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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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Corki, The Daring Bombardi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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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르키) 갸~ 꿀챔

- Twicelove(2018-02-24, 조회수: 10048)

 

코르키, 대담한 폭격수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0 (+100) 2310 마나 350 (+40) 1030
공격력 52 (+2) 86 공격 속도 0.644 (+2.8%) 0.951
5초당 체력회복 5.5 (+0.55) 14.85 5초당 마나회복 7.42 (+0.7) 19.32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먼저 룬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원하시는 룬을 취향껏 드시기 바랍니당

저의 경우는 프리시즌때 다양한 룬 (ex. 콩콩이, 유성, 집중공격, 감전, 등) 을 들어봤지만 이 룬이 가장 코르키한테 잘 맞는것 같아서 기민한 발놀림을 듭니다. 

먼저, 이 룬을 선택하게된 이유는.....


1. 라인 유지력
다른 룬으로는 커버를 칠 수 없을 만큼의 라인 유지력 굳굳


2. 자잘한 버프효과
은근 이속 빨라지는게 카이팅할때 도움이 되는듯 ㅇㅅㅇ

3. 2,3,4 티어 룬
먼저침착 는 진짜 개꿀입니다. 저도 첨엔 승전보나 과다치유를 들었지만, 레벨이 올라갈때마다 마나 버프를 받게 되는 특성인줄 알고서는 이 룬만 쓰게 됐어요! 코르키는 스킬을 마구 쏴대는 녀석이기 때문에 마나수급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 특성이 개인적으로는 좋은 것 같네용!


다음으로 전설: 민첩함전설: 핏빛 길. 사실 이 셋중에 뭐가 가장 좋냐고 하긴 어렵네요.. 이건 걍 들고 싶은 거 암거나 ㄱㄱ~ 제가 세번째걸 드는 이유는 코르키가 흡혈템을 잘 가지 않기 땜에 조금이라도 흡혈을 올리면 좋을까~? 싶어서 입니당.



마지막 . 이건 상황에 따라 다르게 드는데 보통은 첫번째 걸 듭니다. 가끔 상대가 2~4 덩치 조합일때는 두번째걸 들기도 합니다. 세번째건 들어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네요



보조룬

사실 여기서 많이 취향이 갈리는데, 저는 보통 영감 빌드를 많이 쓰고, 가끔 탱룬을 들기도 합니다. 


영감 빌드
초시계는 막 들어오는 챔프()가 많을때, 또는이 친구의 골카를 씹거나,  이 친구의 폭딜을 흡수하거나,  이 친구의 중요 스킬을 피해야 하는 등의 상황일 때 듭니다. 



마법의 신발은 제가 주로 드는 룬인데 원딜은 카이팅이며 카이팅은 이속입니다. 설명은 생략
비스킷 배달. 이것도 제가 주로 쓰는 룬인데 초반에 약한 코르키는 버텨야 합니다.. 거기에다 비스킷을 먹을때마다 최대 마나가 오른다니...? 갸꿀이죠. 또 초반에 잘 풀리게 되면 그냥 팔아버려도 됩니다 (4개 다 팔면 120원!). 

우주적 통찰력 예전엔 자주 썼지만 최근에는 잘... 위에 두개가 훨씬 나은듯 하네요.. 


결의 빌드

상대가 초반부터 아주 강력하거나 짤짤이 스킬이 있어서 피 관리가 어려울때, 또는 폭딜이 아주 강력할때 드는 빌드입니다. 
대표적으로 Cassiopeia(카시오페아)Kassadin(카사딘)Pantheon(판테온)LeBlanc(르블랑)Katarina(카타리나)Zed(제드) 그리고 요새는 Swain(스웨인) 이 친구도 초반 Q스킬 견제때문에 꽤 강력하더라구요. 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 우리 끝판왕.... 잘하는 유저 만나면 진짜 멘탈 털립니다. 갱을 적절히 부르도록 합시다.


상대가 ap일 경우, 를 들어주시고, ad이면 
그다음은 라인 유지력을 높여줄를 고정으로 듭니다.

보통은 위 두개 고정입니다.

하지만 상대에 따라서 Exhaust(탈진) Heal(회복) 또는 Cleanse(정화) 를 들기도 합니다.

먼저 상대가Zed(제드)Yasuo(야스오)Talon(탈론)등의 암살자이거나, 상대 정글에 Nocturne(녹턴)Lee Sin(리 신)Jarvan IV(자르반 4세)등의 챔프가 있을때는 Exhaust(탈진) 탈진을 듭니다.

만약 상대가 지속딜이 강하거나 추노를 마구마구 해오는 챔프 Taliyah(탈리야)Cassiopeia(카시오페아)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Azir(아지르)일 경우는 Heal(회복)를 듭니다.

Cleanse(정화)같은 경우는, 상대 정글이Sejuani(세주아니) 이거나 미드가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일때 들어줍니다. 
(하지만 최근에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를 만났을때Teleport(순간이동)를 들었었는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습니다. 초시계>>>>Cleanse(정화)(?) 


마법공학 탄약 (Hextech Shrapnel Shells)
코르키의 기본 공격과 주문 검이 20%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20%
치명타: 35%
인광탄 (PhosPhorus Bomb)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코르키가 폭탄을 던져 대상 지역에 있는 적들에게 70/115/160/205/250 (+1.0 AP)(+1.2 추가AD)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6초 동안 폭탄에 맞은 지역과 챔피언이 드러납니다. (사정거리: 825, 범위: 250)
발키리 (Valkyri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코르키가 비행하며 경로를 2.5초 동안 불태웁니다. 경로에 있는 적들은 지속시간 동안 200/275/350/425/500 (+2.0 추가AD) (+1.5 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개틀링 건 (Gatling Gun)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코르키가 전방에 개틀링 건을 발사하여 4초 동안 80/130/180/230/280 (+2.4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마법 저항력과 방어력을 최대 12/14/16/18/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감소 효과는 적중 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600)
미사일 폭격 (Missile Barrage)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코르키가 처음으로 적을 맞히면 폭발하는 미사일을 발사하여 주변 적에게 90/170/250 (+0.8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세 번째 미사일은 매번 100% 증가한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최대 4회 충전됩니다. 챔피언을 상대로 기본 공격 적중 시 충전 시간이 2 +(치명타 200%)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22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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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Gatling Gun(개틀링 건)를 먼저 긁어 주신 후에 평PhosPhorus Bomb(인광탄)평 

중후반에 접어들면 무조건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하지만 평타를 잘 섞어주는 것이 아주 중요!



스킬 활용 팁

Gatling Gun(개틀링 건)로 트포 (or 광휘의 검) 패시브를 먼저 터트려 주기! (Q를 먼저 쓸 경우 십중팔구는 피함.) 

PhosPhorus Bomb(인광탄)는 맞추기가 어렵기 때문에 Gatling Gun(개틀링 건)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과 평타를 잘 섞어주면서 간보다가 마지막에 쓰기 

초반에 Valkyrie(발키리) 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아주 길고 마나 소모량도 커서 앞대시는 지이이이이이인짜 확실한거 아님 절대 ㄴㄴ



(사실 코르키는 3코어 이후론 트포 평타딜이 전부라고 봐도 무방해서 초반이 아니라면 스킬은 걍 막쓰면됨 ㅇㅇ...)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시작 아이템
 Cull(수확의 낫) 스타트의 좋은점.

코르키의 가장 강한 타이밍은 트포가 나왔을때와 12렙 이후부터인데, 하여튼 트포 타이밍이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이런 강한 타이밍을 최대한 앞당기기 위해 Cull(수확의 낫)스타트를 하는 것이죠. 안그래도 초반에 약한 코르키인데 차라리 그때 돈이라도 많이 벌어서 중후반에 활약할 수 있게 되는게 좋겠죠? 또 추가 1골드가 은근 쏠쏠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100스택을 채우고 나서도 팔지 않습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을 시작 아이템으로 사지 않아도 되는 챔피언은 딱 하나, Malzahar(말자하) 입니다. 그 외에는 꼭 포션을 같이 사도록 합시다.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스타트가 일반적.

정말 무난한 시작 아이템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입니다. 피는 물론 마나도 어느정도 채워주고, 충전식 포션이기 때문에 저는 이 아이템을 애용합니다.

힘들때는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상대가 초반부터 견제가 빡센 챔프다. 그렇다면 무조건 버티기 좋은 이 아이템을 사도록 합시다. 

취향껏 Doran's Blade(도란의 검)

사실 저는 이 아이템을 잘 안씁니다. 그래서 잘 모르겠음 ㅠ

,,,,Doran's Ring(도란의 반지)

좋은가요?


2~6코어 까지
* 일단 상대 미드 정글이 ap일 경우에는 무조건 선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가주셔야 작은 교전에서 이득을 볼 확률이 높아집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통해 폭딜을 버티고 그 후로는 흡혈도 돼서 아주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의 하위템중 어느것을 먼저 사야하나? 라는 고민을 많이 하실텐데, 첫 귀환때 1050골드 미만이면 Phage(탐식의 망치)의 하위템을 사주시고. 1050~1150 골드일 경우에는 Sheen(광휘의 검), 1250 골드 이상이면 무조건 Phage(탐식의 망치)를 사줍시다. 초반에 미드 코르키는 대부분 스킬을 통한 딜교환이나 라인 푸쉬를 하기 때문에 스킬딜을 올려주는 Phage(탐식의 망치)가 좋습니다. 사실 평타 때릴일이 초반에는 많이 없어용... 그래도 돈이 애매하면 Sheen(광휘의 검)라도 뽑아야 라인 클리어가 됩니다. 


신발 같은 경우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신지만, 보통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를 사줍니다.


그 후로는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Infinity Edge(무한의 대검)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등으로 상황에 맞게 사도록 합시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Trinity Force(삼위일체)다음으로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Sheen(광휘의 검)의 효과랑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의 추가 사거리와 추가 데미지의 시너지가 아주 그뤠잇!)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빅토르
같이 파밍해서 후반가면 아무리 코르키라도 캐리력이 밀릴지 몰라요... 요새 또다시 뜨고있는
챔프. (약속의 3코어 ㄷ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예전에는 가끔 나왔던 미드 이즈. 라인전이 아주 약한데에도 불구하고, 반반가도 코르키보다 훨씬 안좋음. (물론 동실력일때에 한해서..)
딱히 카운터나 상대하기 쉬운 챔프는 없습니다. 다만 정글러의 개입이 라인전에서 가장 큰 변수가 되겠죠?

 


초반 운영법

  Cull(수확의 낫)스타트를 하든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Doran's Blade(도란의 검),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이든 뭐든 간에 코르키는 초반에 아주 약한 친구에요. 우리 팀의 따뜻한 보살핌이 있지 않는 한 가만히 사리면서 파밍위주로 합시다. 또 코르키는 아이템빨이 크기 때문에 씨에스도 되도록이면 놓치지 않게 잘 먹고, 라인 당기면서 갱 당해주지 맙시다. 특히 Camille(카밀)Jarvan IV(자르반 4세) 의 뻔한 2랩갱 당해주다간 끝도 없이 말려서 저처럼 패드립 오지게 먹습니다. 제발 그러지 맙시다.

 

 

중반 운영법

 Trinity Force(삼위일체)가 나온 코르키는 강력합니다. 더군다나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에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까지 나왔다면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냥 나가서 피지컬을 맘껏 뽐내며 싸웁시다. 한타때는 되도록 초시계와 스펠을 잘 체크해서 몸이 약한 친구들부터 폭딜로 녹여주시면 됩니다. 

 

후반 운영법

 코르키는 이미 미드라이너라기 보단 원딜러입니다. 스킬로 딜을 넣는다기 보다는 스킬 + 평타에 집중해서 열심히 카이팅을 합시다. 또 가능하면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 이 있는 타이밍에 싸우도록 합시다. 상대와 대치하는 상황일때에는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 견제도 좋지만, 먼저 Gatling Gun(개틀링 건)를 써놓고Sheen(광휘의 검)를 활성화 시켜놓은후 Rapid Firecannon(고속 연사포)로 물몸인 상대 딜러를 때려주면 한방에 훅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거리 딜러로서 스킬만 쓰지 말고 평타도 열심히 때리도록 합시다

 

 

 

마치며

 코르키로 꿀빨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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