 최대마나의 20퍼센트가 넘게 사용됩니다.
집에서 사용하거나 꿀열매를 확보하지 못하고 궁을 자주 사용할 경우에
마나 부족으로 인한잦은 귀환으로 적군보다 성장이 밀려 자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퀸이 라인복귀가 빠르다고 해도 귀환하면 손해볼 수 밖에 없으니까요.
하지만 퀸이 2렙궁을 찍는 순간 마나도 700에 가까워지고
궁극기 마나소모도 50으로 매우 여유있어집니다.
그때부턴 궁극기가 필요할 때 마다 사용하여 이득을 봐주세요.
궁극기는 운영할 때 뿐만이 아니라 한타에서도 자주 쓸 수록 좋습니다.

2. 궁극기로 라인푸쉬를 할 때

라인푸쉬를 위해서 궁극기를 사용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6레벨때에는 라인푸쉬를 위해서 궁극기를 사용하시면 마나 낭비입니다.
7~8렙때에는 톱날단검 기본효과가 발동되어있지 않으면 사용하지 마세요.
톱날단검 기본효과가 발동되어야 궁극기와 Q로 원거리미니언을 죽일 수 있습니다.
만약에 톱날단검 기본효과가 발동되지 않았는데 궁극기 상태라면 
궁극기를 풀어 데미지를 주시고 근거리나 대포미니언을 한마리 처치후에 Q를 원거리 미니언에 사용해주시면 원거리 미니언을 죽일 수 있습니다. 
9레벨 부터는 사용하셔도 한번에 원거리 미니언을 죽일 수 있기때문에 괜찮습니다.


3. 중반 이후(11렙 이상, 민병대 발동)

중반 이후(20분 이후)의 궁극기 활용은 영상을 통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영상1
바론 버프와 민병대 효과가 같이 있으면 퀸은 1500의 속도로 전장에 복귀할 수 있습니다.
바론버프 + 민병대의 효과를 믿고 제드와 일대일을 해서 피를 깎은뒤
바로 귀환을 하고 제드에게 뛰어가서 킬을 낸 상황입니다.
다른챔피언이라면 불가능한 플레이었을 것입니다.
20분 이후 퀸은 생각보다 많은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빠른 이동속도로 운영과 변수창출에서 우위를 가져가면 게임을 승리하는데 큰 기여를 할 수 있을것입니다.

참고영상2

위에서 말했듯이 2렙궁이상 퀸의 궁극기는 많이 사용할 수록 좋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한 다음에 전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잡아서 싸움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퀸의 한타는 한번 어그로를 끌면서 딜을 넣어준 다음에 지속적으로 궁을 돌리면서 적을 무는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최종 아이템2

시작 아이템 + 신발

대부분의 탑라인 챔프들이 도란 아이템을 시작템으로 사용하듯이
퀸도 시작 아이템으로 도란을 사용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Doran's Blade(도란의 검)로 시작하시고
Teemo(티모)나 Rumble(럼블)같은 챔피언들이 나올 경우에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를 가주세요.

신발은 상대 탑이 ad 딜러이거나 적군에 제드, 탈론같은 챔프가 있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 탑이 ap 챔프이거나 적군에 트페, 세주같은 챔프가 있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사면 됩니다.




템트리 1(요우무 퀸) 핵심 아이템

방관 퀸의 아이템은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 -> Stormrazor(폭풍갈퀴)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순서로 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각각의 아이템에 대해 설명을 해보자면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요우무의 유령검
퀸에게 가장 어울리다고 생각하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관통력을 통해서 방관퀸의 강력함을 보장해주고
비전투시 이동속도 +40으로 인해서 퀸의 기동력을 더욱 좋게 해줍니다.
또한 사용효과인 이동속도 20% 증가는 빠른 이동속도 뿐만이 아니라
보조룬 마법기민함의 효과로 6초동안 공격력 +9의 효과를 보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요우무의 유령검을 1코어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은
8.6 패치 이후 쓰-레기가 되어서 가지 않다가
8.11 이후 퀸의 데미지가 매우 약해진 결과 드락사르를 1코어로 가서 데미지를 좀 더 더해주게 되었습니다.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Stormrazor(폭풍갈퀴)을 가면 확실히 요우무보다 더 쌔겠죠
본인이 잘 컸을때는 무조건 드락사르를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요우무보다 불안정하고 원거리라 드락사르의 효과를 온전히 받지 못하기때문에 애매하게 크거나 망하셨을때는 요우무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퀸의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를 통해서 밤의 추적자 효과를 두번 터트릴 수도 있습니다.
참고 글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369&my=post&l=1575320

Stormrazor(폭풍갈퀴)폭풍갈퀴
이번 8.11때 새로나온 아이템입니다.
깡공격력 + 공속이라 퀸에게 어울리는 스탯이고
기본효과가 치명타 발동이기 때문에 한방딜이 중요한 퀸에게 맞는 아이템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한타에서 폭풍갈퀴 효과를 여러번 터트릴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움짤
카이팅을 하면서 폭풍갈퀴를 3번 터트리는 모습입니다.
데미지가 약한건 상대 트린마저 지휘관을 갔기 때문입니다. 개판이네요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 스태틱의 단검
3코어 아이템 선택에 대해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등 여러 아이템을 가봤지만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태틱의 단검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 이유는
스태틱의 단검을 갔을 때 데미지가 가장 쌔고
퀸의 단점중 하나인 라인 푸쉬속도를 스태틱의 단검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태틱의 단검의 치명타 확률 +30%는 Harrier(매사냥)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퀸과 매우 어울리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드락사르나 요우무중 하나를 가고(흥했을때 드락추천, 망했을때 요우무 추천)
방관템 1 + Stormrazor(폭풍갈퀴) +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Essence Reaver(정수 약탈자)는 비추입니다.
퀸은 정수약탈자를 터트리기 매우 좋은 챔피언이지만 오히려 그게 독이되어 바위게나 미니언을 먹을때도 정수약탈자 효과가 발동되어버려 중요할 때 정수약탈자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플레이를 제한시켜버리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최종 아이템

이렇게 신발과 3코어가 만들어진다음에 아이템칸이 두개가 남는데요
딜에 치중하는 빌드와 딜탱+운영에 치중하는 빌드가 있습니다.

1. 딜에 치중하는 빌드
간단합니다. 4코어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4코어를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로 가주시면 치명타 확률이 60퍼가 되어 일단 폭풍갈퀴의 크리데미지가 200퍼로 온전하게 들어오며, 15퍼센트 고정데미지 변환으로 인해 데미지 또한 강력합니다. 
쉴드가 없는이상 딜러진은 평 e평으로 죽일 수 있는 데미지가 나오며 지속딜 또한 공격력 320에 공속 2.0으로 난사해대서 원딜급의 미친 데미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그다음 적팀에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Morgana(모르가나)같은 하드 cc가 버거우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
마법사가 너무 아프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나머지 상황엔 Guardian Angel(수호 천사)또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가시면 됩니다.

2. 딜탱 + 운영에 치중하는 빌드
이 빌드는 4코어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선택해주는 빌드입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망자의 갑옷을 통해 방어력과 체력을 얻어 한타에서 보다 자신감 있게 들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퀸이 한타에서 들어간다음에 1초컷이 나는 대참사가 자주 발생하게되는데, 망자의 갑옷을 통해서 이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속도가 800이 넘어 빠르게 돌아다닐 수 있어 스플릿, 오브젝트 싸움 등 운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딜또한 망자의 갑옷 추가데미지가 원거리에게도 적용되기때문에 딜러를 충분히 죽일 수 있는 데미지가 나옵니다.
망자의 갑옷을 간 후 데미지를 뽑고싶다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셔도 되고 
체력이 필요하다면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또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를 가시고
나머지 상황은 위에서 언급한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Guardian Angel(수호 천사)중 하나를 택하시면 됩니다.


아이템 빌드 2(몰락 퀸)

지금은 비추천드리는 빌드지만 맘에드실 수도 있기때문에 남겨놓겠습니다.
퀸을 플레이 하는 주 목적중 하나가 스플릿인데 
현재 퀸의 치명적인 단점중의 하나가 약한 스플릿입니다.
일대일이 그렇게 강하지 않은 챔프 상대로는 요우무 퀸0이 더 좋긴 하지만
요즘 많이 보이는 Camille(카밀)Gnar(나르)Gangplank(갱플랭크)Fiora(피오라)와 같은 챔피언들 상대로 라인전을 반반가거나 큰 우위를 점하지 못할 경우 스플릿 구도에서 차이가 나서 결국 탑차이가 나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과 퀸의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을 통한 압도적인 일대일로 스플릿에서 우위를 점하고, 한타는 요우무 퀸보다 힘들지만 요우무 퀸보다 훨씬 좋은 운영을 통해 게임을 굴려나가는 템트리입니다.

스킬은 기존의 E를 두번째로 마스터하는 것이 아닌 W를 두번째로 마스터 하신 다음
아이템 빌드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고정으로 가주시고
상황에 따라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Mortal Reminder(필멸자의 운명)와 같은 아이템을 가시면 됩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빌드에서는 Stormrazor(폭풍갈퀴)을 가지않습니다. 시너지효과가 별로 없더라구요
저는 Ninja Tabi(닌자의 신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Phantom Dancer(유령 무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가장 많이 갑니다.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같이 갈 경우에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를 올리시고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올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판테온
정말 답없습니다.
판테온 패시브때문에 딜교환은 불가능하고
패시브가 없다고 해도 제가 열심히 때리는 것보다 판테온의 창이 더 아픕니다.
판테온의 w를 퀸의 공중제비로 막을 수 있다고해도 판테온이 w없이 라인전하면 퀸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요즘 잘 안보여서 다행이긴 한데 만나면 그냥 팀을 위해서라도 닷지해야합니다.
말파이트
말파이트의 패시브와 퀸의 e의 쿨타임은 비슷하기 때문에 퀸의 핵심인 평 e평으로 큰 피해를 줄 수 없고, 말파이트의 Q와 미니언의 공격으로 인해 받는 피해가 더 큽니다.
물론 6렙전 라인전은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지만
현재의 퀸으로는 절대로 동실력의 말파이트를 죽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말파이트가 6을 찍고 난 이후에는 말파이트가 적 정글을 데려오는 순간 퀸이 타워에 있다고 하더라도 무조건 죽습니다.
밴하기에는 카드가 아까우니 말파이트가 선픽으로 뜨셨다면 절대 퀸을 고르지 마시고, 후픽으로 말파이트가 떴다면 팀을 위해서라도 닷지해야합니다.
오피지지에서 퀸의 챔피언 통계가 있었을 때에 퀸의 가장 하드 카운터가 말파라고 나올 정도로 극상성입니다.
올라프
Q를 피하면 올라프를 열심히 괴롭혀 줄 수 있지만, Q를 한대라도 맞으면 그대로 솔킬따입니다.
물론 Q를 잘 피하면서 열심히 괴롭히면 솔킬을 딸 수 있지만 그것도 6렙전 이야기입니다.
6렙후 올라프가 Q를 맞추고 궁을 키면 점멸이 있다고 하더라도 생존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말파처럼 선픽이면 고르지 마시고, 후픽이면 닷지하세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피오라
피오라의 입장에서는 퀸에게 접근하기 매우 힘듭니다.
응수로 퀸의 공중제비를 막는다면 상황이 달라지겠지만 응수를 공중제비를 막는용도로 아끼다간 피오라가 딜교환에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으니 먼저 응수를 쓸 때까지 기다린다음에 공중제비로 패주시면 됩니다.
리븐
리븐이 들어오면 실명으로 정신 못차리게 해주고
3번째 Q는 공중제비로 막아버리면 리븐은 할게 없습니다.
라인전도 이기고 정신적으로도 고통줄 수 있는 상성입니다.
가렌
설명하기에도 힘들정도로 너무 쉽습니다.
그냥 봇 상대한다고 생각하고 때리세요.
어짜피 고인이라서 나오지 않겠지만 나온다면 라인전 만으로도 딜량 1등 가능합니다.
시즌8이 되고나서 지난시즌에 비해서 탑에 나오는 챔프폭이 좁아졌습니다.
그래서 아직 만나지 못한 챔피언들이 많기 때문에 현재 만난 챔피언들 중에서 퀸에게 매우 위협적인 챔피언들을 우선적으로 서술하고, 나중에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언급한 챔피언들을 선픽으로 만났을 때는 퀸을 고르지 마세요
Camille(카밀)카밀
진짜 답도 없습니다.
카밀의 갈고리 2번째타인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를 맞으면 딜교환에서 큰 손해를 받는데
카밀의 Hookshot(갈고리 발사/돌진)를 막기 위해서 공중제비를 사용하면 공중제비가 무시되서 스킬만 날리는 자살행위가 됩니다..
적 정글러가 오면 말파이트한테 당하는것 마냥 무조건 죽고
점화를 들어도 라인전을 이기기 힘듭니다.
중후반 카밀은 당연히 이길 수 없구요.
저는 요즘 판테온이 잘 안보여서 카밀을 밴합니다.

Teemo(티모)티모
이름만 들어도 욕이 나오는 '그 챔프'입니다.
원거리 딜러의 하드카운터인 실명때문에 딜교환 성립이 불가능합니다.
아군 정글러의 날카로운 갱킹으로 라인전을 이길 수는 있지만
그 상황이었다면 어떤 탑챔피언을 한다고 했어도 이겼을 것입니다.
아군조합이 상대보다 좋다고 느껴지지 않으면 닷지하세요.

Kennen(케넨)케넨
퀸의 사거리는 525로, 케넨의 사거리인 550보다 짧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평타 견제 주도권을 케넨에게 주게 되는데요
케넨은 본인이 W 4타일 때에만 딜교환을 허락해주기 때문에 딜교환에서 이득을 보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또한 무리해서 딜교환을 하려고 공중제비를 함부로 빼면, 케넨에게 한방에 죽을 수 있으니 케넨 상대로는 무리하면 안됩니다.
솔로킬을 낼 가능성이 거의 없는 대신, 케넨도 퀸을 솔로킬 내기에는 매우 힘듭니다.
그러므로 시야 확보를 통해서 갱킹을 조심하시고, 갱호응이나 로밍승부로 상대하시면 게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총 6개의 챔프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챔피언 상대로는 라인전에서 우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름 순서대로 나열하겠습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쉬움)
갱플은 퀸이 상대하기 쉬운 편에 속하는 챔피언입니다.
근거리인 갱플랭크가 퀸을 견제할려면 Parrrley(혀어어어업상)스킬밖에 쓰지 못하지만, 
퀸은 평타와 스킬을 활용한 짤짤이로 갱플을 괴롭혀줄 수 있습니다.
다만 화약통 짤짤이가 변수가 될 수 있는데요 퀸의 E를 타이밍에 맞춰서 쓰면 피할 수 있습니다.

참고영상

타이밍을 맞춰서 두번째 화약통이 퀸에게 오기전에 공중제비를 사용하면 이렇게 화약통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Gnar(나르)나르(쉬움)
나르의 1렙 사거리는 400, 18렙이 되어도 500으로 
사거리가 525인 퀸에게 당연히 평타 견제 주도권을 주게 됩니다.
또한 퀸에게 Q를 맞을 경우에는 아무것도 못하게 되죠.
메가나르 상황또한 어렵지 않습니다.
메가나르가 접근할려면 E를 사용해야할텐데
메가나르의 E는 퀸의 공중제비로 막을 수 있습니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을 가고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해서 스플릿구도에서까지 나르를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쉬움)
조금만 더 신경쓰면 되는 가렌이라고 보면 됩니다.
다리우스도 가렌급으로 유명한 뚜벅이인데요, 당연히 퀸에게 접근하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다리우스에겐 Apprehend(포획)가 있긴하지만, 무리해서 평짤을 날리는게 아닌이상 맞을 일이 없습니다.
Flash(점멸)Ghost(유체화)를 들면 절대 죽지않고 괴롭힐 수 있으며
Flash(점멸)Ignite(점화)를 들면 매우 고통스럽게 괴롭힐 수 있습니다. 

Rumble(럼블)럼블(쉬움)
럼블의 초반 Flamespitter (화염방사기)의 쿨타임은 매우 길기때문에 한번 Q를 쓰고나면 퀸에게 일방적으로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럼블이 Scrap Shield (고철 방패)Flamespitter (화염방사기)를 동시에 쓰고 덤벼들어도, 공중제비로 거리를 주면서 괴롭히면 그만입니다.
작살을 계속 맞아주지 않는이상, 라인전이 끝날때까지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입니다.



Maokai(마오카이)마오카이(약간 어려움)
상대하기 까다로운 편입니다.
초반에는 패시브의 회복량도 높지 않고, Q의 데미지도 강하지 않아서 이득을 보기 쉽습니다. 
하지만 극초반에 차이를 크게 벌리지 못한다면, 마오카이의 데미지도 강해지고, 유지력도 매우 강해지기 때문에 마오카이와 반반을 갈 수밖에 없습니다.
마오카이와 반반을 가게 되면 결국 정글의 개입에서 퀸이 매우 불리하고, 또한 마오카이의 Twisted Advande(뒤틀린 전진)는 무적판정이여서 퀸의 공중제비로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결국은 갱을 당해서 망하게 됩니다.
초반에 차이를 크게 벌리려고 하시고, 크게 벌리지 못했다면 로밍으로 상대하셔야 합니다.

Ornn(오른)오른(쉬움)
오른은 탱커중 하나라서 퀸이 상대하기 어려워보이지만 생각보다 어렵진 않습니다.
오른의 돌진기는 Searing Charge(화염 돌진) 하나인데요, 이것은 퀸의 Vault(공중제비)에 막힙니다. 돌진기가 막힌 오른은 퀸의 샌드백이 될 수밖에 없죠.
물론 궁극기를 이용한 갱호응같은 위험요소도 있긴합니다.
하지만 그때 점멸을 사용해 피해주시거나 타이밍을 잘 맞추신다면
이렇게 퀸의 공중제비로 두번째 궁극기를 막아주시면 됩니다.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쉬움~보통)
일라오이또한 뚜벅이기 때문에 Q를 맞추는 것 말고는 퀸을 견제할 방법이 없습니다.
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로 퀸에게 접근하려해도 Vault(공중제비)에 막히고 일방적으로 맞기만 할 뿐입니다.
하지만 일라오이가 마냥 쉽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라오이가 라인을 밀게 되는 순간, 아무리 라인전이 강한 퀸이라도 일라오이의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버틸 수는 없고, 그렇다고 일라오이의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를 막기위해 라인을 민다면 적 정글러가 오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은 라인을 미는쪽으로 하되, 적정글러가 봇에서 얼굴을 비추는 등 자신과 멀다면 라인압박을 해주고, 막 멀지 않다면 로밍플레이나 동선을 예측해서 카정을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Jax(잭스)잭스(쉬움)
잭스는 피오라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잭스와 같은 브루저들은 퀸에게 일방적으로 맞을 수 밖에 없는데요
잭스의 유일한 돌진기인 Leap Strike(도약 공격)는 Vault(공중제비)에 막혀버리는 등 잭스가 퀸에게 접근 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야를 확실히 잡고 강력하게 디나이해서 복귀텔만 사용하도록 한 다음에 성장과 로밍차이로 게임을 굴리시면 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딜교환시 유의점


초반 라인전에서 중요한 것은 미니언 어그로를 관리하면서 견제하는 것입니다.

퀸은 일방적인 딜교환을 통해서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지만

평타를 치기 때문에 미니언 어그로 관리에 실패한다면 오히려 손해를 볼 수도 있는데요

평e평 견제를 하면서 미니언 어그로를 잘 관리하시면 됩니다.

★부쉬를 이용한 견제

적 챔피언을 때리면 그 챔피언 근처에 있는 미니언의 머리 위에 뿔이 나면서 나를 때리게 됩니다. 그때 부쉬로 들어가서 적의 시야에서 사라지게 되면 미니언의 어그로가 풀리게 되죠. 상대가 각을 잘 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두번 정도는 부쉬를 이용한 평타 견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와드 타이밍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와드 타이밍은 2분 30초입니다.

퀸 챔프 특징상 라인을 푸쉬하게 되는데요

두번째 라인까지 다 정리를 하고나면 2분 25초 ~ 35초가 됩니다.

이시간이면 적정글이 3렙을 찍고 밀려있는 탑라인을 볼 시간인데요

두번째 라인을 정리하고 나서

블루팀은


퍼플팀은


이곳에 와드를 박으시면 초반 갱을 회피할 수 있습니다.

초반 갱을 회피한다면 적챔피언을 매우 괴롭혀줄 수 있으니 간단하지만 중요한 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운영법

 운영 방법은 로밍 관련에 대해서 중심으로 말하고자 합니다.


빨간 점은 보통 제어와드를 박게 되는 위치입니다. 저 제어와드를 타고 시야 장악된 길로 안전하게 로밍을 가는게 중요합니다. 퀸은 빠르기 때문에 적의 시야가 없다면 로밍 성공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 제어와드 위치는 알아두는편이 좋습니다.

1번과 3번은 적의 뒤를 치는 루트인데요, 적 정글을 돌아서 가므로 위험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로밍을 갈때 부쉬 앞에서 Heightened Senses(예리한 감각)를 사용해서 부쉬체크를 하는게 좋습니다.

부쉬에 함부로 들어갔다가Lee Sin(리 신)의 음파를 맞으면 즉사할 수 있습니다.

저 동선은 아무때나 타지 않습니다. 적 미드라이너의 체력이 절반 이하일때만 저 동선을 타면 우리팀 커버가 힘든 위치에 있게 되므로 적 미드를 퀸의 순간딜만으로 처치할 수 있을 때에만 가는 동선입니다.


보통 2번 동선이 가장 무난합니다. 강가의 가운데 작은 부쉬에 제어와드를 박아 시야를 장악하고 강가를 따라 미드 2:2 싸움에 합류하는 동선입니다. 

4번의 경우 빨강팀일때 발리고 있을 경우 타는 동선입니다. 삼거리 와드에 제어와드를 박고 안전하게 로밍을 가는 루트죠. 살짝 돌아가기 때문에 로밍은 늦지만 안전합니다.


요약하자면 : 


왠만하면 강가를 따라 내려가는 2번 동선이 좋다. 적 미드의 피가 적을 경우에는 1번 동선이나 3번 동선을 이용하자

제어와드로 미리 시아를 장악해둬야(탑쪽 세로부쉬, 삼거리부쉬중 가까운 부쉬의 시야를 퀸이 장악해둬야 합니다.) 몸이 약한 퀸이 습격을 받지 않을 수 있다.

정도 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퀸으로 플레이를 어중간하게 할 경우에는 0.5인분도 하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궁극기를 통한 유리한 위치선정을 이용해서

선진입을 통해 어그로를 빼주거나 정말 각을 잘보거나 

적 딜러진의 허점이 보일때까지 포지를 잘 유지해주다가 후진입을 하셔서 딜러를 처치하는 플레이를 하셔야합니다

퀸의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허점을 발견하면 다가가서 처치하기에는 쉬울 것입니다.

저 두가지 플레이가 아닌이상 퀸이 한타에서 1인분 이상 플레이하기는 매우 힘들다고 봅니다.

팀에 앞라인이 너무 빵빵한 것이 아닌이상 딜러진과 같이 붙어서 딜하는 것은 퀸 픽의 이유를 상실하는 것이므로, 항상 선진입이나 후진입 각을 잘 봐주세요.


스킬 활용에서도 말했지만 후반 한타때는 민병대를 이용해 한타 도중 귀환 > 궁극기 + 민병대 귀환을 이용하면 피를 다 채우고 한타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활용한 빠른 전장복귀를 잘 활용하시면 한타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지난시즌에 공략을 썼기는 했지만

이번 시즌에 처음 올리는 공략이기 때문에 일부 내용이 빠져있을 수도 있습니다.

공략에 관한 의견이나, 빠진 내용에 대한 지적,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변하고 공략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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